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food

셀럽6인의 남에게 알려주기 아까운 식당

2017-12-19 11:12

취재 : 강부연 기자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홍보와 취재를 업으로 삼아 장안의 맛집을 꿰고 있는 셀럽 6명에게 물었다. 삼겹살 전문점부터 고급 레스토랑까지 ‘남에게 알려주기 아까운’ 곳.

★ 다섯 개 만점
at. 강남
이주홍 홍보대행사 모니드 차장
@BY_JJONGORANGE 

테이블원
 
본문이미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테이블원은 뉴욕 ABC키친의 헤드셰프였던 에릭 정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이국적인 분위기의 세련된 인테리어에 공간이 넓어 모임 장소로 제격입니다. 소규모 룸부터 전체 대관이 가능한 지하 홀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한식을 반영한 이탤리언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홈메이드 시금치 롱브레드입니다. 바삭한 빵 사이에 시금치 페이스트와 치즈가 가득 들어있어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과 시금치의 은은한 향이 조화로워 입이 즐겁습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5길 1
02-549-9333 
 

가티
 
본문이미지

남성렬 셰프가 운영하는 퓨전 레스토랑으로, 우리나라 제철 재료에 이탤리언 감성을 더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공간이 넓지 않아 3~4명이 모이는 장소로 적합하며, 이탈리아 음식을 생소해하는 사람도 좋아할 만한 메뉴가 많습니다. 메뉴 특성을 잘 살린 세련된 플레이팅을 보는 즐거움도 큽니다. 특히 런치 코스는 가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완도 전복 리소토와 성게알 리소토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길 24 1층
02-517-3366
 
 
엘칸티나
 
본문이미지

멕시코 음식 전문점으로 압구정 로데오 메인 골목에서 한 블록 안에 있어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방문한 사람은 없는, 숨겨진 로데오 맛집입니다. 개인적으로 10번 넘게 방문한 곳이라 단 한 가지 메뉴를 추천하기 어렵지만 그중에서도 멕시칸 윙을 추천하고 싶네요. 짭조름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그 밖에도 타코샐러드, 퀘사디아, 스테이크 멕시칸 프리토, 화이타 등 메뉴가 대부분 기본 이상의 맛이에요.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8길 28
02-545-7227
 

신논현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본문이미지

편안한 친구들과 삼겹살에 소주 한잔 기울이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돼지고기를 숙성시켜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다 최진산 장인의 신안소금, 전남 강진 지주식 돌김, 여수돌산 파김치 등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마저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집니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부위의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김일도 한판을 추천해요. 고기를 다 먹은 후 즐기는 ‘개밥’(된장라면+밥)과 불닭발 버터밥도 꼭 드셔보세요.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18길 26
02-515-0640
 
 
 
at. 강남
백지선 슈가미디어 대표
@Kissmesugar

비스트로 디 욘트빌
 
본문이미지

타미 리 셰프가 2009년 오픈한 프렌치 레스토랑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마치 파리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이국적인 외관과 아름다운 플레이트로 여자들끼리 오붓하게 모임하기 좋은 곳이에요. 미슐랭가이드에도 소개되었을 만큼 맛도 뛰어납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렌치어니언수프를 좋아해요. 양파 국물로 진하게 우려낸 수프에 빵을 찍어 먹어도 맛있고, 함께 나오는 치즈 맛도 일품입니다. 메뉴 대비 코스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8길
13-7 이안빌딩 1층
02-541-1550 
 

만지오네
 
본문이미지

핑크색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핑크색 테이블과 의자, 벽이 여심을 자극하는 로맨틱한 레스토랑이에요. 핑크색 앞접시에 골드 커틀러리까지 어찌 보면 약간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콘셉만큼은 정확한 곳이죠. 디너 코스는 맛도 있고 양도 푸짐한 편이라 연말 모임하기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메인 메뉴는 아니지만 카프레제가 일품이에요. 소스와 치즈의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져 와인 안주로도 좋습니다. 해산물 오일파스타부터 채끝등심까지 대부분의 메뉴가 맛있어 찾게 되는 곳이죠.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80길 31
02-518-5700
 

