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간 배너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interior

지금 가장 핫한 복합 문화공간

2019-10-01 09:58

취재 : 박미현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요즘 대세는 단연 커피도 마시고 쇼핑도 하고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올가을,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서울의 핫 플레이스 8.
힙스터들의 성지! 사운즈한남
 
본문이미지

가수 박지윤과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의 예식 장소로도 유명하며, 마당에 마련된 벤치에서는 가을볕을 느끼며 휴식을 취하기 좋다. 약 600평 규모의 대지에 다섯 개의 건물로 이뤄진 복합문화공간으로, 14세대의 레지던스와 오피스 그리고 15여 개의 상점들이 어우러져 유럽의 작은 마을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곳에는 한식당 ‘일호식’, 레스토랑 ‘세컨드키친’, 카페 ‘콰르텟’, 와인바 ‘라스트페이지’, 서점 ‘스틱북스’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가나아트센터 전시관인 ‘가나아트 한남’, 세계 3대 경매사인 ‘필립스’의 한국사무소, 뷰티 브랜드 ‘이솝’, 안경점 ‘오르오르’, 꽃집 ‘브루니아플라워’ 등이 자리해 한 공간 안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info.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35, 02-511-7443
 

남산의 문화 감성 충전소! 피크닉
 
본문이미지

전시 기획사 글린트(Glint)에서 운영하는 피크닉은 최근 유행하는 복합문화공간의 포문을 연 곳으로 유명하다. 오래된 제약회사 건물을 일부는 보존하고 일부는 리모델링해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들어선 전시 공간과 카페, 레스토랑, 디자인스토어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1층에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잡화와 서적을 판매하는 문구잡화점 ‘키오스크 키오스크’, 헬카페와 콜라보한 ‘카페 피크닉’이 있다. 개념 미술 작품처럼 보이는 샹들리에가 줄지어 설치된 롱 테이블은 카페 피크닉에서 꼭 앉아야 할 메인 좌석. 통유리 창으로 남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다. 2층에는 전시기획 회사 글린트가, 3층에는 프렌치 다이닝 제로컴플렉스가 자리한다. 루프톱 역시 꼭 가봐야 할 피크닉의 백미. 도시와 자연을 두루 감상할 수 있는 푹신한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기 좋은 명당으로 인기가 많다.
info. 서울 중구 퇴계로6가길 30, 02-318-3233
 

한국의 첼시마켓! 성수연방
 
본문이미지

올해 초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성수연방은 뉴욕의 명소 첼시마켓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곳이다. 각 분야에서 특별한 개성과 능력, 이야기를 가진 스몰 브랜드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생활 문화 소사이어티 플랫폼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에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띵굴의 오프라인 매장인 ‘띵굴스토어’,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 존쿡델리미트, 창화당, 피자시즌, JAFA브루어리, 인덱스카라멜과 같은 핫 플레이스 맛집 및 휴식과 문화생활을 함께 즐기는 카페테리아 ‘천상가옥’ 등 총 8개의 스몰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총 3층으로 구성된 500평 규모의 2개동 건물로 이뤄져 있으며 1970년대 화학공장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건물 두 동 사이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야외 중정 공간이 마련돼 있다.
info.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4길 14, 070-8866-0213
 

커뮤니티 아트 플랫폼! 다이브인
 
본문이미지

최근 가장 핫한 연남동의 끝 마을, 이른바 세모길에 위치한 다이브인은 <컨셉 있는 공간>의 저자 정창윤과 국내 아티스트의 작품 및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모엠컬렉션이 함께 기획한 곳으로 아트스테이, 아트숍, 갤러리 라운지가 함께하는 신개념 아트플랫폼이다. 오래된 연립빌라 두 채를 개조해 만든 이곳은 루프톱을 통해 연결되는 구조로, 각각의 건물은 ‘아티스트 아뜰리에’, ‘아티스트 스테이’라는 테마로 운영된다. ‘아티스트 아뜰리에’는 공예, 회화 등의 작가들의 작업실이 위치해 있으며 지하에는 모엠콜렉션 소속 작가들의 작품부터 자체 브랜드 RICHARM에서 제작한 리빙 제품 등을 판매하는 아트숍이 자리하고 있다. 꼭대기 층인 이너 스페이스는 휴식 공간으로 주기적으로 다양한 클래스가 진행된다. ‘아트스테이’는 모던코리안을 콘셉트로 한 에어비앤비로 운영되며 큰 창문을 통해 고즈넉한 경의선숲길과 연남동 주택가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info.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7길 69, www.diveingroup.com
 

