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LIVING
  1. HOME
  2. LIVING
  3. health

아름답게! 팔팔(88)하게! 중년 여성 뷰티&헬스 가이드 01

씨스팡 조정숙 대표 "꾸준한 등산, 멜론 SOD가 비결"

2017-08-08 10:00

취재 : 전영미 기자  |  사진(제공) : 이종수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노화는 자연의 이치다. 하지만 인간의 노력으로 그 현상을 늦출 수 있다. 특히 남성과 다르게 30대부터 노화 현상이 눈에 띄기 시작하는 여성의 경우 노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올바른 뷰티 습관과 식습관, 운동 등 평소 생활습관을 어떻게 유지하는가에 따라 늙고 아픈 채로 또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다. <여성조선>에서는 더 늦기 전에 반드시 실천해야 할 중년 여성의 건강 실천법을 소개한다. 그 첫 탄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씨스팡을 운영하고 있는 아름다운 중년 CEO 조정숙(60) 대표의 뷰티&헬스 노하우다.
60대이신 걸로 알고 있는데 나이에 비해 젊고 건강해 보입니다. 평소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일 년 중 360일 등산을 할 정도로 등산 마니아입니다. 시간이나 여건이 허락지 않을 때는 가벼운 산책으로 대체하고요. 꾸준한 체력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년이 되면 생각만으로는 되지 않고 행동이나 실천이 필요하니까요. 또 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자 노력합니다. 

기업을 이끌려면 특별한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할 듯합니다. 뉴욕에서 디자인 공부를 하던 당시 창의적인 마인드로 일하면서 디자이너로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대형 로펌인 법무법인 충정의 건물 전체 인테리어 디자인을 담당하기도 했고, 8년간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조교수(산업체 겸임)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이런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사업도 남들과 다르게 창의적으로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저는 ‘뭐든지 하면 된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삽니다. 그래서 위기를 곧 기회로 만들기도 합니다. 안 되는 것을 되게끔 하는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생성해내며 일을 해왔지요. 그런 덕분인지 운 좋게도 사업을 하면서 실패를 겪어본 적이 없습니다.(웃음) 또한 저는 신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10~20년 이상 저와 일을 함께한 글로벌 파트너들은 저를 ‘마이더스의 손’이라고 합니다. 저는 약속을 철저히 지키고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또 진심을 가지고 꾸준한 소통을 하고자 노력합니다. 이런 신념 때문에 그들과의 관계를 단순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아닌, 마음을 공유하는 파트너로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신경 쓸 일도 많고 스트레스가 많을 듯한데요? 저는 사업가이지만 동시에 여성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여성이 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폐경이 되면 우울증에 빠지게 되고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게 되는데 저는 꾸준한 운동과 명상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합니다. 더불어 좋은 식습관을 가지려고도 노력합니다.

어떤 식습관을 갖고 계신가요? 저는 원래 채소와 과일을 굉장히 좋아해서 그것들 위주로 섭취했는데 요즘은 하루 세끼를 탄수화물, 단백질 등을 적절하게 섭취하기 위해 칼로리까지 꼼꼼히 따져가며 섭취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특히 단백질을 평소보다 더 많이 섭취해야만 면역력이나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 흔하게 저지르는 실수가 단백질 섭취를 소홀히 한다는 것이에요. 체중 감량을 위해 육류 섭취를 피하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백질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근육의 손실 없이 체지방만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에 적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나이가 들면 대사 과정이 느려지기 때문에 더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변화합니다. 오히려 밀가루 등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잘 조절해야 합니다.  
 
본문이미지

피부가 굉장히 깨끗하고 건강해 보이는데 특별한 뷰티 노하우가 있는지요? 평소 기초 화장품 정도만 사용하고 마사지를 받는다거나 시술 등의 관리는 따로 하지 않습니다. 고가의 고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피부 관리를 받는 대신 이너 뷰티를 실천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자사의 <혈관팔팔 피부팔팔>을 매일 섭취해 피부 관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혈관팔팔 피부팔팔>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경동맥 혈관벽 두께 감소에 대한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인데, 피부에 더욱 효과적이라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면서요. 네, 그렇습니다. 제가 개발한 ‘특허 받은 칸탈로프 멜론 추출물’은 노화와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에 가장 강력하게 작용하는 SOD(Super Oxide Dismutase 항산화 효소)로, 현대판 불로장생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피부 노화는 30대 이후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와 달리 사실상 20대 중·후반부터 시작해 30대부터 본격적으로 노화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40세 이후부터는 SOD가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이 때문에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20대부터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최근 각종 피부 질환에서부터 피부암은 물론 자외선으로 인한 여러 가지 피부에 관련된 이슈들이 주목받고 있는데, ‘특허 받은 칸탈로프 멜론 추출물’은 모세혈관의 밀도를 높여주어 피부 탄력뿐 아니라 보습이나 미백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실제로 2015년에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홍반 개선으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추가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또 요즘 핫 이슈인 미세먼지도 혈관벽을 두껍게 만들어 모세혈관이 막히기 십상인데, 모세혈관 밀도를 증가시켜 거칠고 잔주름이 생긴 피부를 빠르게 재생합니다. 레이저 시술이나 성형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염증 등의 부작용을 줄여주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예후도 좋아지고요.

