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KOICA EVENT
STYLE
  1. HOME
  2. STYLE
  3. food

덴마크 휘게테이블 엿보기

제주도 후거키친의 두 번째 이야기, 홍대 후거벤

2017-03-08 10:00

진행 : 강부연 기자  |  사진(제공) : 이보영 (Roc Studio)  |  어시스턴트 : 정혜원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덴마크 특유의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담아낸 휘게 테이블을 소개한다. 편안하고 따뜻하게, 함께 어울리는 여유를 담은 음식에서 행복이 느껴진다.

요리 후거벤 홍대점(02-338-6278)
후거벤
 
홍대에 위치한 후거벤은 제주도 후거키친의 두 번째 이야기를 담은 곳이다.
1층은 덴마크식 펍, 2층은 소박한 덴마크 가정의 식탁을 그대로 옮겨놓은 분위기로
간단한 식전 트레이부터 메인 디시까지 정통 덴마크 요리를 맛볼 수 있다.
3층은 프라이빗 레스토랑으로 각종 모임이나 행사에 이용하기 좋다.
 
 
소프트 문어
 
부드러운 문어와 상큼한 갈릭오일소스 그리고 덴마크인들이 가장 즐겨 먹는 식재료 중 하나인 감자를 이용해 만든 매시트포테이토를 더했다. 
 
본문이미지
기본 재료
문어 다리 2개, 화이트식초 2큰술, 설탕 4큰술, 올리브오일 적당량, 매시트포테이토 적당량, 다진 파슬리·간 핑크페퍼 약간씩
드레싱 재료 양파 찹 1개 분량, 화이트와인 비네거 30g, 올리브오일 110g, 꿀 25g, 마늘 찹 8g, 레몬제스트 1개 분량, 레몬즙 1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깨끗하게 세척한 문어 다리를 냄비에 담고 충분히 잠길 만큼 물을 부은 다음 화이트식초와 설탕을 넣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푹 삶은 후 식혀 올리브오일을 붓고 마리네이드한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마리네이드한 문어 다리는 그릴에 앞뒤로 굽는다.
4 큰 접시에 매시트포테이토를 깔고 그 위에 ③의 구운 문어 다리를 올린 뒤 드레싱을 4큰술 정도 곁들인 다음 다진 파슬리와 간 핑크페퍼를 뿌려 완성한다.
 
 
치즈퐁퐁 웰링턴
 
페이스트리로 감싼 소고기 미트볼에 아몬드치즈소스, 레몬크림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미트볼이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라서 진한 커피나 와인과 함께 먹기 좋다. 
 
본문이미지
기본 재료
웰링턴 재료 간 소고기 200g, 페이스트리 반죽·하몽 슬라이스 적당량씩, 달걀 1개
뒥셀 재료(50g) 젖은 빵가루 ½컵, 생크림 ¼컵, 마늘오일 1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2큰술, 바질 슬라이스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레몬크림 재료 생크림 400㎖, 레몬즙 75㎖, 샤도네이소스 25㎖
치즈소스 재료 마늘 찹 1작은술, 화이트와인 30㎖, 모차렐라치즈 150g, 화이트 루·생크림 적당량, 버터·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가니시 재료 아몬드 가루·파슬리 가루·그라나파다노치즈 가루·레몬크림 폼 적당량씩

만드는 법
1 웰링턴을 만든다. 간 소고기에 셀 재료를 넣고 치대 먹기 좋은 크기로 미트볼을 만든 후 하몽 슬라이스로 1겹 감싸고 페이스트리 반죽을 얇게 밀어 미트볼에 씌운다.
2 분량의 재료를 넣고 휘핑기로 섞어 레몬크림을 만든다.
3 치즈소스를 만든다. 팬에 버터를 약간 두르고 마늘 찹을 넣어 색이 나도록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붓고 알코올을 날린 후 모차렐라치즈와 화이트 루, 생크림을 넣어 끓여 걸쭉해지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4 ①의 웰링턴에 달걀물을 입혀 200℃로 예열한 오븐에 15분 구워 낸다.
5 달군 팬에 치즈소스를 넣고 아뒥드 가루와 파슬리 가루를 뿌린 뒤 ④의 웰링턴을 올린다. 여기에 그라나파다노치즈 가루를 뿌리고 레몬크림 폼을 더해 낸다.
 
 
스뫼레브뢰
 
스뫼레브뢰는 얇게 썬 호밀빵에 버터를 바르고 토핑을 올려 만든 덴마크식 오픈 샌드위치로, 덴마크인들이 가장 즐겨 먹는 전통 가정식이다. 어떤 재료를 빵 위에 올리느냐에 따라 간단한 아침이 되기도 하고 손님 초대 요리가 되기도 한다. 
 
