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아하면서도 경쾌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매력을 동시에 지녔다.
27년간 천천히 쌓아올린 배우 김지영의 성숙함은 이제 완성형이다.

헤어 시온(김청경헤어페이스 팀장)
메이크업 박새롬(김청경헤어페이스 부원장)
스타일리스트 서나원
의상 제품 뉴뉴(010-8484-9550), 도도퀸(070-4225-3664), 리커버(02-2117-4022), 만식슈(02-797-2159), 미니클로젯(1644-7351), 보라(02-528-4986), 자라(02-3413-9873), 쿠만 YHJ(02-3444-1017) 뷰티 제품 닥터슈퍼베리(070-5015-4568), 닥터쥬르크(02-6978-9600)
터틀넥은 미니클로젯, 셔츠는 도도퀸, 이어링은 뉴뉴.
최근에는 어떤 활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나요? 방송도 하고 광고도 찍으면서 보냈어요. 국제예술대학교 연기 전공 학생들에게 강의도 하고 있고요. 최근 코로나 사태로 강의가 비대면 방식으로 바뀌면서 여러 가지 방법을 강구하느라 생각이 많아졌어요. 보험 관련 홈쇼핑 방송도 처음 시작했는데 관련 자격증을 따야 해서 공부를 하게 됐어요. 3개나 취득해서 뿌듯해요.
 
27년 경력의 배우로서 연기에 대한 생각이 남다를 것 같아요. 연기는 매 순간 저와 함께 성장하는 ‘생명체’라고 생각해요. 저보다 조금 빠른 생명체라서 계속 따라가야 하고, 쫓아가야 하고, 또 배워야 해요. 너무 멀리 가는 것 같으면 기다리라고 소리도 쳐야 하고요. 포기도 해봐야 돼요. 근데 너무 좋아하는 존재에요. 인생의 멘토 같은 역할이죠. 늘 제 옆에 있고요. 작품을 고를 때는 생각보다 행동파라서 일단 결정해놓고 나중에 걱정하는 스타일이에요. 막상 결정되면 그때부터 역할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죠. 그렇다 보니 어느 순간 갑자기 생각이 많아지기도 해요. 그래도 평소엔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편에 속하는 것 같아요.

슬럼프는 없었나요? 있었다면 극복 방법은요? 슬럼프는 새로운 작품을 시작할 때마다 겪었던 것 같아요. 이상과 실력이 합의점을 찾으려고 할 때 슬럼프가 온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요. 그 말을 들었던 당시에는 어렵고 이해가 잘 안 됐었는데 요즘 강의를 하면서 어느새 제가 학생들에게 그렇게 가르치고 있더라고요. 슬럼프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요. 슬럼프라는 과정 그 자체가 고민하고 있다는 증거고 그 속에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한 지점을 찾아가는 것 뿐이라고 생각해요.

최근 종영했던 SBS 드라마 <굿캐스팅>의 황미순 역할이 기억에 남아요. 살을 많이 찌우셨던데요? 역할을 위해서 총 12kg을 찌웠어요. 일부러 살찌우는 것도 꽤 어렵더라고요. 처음 5kg은 쉽게 쪘는데 그 이후엔 억지로 먹으려니 속이 울렁거리고 거울 속에 살이 찐 제 모습을 보면서 기분이 좋지 않았죠. 몸이 불어나니 활동도 불편했고요. 지금은 다시 10kg 정도 뺐는데 나이가 드니 다이어트가 훨씬 어려워진 것 같아요. 몸의 건강관리도 생각하면서 병행해야 하니까요.

본인만의 다이어트 방법이 있나요? 다이어트는 무조건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가 일단 강한 운동부터 시작하거나 무리하게 굶는 계획을 세우는 거예요. 그렇게 하게 되면 빨리 지쳐서 오히려 과식하게 되고 요요현상이 오기도 하죠. 저는 일단 식이 조절부터 시작하는데,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염분을 제거해요.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되 간을 최소화하죠. 떡볶이나 김치찌개, 국 종류는 모두 지양해요. 장기전으로 6개월 동안 지키는 대신에 일주일에 한 번은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요. 운동은 집 앞을 30분 정도 걷거나 줄넘기를 하는 등 지킬 수 있는 운동부터 서서히 시작하고요. 적응이 된 이후에는 등산 등 유산소운동을 많이 해주는 편이에요. 이렇게 자기 몸을 달래가면서 하는 것이 텐션을 길게 유지하면서 살을 뺄 수 있더라고요.
 
