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 선반, 장식장, TV장은 물론 소파, 테이블까지 모듈 가구가 최고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내 맘대로 구성하는 모듈 가구 쇼핑.
|  part 1  |
모듈 소파

일자형, 코너형, 라운지형 등 취향에 따라 원하는 분위기로 구성이 자유로운 모듈 소파가 대세다. 소파의 구성에 따라 공간 변화가 가능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본문이미지

01 아쿠아클린 소재를 적용해 오랫동안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듈 소파. 넉넉한 공간과 풍성한 쿠션감이 장점이며, 다양한 조합의 모듈 구성으로 우리 집만의 거실을 연출할 수 있다. 2백16만원(3인), 2백89만원(4인), 일룸.
02 넓고 푹신한 시트와 분리 가능한 등받이 쿠션으로 이뤄진 내추럴한 감각의 모듈 소파. 모든 섹션은 독립적으로 또는 다른 소파와 조합해 사용 가능하다. 화이트, 핑크, 그린 등의 컬러가 있다. 1인용 코너 섹션 49만원, 3인용 63만원, 4인용 1백19만5천원, 이케아.
03 부드러운 벨기에산 원단과 메모리폼을 사용해 편안함을 선사하는 모듈 소파. 2~5인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소재, 색상, 사이즈 변경이 모두 가능하다. 구성에 따라 4백70만~1천9만원대, 시글로.
04 전형적인 소파 구조에서 벗어나 자유로 이동할 수 있는 등받이를 적용한 모듈 소파. 기능성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으며 혼자서도 손쉽게 소파의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구성에 따라 89만(1인 세트)~3백33만원(5인)대, 봄소와.
 

|  part 2  |
모듈 오픈형 월 선반

서재, 드레스룸, 주방, 신발장 등 어떤 물건을 넣느냐에 따라 원하는 용도에 맞춰 벽면을 구성하는 오픈형 월 선반. 벽에 부착하는 월 시스템인 만큼 내구성이 좋고, 추가 구성품이 다양한 제품을 골라야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본문이미지

01 책장, AV장, 장식장 등 자신의 취향을 컬렉션하기 좋은 스트링 시스템. 상판을 더하면 책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구성에 따라 매거진 선반 10만원부터, 캐비닛 50만원부터, 에잇컬러스.
02 단독으로는 사이드 테이블로, 여러 개를 조합해 벽 모듈 시스템으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몬타나 와이어 큐브. 화이트, 블랙, 크롬 등 다양한 컬러가 있다. 컬러에 따라 20만원대, 에스하우츠.
03 선반, 바구니, 건조대, 레일 등으로 오픈 수납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 드레스룸 옷장, 침실 수납장, 세탁실 선반, 현관 신발장 등 원하는 용도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1가지 섹션 10만1천5백원, 4가지 섹션 37만원, 이케아.
04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반, 바스켓, 거울과 행어 등을 추가해 옷장, 선반장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화이트, 허니 옐로, 블랙 컬러가 있다.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폴 부착형 12만원, 행어 4만원, 레어로우.
05 대나무 소재로 제작된 내추럴한 디자인의 월 시스템. 다양한 선반 구성으로 소품부터 책까지 수납이 가능하다. 우리 집 크기에 맞게 1단부터 무한대로 연결할 수 있다. 구성에 따라 21~81만원대, 이케아.
 

|  part 3  |
모듈 수납 시스템

수납도 이제는 장식의 한 요소가 된다. 소재부터 컬러,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미니멀, 모던, 유니크, 클래식 등 우리 집만의 감각적인 수납 모듈 시스템을 완성해보자.
 
본문이미지

01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사이드보드, 테이블, 드레스룸, 서랍장, 거실 캐비닛 등 원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가격미정, 스위스모빌리아.
02 공간의 넓이와 필요에 따라 무한 확장시킬 수 있는 모듈형 수납장.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 두 가지 컬러가 있다. 캐비닛 35만원, 선반·행어 4만4천원씩, 레어로우.
03 전형적인 오픈형 선반장을 탈피해 담백한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듈 시스템. 선반장 사이 간격을 평균 이상으로 확보해 탁 트인 개방감을 준다. 크기와 모양이 제각각인 소품과 아트북, 화분을 매치하기 좋다. 5단 구성 52만원, 리케.
04 화이트 컬러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듈 수납 가구. 최적의 수납 모듈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2단부터 3단과 6단 수납장, 인테리어장 중 선택이 가능하다. 3단 수납장(도어형) 19만3천원, 인테리어장 88만9천원, 일룸.
05 책꽂이, 선반, 장식장 등 원목 사각 프레임을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는 북유럽 가구 브랜드 무토의 모듈 가구. 크기에 따라 21만7천원부터, 에잇컬러스.
 

|  part 4  |
모듈 테이블

거실 분위기를 자주 변화할 수 있는 모듈 소파가 유행하면서 소파 테이블 역시 내 마음대로 구성이 가능한 모듈 형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디자인을 여러 개 조합해 큰 테이블로 활용하거나 단독으로 따로 나눠 사이드 테이블, 커피 테이블, 협탁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본문이미지

01 각기 다른 원형 디자인과 블랙&화이트의 매치가 모던한 느낌을 주는 소파 테이블. 2개가 한 세트로 함께 매치하거나 사이드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24만2천원, 리케.
02 개인 취향에 맞는 소품을 조합해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 수 있는 모듈 카페 장. 테이블이 달려 있어 식탁, 작업대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크기에 따라 42만5천~56만2천원, 일룸.
03 천연 대리석의 내추럴함과 금속 소재의 모던함의 대비가 고급스러운 소파 테이블. 크기가 다양해 원하는 구성을 조합할 수 있다. 3단 사이드 테이블 세트 1백22만5천원, 확장 티 테이블 46만5천원, 디자인벤처스.
04 그린 컬러가 장식된 모자이크 마블 상판 테이블. 함께 겹쳐놓거나 필요에 따라 붙이거나 분리해 사용할 수 있다. 골드 프레임의 다리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39만9천원, ZARA 홈.
05 크기가 다른 두 가지 테이블로 구성돼 함께 또는 따로 사용이 가능하다. 강화유리 상판은 얼룩이 잘 생기지 않고 청소가 편하다. 5만9천9백원, 이케아.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