본문이미지
기본 재료
루그 브레드(호밀빵)·연어 그라브락스·소간 파테·돼지고기 리에트(돼지고기 잼)·하몽 이베르코·비프 카르파치오·구운 카망베르치즈·딸기·블루베리 적당량씩, 구운 새우 2마리, 딜·크림치즈소스·아보카도무스·그린올리브·블랙올리브·홀스래디시크림·할라피뇨·체다크림치즈·꿀에 절인 견과류·크랜베리 콩포트·크림폼·초콜릿소스 약간씩

만드는 법
1 루그 브레드를 얇게 썰어 9장을 만든다.
2 루그 브레드에 염장하여 숙성한 연어 그라브락스를 올린 뒤 딜 향이 나는 새콤한 크림치즈소스를 올린다.
3 루그 브레드에 아보카도무스를 올리고 구운 새우를 더한다.
4 루그 브레드에 그린올리브와 소간으로 만든 파테를 올린다.
5 루그 브레드에 돼지고기 리에트와 블랙올리브를 올린다.
6 루그 브레드에 하몽 이베르코를 말아 올리고 홀스래디시크림을 그 위에 올린다.
7 루그 브레드에 비프 카르파치오를 반으로 접어 말아 올리고 그 위에 할라피뇨와 체다크림치즈를 올린다.
8 루그 브레드에 구운 카망베르치즈를 올리고 꿀에절인 견과류와 크랜베리 콩포트를 곁들인다.
9 루그 브레드에 먹기 좋게 썬 딸기와 블루베리, 크림폼, 초콜릿소스를 올린다.
 
 
덴마크식 브런치 트레이

우리에게는 ‘덴마크 다이어트식’로 알려진 덴마크 브런치 트레이는 고단백 저열량 식단으로 유명하다. 달걀과 하몽, 요거트 등 단백질이 풍부하며 탄수화물은 호밀빵 한 가지로 제한되어 가볍고 건강한 한 끼로 추천할 만하다. 
 
본문이미지
기본 재료
루그 브레드 4장, 소프트 보일드 에그 1개, 무가당 요거트 ⅓컵, 블루베리(블루베리 콩포트) 5~6개, 자몽 ½개, 치즈 슬라이스 1장, 돼지고기 리에트(돼지고기 잼)·하몽 슬라이스 적당량씩, 샐러드채소·설탕 약간씩
링곤베리드레싱 재료 링곤베리식초 80g, 엑스트라 버진 오일 100g, 꿀 2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루그 브레드는 얇게 썰어 4장을 접시에 올리고 돼지고기 리에트를 곁들인다.
2 반숙으로 삶아 윗부분을 먹기 좋게 잘라낸 소프트 보일드 에그도 트레이에 올린다.
3 무가당 요거트에 생블루베리나 블루베리 콩포트를 올린다.
4 샐러드채소를 준비해 접시에 올리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링곤베리드레싱을 그릇에 담아 곁들인다.
5 자몽에 설탕을 뿌린 뒤 팬에 설탕을 뿌린 과육 부분을 갈색 빛이 나도록 약불에서 구운 다음 접시에 올린다.
6 치즈와 하몽을 먹기 좋게 썰어 접시에 올린다.
 
 
해산물 스튜

해산물을 즐겨 먹는 덴마크인들이 좋아하는 스튜. 새우와 조개 등 각종 해산물과 신선한 토마토, 채소가 어우러진 따뜻한 국물 요리로 해산물의 풍미가 국물에 그대로 녹아 있다. 
 
본문이미지
기본 재료
왕새우 2마리, 으깬 마늘 3개 분량, 바지락·생합·필로 페이스트리 적당량씩, 페페론치노 3개, 화이트와인 ½컵, 셀러리 다이스 5큰술, 방울토마토 5개, 버터 2큰술, 소금·후춧가루·이탈리아 파슬리 가루·찹 바질·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약간씩

만드는 법
1
왕새우는 소금과 후춧가루, 올리브오일을 뿌려 200℃로 예열한 오븐에 7분 정도 굽는다.
2 올리브오일에 넣고 으깬 마늘을 팬에 넣어 볶다가 해감한 바지락과 생합, 페페론치노를 넣고 볶는다.
3 ②에 화이트와인을 넣고 플람베해 알코올을 날리고 셀러리 다이스와 살짝 데쳐 껍질 벗긴 방울토마토, 버터를 넣고 끓인다.
4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이탈리아 파슬리 가루, 찹 바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넣고 오븐에서 사용 가능한 접시에 담는다.
5 ④에 구운 새우를 올리고 필로 페이스트리를 접시 크기만큼 잘라 덮은 후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5분 정도 구워 완성한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