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food

수제 음식 진짜 원조 장인들

2017-06-05 14:28

취재 : 유진  |  사진(제공) : 이종수, 신승희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집에서 만들기 힘든 다양한 음식을 수제로 만들어 판매하는 진짜 원조들이 늘고 있다. 자신만의 철학으로 메뉴를 만들어내는 수제 음식 장인들이 꾸민 공방 이야기.
어나더선데이
#홈메이드요거트 #블루베리설기 #스파클링매실티
  
본문이미지

집에서 직접 만드는 한국식 디저트들은 높은 포만감과 낮은 칼로리 덕분에 한 끼 식사대용이나 다이어트 메뉴로도 좋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48길 3
문의 070-7644-1031
운영시간 매일 12:00~22:00 월·화요일 휴무
 
 
가게 콘셉트는?
 
앤티크한 가구들로 꾸며진 가게 내부는 영화 <카페 소사이어티>에서 영감을 받았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1930년대 감성의 빈티지한 느낌으로 구성했으며 기존에는 없던 카페의 느낌을 시도했다.
 
 
어나더선데이의 특징은?
 
한국 전통 디저트와 커피의 조합이다. 앙금 플라워 케이크 클래스를 진행했던 박재원 대표가 떡과 커피의 조화를 생각해냈다. 떡 종류의 경우 흑임자와 단호박만 섞어도 칼로리가 높은 빵 대신에 달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다.
 
 
베스트 메뉴는?
 
본문이미지
홈메이드 요거트(Half Size) 4천5백원.

1 홈메이드 요거트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한 홈메이트 요거트가 가장 인기다. 집에서 직접 발효해 만들기 때문에 설탕이나 시럽은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우유와 유산균으로만 만든 플레인요거트 위에 제철과일 2가지, 뮤즐리, 까맣게 구운 찰흑미, 아마씨 정도를 곁들인다. 바닥에 깔린 레몬청으로 당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이 레몬청도 집에서 직접 담근다.

  
본문이미지
블루베리 설기 6천원.

2 블루베리 설기 가게에서 매일 직접 찌고 있는 설기에는 쌀, 쌀가루, 설탕 정도가 들어가며 더해지는 맛은 매일 달라진다. 때에 따라 말차 설기, 단호박 설기, 블루베리 설기 등으로 바뀐다.

  
본문이미지
스파클링 레몬매실티 7천원.

3 스파클링 레몬매실티 음료 종류 중에는 스파클링 레몬매실티를 추천하고 싶다. 광양에서 2~3년 동안 숙성시킨 매실을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매실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탄산수와의 조합으로 무거운 맛을 줄이고 청량감을 더했다.
 
 
 
파티세리 도효
#딸기티라미수 #녹차밤 #당근케이크
  
본문이미지

제철 과일과 채소 등을 이용해 만든 건강한 디저트를 지향한다. 모든 메뉴들이 많이 달지 않아 디저트를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6길 10
문의 02-412-2049
운영시간 매일 12:00~22:00 월요일 휴무
 
 
가게 콘셉트는?
 
미국 드라마 <프렌즈>를 모티브로 꾸미되 너무 어두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핑키한 가구들과 소품을 배치했다. 통창으로 이루어진 내부에 생화 장식을 2주마다 다르게 배치해 분위기를 바꿔주는 편이다.
 
 
파티세리 도효의 특징은?
 
디저트 라인업을 정할 땐 늘 계절감을 살리는 것에 주목한다. 계절에 맞는 과일들과 채소들로 구색을 맞춘 다음 건강한 디저트라는 가게 콘셉트에 맞게 디저트 메뉴들을 구성한다. 향이 강한 시나몬 등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베스트 메뉴는?
 
본문이미지
딸기티라미수 7천5백원.

1 딸기티라미수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티라미수의 경우 커피에 적시는 티라미수를 변형시킨 메뉴다. 접시 대신 바닥에 파이 반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딸기 타르트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다. 커피시럽 대신 라즈베리잼을 넣고 크림 같은 경우 그냥 먹으면 밋밋할 수 있기 때문에 마스카포네치즈를 넣어 만든다.

  
본문이미지
녹차밤케이크 5천5백원.

2 녹차밤케이크
르 꼬르동 블루에서 배운 메뉴들을 응용해 만들었다. 고급 말차 가루에 말랑말랑한 녹차크림이 돋보이는 메뉴다. 직접 조린 밤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시트 사이에 박힌 큰 밤들이 부드러운 식감을 돋워준다.

  
본문이미지
당근케이크 5천5백원.

