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여성조선 공동 주최
정기구독 이벤트
예스24교보문고알라딘인터파크
LIVING
  1. HOME
  2. LIVING
  3. health

수지의 날씬하고 탄력 있는 팔 만들기

시크릿 다이어트 가이드 제6탄

2015-06-02 17:50

튀어나온 뱃살, 축 처진 엉덩이, 늘어진 팔뚝 살로 한숨 짓고 있다면 이 칼럼에 주목하자. 우리나라 최고의 톱 여배우 몸매를 만든 보디멘토들이 닮고 싶은 그녀들의 몸매 비결을 공개한다. 우리 몸의 어두운 부분을 밝혀줄 시크릿 다이어트 가이드 제6탄으로 청순한 첫사랑의 대명사, 수지의 가늘고 탄력 있는 팔 만들기 편을 준비했다.
FITNESS for slender ARMS


 



LIFE HABIT for slender ARMS

당신은 지금 배고프지 않다
해소할 길 없는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다 보면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많아진다. 먹고 나서 후회하고 살찔까 걱정하는 스트레스의 악순환인 것. 식욕은 억누를수록 더 그 음식이 생각나 결국 폭식으로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를 다른 방향으로 해소하는 것.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바로 목욕이다. 하루 30분에서 1시간, 욕조에 물을 받아 반신욕을 하거나 스크럽 제품을 발라 온몸 구석구석 마사지를 하자. 일상을 잠깐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해소될 뿐만 아니라, 타월로 몸을 쓸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팔이나 어깨, 등의 군살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독소의 하수구, 겨드랑이 공략
우리 몸에도 하수구가 있다. 세포가 사용하고 남은 찌꺼기와 독소가 가득한 물을 버리는 역할을 하는 겨드랑이와 서해부 라인 주위에 있는 림프가 바로 그곳. 특히 겨드랑이는 가장 큰 림프기관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등이나 팔뚝과 같은 주변 신체 부위에 처리되지 못한 독소가 쌓여 몸이 붓고, 장시간 해결되지 않으면 경화돼 살이 된다. 따라서 독소를 틈틈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겨드랑이 마사지와 기지개 펴기가 있다. 생각날 때마다 수시로 겨드랑이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틈틈이 팔을 높이 올려 기지개를 펴자.
울퉁불퉁 근육, 잘 생기지 않는다
근육운동을 하면 보디빌더처럼 몸이 울퉁불퉁해질까 봐 웨이트트레이닝을 거부하는 이들이 많다. 움직임이 적어 군살이 붙기 쉬운 팔은 꾸준한 근력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려야 하는데, 잘못된 상식으로 이를 하지 않는 이들이 많은 것. 사실 여성은 생물학적으로 남성에 비해 근육을 키우고 유지하는 호르몬 분비가 많지 않아 일상적인 운동만으로는 보디빌더와 같은 근육이 생기지 않는다. 노파심으로 인해 근력운동을 하지 않는 이들이 있다면 명심하자. 근력운동 없이는 이상적인 팔 라인 만들기가 정말 어렵다.
 
하루 10분 바른 자세 다이어트
팔뚝 살은 여간해서 잘 빠지지 않는다. 다이어트로 뺄 수 없는 난공불락 부위라 생각하지만, 실은 다이어트의 기본조건인 바른 자세가 갖춰져 있지 않아 효과가 미비한 것이다.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거북목, 캥거루 자세 등이 생겨나 등과 허리, 팔 주위에 잘못된 자세로 인한 군살이 많아졌다. 파이프관이 꼬이면 물이 흐르지 않는 것처럼, 잘못된 자세는 신체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전신에 군살과 노폐물을 쌓이게 한다. 특히 척추, 등과 가까운 팔은 자세로 인한 군살이 생기기 쉬운 부분. 하루 10분, 벽에 등 붙이고 서 있기, 어깨와 가슴 펴고 걷기 등 의식적인 자세교정을 통해 흐트러진 척추를 바로 세우는 것이 날씬한 팔을 갖기 위한 지름길이다.

FOOD for slender ARMS

연예인 역시 다이어트가 쉽지 않다. 처음 수지가 운동을 시작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라면과 디저트를 좋아하는 여고생이었기 때문에 닭 가슴살이나 프로틴 가루를 추천하지 않았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먹기 싫은 음식을 먹으려다 보면 스트레스가 생기고, 그 스트레스는 자연히 폭식으로 이어지기 때문. 사실 다이어트의 핵심은 건강한 근육을 만드는 데 있다. 근육 형성에는 소고기나 닭 가슴살이 최고지만 참치나 삼치, 꽁치, 오징어, 달걀, 삶은 오징어 역시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식초나 양파, 토마토, 체리, 다크초콜릿 역시 식이요법 시 연예인들에게 추천하는 식재료다. 식초는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체지방 증가가 둔화되기 때문에 샐러드드레싱으로 사용하거나 음료 대신 마시기 좋다. 군것질을 좋아한다면 다크초콜릿과 체리를 추천한다. 소량의 다크초콜릿을 섭취하면 단맛에 대한 민감도가 커져 디저트를 적게 먹게 되고, 체리는 체내에 쌓인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착한 과일이다. 가장 추천하는 식재료는 바로 토마토. 부기 제거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지방 및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데에도 탁월해 하루에 토마토주스 한 잔은 꼭 권한다. 



삼치달걀찜
기본 재료 삼치 ½마리, 브로콜리 ⅛송이, 달걀 6알, 우유 1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삼치는 가시를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썰고, 브로콜리는 작게 깍둑 썬다.
2 달걀과 우유, 소금, 후춧가루를 골고루 섞어 달걀물을 만든다.
3 찜용 그릇에 ②의 달걀물과 브로콜리를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1분가량 돌린다.
4 반 정도 익으면 삼치를 넣고 다시 1분가량 돌린다(취향에 따라 익힘 정도를 조절한다).

 

오징어샐러드
기본 재료 오징어 1마리, 샐러드채소(양상추, 치커리 등) 60g, 올리브 20알, 송이토마토 8알, 양파 1알, 식초 2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드레싱 재료 레몬식초 4큰술, 설탕 1큰술, 다진 파슬리 ¼작은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1㎝ 두께로 썬 후 끓는 물에 넣어 데친다.
2 샐러드채소는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자르고, 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3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한 후 분량의 식초, 소금, 설탕과 함께 30분간 잰다.
4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5 그릇에 오징어와 샐러드채소, 토마토, 양파, 올리브를 보기 좋게 담은 후 드레싱을 뿌려 낸다.



체리초주스
기본 재료 체리 20알, 홍초 1컵, 물 3컵, 얼음 2컵
만드는 법
1 체리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후 홍초를 넣어 2시간 정도 재둔다.
2 얼음은 믹서로 굵게 부순다.
3 잔에 ①을 넣고 ②를 부은 후 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 마신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신협중앙회 여성조선 공동 주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