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LIVING
  1. HOME
  2. LIVING
  3. shopping

[중년을 위한 필수 건강 보조식품 3]우리 몸의 중심, 간

2019-06-19 13:01

취재 : 강부연 기자  |  사진(제공) : 이종수·셔터스톡  |  도움말 : 여에스더 예방의학 박사·에스더포뮬러 대표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중년이면 더 이상 끼니만으로는 우리 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없다. <여성조선>에서는 노화를 늦추기 위해 그리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불편해지는 몸을 위해 챙겨야 할 필수 건강보조식품에 관해 알아본다. 세 번째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인 간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이다.

참고도서 <약 사용설명서>(지식채널), 네이버 두산백과사전
간은 우리 몸의 ‘혈액 저장소’다. 간이 피곤하고 지치면 얼굴색이 칙칙해지고, 눈도 침침해진다. 뚜렷한 이유 없이 몸이 피곤하거나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가 안 되면서 대변도 시원치 않다. 수면의 질도 불량하고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지 않으면서 자주 화를 내는 등 심신 전반에 문제가 발생한다. 간과 전신 건강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에스더포뮬러의 여에스더 대표는 “간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평소 간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간은 70~80% 이상 손상되어도 자각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혈액으로 판별하는 간 기능 검사가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간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알 수는 없어요. 보통 간이 손상되었다 하면 황달이나 복통, 복수 등 증상이 나타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대부분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간 건강 위험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흔히 ‘침묵의 장기’라고 부르죠. 일반적으로 건강한 경우에는 간이 손상될 위험이 적습니다. 하지만 B형간염이나 C형간염 보균자 그리고 평소 과음으로 지방간이 있는 사람은 정기적으로 간 초음파 검사와 간 기능 검사를 통해 간 건강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1 백 번의 공격보다 한 번의 방어가 더 중요하다
간에 좋다는 백 가지를 챙기는 것보다 간에 치명적인 한 가지를 하지 말아야 한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 사람이 즐겨 마시는 폭탄주와 같은 과음 문화 그리고 검증되지 않고 진하게 달인 즙을 무분별하게 섭취하는 경우다. 가장 흔한 문제는 바로 숙취로 두통이 생겼을 때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타이레놀 계통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다. 상당량의 알코올 성분이 체내에 잔존할 때 아세트아미노펜류 약물을 3g 이상 섭취하면 급성 간 손상으로 이어진다. 술과 약물을 함께 섭취하지 않도록 한다.
 

2 몸에 좋다고 농축액을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식품으로 영지버섯, 차가버섯 등이 있다. 부드럽고 연하게 달여 마신다면 일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진한 농축액을 과하게 마시면 간을 손상시킬 수 있다. 녹즙 역시 조금씩 먹는 건 괜찮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본문이미지

3 질 좋은 식물성단백질로 식단을 설계한다
단백질은 간의 지방 대사 능력을 높인다. 여 대표는 “육류로 단백질을 섭취하면 지방 역시 함께 섭취할 수 있으므로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간은 우리 몸 전체를 대변하는 장기이므로 몸의 근육, 뼈 등 신체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보충하여 간을 튼튼하게 유지한다. 추가로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인 각종 푸른 채소나 과일 그리고 견과류를 식단에 더하면 간 건강을 지키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일상이 바빠 음식을 골고루 챙겨 먹기 힘들다면 멀티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간의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비타민 B군을 풍부하게 함유한 제품이라면 더욱 좋다.
 

4 비타민 B군을 섭취한다
일반적으로 간 질환이 있을 때는 간의 효소 기능을 돕기 위해 비타민 B가 꼭 필요하다. 비타민 B 자체에 피로회복 기능이 있어 실리마린과 비타민 B가 복합된 제품도 많다. 간 기능이 떨어져 있거나 피로가 심할 경우 효과가 뛰어나며, 실리마린의 함량이 높을수록 좋다.
 

