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여성들, 특히 주부들을 향해 ‘근육을 키우자’고 외치는 4인의 근육미녀를 만났다.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건강과 아름다움을 겸비했을 때 자신의 행복도, 가정의 행복도 지킬 수 있다는 그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고, 우아한 근육을 가지는 노하우도 담았다.
고정아’s Tip
 
HOW TO EAT
1 아침은 한식 아침에는 콩이 많이 들어 있는 잡곡밥으로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반찬 역시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 반찬이나 장조림, 제철 나물 등으로 먹는다.
2 점심은 가볍게 점심은 닭가슴살 샐러드와 우유, 삶은 달걀, 버섯, 과일 등으로 가볍게 먹는다. 
3 저녁은 부족한 영양소 챙기기 저녁은 그날 하루 부족한 영양소를 챙겨 먹는다.
 
HOW TO EXERCISE
1 필라테스 자세 교정과 몸의 선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준다. 코어 근육을 사용해 심폐 기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기초대사량과 기초체력을 키우는 데 좋다. 그뿐만 아니라 40대 이후 나타나는 군살과 틀어진 자세 등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다.
2 스트레칭 매일 수시로 스트레칭을 반복하면 셀룰라이트가 정리되는 걸 도와준다. 특히 팔뚝, 허벅지 등 위주의 스트레칭을 추천한다.
 

에바’s Tip
 
HOW TO EAT
1 절대 굶지 않기 하루 3끼는 물론, 중간에 간식도 꼭 챙겨 먹는다. 무조건 마른 몸의 다이어트가 아닌 잘 먹고 건강하게 빼는 다이어트가 중요하다. 
2 단백질 파우더 식사로도 단백질을 잘 챙기지만 운동 후 양질의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하면 근육에도 도움을 주고, 공복감을 줄여줘 폭식을 막아준다.

HOW TO EXERCISE
1 유산소 운동 매일 집에서 40분에서 1시간 정도 사이클을 탄다. 코로나 전에는 줌바, 요가, 폴댄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겁게 했는데, 최근에는 집에서 하거나 산책 등을 한다.
2 근력운동 피트니스에서 개인 PT를 받으며 집중 근력운동을 하거나 휴일에는 남편과 함께 웨이크 서핑 등을 하면서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기도 한다. 종류에 상관없이 일주일에 3회는 근력운동을 꼭 하는 게 중요하다.
 
 
본문이미지

안선영’s Tip
 
HOW TO EAT
1 단백질 파우더 챙기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양질의 단백질을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파우더를 꼭 챙긴다. 체중 감량이 목표일 때는 하루 두 끼를 단백질 파우더로 대체하고, 평소에는 한 끼를 대체하는 편이다.
2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일반식 두부, 생선, 채소 등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의 식단으로 일반식을 챙긴다. 같은 재료에 소스를 더해 남편용, 간을 빼 아이용 등으로 활용.
3 유산균, 아미노산, 콜라겐 섭취 면역력과 피부 건강을 위해 빼놓지 않고 유산균과 콜라겐을 섭취한다.

HOW TO EXERCISE
1 근력운동 매일 헬스장에서 부위별 근력운동을 하거나 집에서 홈트를 한다. 유튜브 <하고싶다TV>를 통해 운동 동작들을 계속 업로드하고 있다.
2 줌바댄스 최고의 유산소 운동이자 육아와 살림에 지친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최고인 줌바댄스.
3 레포츠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에는 산책이나 자전거, 레포츠 등 놀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즐긴다.
 
 
본문이미지

이민숙’s Tip
 
HOW TO EAT
1 매일 5끼 규칙적인 식사 아침, 점심, 저녁을 5시간 간격으로 세 끼 혹은 4시간 간격으로 챙겨 먹는다. 단, 저녁은 7시 전에 끝낸다.
2 양보다 질의 간식 식사 전 간식 토마토나 견과류 한 줌으로 대신한다.
3 고른 영양 섭취 채소는 어떤 것도 좋다. 색깔별로 준비해 소분해 냉장고에 보관하고, 소고기, 닭가슴살, 연어, 오징어 같은 단백질 식품도 한 끼 먹을 분량으로 소분한다. 탄수화물은 밥 3분의 1 공기나 고구마 1개 정도 먹는 걸로 한다.
4 인스턴트는 금지 초콜릿이나 빵, 탄산음료, 인스턴트는 철저하게 끊고, 다른 식재료 중에서 내 입맛에 맞는 재료를 찾는다.

HOW TO EXERCISE
1 주 3회 운동, 주 1회 산책 살을 빼고 예쁜 몸매를 만드는 것에 치중하지 말고 운동을 빼먹지 않는 습관에 초점을 맞춘다. 하루 30분이라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나만의 운동 찾기 남이 좋아하는 운동을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이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과정을 가진다.
3 매일 운동 루틴 워밍업 5분 → 근력운동 40분 → 유산소 운동 20분 → 스트레칭 10분 정도의 순서로 하루에 한 시간을 넘지 않고 집중한다. 중년에 엉덩이 근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런지, 스쿼트는 꼭 넣는다. 플랭크, 크런치, 스쿼트, 런지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추천할 만한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은 실내 자전거 타기나 트레드밀에서 걷는다. 주말에는 무조건 산책. 산책은 휴식이며 운동이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향상시키고 비타민 D 생성에 도움을 준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