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의 화제였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다시 드러낸 배우 김선경을 만났다. 오랜 시간 견고한 호흡으로 자신의 자리를 지켜온 그녀의 존재는 그 자체가 누구보다 화려한 김선경의 연대기다.

헤어 성은(제니하우스 청담힐 수석부원장, 02-541-7788)
메이크업 인주(제니하우스 청담힐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정연주
상의는 코스, 이어링은 아티카, 링은 헤이.
함께 촬영해보니 현장 분위기를 정말 밝게 만들어주시는 것 같아요. 어떤 작업이든 일을 할 때는 워낙 즐기면서 하는 스타일이에요. 그렇게 해야 결과물도 잘 나온다고 생각하고요. 제가 있는 모든 공간은 무조건 즐겁게 만들려고 노력해요. 사람들과 제 자신 모두를 위해서요. 스스로 즐겁지 않으면 그 시간을 잘 못 견디기도 해요. 원래 성격 자체가 외향적이고 밝은 편이기도 하고요.

최근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다경이 엄마, 엄효정’ 역할을 맡아 큰 인기를 끌었어요. 주변 반응은 어떤가요? 등장 신이 아주 많지 않았는데도 사람들이 엄효정 역할의 존재감을 강렬하게 기억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극 중 엄효정이라는 역할은 세상물정을 모르는 단순한 캐릭터였죠. 그 부분을 매우 귀엽게 봐주시더라고요. 드라마 분위기 자체가 워낙 심각하고 갈등 관계가 많다 보니 제가 등장하는 신에서는 오히려 마음이 편했다고 하더라고요. 얄미울 수도 있는 캐릭터였는데 예상외로 발랄하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역할이랑 잘 어울린다고 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작품 활동을 하는 시간 외에는 무엇으로 시간을 보내나요? 운동을 많이 해요. 최근에는 골프에 빠졌어요. 비교적 늦게 배운 운동인데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으면서 자연 경관도 함께 즐길 수 있어 50대에 할 수 있는 운동에는 골프만한 것이 없더라고요. 다니면서 맛있는 것도 먹고요. 사람 만나는 것을 워낙 좋아하는 저로서는 후배들 만나 대화를 하는 것도 활력소가 돼요. 그들이 저를 찾아주는 것이 고맙기도 하고요.(웃음) 그 외에는 뮤지컬 활동을 하는 배우다 보니 노래 연습을 해요. 연기하면서 조금 부족했다고 느꼈던 것들을 배우고 채워나가기도 해야 하니까요.

50대에도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관리 비법 좀 알려주세요. 발레와 피트니스를 결합한 ‘발레핏’ 운동을 꾸준히 했어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평소 활동량이 많다는 점이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요. 몸을 워낙 가만히 두지 않는 성격이거든요. 집 안에 있어도 계속 돌아다니고 눈에 자꾸 뭐가 보이고 보면 바로 치우지요. 밥 먹고 나면 또 지인들도 만나야 해요. 주변 사람들이 저보고 열정이 20, 30대 같다고 말해요.(웃음) 어떻게 그렇게 활동량이 많을 수 있냐고요. 음식은 삼시 세끼를 정확하게 지켜서 좋아하는 것을 먹는 편이에요. 잘 자고 자주 웃고, 좋은 생각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생각을 정리하고 가지 치는 연습을 잘하는 편이죠. 필요 이상의 잡생각은 우리의 생활 루틴을 망치잖아요.
 
 
본문이미지
수트는 나인, 이어링은 아티카, 펌프스 힐은 게스 슈즈.

 
본문이미지
수트는 나인, 이어링은 아티카, 펌프스 힐은 게스 슈즈.

 
본문이미지
홀터넥 톱은 히든 포레스트 마켓, 이어링은 앵브록스.

이너 뷰티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네요. 맞아요. 생각과 마음이 평온하고 아름다워야 얼굴에도 나타나는 것 같아요. 그 부분에서 생각 버리기 연습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린 거예요. 잘못된 생각과 과도한 상상으로 자신을 괴롭히기 시작하면 아무리 좋은 약과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해도 머릿속에 근심이 가득하죠. 몸을 관리하고 싶다면 마음을 함께 관리해야 해요. 불필요한 생각을 버리는 연습을 하고 내가 있는 공간과 상황만 즐기면 돼요.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이나 지나간 일에 대해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고요. 훈련을 하다 보면 더 잘할 수 있게 돼요. 내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들은 웬만하면 억지로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도 중요해요. 적당히 거절하고 싫은 것들을 커트하는 것도 능력이거든요.

그래도 광채 피부를 유지하는 본인만의 뷰티 루틴이 있을 것 같아요. 클렌징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클렌징 워터로 얼굴을 닦아내는 것으로 1차 세안을 하고 2차는 클렌징 로션으로 다시 닦아낸 후 클렌징 가루로 거품을 내서 마무리하죠. 세안을 할 때는 물로 피부를 때리듯이 치는 동작을 반복하고요. 평소 메이크업을 지양하는 것도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요. 촬영 외에는 자외선 차단이나 비비크림만 바르고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거든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중요해요. 하루에 2.5ℓ정도의 물을 빠뜨리지 않고 섭취해요. 기초 케어는 제약회사에서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를 애용하는 편이에요. 건강한 성분이 많아 피부에 효과적이더라고요. 피부가 너무 지쳤다 싶을 때 아주 가끔 리프팅 시술을 하기도 해요.
 
 
본문이미지
1 세인트프랑 로열 블렌딩 톤 업 크림 수분 세럼과 미백 앰플, 탄력 크림, 자외선 차단제, 파운데이션의 기능을 하나로 만든 올인원 제품이다. 눈에 보이는 기미를 즉각적으로 커버해준다. 50㎖ 5만5천원.
2 세인트프랑 로얄 콜라겐 앰플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가 있는 2중 기능성 앰플로 푸석해지기 쉬운 피부를 탄력 넘치고 탱탱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1㎖×7개입 5만원.
3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약용식물인 유칼립투스를 활용한 천연 소재 시트를 사용했다. 25g×10매 5만5천원.
4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프리미엄 세럼 7종의 프로바이오틱 성분이 총 61.5% 함유돼 진하게 응집된 고농축 케어를 선사해준다. 기미와 잡티를 개선하고 피부 흔적을 완화해준다. 30㎖ 5만9천원.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