5 밀크시슬을 섭취한다
밀크시슬 추출액에는 강력한 간 보호 성분으로 알려진 실리마린(Silymarin)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여러 논문과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밀크시슬의 지표성분인 실리마린을 섭취한 시험자에게서 간수치가 현저히 감소한 것이 관측되었다. 기능성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130㎎을 섭취한다. 식사와 무관하게 아무 때나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술을 과하게 마신 날은 음주 후나 취침 전에 실리마린 한 알(130㎎)을 먹으면 간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간은 잦은 음주나 약물복용, 스트레스 등으로 우리 몸에 쌓인 유해 물질을 해독하고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
간을 위한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할 경우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세노비스 밀크씨슬+
#비타민B군6종 #밀크씨슬
 
본문이미지
간을 보호하는 실리마린 130㎎은 물론 에너지를 위한 비타민 B군 6종 배합으로 피로에 지친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60캡슐(60일 분) 3만8천원.
199가지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토대로 만들어 믿음이 간다. 밀크씨슬 외에도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6종을 함유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휴대하기 편리한 용기도 장점이다.
 

파마넥스 에이지락 알 -스퀘어드
#피로개선 #리차지
 
본문이미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 ‘리뉴’와 면역력 증진 및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충하초 발효 추출물·홍삼 함유 제품 ‘리차지’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60캡슐(1개월 분) 20만원대.
하나씩 뜯어서 먹을 수 있는 블리스터 포장으로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하다. 간 건강과 함께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므로 특히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피곤한 직장인에게 추천한다.
 

소버스 간건강:밀크씨슬 로사빈
#밀크씨슬실리마린 #홍경천추출분말로사빈
 
본문이미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홍경천 추출물을 함유한 이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60정(30일 분) 3만2천원.
HPMC,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을 사용하지 않은 타정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밀크씨슬 추출물과 홍경천 추출물 외에도 타우린, 구연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 분말, 홍삼 농축액 분말과 같은 부원료를 함유했다.
 

생활정원 간기보
#간기능지표개선확인밀크씨슬 #엇개나무추출물분말
 
본문이미지
고품질 밀크씨슬 추출물을 과학적으로 배합한 프리미엄 간 건강 제품으로 기능 성분인 실리마린 130㎎을 함유하고 있다. 120정(60일 분) 12만원.
인체 실험을 통해 간 기능 지표 개선이 확인된 밀크씨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밀크씨슬 외에도 헛개나무 추출물 분말, 서양민들레 추출물 분말, 쌀배아 추출물 분말, 효모 추출물 분말이 포함되어 있다.
 

솔가 비타민 B -콤플렉스 100
#비타민B8종 #이노시톨 #콜린
 
본문이미지
비타민 B군 8종과 함께 엽산 400㎍를 함유해 임신 전후, 가임기 여성 및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낮추고자 하는 이에게 적합하다. 50캡슐(50일 분) 4만9천원.
에너지 대사에 주로 사용하는 비타민 B군 8종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이노시톨과 콜린을 함유하고 있다. 정제된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에너지 소비가 많은 일을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풀무원로하스 헤파락
#밀크씨슬추출물 #HK표고버섯균사체
 
본문이미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 받은 밀크씨슬 추출물의 실리마린 130㎎, HK표고버섯 균사체의 베타글루칸 58㎎을 함유했다. 360캡슐(3개월 분) 25만원.
밀크씨슬 추출물과 HK표고버섯 균사체 외에도 헛개나무과병 추출물 분말, 신선초 추출물 분말, 고지베리 추출물, 타우린 등 10종의 식물 성분을 배합했다. 공기를 차단한 PTP 포장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애플트리 김약사네 헤파살리도
#밀크씨슬130㎎ #비타민B군6종
 
본문이미지
밀크씨슬 130㎎과 비타민 B군 6종이 주원료이며, 표고버섯 균사체, 헛개나무, 가시오가피 등 식물성 부원료도 함유했다. 이밖에도 9종의 필수아미노산 혼합 분말을 함유했다. 60정(2개월 분) 4만9천원.
밀크씨슬과 비타민 B군의 일일 섭취 권장량을 함유하고 있어 한 알만으로도 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PTP 포장으로 휴대가 편리하다.
 

에스더포뮬러 헤파케어 밸런스
#여에스더 #밀크씨슬 #비타민B군8종
 
본문이미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과 에너지 대사에 꼭 필요한 8종의 비타민 B군 헛개나무 추출물, 표고버섯 균사체, 효모, 결명자, 타우린, 글리신 등 다양한 부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이다. 60캡슐(30일 분) 3만5천원.
카라기난을 원료로 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위장 부담이 없으며, 목넘김이 쉽도록 캡슐 사이즈를 작게 만들어 섭취하기 좋다. 합성감미료, 합성색소, 합성착향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