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LIVING
  1. HOME
  2. LIVING
  3. shopping

스마트한 겨울 가전

2018-12-05 16:01

진행 : 박미현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최강 한파가 예고된 올겨울, 한층 더 따뜻하고 건강한 집을 만드는 겨울 가전 쇼핑 리스트.
본문이미지
드롱기 캡슐형 히터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며 1800W의 강한 파워로 빠르고 고른 난방을 자랑한다. 무게가 1.3㎏밖에 안 되기 때문에 테이블 위나 작은 방 등 어느 공간에서나 활용할 수 있으며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쉽다. 6만9천원.

겨울 리빙 가전 쇼핑 노하우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에는 가족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겨울철 꼭 필요한 대표 가전으로는 가습기와 히터, 온풍기, 온수매트 등이 있다. 우선 호흡기와 각종 피부 질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실내 습도를 항상 40~60% 정도로 유지해야 한다. 가습기는 가습 방식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일반적인 초음파 가습기는 가습량이 풍부하고 관리가 쉬우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단, 세균 번식이 쉬워 매일 내부를 꼼꼼하게 청소해야 하므로 분리가 쉽고 세척이 용이한 것을 고른다. 물을 끓여 수증기를 분사하는 가열식 가습기도 인기다. 단,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화상 위험에 주의해야 한다.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물을 증발시켜 습도를 유지하는 방식이며,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 세균 번식을 줄일 수 있다. 가습기는 어떤 제품이든 관리가 중요하다. 가능한 한 자주 베이킹소다와 같은 천연 세제로 물통을 청소하고 생수보다 염소 처리한 수돗물을 써야 세균 번식을 줄일 수 있다.

히터와 온풍기 또한 장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을 골라야 난방비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공기 청정 기능을 탑재한 난방 기구가 출시되고 있으며, 대형보다 소형 사이즈의 미니멀 디자인까지 두루 갖춰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미니 사이즈 난방 기구는 가벼워 이동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며 침실, 거실, 주방 등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겨울이면 찾게 되는 온수매트 또한 올해는 슬림한 두께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대거 출시됐다. 호스를 아예 없애거나 볼륨감을 더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보완했으며, 매트 자체를 세탁기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다.
 
 

part1 가습기
 
본문이미지
보네이도, 공기순환 자연기화 가습기 EV-100
보네이도만의 공기순환 기술을 통해 단시간에 실내 전체를 균일하게 가습한다. 자연기화 방식으로 살균 걱정 없이 안전한 가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6만8천원.
 
본문이미지
1 한일전기 에어미스트촉촉 HAM-3000BT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실내 습도를 측정하고 가습량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2.5ℓ 대용량이며, 간편 구조로 설계해 매일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16만5천원.
2 발뮤다 기화식 가습기 컵에 담긴 물이 자연스럽게 증발하는 원리와 비슷한 기화 방식을 적용했다. 효소 필터를 이용해 공기를 정화하며 송풍 기능을 갖췄다. 69만9천원대.
3 시코코리아 초음파 가습기 C011 시간당 최대 300㎖의 풍부한 가습량을 자랑한다. 3ℓ 대용량 급수탱크로 약 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미니멀 디자인이 돋보이며 무드등 기능을 더했다. 12만9천원.
4 신일산업 무무 플러스 SUH-DT3000 듀얼 진동자를 탑재해 가습 분무량을 일정하게 유지해준다. 3ℓ 대용량 물통으로 최대 24시간 연속 가습이 가능하다. 360도 회전 분무구를 탑재해 원하는 방향으로 가습을 설정할 수 있다. 14만원대.
5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4단계 헤파필터 시스템이 창문을 닫아도 들어오는 0.02㎛ 미세입자를 99.9%까지 제거하며, 초미세 자연가습 시스템의 풍부한 가습이 실내 습도를 동시에 유지시켜준다. 월 렌탈료 4만7천9백원(등록비 10만원 기준)
6 카도 STEM 620 가습기 굴뚝 형태의 미스트 분출구와 투명한 물통 아래에서 비치는 LED불빛 등이 돋보이는 초음파 가습기. 방안을 뿌옇게 하는 백화현상을 막아주며, 항균 기능을 더해 세균 번식을 막아준다. 79만9천원.
7 신일산업 멀티 초음파 가습기 SUH-D18EL 가습기, 디퓨저, 무드등 기능을 결합한 멀티 제품이다. 물 부족 시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기능이 있어 안전하다. 콤팩트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3만원대.
 
