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여성조선 공동 주최
정기구독 이벤트
예스24교보문고알라딘인터파크
LIVING
  1. HOME
  2. LIVING
  3. shopping

2020 프리미엄 가전

2020-03-18 09:50

진행 : 박미현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최근 프리미엄 가전의 인기가 뜨겁다. 생활의 편의와 품격을 높여주는 프리미엄 가전, 과연 그 기술이 어디까지 왔는지 집중 분석해보았다.
식품·생필품은 가성비, 가전은 프리미엄이 대세!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에서 옥션 방문 고객 1915명을 대상으로 ‘2020년 소비심리 및 소비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소비 트렌드는 식품과 생필품은 가성비를 따지는 대신 명품이나 프리미엄 가전처럼 고가 제품엔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플렉스하는 자린고비’ 소비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2020년 꼭 구매하고 싶은 단일 제품을 묻는 질문에 남성은 노트북·TV·공기청정기·태블릿·청소기 등을, 여성은 건조기·냉장고·의류관리기 등 주로 디지털·가전제품을 꼽았다. 이런 소비 트렌드에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가전업계도 프리미엄 라인을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다. 우리 생활을 한층 더 편리하게 하고 일상의 품격까지 높여주는 프리미엄 가전.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기술력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가전을 만나보자.

Part 1. TV
#AI기술총망라 #차원이다른8K #열리면TV, 닫히면스피커 #세상에없던신개념TV

프리미엄 가전에서 가장 큰 발전을 보여주는 제품이 바로 TV 파트다. AI 기술이 총망라돼 있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에 녹아 보이지 않는 기술’이라는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도 눈에 띈다.
 
본문이미지

삼성전자의 2020년형 TV ‘QLED 8K’
한층 진화한 AI 기술로 화질에서 사운드, 스마트 기능까지 제품 전반에 걸친 혁신을 통해 차원이 다른 8K 경험을 제공한다. 또 화면 베젤을 없앤 인피니티(Infinity) 디자인을 적용해 TV 스크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특히 머신러닝과 딥러닝 방식을 결합한 ‘AI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한 점이 주목을 끌었다. 딥러닝 방식 적용으로 원본 영상의 화질에 관계없이 8K 수준의 고화질로 변환해주는 업스케일링 기능이 강화돼 이전 대비 복잡한 윤곽과 질감을 더 섬세하게 표현해 화질 완성도를 높였다. 또 학습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스스로 최적의 알고리즘을 생성하기 때문에 어떤 영상이 입력되어도 최적의 업스케일링이 가능하다. 또 ‘어댑티브 픽쳐(Adaptive Picture)’ 기능이 새롭게 적용돼 어떤 시청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밝기와 명암을 제공한다. 영상 스트리밍 과정에서 원본 데이터 손실을 줄여주는 ‘AI 스케일넷(ScaleNet)’ 기술도 탑재했으며 유튜브의 8K AV1 코덱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한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TV만으로도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해져 자동차가 빠르게 지나가는 장면 등 화면에 역동적인 움직임이 있을 때,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베오비전 하모니(BeoVision Harmony)’
나비처럼 우아하게 펼쳐지는 ‘초고화질’의 4K OLED 디스플레이에 ‘초고음질’의 B&O 스피커 시스템을 결합한 혁신적인 TV로, 나비의 날갯짓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돋보이며 사용 목적에 따라 스피커 패널을 여닫아 TV와 스피커로 각각 활용이 가능하다. LG전자의 4K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웹 OS 4.5 플랫폼을 탑재해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음악 콘텐츠는 디저(Deezer), 튠인(Tune-In)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블루투스 등 간편하게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7.1 서라운드 사운드 디코더 시스템을 갖춰 최대 8대의 베오랩 스피커와 연결해 영화관 같은 시청각 경험이 가능하다.
 

Part 2. 냉장고
#클릭투오픈 #사물인터넷(IoT)기술탑재 #풀메탈쿨링

프리미엄 냉장고의 기술력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특히 손쉽게 문을 여닫을 수 있는 편의성이 특징이다. 또 사물인터넷과 식재료별 보관에 최적을 환경을 조성하는 기술력이 눈에 띈다.
 
본문이미지
삼성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삼성전자는 식재료의 신선함을 지키는 독보적인 미세 정온 기술과 차세대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한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로 주방 문화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기존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해 진정한 ‘풀 메탈 쿨링’을 구현했다. 새롭게 적용된 ‘뉴 빅스비’는 기존 대비 자연어 처리 능력이 한층 개선돼 복잡한 기능도 대화하듯이 쉽게 실행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과 사용 패턴을 스스로 학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가족 간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패밀리보드’ 기능도 추가됐다.

