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나를 사랑한다면, ‘머리’부터 나를 위한 관리를 시작해보자. 거칠어진 모발을 비단결로 만들어줄 헤어 에센스 오일 8가지를 소개한다.

제품 록시땅(02-2054-0500), 모로칸오일(1666-5125), 아베다(02-6971-3200), 아모스(080-023-0707), 아윤채(080-023-0707), 이솝(1800-1987), 커리쉴(1566-2710), 햄파맥스(080-023-7007)
#극손상헤어 #해바라기꽃
1 록시땅, 인텐시브 리페어 인리치드 인퓨즈드 오일
 
극 손상된 머릿결을 즉각적으로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각종 헤어 기구의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헤어 오일이다. 해바라기 씨 오일, 귀리 오일 추출물과 골드 빛 오일에 해바라기 꽃잎이 들어가 있어 소장 가치 또한 높다. 이 제품은 스포이트 형태로 되어 있어 양을 조절하기가 쉽다. 쌉싸름하게 시트러스한 오일 향이며 물처럼 흐르는 가벼운 제형이다. 100㎖ 4만5천원.
 
#5가지자연유래오일 #멀티유즈
2 아베다, 뉴트리플레니쉬™ 멀티-유즈 헤어 오일
 
석류 씨, 코코넛, 아르간 등 자연에서 유래한 5가지 오일이 함유된 멀티 유즈 헤어 오일이다. 머리를 감기 전, 감은 후 다양하게 활용하면 모발 건강에 더욱 좋다. 30㎖로 적은 용량이지만 리치한 농축 오일이 쫀쫀하게 퍼져 한 번만 펌프질해 소량 도포해도 모발이 눈에 띄게 찰랑거린다. 자극적이지 않은 향이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호불호 없는 제품일 듯싶다. 30㎖ 4만3천원.
 
#아르간오일 #멀티아이템
3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모로코 남서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 오일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아르간 오일에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노화 방지 성분인 토코페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샴푸나 염색, 파마 등 화학물질에 의해 손상된 모발의 회복을 돕는다. 셀프 염색을 할 때 염색제에 5㎖ 정도 추가해 사용해도 좋다. 젖은 모발에 모로칸오일을 2~3 펌프질해 소량 바르기만 해도 드라이 시간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고 묵직한 느낌의 오일에 푸석하게 마르는 것이 아니라 깊은 윤기를 부여해준다. 125㎖ 5만5천원.
 
#벨벳머릿결 #카멜리아
4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

동백꽃, 동백나무잎 등의 추출물을 함유해 모발에 벨벳 코팅막을 형성해준다, 적당히 오일리한 제형으로 모발에 바른 후 손바닥에 남는 끈적임이나 오일 특유의 무거운 유분감이 적다.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는 건조한 날씨에 부담 없이 바르기 좋은 데일리 헤어 오일로 제격이다. 100㎖ 가격미정.
 
 
본문이미지

#허니머스크향 #은은한윤기
5 커리쉴, 바바수오일

아마존에서 자생하는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는 바바수 나무의 씨앗을 함유한 헤어 오일이다, 바바수오일은 모발에 천연 보습 코팅막을 만들어주는데 상한 모발에 깊은 영양을 공급해 탄력을 더한다. 패키지를 열어보니 펌프가 따로 포장되어 있다. 펌프를 갈아 끼울 때 은은하게 퍼지는 화이트 머스크향이 감미롭다. 제형은 묽어 머리에 얇게 펴 바르기 좋으며 흡수도 빠르다. 손에 찝찝하게 남지 않는 깔끔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외출하기 전에 손상된 부분 위주로 한 번 더 발라주면 영양과 윤기를 강화해준다. 100㎖ 4만5천원.
 
#햄프씨드 #클린뷰티
6 햄파맥스, 헤어 세럼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등급을 받은 클린 뷰티 제품으로, 친환경 직물 햄프씨드의 오메가 3, 6 에너지로 두피와 모발을 강력하게 보호해준다. 끈적이지 않은 가벼운 오일 세럼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듯 모발에 펴 발라주면 되는데 뭉치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마무리감이 좋다. 95㎖ 2만원.
 
#두피케어 #산뜻한허브향
7 이솝, 세이지 앤 시더 스칼프 트리트먼트
 
샴푸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하는 트리트먼트로 수분을 제공하고 정화 능력이 있는 보태니컬 추출물과 비타민 E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두피 집중 케어 제품이다. 평소 두피가 건조해 비듬이 잘 일어난다면 강력히 추천한다. 귀가 후 샤워하기 전에 머리를 빗어 엉킨 머리를 풀어주고 7~8방울 정도 골고루 뿌려 손으로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되는데, 15분 정도 뒤에 샴푸를 하거나 다음 날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된다. 도포 즉시 산뜻한 사용감과 허브향이 테라피 숍에 온 듯했다. 향도 오랜 시간 지속해 기분 전환에도 효과적이다. 25㎖ 4만1천원.
 
#차분한모발 #트리트먼트오일
8 아모스, 리페어포스 테라피 에센셜 오일
 
호호바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 아르간 오일을 포함한 6가지 오일 콤플렉스를 함유해 모발을 차분하고 윤기 있게 정돈해준다. 예쁘장한 패키지가 말해주듯 꽃과 과일을 닮은 상큼한 향이 매력적이다. 여름철 햇빛으로 들뜨고 거칠어진 모발에 발랐더니 눈에 띄게 차분해졌다. 모질이 굵고 숱이 많은 모발이라면 더욱 추천한다, 100㎖ 가격미정.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