붓처리 서울
 
본문이미지

정통 미국식 스테이크 하우스입니다. 양평 한우를 숙성시켜 내기 때문에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스테이크 육즙이 살아있고 간도 적당합니다. 스테이크 메뉴 외에도 해산물 메뉴, 샐러드, 싱글 몰트위스키 등도 있어 남녀노소 누구와 함께 가도 좋습니다. 룸도 있어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에요.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60길 18 2층
02-543-7159
 

칸디도
 
본문이미지

도산공원 근처에 위치한 이탤리언 레스토랑이에요.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친구들끼리 와인 한잔 곁들이며 식사하기 좋습니다. 식전 빵 대신 나오는 그리시니와 올리브오일, 통후추를 뿌린 프로슈토(이탈리아 햄)도 맛있습니다. 생블랙 트러플이 올라가는 리소토는 트러플 향이 강하지 않은데다 부드럽고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숭어어란 파스타는 숭어어란을 그자리에서 갈아 넣어 풍미가 뛰어납니다. 개성 있는 이탤리언 음식에 한번쯤 도전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68길 15
02-515-5113 
 
 
 
at. 송파·광진
양소희 스타일러 패션·뷰티 에디터
@eehos

위커파크
 
본문이미지

석촌호수 동호 바로 옆에 위치한 위커파크는 취재차 갔다가 반해서 즐겨 찾게 되었습니다. 송년 모임 후 2차로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죠. 기본에 충실한 메뉴들은 어떤 것을 선택해도 실패가 없어요. 휘낭시에, 스모어가 특히 맛있고, 최근 동절기를 맞아 쌍화차를 신메뉴로 추가해 어른들을 모시고 가도 좋을 듯합니다. 남다른 취향이 느껴지는 턴테이블이 있어 LP에서 흘러나오는 아날로그 감성의 음악이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꾸며줍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298 잠실대우레이크월드 1층
010-2942-0447 
 

미자식당
 
본문이미지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을 찾아갔다가 길게 늘어선 줄에 놀라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곳이에요. 동양적이고 소담한 분위기로 곳곳에 놓인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길을 끕니다. 마치 엄마가 차려준 듯 정갈한 퓨전 한정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명란돈가스와 소고기우엉비빔밥은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로 맥주나 막걸리를 곁들이기도 좋아요. 담백한 카레도 꼭 한번 맛봐야 할 메뉴입니다.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가족 모임을 갖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8길 14
02-425-0809
 

무국적식당
 
본문이미지

3인 정도 단출한 모임이나 연인, 부부가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조용하고 오붓하게 얘기를 나누기에 적당해요. 모든 음식이 기본 이상이어서 메뉴를 선택하는 데 고민할 필요가 없을 정도예요. 갈 때마다 즐기는 메뉴는 다르지만 무화과 프로슈토와 소시지데침 그리고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주로 즐깁니다. 다양한 주류를 갖추고 있으며 특히 시판하지 않는 다양한 스페셜 맥주를 맛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21길 20
02-414-9724
 

소녀방앗간
 
본문이미지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중 하나입니다. ‘시골의 자연 한식 밥상’을 콘셉트로 전국 각지에서 가져온 식재료를 가지고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어내요. 편안한 인테리어도 그렇고 건강한 한식이 주메뉴여서 부모님을 모시고 자주 갑니다. 특히 취나물과 뽕잎을 넣은 산나물밥은 담백한 맛이 일품이에요. 산나물밥과 고춧가루로 맛을 낸 제육볶음이나 간장코다리조림, 시골된장찌개가 함께 나오는 정식 메뉴도 가격 대비 맛과 양이 훌륭합니다. 가족들과 소박한 밥 한 끼를 먹고 싶을 때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200
02-2122-1261 
 