 

part2 히터 & 온풍기
 
본문이미지
보네이도 공기순환 히터 VH-110
보네이도의 공기순환 기술과 회오리바람을 통해 따뜻한 열을 균일하게 전달하는 신개념 히터. 추운 욕실 공기를 예열하면 금세 공기가 따뜻해져 아이들의 급격한 체온 변화를 방지하는 ‘아기 목욕 히터’로도 유명하다. 14만8천원.
 
본문이미지
1 신일산업 공기청정 온풍기 SEH-SM1600 알루미나 하이브리드 세라믹 모듈로 산소를 태우지 않고 난방해 유해물질 걱정이 없다. 텅스텐 히터로 순간 발열이 강하며 원적외선 및 음이온을 방사한다. 강력한 헤파필터, 활성탄필터로 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다. 24만원대.
2 한일전기 미니 전기스토브 EH-600 3단계 각도 조절과 2단계 난방 세기 조절이 가능한 미니 전기스토브. 전도 시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3만원대.
3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유해가스를 비롯한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정화하는 공기청정 냉온풍기. 에어멀티플라이어 기술로 1초당 최대 200ℓ의 공기를 유입해 최소 6배로 증폭시켜 깨끗한 공기를 빠르게 분산한다. 온도조절장치가 있어 원하는 온도로 유지할 수도 있다. 93만9천원.
4 시코코리아 리플렉트 에코 히터 REH-400 2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 소형 히터. 사각형 미니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기능도 더했다. 좌우 회전이 가능하며 무게가 2.3kg으로 가벼워 이동이 편리하다. 16만9천원.
5 시코코리아 세라믹 팬 히터 Y030 강약 조절과 오프타이머뿐인 심플한 조작과 미니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5초 만에 따뜻해지는 세라믹 팬 방식으로 온도과열방지 장치, 전도오프스위치 2중 안전장치로 화재 걱정을 줄였다. 16만9천원.
6 신일산업 초절전 에코 리플렉터 히터 SEH-ECO180 특허 받은 ECO 열증폭 반사판 기술로 열이 분산되는 것을 막아 고온을 멀리까지 전달한다. 좌우 90도 자동회전 기능과 상하 20도 수동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했다. 10만원대.
 
 

part3 온수매트
 
본문이미지
스팀보이, 슬림 온수매트 S8000-A
호스가 없는 1㎜ 두께의 초슬림 온수매트. 10중 안전장치 기능이 있으며 좌우 온도조절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세탁이 가능한 분리형 커버이며 저소음형 모터를 탑재해 조용하다. 싱글 사이즈 37만8천원, 퀸 사이즈 39만8천원.

본문이미지
파크론, 워셔블 온수매트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온수매트. 이지드라이드 기능으로 건조가 빠르며 이불처럼 손쉽게 접을 수 있어 보관도 간편하다. 자연순환식 온수 보일러 방식이며 알러지 방지 기능의 원단을 사용했다. 그레이와 브라운 두 가지 컬러가 있다. 퀸 사이즈 20만9천원.

본문이미지
1 스팀보이 프리미엄 온수매트 S6400 내구성 강한 호스를 사용해 만든 온수매트. 한국기계 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전자기장 환경 인증 EMF를 획득,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전자파로부터 안전해 편안한 숙면을 제공한다. 800㎖ 대용량으로 한번 물을 채우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퀸 사이즈 34만8천원.
2 파크론 명품 황토 세라믹 온수매트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황토 성분을 그대로 담은 온수매트. 열전도율과 지속성이 뛰어난 황토 볼과 공기 순환을 빠르게 돕는 메시 원단을 매치해 빠르게 열을 장시간 지속시킨다. 모터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순환 방식으로 작동한다. 30만9천원.
3 일월 3D매쉬 온수매트 쾌적한 숙면을 도와주는 3D 메시 소재 온수매트. 뛰어난 쿠션감을 선사하며 열을 효율적으로 전달해 난방 효과를 높인다. 더블 사이즈 29만8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