밀레 프리스탠딩 냉장고 ‘KS 28463(365ℓ)’
도어 측면 스위치를 누르면 열리는 ‘클릭 투 오픈’ 기능을 탑재해 클릭 한 번만으로 도어를 쉽게 열 수 있다. 전면에서는 손잡이가 보이지 않아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도어 표면에는 스테인리스스틸을 적용했으며, 밀레만의 특수 마감 처리 과정을 거쳐 지문이 거의 남지 않는다. 냉장고 내부에 탑재된 팬과 필터는 음식과 식료품 보관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다이나 쿨 팬’은 냉기를 순환시켜 내부 전체 온도가 균일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주고, 키토산과 활성 숯을 내장한 ‘액티브 에어클린 필터’는 탈취를 도와 냄새 걱정이 없다. 냉장고 하단에는 내부 온도가 0~3℃로 자동 유지되는 ‘퍼펙트 프레시 프로’ 존이 있어 식료품을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Part 3. 무선청소기
#220에어와트 #다이나믹로드센서 #올뉴모터 #저소음설계

여전히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대세는 다이슨이다. 한층 더 뛰어난 흡입력과 사용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해 최신형 무선청소기를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또 초강력 모터는 물론 저소음 설계 및 가벼운 무게로 무장한 일렉트로룩스의 무선청소기도 빠르게 성장 중이다.
 
본문이미지
다이슨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청소기’

다이슨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청소기’
220에어와트의 최강 흡입력 및 6단계 필터레이션 시스템을 장착했다. 다이슨 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다이슨 디지털 모터에서 만들어진 강력한 바람이 헤드를 통해 먼지를 빨아들여 청소기 안에 먼지는 남고 공기는 배출된다. 또 6단계의 필터레이션 시스템으로 0.3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7% 잡아낼 수 있어 청소기에서 나오는 공기는 더 깨끗하다. 하이토크 클리너 헤드 고유의 ‘다이나믹 로드 센서’ 시스템은 브러시 바의 저항을 초당 최대 360번 지능적으로 감지하고 모터와 배터리의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자동으로 전달해 카펫 혹은 마룻바닥에 맞게 흡입력을 조절한다. 탑재된 LCD 화면에는 사용 중인 모드 및 남은 사용 시간 등 현재 성능이 표시된다.
 
본문이미지
일렉트로룩스 ‘퓨어(PURE) Q9’

일렉트로룩스 ‘퓨어(PURE) Q9’
올 뉴(ALL NEW) 모터와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로 흡입력은 극대화하고 소음은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ALL NEW) 모터는 바닥 먼지를 99%까지 강력하게 흡입하며, 먼지통 내부의 나선형 사이클론 구조가 소용돌이 바람을 일으켜 끝까지 강력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 50dB 이하의 저소음 설계를 통해 저녁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무선청소기의 문제점으로 여겨지던 손목 부담도 획기적으로 줄였다. 여기에 모던하고 심플한 프리미엄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적용해 성능과 심미성 2가지를 모두 충족시켰다.
 

Part 4. 식기세척기
#컴포트리프팅시스템 #익스트림살균 #노크2오픈

국내에서 새롭게 뜨고 있는 식기세척기 분야도 프리미엄이 대세다. 사용 편리성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손 설거지보다 뛰어난 세척력과 빠른 건조까지 모두 갖춘 똑똑하고 편리한 프리미엄 식기세척기가 주목받고 있다.
 
본문이미지
밀레 ‘식기세척기 G6000’

밀레 ‘식기세척기 G6000’
6.5ℓ의 적은 물로 최대 14인분 식기를 세척하는 ‘노크 2 오픈(Knock 2 Open)’ 기능을 장착한 플래그십 식기세척기. 4인 가족이 하루 동안 매 끼니마다 사용한 식기를 단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로, 큰 용량에도 유럽 에너지소비효율 최고 등급인 A+++을 획득해 적은 물 사용량과 최소화된 전력 소비량으로도 많은 양의 식기를 완벽하게 세척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최신 주방 디자인 경향을 반영해 식기세척기 도어에 핸들을 없애는 대신 ‘노크 2 오픈(Knock 2 Open)’ 기능을 장착해 식기세척기 도어를 2번 ‘똑똑’ 두드리면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고, 도어를 살짝만 밀어도 완벽히 자동으로 닫히는 ‘자동 도어 닫힘’ 기능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본문이미지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세계 최초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탑재한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로, 문을 열고 하단 선반을 25㎝ 높이까지 들어 올릴 수 있게 하는 이 시스템을 통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식기를 담을 수 있다. 특히 큰 냄비 같은 무거운 식기도 손목이나 허리 부담 없이 편하게 담을 수 있다. 식기세척기의 핵심인 세척력도 뛰어나다.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이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특히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또 ‘익스트림 살균 기능’이 70℃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한다. 세척 후에는 ‘에어 드라이 설계’가 작동해 물때 없는 건조가 가능하다.
 

