코로나19 확산으로 야외활동은 물론 헬스장 출입도 꺼려지는 시기다. 그렇다고 집에 가만히 있다간 면역력은 물론 건강의 밸런스가 깨질 수밖에 없다. ‘집콕’ 하면서 건강 밸런스를 깨뜨리지 않을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홈트(홈 트레이닝)다. 주부들 사이에서 입 소문난 홈트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스미홈트

아이 둘 엄마인 안젤라정이 집에서 하기 쉬운 운동을 가르쳐주는 유튜브 채널. 미국에 거주하는 안젤라정이 난이도와 신체 부위별 운동법을 비롯해 식단 관리 등에 대한 동영상을 올린다. 단순히 동작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30분가량 걸리는 운동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서 인기다. 초급, 중급, 상급으로 나뉘며 ‘20주 서머 보디 프로젝트’ ‘100일 복근 프로젝트’ 등 부위별 운동까지 다양하다.

 

 

1808_306.jpg

김뽀마미의 악마의 전신운동 

출산 후 홈 트레이닝으로 20㎏을 감량한 자신의 노하우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올리면서 화제를 모은 주인공. ‘김뽀마미의 악마의 전신운동’이라는 타이틀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을 전파하며 다이어터 롤모델이 되고 있다. 일주일에 세 번, 오후 11시에 유튜브와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데 팬덤이 형성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1808_308.jpg

나라쏭의 엄마운동연구소 

‘나라쏭의 엄마운동연구소’를 운영하는 송나라 씨는 봅슬레이, 스켈레톤 선수 출신이다. 10년 넘는 엘리트 운동선수 경력에 두 아이의 엄마이자 워킹맘으로 엄마들을 위한 운동법을 제안한다. 체육인 출신이라 건강에는 자신 있었던 그녀도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신체 불균형과 각종 통증을 경험했고, 본인이 가진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엄마들을 위한 다양한 운동법을 만들었다. 체형관리센터에서 근무했던 경험으로 정확한 자세에 특히 중점을 두면서 운동법을 제안한다. 

 

1808_310.jpg

김사과닷컴 

2013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김은정 씨가 운영하는 채널. 갑상선암 수술과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연년생 아이 둘 출산 등을 거치며 체중이 80㎏까지 늘어났던 김은정 씨는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고, 그 과정을 블로그에 자세히 기록하면서 수많은 구독자를 확보했다. 유튜브 채널에는 ‘힙업운동 30일 플랜’ ‘집에서 하루 10분 뚝뚝 탄탄한 팔 만들기’ 등 일상생활 중 틈틈이 할 수 있는 부위별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