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LIVING
  1. HOME
  2. LIVING
  3. shopping

올가을 ‘대세’ 가전제품들

2018-10-08 16:20

진행 : 강부연 기자  |  사진(제공) : 셔터스톡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올해는 미세먼지의 기세가 더욱 두드러지면서 미세먼지 4대 가전이라 불리는 공기청정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청소기 부문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었다. 뛰어난 성능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올가을 꼭 사야 할 가전 리스트와 트렌드 이야기.
의류관리기 & 의류건조기

의류의 미세먼지와 황사, 알러지 물질까지 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LG전자를 비롯, 코웨이와 하반기 삼성전자에 이르기까지 옷의 오염물질을 털어내고 주름 및 손상을 관리하는 의류관리기를 선보였다. 의류건조기는 인기가 높아지면서 종류도 다양해졌다. 옷감 손상과 구김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제품은 물론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춰 가성비로 승부를 거는 브랜드도 늘고 있다.
 
본문이미지
1 LG TROMM 스타일러 슬림 S3MF 최대 4벌의 옷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 분당 최대 200회 옷을 흔들어주는 ‘무빙행어(Moving Hanger)’와 물로 만든 고온의 ‘트루스팀(True Steam)’은 생활 구김은 물론 옷에 밴 냄새를 말끔하게 없애준다. 세균을 99.9% 제거하고 미세먼지를 없애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가격은 1백69만원.
2 삼성 에어드레서 에어·스팀·건조·청정의 4단계 전문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해 의류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한다. 세탁기의 스팀 기술, 건조기의 저온 제습 기술뿐 아니라 에어컨의 바람 제어 기술, 냉장고의 냄새 제거 기술, 공기청정기의 필터 기술까지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까다로운 관리가 필요한 의류도 가정에서 손쉽게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만들었다. 가격은 1백74만~1백99만원.
3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 FAD-01 옷의 큰 먼지를 털어내는 파워 에어샷, 안감 먼지를 털어내는 에어샷 옷걸이, 남아 있는 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하는 에어 서큘레이션의 ‘3-WAY POWER BLOWING SYSTEM(파워 블로윙 시스템)’으로 옷의 겉면은 물론 안쪽 면까지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에 탑재된 공기청정기는 프리·맞춤·탈취·헤파로 구성된 4단계 필터를 적용해 옷 방의 의류까지 청정하게 관리해준다. 가격은 2백40만원.
4 코스텔 레트로 의류건조기 8㎏ 감성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의류건조기로 제습 히터 방식을 적용해 건조 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필터가 2중으로 장착되어 건조 중에 보풀과 같은 이물질을 걸러주고, 열손실을 방지해 최상의 건조 상태를 유지해준다. 건조가 끝나면 자동으로 멈춰 에너지 소비를 절약해주며 의류 재질에 따라 맞춤 건조도 가능하다. 가격은 1백29만원.
5 LG TROMM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RH14VH ‘이불코스’가 따로 있어 두꺼운 겨울 이불도 완벽하게 건조해주며, 이불 및 베개 등을 털어주는 ‘침구털기’ 기능까지 탑재해 사계절 침구 관리에 유용하다. 기존에도 최고 수준이던 트롬 건조기의 에너지 효율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14㎏ 가격은 1백89만원.
6 SK매직 의류건조기 WDR-GA07 15가지 건조 코스가 있어 의류 종류 및 상태에 따라 맞춤 건조가 가능하고 저온 건조 방식으로 옷감이 손상되지 않는다. 구김 방지 기능과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미세 보푸라기와 머리카락, 먼지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총 세 가지 컬러, 7㎏ 용량으로 가격은 화이트가 69만8천원, 화이트 크롬 74만8천원, 메탈릭 실버 79만8천원.
7 위닉스 텀블건조기 8㎏ 소프트 케어 시스템 기술을 적용, 옷감별 각기 다른 무빙(Moving) 방식으로 건조하는 옷감별 맞춤 건조가 가능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보호한다. 섬세한 건조 방식으로 옷감의 충격을 완화해 주름을 줄여준다. 가격은 화이트 패널 1백24만원, 실버 패널 1백29만원.
8 삼성 14㎏ 대용량 건조기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해 초반에 히터로 최적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뒤 인버터 히트펌프로 건조하는 방식을 사용해 대용량 세탁물은 물론 겨울용 두꺼운 이불도 빠르고 완벽하게 건조시킨다. 총 세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백89만9천~1백99만9천원 대.
 