Part 5. 에스프레소 머신
#나만의커피레시피 #라떼듀오

필립스의 이탤리언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세코(SAECO)가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인 최고급 에스프레소 머신 ‘셀시스(Xelsis)’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머신 가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본문이미지
필립스 세코 ‘셀시스(Xelsis)’
셀시스는 1985년 세계 최초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보인 세코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최고급 사양의 제품이다. 리스트레토, 아메리카노, 룽고 등 블랙커피부터 카페라테, 카푸치노, 라테 마끼아또 등 밀크 배리에이션 커피까지 총 15가지 자동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내릴 수 있다. 또 제품 전면부의 컬러 터치스크린에서 12단계의 원두 분쇄 굵기, 5단계의 아로마 강도, 3단계의 온도 조절이 가능해 더욱 섬세하게 개인의 취향에 최적화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커피 레시피는 최대 8개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2개의 추출구에서 에스프레소는 물론 우유 폼도 더블로 추출하는 ‘라떼 듀오(Latte Duo)’ 기능을 갖췄다.
 

Part 6. 건조기
#AI솔루션 #맞춤세탁 #퍼펙트드라이 #히트펌프

이제 건조기는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AI 기술을 탑재해 더욱 똑똑해졌으며, 옷감 손상 없이 부드럽고 섬세하게 건조하는 기술력이 눈에 띄게 발전했다.
 
본문이미지

밀레 ‘TWF 500WP 에디션 에코’
미네랄 센서를 통해 건조 시 물에 포함된 칼슘 양까지 고려해 옷감을 완벽하게 건조시키는 ‘퍼펙트 드라이(Perfect Dry)’ 기능을 갖췄다. 이 외에도 온도가 낮은 열펌프 기술로 예민한 옷감도 섬세하고 부드럽게 건조시키며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선사하는 ‘히트 펌프(Heat Pump)’ 기술, 응축수가 절대 새지 않도록 설계된 정교한 건조 시스템, 최소화된 소음 등이 결합된 가장 혁신적인 제품 중 하나다.
 
본문이미지
삼성전자 ‘삼성 그랑데 AI’
온디바이스(On-device) AI에 클라우드(Cloud) AI를 결합해 소비자의 사용 습관과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세탁기와 건조기다. 특히 업계 최초로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조작 가능한 ‘올인원 컨트롤’ 기능을 선보였으며, 이 외에도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연동해주는 ‘AI 코스연동’,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 등을 기억해 우선순위로 제안하는 ‘AI 습관기억’, 빨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자동으로 감지해주는 ‘AI 맞춤세탁’ 등 차별화된 AI 기능을 제공한다. 세탁기가 빨래 무게를 감지해 알맞은 양의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하고, 센서가 오염 정도를 감지해 헹굼 횟수를 조절해주는 등 전기, 물, 시간을 모두 절약해주는 친환경 세탁을 구현했다. 또 연간 1200만 건이 넘는 국내 소비자 사용 데이터를 미리 학습해 적용했을 뿐 아니라 쓰면 쓸수록 더 진화해 소비자의 사용 패턴에 최적화된 코스를 추천해준다.
 

Part 7. 헤어드라이어
#V9디지털모터 #열제어기술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업그레이드된 구성품이 추가된 신형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Dyson Supersonic™ hairdryer)’로 주목받고 있다. 새로 개발된 노즐 1개가 추가되었으며 기존 노즐 2개가 개선돼, 더욱 신속하게 모발을 건조하고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문이미지
다이슨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지능적인 열 제어 기술로 초당 40번씩 온도를 측정하고 조절한다. 이는 2016년 출시된 이전 모델 대비 2배 속도가 빨라진 것이며,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여 과도한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노즐인 ‘젠틀 드라이 노즐’은 얇은 모발과 민감한 두피를 위해 개발돼 섬세한 스타일링을 선사하는 동시에 모발 퇴색 방지에 기여한다. 특허 받은 다이슨 V9 디지털 모터가 탑재됐는데, 이는 다이슨 모터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제품의 헤드가 아닌 손잡이에 장착될 만큼 작지만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제품 무게 밸런스를 잡아준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신협중앙회 여성조선 공동 주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