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향

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interior

자꾸 들어가고 싶은 여름 욕실 연출법

2017-07-14 09:46

진행 : 박미현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자꾸만 들어가고 싶은 쾌적한 여름 욕실 연출법.

사진 대림바스(www.daelimbath.com), 바이레도(02-3479-1688, www.byredo.com), 산타 마리아 노벨라(02-546-1612, www.smnovella.com), 에이치픽스(hpix.co.kr), 이케아(1670-4532, www.ikea.com/kr/ko), 카민디자인(www.carmine-design.com), H&M HOME(www.hm.com), ZARA HOME(www.zarahome.com)
컬러를 통일해야 단정하다!
 
본문이미지
그린 타일 벽으로 포인트를 주고 화이트 욕실 가구들을 매치해 깔끔한 여름 욕실을 완성했다. 이케아.

욕실은 기본적으로 타일, 수전과 같은 스테인리스 스틸, 거울, 욕실 가구, 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들이 한 공간 안에 믹스 매치돼 있기 때문에 한두 가지 컬러로 통일성을 줘야 정돈돼 보인다. 화이트를 베이스로 여름과 잘 어울리고 싱그러운 느낌을 주는 그린 컬러 타일이나 욕실 수납함, 수건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자잘한 욕실용품들은 도어가 달린 수납함에 넣어 가능한 한 보이지 않게 해야 깔끔한 욕실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by 이케아 코리아 마케팅팀 커머셜 PR 및 미디어 담당 김지훈 매니저
 
 
 
마블 소재가 대세다!
 
마블 소재 테이블이나 트레이 등이 주목을 받으면서 욕실에도 마블 바람이 불었다. 타일부터 양치 컵, 디스펜서, 변기 솔 등 마블 소재로 된 다양한 욕실 아이템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화이트와 블랙의 모던한 욕실이라면 마블 소재의 욕실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마블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욕실이 한층 세련되고 감각 있어 보인다.
 
본문이미지

1
도자기 소재와 핑크골드 컬러가 고급스럽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안드리아 마블핑크 시리즈. 대림바스.
2 시크한 블랙 마블 소재의 트레이. Zara Home.
3 돌, 나무 등 자연 소재를 활용해 모던 내추럴 스타일을 완성한 2017 H&M HOME 욕실.
 
 
 
트렌디한 카페처럼 과감함을 즐겨라!
 
본문이미지
은은한 마블 타일로 연출한 욕실. 핑크와 골드 컬러의 조합이 고급스러워 보인다.

욕실 개조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자주 고치기가 쉽지 않다. 때문에 한번 개조를 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무난한 스타일을 고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최근 욕실 트렌드가 변화했다.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의 디자인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트렌디한 카페나 레스토랑의 디자인을 일반 가정 욕실에도 많이 적용하고 있는 것. 이 때문에 타일이나 수전, 거울 등과 같은 욕실 아이템들의 컬러나 소재들이 다양해졌다. 불과 2~3년 전만 해도 핑크나 블루, 블랙 등의 비비드한 컬러를 욕실에 사용하는 사례는 흔치 않았지만, 작년부터 이런 과감한 컬러를 욕실에 시도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올해에도 핑크, 골드, 그레이, 마블 컬러의 강세가 이어지는 중이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트렌디한 욕실로 꾸미고 싶다면 욕실 벽면 타일의 상하부 컬러를 다르게 연출하는 것도 좋다. 핑크, 골드, 블루 등 과감한 컬러에 모노톤 베이스로 차분하게 연출하면 포인트를 주면서 감각적인 욕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수전과 샤워기 등 액세서리도 스테인리스 스틸보다는 골드나 블랙 컬러를 활용해야 좀 더 스타일리시해진다.
 
by 카민디자인 김창건 대표
 
 
 
2017 여름 욕실 키워드, 힐링 & 휴식
 
본문이미지

이제 욕실은 단순히 씻는 공간을 넘어 하루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을 하는 휴식공간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에 많은 욕실 전문 브랜드에서도 힐링과 휴식을 테마로 한 욕실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욕실 토털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림 바스플랜은 마치 숲속 한가운데에서 삼림욕을 하듯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에코리즘을 욕실 디자인에 접목시킨 ‘내추럴 바움’을 선보였다. 욕조와 샤워기 공간을 분리한 유럽 스타일 건식 욕실로 습기를 줄이고 쾌적함을 높여 여름에도 보송보송한 욕실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우드 가구를 사용해 내추럴한 느낌을 더하면서 한결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욕실 공간을 완성했다.
 