공기청정기 & 청소기

2018년 공기청정기 트렌드 키워드는 신기술, 인공지능, 휴대성을 들 수 있다. 대기업은 물론 외국기업, 중소기업까지 신기술을 내세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청소기 역시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필터 장착, 파워와 함께 실용성을 겸비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천장 청소 등에 특화된 상중심 무선청소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이슨을 필두로 일렉트로룩스, 모피리처드 등에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본문이미지
1 발뮤다 에어엔진 2중 팬 구조로 강력한 순환기류가 만들어져 부유물질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약 8분 안에 제거할 수 있다. ‘제트클린모드’ 설정 시 분당 최대 1만ℓ의 공기를 내뿜어 실내 공기를 빠르게 정화해준다. 블랙,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가격은 69만9천원.
2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제품 전면부의 LCD창 통해 실시간으로 먼지나 유해 가스 등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2중 필터가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다이슨만의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방 안 골고루 분사해준다. 가격은 89만8천원.
3 큐밍 더 케어 공기청정기 프리미엄형HA-830 + 고급형HA-831 한 대 가격에 두 대를 렌털하여 집 안 곳곳 깨끗한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다. 미세먼지보다 10배 작은 1.0㎛(마이크로미터) 이하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PM 1.0센서 적용으로 공기 중 먼지를 세심하게 감지하여 정화한다. 구체적인 렌털 비용은 업체에 문의.
4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AP-0818A 인공지능 기능으로 실시간 공기 질 패턴을 분석하여 집 안 공기가 오염되기 전에 정화해준다. 모션센서가 인체 동작을 감지, 이용자가 활동하는 공간을 찾아내 오염이 많아지는 곳을 집중 케어한다. 가격은 등록비 10만원 기준 월 렌털료 3만9천9백원.
5 카도 AP-C200 11평형대 공간을 위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로, 독자적인 셀프 클리닝 필터로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09㎛ 이하 미세한 물질과 유해 먼지, 불쾌한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한다. 미국가전협회(AHAM)가 규정한 CADR(Clean Air Deliver Rate, 청정공기공급률) 공기 청정 속도를 인정받았으며 가격은 89만원.
6 밀레 블리자드 CX1 진공청소기 캣앤도그 파워라인 보텍스(Vortex) 기술로 시속 100㎞ 이상 강력한 공기흐름을 이용해 미세먼지까지 흡입할 수 있다. 고어 클린스트림 미세먼지 필터 시스템으로 굵은 먼지와 미세먼지를 분리해 보다 위생적으로 먼지통을 비울 수 있다. 엑셀런스 2종, 캣앤도그 1종, 파켓 1종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65만~74만원 대.
7 일렉트로룩스 퓨어 F9 플렉스리프트 기능을 탑재해 모터 위치를 위아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트랜스포머 청소기로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하중심 청소기의 장점과 틈새, 청장 청소 등에 특화된 상중심 청소기의 장점을 결합했다. 국내 최대 용량인 36V 배터리로 컬러는 5가지다. 가격은 74만9천~99만9천원 대.
8 삼성전자 파워건 150 융 소재를 적용한 ‘소프트 마루 브러시’와 ‘이중 터보 브러시’까지 브러시 2종을 기본 제공해 어떤 바닥 재질에서도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다. 특히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은 미세먼지를 99.999% 차단해준다. 총 네 가지 컬러로 배터리 개수, 추가 브러시 종류 등에 따라 가격은 91만9천~119만9천원 대.
9 모피리처드 슈퍼박 디럭스 무선청소기 용도에 따라 핸디형, 스틱형, 스탠드형으로 변형 가능하다. 핸디형과 스틱형 제품을 결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백세이버 핸들’은 버튼 한 번으로 몸체가 수직으로 꺾여 침대 밑 등 먼지가 쌓이기 쉬운 공간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4시간 충전으로 최대 60분까지 작동이 가능하다. 가격은 45만9천원.
10 다이슨 싸이클론 V10TM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 기존 다이슨 모터 V8의 절반 정도 무게로 가벼우면서도 최대 125,000rpm 속도와 함께 다이슨 모터 가운데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160AW의 흡입력과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를 장착해 카펫 청소 효율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1백9만원.
 

