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food

스타들의 푸드 평행이론

2017-06-23 09:35

진행 : 주희주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아름다운 몸매의 스타들. 알고 보니 이들은 같은 식재료를 공유하고 있었다. 그녀들은 몰랐던 푸드 평행이론.

사진 델몬트, 셔터스톡, 슈콤마보니, 앤아더스토리즈, 인스타그램, 쿠론, KBS, ONSTYLE, SBS
참고 네이버 두산백과
검은콩
 
본문이미지

검은콩은 일반 콩에 비해 노화 방지 성분이 4배 많고 모발 성장에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다. 검은콩을 볶으면 이러한 성분뿐 아니라 껍질 속 항산화 작용과 여성호르몬 분비를 돕는 이소플라본의 효능이 더욱 높아진다. 이때 검은콩은 속이 파랗고 윤기 나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본문이미지

배우 황정음

검은콩과 두부 다이어트로 화제가 되었던 황정음은 임신 중에도 여전히 검은콩을 즐긴다. 검은콩을 찐 후 간은 전혀 하지 않고 섭취하는 게 포인트.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은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체내의 독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며, 엽산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산모의 양수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본문이미지

모델 송경아

송경아는 아침, 점심을 직접 만든 검은콩 두유로 해결한다. 검은콩을 삶아 냉장보관 했다가 먹을 때마다 우유, 꿀, 미량의 소금과 함께 믹서로 갈아낸 후 마신다. 공복감이 느껴질 때 단백질이 함유된 음료를 마시면 에너지 보충은 물론 포만감이 생겨 다이어트에 최적이라고.
 
 
본문이미지

방송인 김나영

모델 송경아의 검은콩 두유 레시피도 귀찮다면 김나영의 검은콩밀크셰이크를 추천한다. 그녀는 자신의 SNS에 출산 다이어트 비밀 레시피를 공개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검은콩밀크셰이크이다. 검은콩 가루와 우유를 섞으면 끝! 또 다른 그녀만의 레시피는 바로 콩샐러드.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 꿀, 레몬즙을 섞어 만든 소스를 하루 숙성시킨 뒤 삶은 콩 혹은 통조림 콩에 뿌리면 완성된다.
 
 
 
미역
 
본문이미지

미역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마그네슘과 칼슘 등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과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평소 미역의 비릿한 맛에 거부감이 들었다면 미역튀각으로 요리해보면 어떨까.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미역을 튀긴 후 설탕을 뿌리면 완성되는데 맛이 짭조름해 주전부리로도 손색없다.
 
 
본문이미지

방송인 김나영

김나영 역시 출산 직후 미역을 끊임없이 먹었다. 소고기미역국, 황태미역국, 성게미역국 등 주로 국으로 섭취하다가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한 후에는 식초에 버무려 미역무침을 만들어 먹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소하는 데 좋은 효과를 얻었다고.
 
 
본문이미지

배우 이영애

출산 직후 끼니때마다 미역국을 빼놓지 않았다는 이영애. 모유가 잘 나오도록 해주고 자궁 수축에도 도움을 주는 미역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도 안성맞춤이다.
 
 
 
 
본문이미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아무리 몸과 다이어트에 좋다지만 식사 중에는 피하자. 식사 중에 물을 마시면 혈액 내의 혈당치가 올라 기준치가 넘는 혈당은 인슐린이 모두 지방으로 바꾸어버리기 때문.
따라서 식후 1시간까지는 물을 가급적 적게 먹거나 피하는 것이 좋다.
 
 
본문이미지

배우 정시아

정시아는 출산 후 몸속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 커피를 멀리하고 하루에 물을 2ℓ에서 2.5ℓ씩 마셨다. 또한 반신욕이나 요가 등으로 노폐물 배출에 집중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었다고 한다.
 
 
본문이미지

배우 박수진

물이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커피나 각종 음료에 치여 물을 마시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그럴 때 박수진의 물 마시는 방법을 참고하자. 그녀는 30분에 한 번, 또는 1시간에 한 번 스마트폰 알람을 설정해 알람이 울릴 때마다 물을 한 잔씩 챙겨 먹는다고 한다. 잊지 않고 물을 챙겨 먹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그녀만의 똑똑한 팁이 아닐 수 없다.
 
