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간 배너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RE:CREATION
  1. HOME
  2. RE:CREATION
  3. local

[슬기로운 지방생활 -영월편 한달살기]'럭셔리한 프라이빗' 영월에도 이런 곳이?

입소문난 풀빌라 '비브릿지'… 루프톱 수영장서 풀 사이드 파티도

2019-06-26 08:56

글 : 이경석 기자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건 뭘까요? 관광지? 날씨? 음식? 숙소?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제 경우엔 숙소가 무척 중요합니다. 유명 관광지 여러 곳을 쏘다니는 것보다는 한 곳에서 느긋하게 쉬며 즐기는 여행을 선호하는 성격이기도 하고요, 일단 숙소가 근사하면 별다른 즐길 거리가 없어도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는 것 같아요.
 
조용한 곳에서 프라이빗한 쉼을 만끽하려는 이들이 늘면서 여행 트렌드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낯모르는 관광객들과 부대끼며 지내기보다는 커플, 가족만의 독립된 공간이 인기를 얻고 있죠. 아예 여행지를 고르기에 앞서 숙소를 먼저 선택하고 이후 주변 관광지를 찾아보는 경우도 많다는 게 관련 업계의 전언입니다.
 
오늘은 영월에서 찾아낸 꽤 근사한 숙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월에는 낡은 펜션이나 모텔 외에는 마땅한 숙소가 없다고 생각하셨다면 조금 뜻밖일거예요. 프리미엄 펜션이랄까요, 사실 펜션이라기엔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소규모 고급 리조트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아요. 소개합니다. 지난 14일 정식 오픈한 영월 펜션의 새 기준, ‘비브릿지(Be Bridge)’입니다.
 
본문이미지

맑은 옥동천 물길 건너 운교산의 녹음을 배경 삼아 세워진 흰 건물이 보입니다. 오늘의 주인공 비브릿지입니다. 주소는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주문리 6-1, 영월역에서 자동차로 약 35분 거리입니다.
 
본문이미지
 
비브릿지의 실내 숙박시설은 크게 커플 전용 ‘풀문스테이’와 가족이 함께 지내기 좋은 풀빌라 펜션인 ‘그랜드풀빌라’로 나뉩니다. 풀문스테이 먼저 둘러보겠습니다.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진입로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는 건물이 풀문스테이입니다. 1층 로비에 안내 데스크가 있습니다. 멋스러운 벽난로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본문이미지

안내 데스크 옆으로 보이는 공간은 곧 레스토랑이 운영될 곳입니다. 7월 중순경 오픈을 목표로 메뉴 개발 등 준비가 한창입니다. 레스토랑이 정상 운영되면 투숙객의 식사는 물론이고 야외에서 작은 공연을 감상하며 생맥주와 요리를 즐길 수 있게도 할 방침입니다. 루프톱 수영장에서 요리와 맥주를 즐길 수도 있겠네요. 잠깐만, 루프톱 수영장이라고요?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그렇습니다. 근사한 루프톱 수영장이 있어요. 탁 트인 영월의 자연을 배경 삼아 수영을 즐기고 풀 사이드 파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풀문스테이가 커플 전용이라고 말씀 드렸죠? 커플 2인 외에는 더 이상 입실이 불가능합니다. 어린 자녀도 안돼요. 오로지 2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객실은 총 7개가 있습니다. 7 커플이 전체를 빌려 풀 사이드 파티를 여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브릿지 측은 향후 풀 사이드 스몰 웨딩 등 루프톱 수영장을 다각도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이제 객실을 살펴볼게요. 풀문스테이는 1층에 실내 스파와 복층 침실을 갖춘 ‘로프트디럭스’ 3개실과 개별 정원이 있는 2층 ‘가든스위트’ 4개실, 이렇게 총 7개 객실이 있습니다. 먼저 1층 로프트디럭스입니다.
 
본문이미지

모던한 감성이 느껴집니다. 잘 꾸며진 세련된 호텔 객실 못지않네요. 비브릿지는 김상용 대표와 김정란 전무이사 부부가 꾸려가는 데요, 객실과 외관을 비롯한 비브릿지의 구석구석에는 건축가인 김 전무이사의 손길이 닿아있습니다. 건축 기간만 3년, 멋스러운 감성을 담은 디자인에 특히 공을 들였다고 해요. 비슷해보여도 방마다 조금씩 변화를 줬고 소품 하나하나에도 공들인 흔적이 묻어납니다.
 