디자인 가전 & 합리적 가격의 중소기업 가전

가전 역시 인테리어의 한 부분으로 보는 시각이 늘면서 디자인 가전의 인기 역시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레트로 디자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컬러를 입힌 가전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중소기업 가전 역시 주목받고 있다. 품질이 상향 평준화되고 가격은 경쟁적으로 낮아지면서 대기업 브랜드만 선호하던 사용자들의 시선을 돌리는 데 성공했다.
 
본문이미지
1 모피리처드 이보크 스페셜 에디션 전기주전자 전통적인 주전자 특유의 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에 재미를 더한 전기주전자다. 1.5ℓ로 많은 양의 물을 한 번에 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눈에 수위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가격은 9만8천원이다.
2 코스텔 그라파이트 미니오븐 간단한 토스트 요리는 물론, 튀김, 구이, 찜, 그릴 요리 등 다양한 조리를 도와주는 주방가전이다. 북유럽 감성의 레트로 스타일로 디자인했으며, 색상은 올리브 그린, 크림 화이트, 블라섬 핑크 3종이다. 가격은 33만원.
3 SK매직 슈퍼미니 정수기 WPU2200C 폭 9.2㎝의 미니 정수기로 최근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초소형 정수기에 적합한 최첨단 나노세람 필터를 채용해 미네랄은 살리고 미생물, 중금속, 슈퍼 박테리아까지 걸러준다. 신규 렌털비는 월 1만8천9백원.
4 발뮤다 더 팟 노즐에서 나오는 물이 원하는 곳에 정확하고 깔끔하게 떨어지도록 디자인되었다. 힘들이지 않고 물의 유속을 조절할 수 있어 즐기고자 하는 음료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핸드드립 커피를 내릴 때 유용하며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다. 가격은 19만9천원.
5 드롱기 디스틴타 드립커피메이커 ICMI011.W 1.8㎏의 가벼운 무게와 우아한 무광 색상으로 주방의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한다. 한 번에 최대 5컵까지 추출할 수 있으며, 아로마 기능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커피 맛까지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9만9천원.
6 필립스 데일리 컬렉션 토스터 민트 HD2519/60 모던한 디자인에 주방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민트 컬러를 입혔다. ‘골든 브라우닝 토스트 기법’을 사용해 빵을 정확한 온도로 가열해주고 황금빛으로 골고루 그을려 고소한 향기와 바삭한 식감까지 살려준다. 가격은 5만7천원.
7 블루 퓨어 411 블루에어만의 특허 받은 기술로 오염된 공기 중의 초미세 입자까지 99.97% 제거해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한다. 3단계 필터링으로 알레르기성 물질, 꽃가루, 미세먼지는 물론 담배연기, 유해가스, 냄새 원인균 등을 제거한다. 가격은 19만8천원.
8 신일 터치 센서 LED 공기청정기 SAR-D500LM 콤팩트 사이즈로 원통형으로 설계된 제품은 360도 전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수하고, 정화된 공기는 상단 토출구를 통해 넓고 빠르게 배출한다.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LED 조명 표시 창으로 필터 수명과 초미세먼지량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14만9천원.
9 신일 미니 에어프라이어 1.6ℓ 미니 사이즈로 1인 가구와 신혼부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식재료의 지방 성분만을 이용해 튀김 요리를 할 수 있으며, 굽기, 토스트, 데우기, 베이킹 기능도 갖추었다. 레트로 디자인으로 레드, 옐로, 핑크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가격은 5만4천8백원.
10 캐리어 클라윈드 의류건조기 고온열풍의 히터 타입 직접 열을 만들어 건조하는 전기히터 방식으로 원룸, 오피스텔 등 1~2인 가구에 적합한 소용량 제품이다. 작은 크기이지만 빠르고 위생적인 건조가 가능하다. 배기호스를 연결할 창문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가격은 3㎏ 30만원 대.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