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간 배너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interior

우리 집에 작품 걸기

2019-03-15 17:59

진행 : 박미현  |  사진(제공) : 셔터스톡, 그림닷컴, 위아트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잘 고른 그림 한 점이면 평범한 집도 갤러리로 변신한다. 그림 입문자를 위해 작품 고르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제품 및 도움말 그림닷컴(www.gurim.com), 까레다띠스(www.carredartistes.co.kr), 아트앤에디션닷컴(www.artnedition.com), 위아트(www.wart.or.kr), 프론티어갤러리 (smartstore.naver.com/frontiergalerie), 프린트베이커리(www.printbakery.com)
최근 홈 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가 유행하면서 인테리어에서 ‘그림’이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그림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그림액자 전문 브랜드 그림닷컴의 임은정 아트컨설턴트는 “그림은 트렌드보다는 개인 취향이 더 많이 적용되는 것 중 하나”라고 설명한다. 그림을 처음 구입하는 입문자라면 집에 걸 그림을 고를 때 우선 강렬한 색감보다는 중간색의 차분하고 모던한 그림이나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컬러풀한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꽃 그림이 꾸준히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처음부터 고가의 그림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그림을 구입해 자주 바꿔가며 자신의 취향과 집 분위기에 어울리는 그림을 찾는 것을 추천한다. 요즘 그림의 크기가 점차 대형화되고 있다. 그림은 일반적으로는 벽에다 걸지만 가구 위나 바닥에 세워두는 것도 그림을 보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림닷컴 임은정 아트컨설턴트 추천!
공간별 그림 선택법
 
본문이미지
침실 @그림닷컴

침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릴랙스 공간으로 연출하는 게 중요하다.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휴식을 선사하는 듯 부드러운 느낌의 그림이나 계절에 어울리는 화사한 꽃 그림을 선택해도 좋다. 침구 색과 조화를 이루는 그림이면 금상첨화다.
 
 
본문이미지
복도 @그림닷컴

복도 통로나 복도 등은 스쳐 지나가는 공간이라 비워두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위쪽에 조명을 달고 그 아래 멋진 그림을 한 점 걸면 어둡던 공간이 생동감 있는 갤러리로 변신한다. 스쳐 지나듯 그림을 보는 공간이므로 이해하기 쉽거나 분위기 있는 사진이 잘 어울린다.
 
 
본문이미지
거실 @그림닷컴

거실 온 가족이 모이는 공간으로 편안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풍경화나 추상화가 좋다. 전체적인 인테리어 느낌과 동일한 톤이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컬러의 그림을 고른다. 소파 뒤 벽면에 대형 그림 한 점을 걸거나 중간 크기 그림 두 점을 세트로 걸면 거실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본문이미지
주방 @그림닷컴

주방 가족이 모여 단란하게 식사하는 공간인 주방은 화목과 사랑을 상징하는 화접도를 추천한다. 꽃과 나비의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화접도는 공간에 여성스러운 기운을 불어넣는다. 식탁 옆 벽면에 비율을 고려해 그림을 걸면 마치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아이 방 @그림닷컴

아이방 동화적 표현으로 꽃과 동물이 등장하는 그림은 아이에게 즐거운 상상을 하게 한다. 일러스트로 자유롭게 그린 그림, 특히 꽃, 동물 등 정물화나 색감이 강렬한 추상화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위아트 최윤희 큐레이터가 알려주는
그림 인테리어 Q&A
 
본문이미지
@위아트

Q 그림 인테리어는 어떤 효과가 있나요? 그림은 공간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큰 공사 없이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그림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림을 고를 때는 먼저 공간과의 조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공간이 앤티크하면서 따스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명화 작품이 제격이고,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추상화 작품이 잘 어울립니다.

Q 그림을 벽에 어떻게 걸어야 하나요? 그림은 설치할 공간의 벽면 크기와 구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소파 위 공간은 가로로 긴 그림을 선택하고, 멀리서 보이는 현관 전면에는 시선이 머물기 때문에 세로로 긴 대형 작품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긴 복도에는 여러 작품의 연작을 마치 갤러리처럼 설치하면 감각적인 그림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본문이미지
@위아트