독립서점의 집합체! 아크앤북
 
본문이미지

책과 라이프스타일 숍이 결합된 새로운 유형의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이다. 책을 매개로 다양한 문화를 함께 즐기는 ‘리딩테인먼트(Reading+Entertainment)’를 주도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지향한다. 이곳은 특징은 일상 Daily, 주말 Weekend, 스타일 Style, 영감 Inspiration처럼 아크앤북이 선정한 네 가지 테마에 따라 선별한 책과 굿즈를 함께 판매한다는 것. 가치와 취향, 트렌드를 반영하여 꾸민 테마별 공간은 각각이 곧 별개의 독립서점과 같이 개성 있는 큐레이션으로 선보이고 있다. 독립서점의 집합체이자, 중대형 서점의 편의성까지 결합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 플랫폼으로 책을 통한 경험의 공유 그리고 사람 사이의 연결을 만들어내며 감성과 지성 모두를 아우르는 신개념 서점으로 주목받는다.
info. 서울 중구 을지로 29 B1F, 070-8822-4728
 

데이트하기 좋은 서울숲 핫플! 마크69
 
본문이미지

붉은색 벽돌 외관이 돋보이는 마크69는 성수동에서 가장 뜨는 핫 플레이스로 1층은 카페와 마켓, 쇼룸으로 2층과 3층은 라운지와 루프톱으로 이뤄진 복합문화공간이다. 폐금속공장을 리모델링한 곳으로 1층에서는 매달 바뀌는 전시와 마켓이 운영된다. 최근에는 마크 오토모빌 클래식이 입점돼 클래식카와 슈퍼카 등 흔히 볼 수 없는 차들을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숍인숍 개념의 카페 코이에서는 커피와 차, 디저트 등을 판매하며 2~3층에 위치한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며진 라운지와 루프톱 등 원하는 공간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2층에 앉아서도 1층 전시 공간을 내려다볼 수 있는 구조이며, 특히 2층의 빈티지 가구들로 꾸며진 라운지는 이곳의 명당. 밤에는 원목 벤치가 놓인 탁 트인 루프톱에서 영화도 감상할 수 있다.
info.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24, 010-3409-3358
 

패셔니스타들의 명소! 무신사 테라스
 
본문이미지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에 문을 연 ‘무신사 테라스’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store.musinsa.com)가 오픈한 오프라인 패션 문화복합공간이다. 브랜드가 만든 스토리를 소비자가 다양하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선보였으며,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패션과 문화, 음악, 디자인, 전시 등 다양한 영역의 트렌드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메인 공간인 라운지에는 무신사를 표현하는 택배 박스를 오브제로 삼아 제작한 디스플레이 월이 마련돼 있고, 3500여 개의 무신사 입점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대형 박스 형태의 포토존도 조성했다. 또 패브릭 실크 스크린 작업 체험으로 자신만의 에코백을 만들 수 있는 익스프레스 워크샵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완성된 에코백은 가져갈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로고 스티커를 부착해 커스터마이징 형태로 꾸밀 수 있다. 캐주얼 다이닝 푸드를 즐길 수 있는 ‘키친(Kitchen)’에서는 어웨이크 서울의 전문 바리스타가 제공하는 스페셜 티 블렌드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숍에서는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는 물론이고 기존에 무신사에서 만나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영역의 아티스트와 레이블이 함께한 상품을 소개한다.
info.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17층, 070-4006-4573
 

보난자 커피가 있는 편집숍! 모어댄레스
 
본문이미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세계의 커피집 25’에 꼽힌 베를린의 ‘보난자(Bonanza)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커피의 맛은 로스팅 자체로 인해 생기는 맛이 아닌, 생두 그 자체의 깨끗하고 투명하고 순수한 맛이어야 한다’는 보난자 커피의 철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적절한 산미가 가미되어 입체적이면서 좋은 단맛을 품은 보난자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또 미니멀하면서도 자유롭고 내추럴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숍인숍 형태로 국내외 여러 브랜드와 모어댄레스가 만들거나 선별한 물건들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주말에는 DJ 부스에서 디제잉을 감상할 수 있다.
info.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9길 24, 070-4113-3113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