본문이미지

1층 로프트디럭스 객실 내에는 스파 욕조가 마련돼 있습니다. 영월 여행을 즐긴 뒤 피로를 풀기 제격입니다. 오른쪽으로 계단 보이시죠? 올라가 보면
 
본문이미지

침실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사실 복층이 아니라 2층이라고 해야 맞습니다. 천장이 높아서 성인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설 수 있어요.
 
실내 구비된 물품 살펴볼까요. 거실 벽에는 커다란 55인치 UHD TV가 걸렸습니다. 침구는 구스다운이고요, 244L 용량의 중형 냉장고와 에어프라이어, 전기레인지, 전기밥솥, 와인 쿨러도 보입니다. 시스템 에어컨‧히터가 설치돼있고 바닥은 온돌 난방 방식입니다. 무선 인터넷은 기본이죠.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2층 가든스위트 객실도 공개합니다. 역시 고급스럽네요. 스파 욕조 보이시죠? 연인이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본문이미지

침실 공간도 근사합니다.
 
본문이미지

2층 가든스위트는 객실마다 너른 정원이 딸려 있습니다. 야외에서 둘만의 로맨틱한 파티를 즐기기도 좋겠습니다.
 
이제 그랜드풀빌라로 가봅니다. 그랜드풀빌라는 전용 수영장과 스파 시설, 크기마다 넉넉한 침실과 욕실, 바비큐 파티와 모닥불 파티, 캠핑 등이 가능한 너른 앞마당을 갖춘 7개동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각 동은 철저히 분리, 차단돼 있어 ‘우리만의’ 프라이빗한 쉼이 가능합니다. 주차는 각각의 동 뒤편 개별 출입문 앞에 할 수 있어 다른 사람과 마주칠 일이 없습니다.
 
가장 작은 7동은 4인실, 가장 큰 6동은 10인실이고 1동은 6인실, 나머지 2, 3, 4, 5동은 모두 8인실로 구성돼있습니다. 모두 기준은 2인이지만 추가 요금을 내고 최대 인원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이중 6동과 7동은 서로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14명까지 대가족이 오붓한 휴가를 즐길 수 있겠네요. 3동과 6동은 실외 수영장을 갖췄고 나머지 동은 실내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수영장은 따뜻한 물을 채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랜드풀빌라 7개동 중 가장 많은 8인실 중 한 곳 보여드릴게요. 무슨 설명이 필요한가요. 사진으로 둘러보시죠.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럭셔리와 모던이란 수식이 절로 붙습니다. 어느 해외 유명 리조트에 와있는 기분입니다. 감탄하셨나요? 영월 숙소가 뭐 이정도입니다.(괜히 우쭐) 참, 이번 기사의 사진은 대부분 비브릿지 측에서 제공받았습니다. 사진만 보고 찾아갔다가 실망한 경험 있으세요? 여긴 그럴 일 없습니다. 사진과 똑같아요. 저를 믿으세요.  
  
풀문스테이와 그랜드풀빌라는 오픈했지만 비브릿지는 여전히 단장 중입니다. 레스토랑을 준비 중인 건 이미 말씀드렸고요, 약 10만㎡(약 3만3000평) 규모 대지에 단풍나무 우거진 산책로를 비롯해 전나무 숲길, 수변 산책로 등을 조성 중입니다. 강변과 숲길에는 카라반과 코티지도 들어설 계획입니다. 비브릿지에서 즐길 수 있는 숙박 형태가 한층 다양해질 예정이에요. 장기 계획으로 새로운 운교산 등산로를 개척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사실 비브릿지 탄생의 배경에는 이미 7년째 운영 중인 영월의 또 다른 풀빌라 펜션인 ‘프레임하우스’가 있습니다. 김상용 대표와 김정란 전무이사는 프레임하우스 7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브릿지를 기획했다고 해요. 건축가인 김 전무이사가 프레임하우스를 짓고 아쉬웠던, 다소 협소한(그렇지도 않습니다만) ‘공간’ 문제를 비브릿지에 원 없이 녹여냈습니다.
 
프레임하우스 또한 독립된 공간에서 ‘우리만의’ 쉼을 즐길 수 있는 근사한 곳입니다. 이미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기려는 연예인 등 유명인 사이에선 알음알음 소문난 곳이에요. 우리의 영원한 캡틴, 박지성 선수와 김민지 아나운서가 웨딩 촬영을 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배우 최민식씨 부부도 단골이고 아이돌도 묵어갔다고 합니다. 단골손님이 90%에 달할 만큼 한번 와본 이들이 반해 다시 찾는 곳입니다.
 