 
 
귀리
 
본문이미지

유승옥과 장윤정처럼 죽이나 밥으로 해 먹기 어려운 사람을 위해 귀리셰이크를 소개한다. 우유와 바나나, 볶은 귀리를 믹서에 갈면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고 귀리에 부족한 칼슘과 칼륨, 비타민을 우유와 바나나가 채워줘 영양적으로도 완벽하다.
 
 
본문이미지

모델 겸 방송인 유승옥

건강한 S라인의 대표주자 유승옥의 다이어트 비밀병기는 바로 귀리로 만든 죽. 찬물에 불린 귀리를 믹서에 간 후 냄비에 끓이면 된다. 그녀는 아침 대용으로 귀리죽을 먹으면서 변비 예방에 효과를 봤다고 한다.
 
 
본문이미지

가수 장윤정

장윤정은 오직 귀리로만 밥을 지어 먹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귀리는 현미보다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하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현미
 
본문이미지

현미로 밥을 짓기 전에 살짝 볶으면 특유의 깔깔한 맛이 덜해진다. 그리고 흑미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현미에 부족한 비타민 A를 보충해주므로 흑미와 섞어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본문이미지

모델 장윤주

임신 전에는 모델이라는 직업 때문에 주로 삶은 달걀, 구운 고구마 등을 즐기던 장윤주는 임신 후부터 건강한 한식 밥상을 지향하게 되었다. 현미로 밥을 지어 먹고 샐러드와 고기 등으로 구성된 반찬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즐긴다.
 
 
본문이미지

배우 전지현

3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세끼를 챙겨 먹고 하루 3시간 운동하는, 일명 ‘333 다이어트’를 통해 출산 후에도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전지현. 그녀는 한식 위주의 철저한 저염 식단을 즐긴다. 현미밥과 간을 거의 하지 않은 나물 반찬을 함께 먹는데, 김치 또한 저염식을 고려해 나트륨이 적은 백김치를 선택한 것이 특징.
 
 
 
낫토
 
본문이미지

냄새가 독특하고 집으면 실타래처럼 끈적하게 늘어나는 낫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 E와 사포닌 등은 체내 세포를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암 작용과 노화 방지, 갱년기 장애 치유에 효과적이다. 낫토를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살짝 데친 토마토에 간장과 연겨자로 양념한 낫토를 섞은 후 유자나 파인애플 드레싱 같은 상큼한 소스를 곁들이자. 이색적인 토마토 낫토 요리가 완성된다.
 
 
본문이미지

가수 백지영

현재 출산을 앞둔 백지영은 결혼 후 체중이 불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낫토엔 유산균이 많아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요요현상을 최소화해주기 때문에 주식으로 선택했다고. 낫토에 잘게 썬 김치를 넣은 후 간장과 겨자로 살짝 간을 해 조미되지 않은 김에 싸 먹는 방법으로 섭취했다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배우 홍수아

삶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 전통음식인 낫토. 배우 홍수아는 낫토를 활용한 셰이크로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보았다. 낫토셰이크는 저지방우유, 낫토 반 팩, 바나나 반 개, 꿀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갈면 완성된다.
 
 
 
바나나
 
본문이미지

셰이크, 다이어트용 식초 등으로 만들거나 그냥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이미 다이어터가 사랑하는 식품인 바나나. 하지만 바나나 껍질은 버리기 십상이다. 바나나 껍질 안쪽을 굽거나 튀겨 먹으면 알맹이보다 더 많은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식이섬유 등을 섭취할 수 있다. 또 피부에 직접 10분 정도 문지르거나 팩처럼 붙인 후 떼어내면 피부 트러블 완화 및 미백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본문이미지

배우 기네스 펠트로

복부에 살이 찌는 체질이었던 기네스 펠트로는 딸 애플을 출산한 후 늘어난 뱃살을 바나나 가루 다이어트로 완벽하게 없애 예전 몸매를 되찾았다. 우유 1잔에 바나나 가루 1큰술과 감식초 1큰술을 넣고 잘 저어 식사 30분 전마다 마셨다고.
 
 
본문이미지

배우 안연홍

최근 몇 년 사이 바나나 다이어트 열풍이 일었는데, 그 원조는 바로 배우 안연홍이다. 그녀는 결혼 후 체중이 불어 바나나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바나나 2개와 물로 아침을 해결하고 점심과 저녁은 저칼로리 한식 위주의 식단으로 채워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