3 당근케이크
기존 부채꼴 모양에서 벗어나 밀푀유 형태의 당근케이크로 변형시켰다. 시나몬의 양을 줄이고 캐러멜소스를 추가해 풍미를 돋웠으며 시트에 당근을 갈아서 넣어 씹히는 입자가 크지 않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윗모먼츠
#레터링케이크 #파티케이크 #선물용케이크
  
본문이미지

오픈한 지 1년 만에 가장 핫한 파티용 케이크로 소문난 스윗모먼츠의 수제 레터링 케이크는 100% 우유 생크림만을 사용해 담백하고 맛있다.
 
주소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로 25길 40
문의 010-6839-9959
운영시간 매일 10:30~20:00
 
 
가게 콘셉트는?
 
화이트&핑크 톤을 적절히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줬다. 곳곳에 장식한 다양한 케이크 트레이들이 눈에 띄며, 오픈키친 형식으로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스윗모먼츠의 특징은?
 
일대일 주문제작 방식으로 만드는 레터링 수제 케이크 전문점이다. 깔끔한 디자인이며 기념일, 파티용, 선물용 케이크 위주로 판매된다. 100% 사전 예약 후 오프라인 픽업만 가능하다.
 

레터링 수제 케이크에 관해
 
본문이미지
화이트 러플 케이크 4만원.

1 특징은? 스윗모먼츠 수제 케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손으로 직접 쓰는 레터링이 들어간다는 것이다. 테두리 모양, 글씨체, 컬러까지 모두 선택할 수 있으며 옆 테두리 같은 경우 그러데이션도 넣을 수 있다.

  
본문이미지
블루 그러데이션 케이크 4만2천원.

2 비법은? 손힘 조절이 가장 중요하다. 레터링에 들어가면 완전 집중하는 순간이 오는데 그때 힘이 나오는 것 같다. 그 외에도 30개가 넘는 크기와 모양의 깍지를 써서 변화를 준다. 주문이 들어온 메시지를 보고 글씨체나 테두리의 분위기를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본문이미지
핑크 기본형 케이크 3만8천원.

3 맛있을까? 바닐라와 초코 시트 중 선택이 가능한 수제 케이크는 크림치즈와 버터크림을 전혀 넣지 않는다. 100% 우유 생크림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비드한 컬러와는 달리 많이 달지 않고 계절에 맞는 제철 과일이 함께 들어가 담백하고 맛있다.
 
 
 
아이홉맥주공방
#스타우트 #페일에일 #바이젠
  
본문이미지

대형 싱크대, 높은 화력의 화구, 최대 8배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국내 최대 맥주 공방이면서 맥주를 사랑하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홈 브루잉 아지트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243 삼전빌딩
문의 02-415-7942
운영시간 평일 12:00~21:00 주말 09:00~21:00
 
 
공방 콘셉트는?
 
말 그대로 창고형 맥주공방이다. 홈 브루잉 방식으로 DIY 맥주를 만드는 클래스와 수제 맥주에 관한 강의도 들을 수 있다. 사내 단합 모임이나 연수 목적으로 쓰이기도 한다.
 
 
아이홉맥주공방의 특징은?
 
홈 브루잉의 가장 큰 장점은 정확히 내가 원하는 맛의 맥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수제 맥주는 레시피를 어떻게 짜는지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진다. 주류이기 때문에 남성 고객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은 오해다. 맥주를 사랑하는 여성 고객층의 방문이 높은 편이다.
 
 
사람들이 많이 만드는 수제 맥주 종류는?
 
본문이미지
스타우트(Stout).

1 스타우트(Stout) 흑맥주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스타우트는 짙은 검은색의 영국 에일 맥주다. 드라이한 식감이 특징이며 스페셜 몰트에서 나오는 텁텁한 쓴맛을 느낄 수 있다. 검은 빛깔과 스페셜 몰트의 조합에서 나오는 특유의 풍미가 특징이다.

  
본문이미지
페일 에일(Pale Ale).

2 페일 에일(Pale Ale) 영국에서 나오는 밝은 빛깔의 에일로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의 에일 맥주다. 홉의 향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들이 처음 에일 맥주를 접할 때 입문용으로 시음하기 적합하다. 앰버 에일, 아메리칸 페일 에일, 버튼 페일 에일 등의 종류가 있다.

  
본문이미지
페일 에일(Pale Ale).

3 바이젠(Weizen) 상면발효 방식으로 생산되는 독일 바이에른 지역 특산 밀맥주다. 효모로부터 오는 특유의 바나나 맛과 바닐라 향, 정향(클로브)이 인상적이며 꽃병 모양의 500㎖ 전용 잔에 마시는 것이 특징적이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