식단 조절 비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특별한 식단 조절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탄수화물을 굉장히 많이 줄여요. 밥 대신 삼겹살을 먹는데 저녁에는 먹지 않고 아침에 구워 먹어요. 밤에는 절대 음식을 많이 먹지 않고 배가 고프면 치즈를 한 입 정도 먹는 식이죠. 견과류도 자주 먹어서 배를 채워주고요. 탄산  음료나 이온 음료, 커피 등도 마시지 않아요. 만약 피자가 너무 먹고 싶다면 빵이 얇은 씬 피자를 토핑 위주로 한 조각만 먹고 나머지는 고구마를 먹어서 배를 채워요. 이렇게 먹으면 먹고 싶은 것을 너무 참지 않아도 되죠. 식단 조절을 시작하면 처음부터 몸무게가 줄어들진 않지만 확실히 눈에 보이는 보디라인이 달라지더라고요. 군살도 없어지고요.

탄력 있는 피부도 돋보이는데 피부 관리 루틴이 있다면요? 홈 케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메이크업을 했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면 꼼꼼히 클렌징을 하고 바로 수분 보충을 해요. 세안 후에 기초 케어를 하는 시간을 절대 미루지 않죠. 뷰티 디바이스도 자주 사용하는데 리프팅이나 부스터 등 여러 가지 기능이 멀티로 들어 있는 제품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꼭 해주는 편이에요. 촬영이 있을 때는 기상 후에 세안하고 마스크 팩을 10분 정도 붙여주고요. 

보습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맞아요. 피부가 건조하지 않아야 주름도 안 생겨요. 오전 세안 후에 마스크 팩을 사용하는 루틴을 일주일에 3일 이상 지켜요. 저는 피부에 문제가 생겼을 때 즉각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팩을 하거나 물을 많이 마시고 휴식을 취해주거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방법 등으로요. 오래 방치하면 문제성 피부가 되잖아요. 문제가 되기 전에 피부가 빠르게 재생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줘야 해요. 반신욕도 자주 하는데 반신욕 이후에는 보디로션을 듬뿍 발라주는 편이에요. 눈가가 건조하면 아이패치를 사용하고요. 매끈한 피부결을 위해 먹는 콜라겐도 애용해요.

가정생활은 어떤가요? 아이에게 어떤 엄마인 것 같아요? 친구같이 친근한 엄마에요. 함께 대화하는 시간이 많은데 요즘에는 제가 13세 아들보다 말이 더 많은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어요.(웃음) 취미생활을 할 때도 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 위주로 하고 많이 실천하려고 노력하죠. 집에서는 윗몸일으키기 등 가벼운 운동을 같이 하기도 해요.
 
본문이미지
재킷과 톱은 리커버, 팬츠는 미니클로젯, 슈즈는 만식슈, 네크리스와 이어링은 보라.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셔츠는 쿠만 YHJ, 팬츠는 자라, 이어링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본문이미지
닥터슈퍼베리 석류 콜라겐젤리스틱 with 히비스커스
석류 농축액과 저분자 피시콜라겐, 히비스커스 추출 분말을 함유해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89포 9만9천원.

본문이미지
닥터쥬크르 밀리언스템셀 매직 컨센트레이트 MSC 앰플
인체 지방줄기세포 배양액 추출물 100%의 유효 성분으로 앰플 1병에 100만 개의 줄기세포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았다. 5㎖×12ea 65만원.

본문이미지
닥터쥬르크 리버스 링클케어 마스크
장섬유를 사용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마스크 팩으로 콜라겐 형성을 도와 탄력 있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30㎖×10ea 8만원.
 
 
#다양한 스타일 콘텐츠를 <여성조선>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kim.jpg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