 

at. 용산·서초
이정웅 한라식품 연구팀장
@TWINKTWINKSTAR

코리안 비스트로 서래
 
본문이미지

재즈 요리사로 유명한 이진호 셰프의 한식 비스트로입니다. 기본 한식을 바탕으로 퓨전 일식, 노르웨이 홍합과 연어를 이용한 요리도 많아요. 고기 요리는 한돈 브랜드만 사용하며 점심 특선은 가격 대비 구성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점심엔 솥밥과 한상 차림을 즐겨 먹고 저녁에는 식사와 함께 와인을 곁들이기 좋아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담백한 닭가슴살에 살짝 튀긴 두부와 쯔유 소스를 버무린 닭가슴살앤두부입니다. 냄새 없이 부드럽게 삶아낸 수육도 일품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26길38
02-594-0300 
 

스시고코로
 
본문이미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 ‘스시고’의 메인 셰프가 나와 오픈한 곳인 만큼 두말할 것 없이 맛 좋기로 유명합니다. 미들급 스시야답게 신선한 재료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스시 외에도 탕, 튀김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4~8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작고 깔끔한 룸이 있어 조촐한 모임을 갖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60
02-790-1182
 

세미계
 
본문이미지

여느 닭갈비 전문점과는 다르게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모임 장소로 추천할 만합니다. 발렛파킹도 가능하고요. 손님이 손댈 필요 없이 닭갈비를 먹음직스럽게 구워주며, 매콤 달콤한 닭다릿살은 맥주와 소주 안주로도 잘 어울립니다. 양념닭갈비도 맛있지만 식사 메뉴인 파김치볶음밥이 정말 맛있습니다. 큰 돌판에 닭다릿살과 파김치를 넣고 볶아주는데요. 가격은 좀 비싸지만 3~4인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양도 푸짐하고 맛은 최고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34
02-792-2155
 

야스
 
본문이미지

이태원 골목길 들어가는 곳에 위치한 야스는 실내뿐만 아니라 루프톱 야외석이 있습니다. 루프톱에 자리를 잡으면 이태원 전경이 한눈에 보여 운치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핑크와 민트 컬러를 적절히 활용한 인테리어는 반짝이는 샹들리에와 네온사인이 어우러져 여성들 모임 장소로 추천할 만합니다. 꽃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로제 그랑끼오(그란치오)와 얼큰한 토마토 국물이 맛있는 해장 파스타는 꼭 맛봐야 할 메뉴예요. 피자와 버팔로윙도 파스타 못지않게 맛있고, 와인보다는 시원한 맥주와 어울리는 맛집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24-6 5층
02-797-4597
 
 
 
at. 강북·성북·동대문
이지민 콘텐츠 제작자·PR5번가 대표
@PRNPRN_JMLEE
 
한도
 
본문이미지

종로에 위치한 한도는 연말연시 마음 맞는 사람들과 삼삼오오 어울려 삼겹살에 소주 한잔하기 좋은 곳이에요. 메뉴는 냉동 삼겹살과 차돌박이가 전부이지만 맛은 단연 최고입니다. 냉동 삼겹살에 대한 편견을 바로 깨주는 맛이랄까요. 급랭해 들여오는 고기가 이렇게 맛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말 그대로 41년 내공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술냉장고에서 칠링되어 나오는 살얼음 낀 소주와 맥주는 신의 한 수로 소맥으로 술 달리기 딱 좋은 곳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18길 24
02-2279-8742
 

BLT 스테이크
 
본문이미지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에 와인을 즐기고 싶다면 동대문에 위치한 BLT 스테이크를 추천합니다.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으로 명성이 높은 이곳의 대표 메뉴는 프리미엄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입니다. 여기에 정하봉 수석 소믈리에가 매칭해주는 와인을 곁들이면 환상적인 만찬이 완성되지요. 2차는 호텔의 그리핀바에서 아름다운 동대문의 야경을 감상하며 칵테일로 마무리하면 멋진 송년회가 되지 않을까요.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 2층
02-2276-3330
 

두두
 
본문이미지

대학로에 위치한 두두는 막걸리 주점입니다. 막 부쳐낸 고소한 감자전에 담백하고 깔끔한 봉하 막걸리를, 얇게 찢어낸 명태회무침에 해창막걸리를, 뜨끈한 산마어묵탕에 조선 3대 명주인 이강주를 곁들일 수 있는 곳이에요. 생막걸리 30여 종, 살균 막걸리 40여 종, 증류주 20여 종 등 다양한 막걸리와 전통주도 판매하기 때문에 단골이 많습니다. 맛깔스러운 안주와 맛있는 막걸리를 즐기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종로구 동숭2길 3-4
010-9119-1884
 