 
 
여름 욕실의 화룡점정, 향으로 디자인하라!
 
아무리 욕실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다고 해도 꿉꿉한 냄새가 난다면 소용없다. 욕실 연출의 마무리는 바로 홈 프래그런스다. 취향에 맞는 향의 홈 프래그런스를 선택해 선반이나 세면대 위에 올려놓으면 장식 효과는 물론 욕실에 향기를 더해줘 기분을 좋게 해준다. 여름에는 특히 상쾌한 시트러스나 오렌지 또는 로즈메리, 라벤더 등 은은한 플라워 향이 잘 어울린다.
 
본문이미지
 
1 따뜻하고 파우더리한 멜로그라노 향을 느낄 수 있는 방향제. 30평 기준 6개월 동안 향이 유지된다. 10만8천원. 산타 마리아 노벨라.
2 검은색 왁스가 감각적인 향초로, 튜브로즈를 베이스로 한 시트러스와 우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향이다. 240g 9만6천원. 바이레도.
3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는 계피, 오렌지, 로즈메리, 라벤더 등을 함유한 릴랙스 향초. 280g 6만3천원. 산타 마리아 노벨라.
 
 
 
개조가 어렵다면 욕실을 홈 드레싱하라!
 
타일, 욕조, 변기 등은 사실 바꾸기 쉽지 않다. 하지만 감각적인 욕실 소품만으로도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수 있다. 가성비 좋은 욕실 아이템을 모아보았다.
 
본문이미지

1
오크 프레임과 손잡이의 조화가 돋보이는 사각 벽거울. 거울만으로도 감각적인 욕실을 완성할 수 있다. 10만3천원. 에이치픽스.
2 유리, 거울, 타일 등에 붙일 수 있는 수납보드. 컬러풀한 색감이 욕실에 생기를 더해준다. 2만4천9백원. 이케아.
3 깔끔한 블루 컬러의 페달 휴지통. 1만7천9백원. 이케아.
4 자잘한 욕실용품을 수납하기 좋은 2단 트레이. 회전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7만2천원. 에이치픽스.
5 악어가죽 무늬가 멋스러운 핑크 컬러의 세라믹 욕실 세트. 디스펜서 1만9천원. 텀블러·비누접시 1만1천원씩. ZARA HOME.
6 라운드 솝 디스펜서. 핑크, 그린, 블루 3가지 컬러가 있다. 1만7천원. H&M HOME.
7 화이트 일색인 밋밋한 욕실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 플라워 프린트 타월. 크기에 따라 2만1천원~5만9천원. ZARA HOME.
8 내추럴한 나뭇잎 사진이 프린트된 샤워 커튼. 싱그러운 욕실을 연출한다. 2만9천원. H&M HOME.
 
 
 
천연 세제로 청결을 유지하라!
 
본문이미지
컬러풀한 욕실 아이템으로 생동감 있는 욕실 완성. 이케아.

여름 욕실은 깔끔한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습도가 높은 만큼 위생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다. 특히 욕실은 환기를 할 수 있는 창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천연 세제로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내 아이를 해치는 위험한 세제>(인사이트윙스) 저자 김나나 씨는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베이킹소다와 살균력이 뛰어난 식초를 활용하면 배수구의 악취와 물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 욕실 바닥과 틈새에 먹다 남은 술이나 약국에서 파는 에탄올을 뿌리면 살균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이때 레몬즙을 섞어 뿌리면 효과가 배가된다. 이렇게 틈틈이 알코올을 뿌리고 자주 환기를 시키면 곰팡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