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플은 ‘크루아상’과 ‘와플’의 합성어로 단연 요즘 가장 핫한 디저트다.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진정한 크로플의 마성에 빠지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맛집을 주목할 것.
01
AUFGLET 2
#복합문화공간 #수제아이스크림
 
본문이미지
1 크림커피 7천원 2 크로플 9천원 3 아이스 아메리카노 4천5백원

CONCEPT ‘아우프글렛’은 사진, 건축, 바리스타, 인테리어 등 각양각색 6명의 청년 대표들이 주도하는 브랜드로 ‘크로플’을 유행시킨 선두 주자이기도 하다. 단순히 카페 공간을 넘어선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이곳은 깔끔한 블랙 인테리어에 직접 제작한 가구들과 ‘플로스’ 조명을 사용해 곳곳에 포인트를 줬다. 또한 사진 전시 등으로 마치 갤러리에 온 기분을 자아낸다.
 
MENU ‘겉바속촉’의 크로플 위에 올라가는 특급 레시피의 수제 아이스크림이 이곳의 특징이자 무기다. 자극적으로 달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이곳의 인기 비결을 수긍하게 된다. 그 위에 시나몬 파우더를 솔솔 뿌려 시럽과 함께 곁들여 먹어야 진정한 크로플을 맛봤다고 할 수 있다. 이곳의 수제 아이스크림은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니 방문한다면 꼭 맛보자. 대표가 직접 로스팅하는 아우프글렛의 원두 역시 풍부한 바디감과 산미의 밸런스가 적당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3-45   
영업시간 12:00~22:00
문의 02-9897-0980
 
 
본문이미지

02
디폴트벨류
#연희동 #스페셜티커피
 
본문이미지
1 크로플 치즈 9천원 2 아메리카노 4천원

CONCEPT 하얀색 커다란 문을 열고 들어가니 탁 트인 인테리어가 시원스럽게 펼쳐져 있다. 벽면 한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햇살을 만끽하기 좋다. 매장 안쪽에 있는 빨간 로스팅 기계가 인상적이다. 실제로 이곳의 주인장은 국내외 바리스타 수상 경력을 다수 보유한 실력자다. 크로플과 함께 특별한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MENU 바삭한 크로플 위에 부드러운 크림을 바르고 꼬릿한 치즈를 얹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조화지만 입 안에 넣는 순간 풍부하게 퍼지는 향은 디저트가 아닌 잘 만든 베이커리를 먹는 행복한 기분이 든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블렌더에 갈아 내려주는데 그 맛이 부드럽고 깔끔해 크로플과 환상 조합을 자랑한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92-17   
영업시간 12:00~21:00
문의 02-2293-3889
 
 
본문이미지
 
03
베로나
#힙지로 #영화속그곳

본문이미지
1 로미오 7천5백원 2 줄리엣 7천5백원 3 레드벨벳 크로플 9천원


CONCEPT
을지로의 투박한 감성이 가득한 좁은 골목 사이로 난 계단을 올라가면 상반된 공간이 나타나는데, 1996년에 개봉한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엔딩 장면을 모티브로 인테리어를 한 빈티지 공간이 멋스럽다. 중세 이탈리아의 성당에 온 듯 화려한 스테인리스 창문과 수많은 초, 벽화 등 카페가 아닌 영화 스튜디오에 온 것 같다.

MENU
바삭하게 구워진 크로플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잔뜩 얹고 레드벨벳 파우더로 마무리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알록달록한 그러데이션 비주얼의 영롱한 음료는 눈을 즐겁게 하고 그 맛은 달콤하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3가 320-24   
영업시간 11:00~23:00
문의 02-2272-0228
 
 
본문이미지
 
04
어나더룸
#시드니놈코어커피 #본젤라또

본문이미지
1 화이트(라떼) 5천원 2 크로플 9천원

CONCEPT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가 질서 있고 깔끔한 느낌이다. 하지만 네 개의 벽면 느낌은 모두 다른 다채로운 공간이다. 한가운데에 있는 오픈 바에 놓인 블랙 커피머신이 상징적이다. 손님과 바리스타가 친밀하게 커피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호주 시드니의 최상급 ‘놈코어 로스터리’ 커피를 수입하는 곳이기도 하다. 스페셜티 원두도 살 수 있으니 참고하자.

MENU 어나더룸의 크로플은 메이플시럽과 누텔라 시럽 중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잘 녹지 않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본젤라또’를 사용해 더욱더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달콤한 크로플과 함께 진하고 묵직한 맛의 놈코어 원두를 사용한 라떼를 곁들여 먹길 추천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동 241-88, 2층   
영업시간 11:00~21:00
문의 010-5134-1306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