핏제리아오
 
본문이미지

분주한 연말이지만 부부나 연인이 대학로에서 연극 한 편을 감상하고 피맥(피자+맥주)을 즐길 만한 곳을 찾는다면 핏제리아오를 추천합니다. 직영 유기농 농장 ‘오팜’에서 재배한 루콜라로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 등을 요리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믿음이 갑니다. 피자는 나폴리 화덕 피자의 진정한 맛을 살리기 위해 참나무 화덕에서 구워내는데, 피자를 돌돌 말아서 먹는 오’핏자, 별 모양 스텔라 피자 등이 베스트 메뉴이지요. 아이들과 가족 모임하기에도 좋습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48
02-3673-5005
 
 

at. 마포
김민지 올리브 매거진 에디터
@mi_nji
 
D_51
 
본문이미지

인테리어 회사에서 오픈한 곳답게 인테리어와 소품부터 남다른 곳이에요. 낮에는 통유리창을 통해 따스한 햇살이 들어오고 밤에는 뉴욕의 어느 레스토랑에 앉아있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메뉴 또한 주류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스몰 디시부터 메인 메뉴까지 다양합니다. 파스타와 스테이크도 맛있지만 특히 채소 요리가 맛있습니다. 메인에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베지터블 메뉴도 마음에 들어요. 특히 활문어를 저온 숙성시켜 렌틸콩을 곁들인 문어샐러드를 추천합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51
02-6085-5014
 

미야자키상점
 
본문이미지

보통 연남동에 있는 야키토리집들은 공간이 좁아서 많은 인원이 가기 부담스러운데 미야자키상점은 내부가 넓고 테이블도 많아서 연말 모임 장소로 제격입니다. 일본 고급 야키토리집에서 사용하는 비장탄을 이용해 꼬치를 구워내 풍미가 좋아요. 특히 추천하는 메뉴는 닭완자를 달걀노른자에 찍어먹는 쯔꾸네, 닭다릿살과 대파를 함께 구운 네기마, 주먹밥을 구운 야끼오니기리입니다. 입안을 상큼하게 만들어주는 토마토샐러드도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1길 29
0507-1438-3580
 

중화복춘
 
본문이미지

국내 유명 호텔 중식당에서 경력을 쌓고 중국 현지에서 요리를 배운 남복춘 셰프가 운영하는 중식당입니다. 현지 고급 레스토랑 같은 깔끔한 실내와 훌륭한 맛 덕분에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동파육, 전가복, 불도장 등 정통 현지 메뉴부터 크림새우, 깐쇼새우 등 대중적인 입맛까지 고려해 메뉴가 구성되어있어요. 중국맥주, 백주, 홍삼주, 소홍주 등 다양한 주류가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특히 추천하는 메뉴는 바삭바삭한 튀김옷 안에 탱글탱글한 새우가 꽉 차있는 목화솜 크림새우로 견과류를 더해 고소합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20-7
070-8824-2207
 

오스테리아 샘킴
 
본문이미지

지난 8월 샘킴 셰프가 오픈한 파스타 전문점이에요. 내부가 넓진 않지만 오픈 키친이라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특유의 노란 조명과 안락한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갖춰 와인과 함께 파스타를 즐기며 담소를 나누기 좋습니다. 추천하는 메뉴는 로브스터와 비스큐 링귀니입니다. 살이 꽉 차 큼직한 로브스터 반 마리가 통째로 올라가는데, 가격은 좀 비싸지만 맛이 좋아요. 이베리코 뼈등심도 추천합니다.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으며 ‘돼지고기가 이렇게 맛있다니?’라는 탄성이 저절로 나옵니다.
 
본문이미지

맛 ★★★★★
분위기 ★★★★
서비스 ★★★★
가격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3길 55
02-324-3338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