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등장하는 책이 나온다. '트로트 열풍: 남인수에서 임영웅까지'가 출간되는 것. 1921년 '희망가'부터 2020년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까지 우리나라 트로트 역사 100년의 궤적을 엮은 책이다.

trot.jpg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이 등장하는 책이 나온다. 오는 10월 10일 출간 예정인 '트로트 열풍: 남인수에서 임영웅까지'다. 

이 책은 대한민국의 트로트 역사를 꼼꼼히 망라한 '트로트 입문서'이다. 1921년 '희망가'부터, 2020년 '이제 나만 믿어요'까지 우리나라 트로트 역사 100년의 궤적을 엮어 노래별로 작사, 작곡, 가수, 시대, 사람, 상황, 사연을 해설했다. 각 노래에 얽힌 사연들을 통해 각 노래가 지닌 감성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해설로 읽는 재미를 더했다. 

저자 유차영은 37년간 육군 장교로 복무한 예비역 베테랑이며, 문단에 등단한 수필가이자 음유시인, 문화예술교육사다. 한국근현대사와 6·25 전쟁, 베트남 전쟁사의 편년 궤적 위에 한국대중가요 100년 히트곡 사연을 연대, 연도별로 행렬, 르포에세이로 스토리텔링하는 특이한 이력의 해설가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대중가요 100년사', '유행가가 품은 역사', '유행가에 얽힌 사연'을 발간했다. 


heroooo.jpg

 

herooooo.jpg

임영웅, 못 말리는 멍멍이 앓이 

한편 임영웅의 못 말리는 멍멍이 앓이가 공개돼 화제다. 지난 9월 28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엔 '임영웅! 백골?!?!'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은 임영웅의 광고 촬영 현장을 담았는데, 임영웅은 함께 촬영하는 멍멍이들에게 눈을 떼지 못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갈색 푸들과는 닮은 표정까지 보이며 현장을 웃음 가득하게 했다. 또 멍멍이의 관심을 얻으려는 임영웅의 노력도 눈길을 끌었다. 

 

스타들의 다양한 모습을 <여성조선>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20200929151935_dooesooc.jpg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