프레임하우스는 비브릿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자동차로 5분쯤 걸립니다. 주소는 영월군 김삿갓면 와석리 601-3입니다. 
 
본문이미지

도로를 달리다보면 프레임하우스 외관이 눈에 띕니다. ‘저긴 뭐하는 곳이지?’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일반적인 펜션들과는 외관부터 차별화됐네요. 실제로 미술관이냐고 물어오거나 외관을 보고 궁금해 들어오는 관광객이 많다고 합니다.
 
본문이미지

프레임하우스 뒤편으로는 영월의 자랑, 김삿갓 계곡의 맑은 물이 흐릅니다. 경치만 바라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겠네요.
 
본문이미지

들어서면 너른 수영장이 먼저 시선을 끕니다. 프레임하우스에는 모두 10개의 객실이 있는데요, 1층 객실의 경우 복층 구조에 개별 수영장을 갖췄고 2층 객실은 원룸 구조에 히노끼 욕조, 스파 욕조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B동 102호의 경우 폴딩 도어를 열면 바로 메인 수영장과 이어집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겠네요. 모든 객실이 2인 기준인 반면 C동 101호의 경우 유일하게 2가족이 머물 수 있는 객실입니다. 복층 침실과 2개의 욕실, 넓은 전용 테라스와 역시 개별 수영장이 있어요. 각 객실마다 전용 실내 바비큐장이 제공되는 점도 눈에 띕니다. 비오는 날이나 추운 겨울에도 김삿갓 계곡의 절경을 감상하며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어요.
 
객실 구경하셔야죠. 히노끼 욕조와 개별 수영장을 갖춘 A동 101호를 공개합니다. 역시 설명이 필요 없죠. 눈으로 확인하시죠.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지은 지 7년이나 지났다고는 믿기지 않네요. 사실 펜션이란 곳이 목재로 지은 곳이 대부분이고 어느 정도 지나면 낡아 세월의 흔적이 남기 마련이지만 프레임하우스는 공들여 짓고 관리가 잘됐다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용은 더 들지만 처음부터 좋은 자재를 써 제대로 짓는 게 장기적으로 더 나은 선택”이라며 “프레임하우스가 단골손님들에게 지금껏 사랑받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라는 게 김 전무이사의 설명입니다.
 
자 이제 가장 궁금하실 가격 알아봅니다. 비브릿지, 프레임하우스 두 곳 모두 사실 숙박료가 만만치 않습니다. ‘호텔보다 비싼 펜션’이라면 감이 오실까요. 하지만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기꺼이 감수하고 이곳을 찾습니다. 지난 7년 프레임하우스의 인기가 이를 증명하죠. 비브릿지 또한 일찌감치 알음알음 소문이 나 7~8월 성수기 주말에는 이미 상당수 객실 예약이 끝난 상태입니다.
 
비브릿지는 7월 4일까지 오픈 특가가 적용됩니다. 모두 1박 기준 요금이고요, 7월 1일 월요일 오픈 특가로 살펴보면 풀문스테이 101호가 13만원, 그랜드풀빌라 2동은 36만원입니다. 7월 5일부터 18일까지는 준성수기 얼리버드 요금이 적용됩니다. 7월 13일 토요일 주말 요금 볼까요. 풀문스테이 101호는 21만원, 그랜드풀빌라 2동은 63만원입니다.
 
7월 19일부터 26일까지는 준성수기 요금이 적용됩니다. 7월 20일 토요일의 경우 풀문스테이 101호는 23만원, 그랜드풀빌라 2동은 73만원입니다. 가격대가 가장 높아지는 성수기 요금 보겠습니다. 8월 3일 토요일의 경우 풀문스테이 101호 25만원, 그랜드풀빌라 2동 83만원입니다. 가장 비싼 그랜드풀빌라 6동의 경우 성수기 주말 요금은 1박에 무려 98만원입니다.
 
프레임하우스의 경우 현재는 비수기 할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평일의 경우 객실에 따라 1박에 16만원부터 32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비수기 주말 요금이 적용되는 6월 29일 토요일은 25만원~45만원이네요. 성수기 요금 보겠습니다. 8월 3일 토요일의 경우 1박 요금은 객실에 따라 36만원~76만원입니다.
 
두 곳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각 객실을 자세히 둘러보고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비브릿지 홈페이지(www.bebridge.kr), 프레임하우스 홈페이지(http://framehouse.kr)에서 확인하세요.
오늘은 영월의 핫한 숙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올여름 영월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내일, 또 다른 슬기로운 영월 소식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본문이미지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