실제로 <혈관팔팔 피부팔팔>의 주성분인 ‘특허 받은 칸탈로프 멜론 추출물’은 귀네스 팰트로나 드루 배리모어, 샌드라 불럭, 레이디 가가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안티에이징을 위해 섭취하는 성분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습니다. ‘특허 받은 칸탈로프 멜론 추출물’은 출시 초기부터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상태 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유럽, 미국 등 해외에서는 이미 ‘안티에이징(Anti-Aging)’ 제품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저의 사업 파트너이자 세계적인 안티에이징 전문 병원인  ‘라 클리닉 드 파리’의 창업자이며 노화 방지 의학의 창시자인 클로드 쇼사르 박사도 이 성분을 항노화 성분으로 꼽았습니다.

그렇다면 칸탈로프 멜론을 직접 섭취하는 것도 큰 효과가 있나요? 그냥 먹어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항산화 효소인 SOD는 위산에서 거의 다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혈관팔팔 피부팔팔>의 원료는 일반 칸탈로프 멜론보다 SOD 활성이 7배 높은 특허 받은 프랑스 칸탈로프 멜론입니다. 또한 SOD를 특허공법으로 코팅해 위산에 파괴되지 않고 장에서 흡수되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이렇게 개발된 세계 최초의 먹는 멜론 SOD 제품인 <혈관팔팔 피부팔팔>은 SCI급 논문 10여 편과 50여 편에 달하는 해외 연구에서 혈관벽 두께 감소 이외에 뇌졸중, 뇌출혈, 고혈압, 동맥경화, 뇌경색, 우울증, 급성심근경색, 관동맥 질환, 치매, 협심증 관리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DNA 손상 방지, 종양 억제, 당뇨 완화, 면역력 및 시력 개선, 노화 방지,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효과가 입증됐습니다.

대표님의 건강 비법이 이 제품이었군요? 실제로 저는 건강한 삶을 살고 싶었고 중년층의 건강을 위해 <관절팔팔>을 출시했습니다. <관절팔팔>을 복용하니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없이 등산도 매일 할 수 있는 체질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하이힐을 신고도 걷는 것이 불편하지 않고 실제로 신체 나이가 20세 정도 젊다는 검사 결과를 받았습니다. 그 후로 저는 혈관 건강에 집중했고, 그 결과 출시한 제품이 <혈관팔팔 피부팔팔>입니다. 혈관 건강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피부에 관련된 각종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심한 건성 피부라 값비싼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야 했는데, 이제는 피부 자체가 건강해져 고기능성 화장품이나 시술이 필요 없습니다. 외출할 때 자외선차단제와 가벼운 피부 화장을 하는 정도죠. 중년 여성들에게 흔하게 있는 셀룰라이트나 하지정맥도 없고, 혈류가 좋아져서인지 머리카락도 덜 빠집니다. 무엇보다 피로감도 덜해지고요. 요즘도 8시간 마라톤 회의를 할 수 있을 정도죠. 그 덕분에 직원들이 힘들어합니다.(웃음) 이 제품을 통해 사업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죠.

끝으로 뷰티 멘토로서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요? 평균 수명 100세 시대이기 때문에 젊고 건강한 신체와 마인드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 등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가꾸고 적절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몸의 균형을 유지하면 좋을 듯합니다. 무엇보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식물도 자꾸 보면서 ‘예쁘다, 예쁘다’ 해야 잘 자라는 것처럼 나 자신을 귀하게 여기고 사랑해야 예뻐지고 건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에는 자식이나 남편을 우선시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슈퍼맘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이 같은 자료가 발표되기도 했고요. 모든 일을 어떻게 완벽하게 잘하겠어요. 그럴 수 없죠. 대신 내가 해야 하는 일들 중 어느 부분에 더 집중할지 시간과 에너지를 잘 분배해야 합니다. 남들의 시선만 신경 쓰다 보면 온전히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투자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나를 위해서는 조금 이기적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또 저의 경우 해마다 다양한 기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부는 사랑과 나눔의 시작이니까요. KT&G 복지재단에 1억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는 것 외에도 해마다 복지재단이나 시설 등 여러 기관에 수천만원씩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인생을 더욱 보람 있게 하는 일들을 실천하다 보면 나 스스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더 많이 생기지 않을까요.(웃음)
 
본문이미지

 

 
HER FAVORITE ITEMS
 
본문이미지

<혈관팔팔 피부팔팔>
혈관벽 두께 감소를 위해 조정숙 대표가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혈관 건강은 물론 놀라운 피부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실제 복용 후 별도의 스페셜 케어나 시술 없이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http://www.syspharm.co.kr/shop/main/index.php
60정(1개월분), 7만원.
 
 
본문이미지

<관절팔팔>
실제 복용 후 매일 산행을 즐길 수 있을 만큼 관절이 튼튼해진 것은 물론 골다공증 검사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왔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관절의 기능성’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이 관절 기능을 개선, 보호하고 향상시킨다. http://www.syspharm.co.kr/shop/main/index.php
120정(1개월분), 8만원.
 
 
본문이미지

파운데이션 컴팩트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면 뾰루지나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라 기본적인 스킨케어 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으면서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는 바비 브라운 스킨 파운데이션 쿠션 컴팩트 SPF50/PA+++ 하나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본문이미지

운동화
일 년 중 360일 산행을 즐길 정도로 등산 마니아다. 시간이 안 될 때는 가벼운 산책을 해서라도 체력을 관리한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1건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아줌마  ( 2017-08-15 )  수정 삭제    답글 찬성 :0   반대 : 0
좀 비싸서 먹다가 중단 가격좀 내려주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