Q 그림을 고를 때는 어떤 걸 고려해야 하나요? 개인 취향은 공간과 조화를 초월합니다. 취향은 무의식의 영역이기 때문에 그림을 봤을 때 직관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그림이 좋은 작품입니다. 내 공간에 거는 그림인 만큼 내가 먼저 만족하고 좋아하는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요즘 인기 있는 그림과 스타일링 팁은? 거실은 가장 큰 가구인 소파 위 벽면에 큰 그림 하나로 중심을 잡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소파와 천장까지 높이를 고려해 상하 여백을 넉넉히 두고 걸면 개방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희의 ‘뇌운 아래 밀밭’(100호, 캔버스아트)과 같은 단순한 구도와 자연의 색 두 가지만 사용한 풍경화는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립니다. 르누아르의 ‘정원에 있는 파라솔을 든 여인’과 모네의 ‘아르장퇴유의 연못’(6호 화이트관)은 한가로운 여가 풍경을 그린 작품으로, 따뜻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형 추상화는 압도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며 호텔 로비처럼 우아하고 웅장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최근 미니멀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는데, 이럴 경우 공간의 허전함을 최소화하고 아트적인 연출을 위해 대형 추상화를 무심한 듯 바닥에 두거나 빈 벽에 대형 그림을 포인트로 주면 감각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올봄 우리 집에 걸기 좋은
미술 작품 베스트 7
 
본문이미지
1 모던한 공간에 잘 어울리는 에드워드 호퍼 아트프린트 ‘Western Motel’. 80×49.5㎝ 19만원(액자포함) 프론티어갤러리.
2 따뜻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신철 작가의 ‘님마중 2’. 53×44㎝ 18만원. 프린트베이커리.
3 사람과 동물 간의 공감과 사랑, 이해와 축복의 메시지를 담은 디렌리 작가의 ‘안아줄게’.  48×40㎝ 25만원, 아트앤에디션.
4 예술가의 삶을 그림으로 표현한 유선태 작가의 ‘말과 글 12-나의 아뜰리에’, 112.3×150㎝ 2백20만원, 프린트베이커리.
5 따뜻한 여운이 감도는 그랜드마 모지스 작가의 ‘봄’. 78×66㎝ 27만6천원, 위아트.
6 20세기 미술 거장 달리&뒤샹의 오리지널 전시 포스터. 53.5×78.5㎝ 32만원(액자포함), 프론티어갤러리.
7 옐로 컬러가 화사한 느낌을 더하는 위아트 디자인랩의 ‘아일랜드 비치 옐로우’, 지름 90㎝ 24만7천원, 위아트.
 

최근 공간에 대한 개인 취향이 강해지면서 개성에 맞게 믹스 매치하는 경우가 늘었어요. 어떤 한 콘셉트보다는 그 공간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그림을 고르는 게 중요하죠. 그림과 공간의 연결고리를 찾는 방법 중 하는 바로 그림의 색감과 질감이에요. 풍경화에 자주 등장하는 하늘(블루), 꽃(레드), 풀밭(그린)에 사용한 색감은 포인트 의자나 소품 정도 컬러를 맞추면 조화로운 공간이 연출됩니다. 그림의 질감과 실내 마감재의 질감을 맞추는 것도 방법이에요. 붓 자국이 강한 유화는 거친 질감의 리넨이나 입체적 느낌의 타일과 잘 어울려요. 평소 국내외 아트페어나 미술관을 찾아

그림과 친해지는 기회를 늘리면 내 집에 어울리는 그림을 선택하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까레다띠스 정호선 팀장
 
 


그림 입문자가 찾기 좋은 ‘아트 숍’
 
그림닷컴 www.gurim.com
그림 인테리어와 문화적 공간 연출에 필요한 다양한 그림을 선보이는 곳이다. 공간별, 계절별, 선물용으로 좋은 그림을 만날 수 있으며, 맞춤 컨설팅도 진행한다.
 
아트앤에디션닷컴 www.artnedition.com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 그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에디션 전문 온라인 전문 숍이다.
 
위아트 www.wart.or.kr
명화, 추상화, 모던아트 등 작품 한 점으로 나만의 공간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 작품을 판매한다. 아트 컨설팅도 진행하며 전문 큐레이터의 추천작도 선보인다.
 
까레다띠스 www.carredartistes.co.kr
전 세계 예술가 600여 명의 독창적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 추상, 인물, 풍경 등 다양하며, 작품 가격은 크기에 따라 10만원대부터 30만~40만원대 등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오리지널 작품을 소유할 수 있다.
해외 아트 프린트 업체와 정식 제휴해서 유명 작가의 작품을 프린트한 다양한 아트 프린트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성수동에 오프라인 숍을 운영 중이다.

프린트베이커리 www.printbakery.com
많은 이들이 미술 작품을 공유하고 소장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서울옥션이 탄생시킨 미술 대중화 브랜드다. 마치 베이커리에서 빵을 고르듯 누구나 부담 없이 미술 작품을 소장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다양한 전시 및 렌털 서비스도 운영한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