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가 나오는 시대지만 여전히 남성들을 스킨케어에 소홀하다. 젊어서는 괜찮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여성보다 더 빨리 노화한다. 남성들도 기본적인 스킨케어를 해야 하는 이유다.
본문이미지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껍고 피지가 많아 노화가 더딘 편이다.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콜라겐의 합성을 왕성하게 일으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40대가 지나면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된다. 게다가 주름이 한 번 생기면 피부 두께만큼 더 깊어진다. 거기에 피부 수분 함유량은 여성보다 적어 피부가 건조할 수밖에 없다. 이렇듯 남성의 피부는 여성의 피부와 다르기 때문에 남성의 피부 문제점을 고려한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본문이미지
LG생활건강 CNP의 옴므 랩 안티에이징 솔루션

더마 코스메틱을 선호하는 남성이라면 LG생활건강의 CNP이 선보이는 ‘옴므 랩 안티에이징 솔루션’이 제격이다. 이 제품은 남성의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감싸주어 피부 노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스킨과 로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올인원 타입으로, 아데노신 성분과 알파-비사보롤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활력을 부여해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본문이미지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와 수딩 스틱

민감한 피부를 가진 남성이라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가 선보이는 저자극 수분 진정 케어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수딩 스틱’이 도움이 될 듯하다. 플루이드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5-시카 콤플렉스가 피부 진정 및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피부 톤을 깨끗하고 균일하게 관리해준다. 수딩 스틱은 5-시카 콤플렉스와 수분 에센스 39%를 함유한 스틱 제형으로 들뜨고 건조해주기 쉬운 남성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본문이미지
듀이트리의 얼티밋 에너지 멀티 올인원 기프트 세트
 
안전한 성분을 선호하는 이라면 듀이트리가 선보이는 ‘얼티밋 에너지 멀티 올인원’과 ‘얼티밋 에너지 멀티 클렌저’를 주목하자. 활력과 수분, 진정, 생기, 영양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5가지 발아 새싹 추출물이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무엇보다 완생 식물과 비교했을 때 4~100배 이상의 에너지를 품고 있는 발아 새싹의 효능을 전달하기 위해 5~7일간 자란 새싹을 수확한 후 24시간 이내에 추출해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했다. 특히 듀이트리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올인원 정품 120㎖에 클렌저 60㎖를 증정하는 기프트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렇듯 자신의 피부 타입과 문제점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스킨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더불어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일주일 한 번 정도 딥클렌징을 하거나 팩과 보습제로 규칙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습관화하면 좀 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