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향

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interior

5월의 꽃이 있는 식사 테이블&레시피

플로리스트 최이윤과 셰프 김민지 추천

2017-05-18 10:46

진행 : 강부연 기자  |  사진(제공) : 이보영 (Roc Studio)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맛있는 음식을 더욱 빛나게 하는 테이블 세팅의 중심엔 늘 꽃이 있다. 가정의 달 5월, 플로리스트 최이윤과 셰프 김민지가 선보이는 싱그러운 꽃과 가족이 즐기기 좋은 코스 요리.

요리 김민지(민스키친 오너셰프)
플라워 스타일링 최이윤(피오레윤플라워스쿨 대표)
손님이 앉는 테이블 맞은편 벽에 벚꽃 가지를 장식해 걸면 식탁 분위기가 한결 화사해진다. 
멋스러운 벚꽃 가지를 베이스로 줄기가 늘어지면서 하늘하늘한 꽃이나 식물, 깃털 등을 레이스로 감아 장식한다. 드라이되는 식물을 더하면 보다 오랜 시간 꽃 장식을 볼 수 있다.
 
 
본문이미지
산초장아찌를 곁들인 주꾸미초회

산초장아찌를 곁들인 주꾸미초회

기본 재료 주꾸미 4마리, 세발나물 100g
소스 재료 식초 3큰술, 매실청 1큰술, 설탕·간장 ½큰술씩, 다시마육수 2큰술
산초장아찌 재료 산초 500g, 간장 100㎖, 식초·설탕 50㎖씩, 물 200㎖

만드는 법
1 분량의 간장·식초·설탕·물을 끓여 한 김 식힌다. 밀폐용기에 산초를 넣고 식힌 간장물을 부어 뚜껑을 닫은 다음 일주일 둔다.
2 일주일이 지나면 간장물만 따라내 다시 한 번 끓이고 식힌 후 다시 부어두고 한 달 정도 지나면 먹을 수 있게 된다.
3 주꾸미는 살짝 데쳐 입을 제거한 후 먹기 좋게 썬다.
4 씻은 세발나물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소스를 약간 넣어 버무린다.
5 볼에 ③과 ④를 넣고 남은 소스를 모두 넣어 버무린다.
6 ⑤를 그릇에 담고 산초장아찌를 취향에 맞게 곁들인다.
 
 
 
본문이미지
불고기브로콜리니

불고기브로콜리니

기본 재료 소고기(불고기용) 400g, 브로콜리니 300g, 말린 팽이버섯 약간, 메추리알 3개, 식용유 적당량
불고기양념 재료 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참기름 1작은술

만드는 법
1 소고기는 분량의 양념을 넣어 15분 정도 잰다.
2 끓는 물에 브로콜리니를 넣고 데친 다음 찬물에 넣어 식힌 뒤 건진다.
3 메추리알은 작은 틀에 넣고 식용유를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 반숙으로 굽는다.
4 그릇에 브로콜리니를 담고 구운 불고기를 올린 뒤 그 위에 구운 메추리알과 식품건조기로 말린 팽이버섯을 올려 완성한다.
 
 
 
본문이미지
양딸기 센터피스와 통마늘구이 스테이크

봄철 꽃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양딸기나무 새순을 꽂아 식탁 분위기를 한결 싱그럽게 만들었다. 빈티지풍의 철제 꽃병에 양딸기나무 새순을 풍성해 보이도록 다발로 만들어 꽂은 뒤 아이스크림 튤립으로 포인트를 준다. 왼쪽에는 벚꽃을 꽂아 라인을 잡아주고, 사랑스러운 딸기 열매를 흘러내리듯 꽂아 달콤함을 더한다. 
 
양딸기 센터피스와 통마늘구이 스테이크

기본 재료 소고기 안심 300g, 통마늘 10개, 두릅 5대, 방울토마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주먹밥 재료 밥 1공기, 간장·참기름 약간씩

만드는 법
1 소고기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 10분 정도 마리네이드한다.
2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다음 연기가 날 정도로 뜨거워지면 소고기를 올리고 앞뒤로 구운 뒤 그릇에 담아 20분 정도 두어 레스팅한다.
3 ②의 팬에 통마늘을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4 밥에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 간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주먹밥을 만든다.
5 두릅은 손질해 씻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6 접시에 레스팅한 스테이크와 구운 마늘, 주먹밥, 두릅, 방울토마토를 보기 좋게 담는다.
 
 
 
본문이미지
흰살생선찜

흰살생선찜

기본 재료 흰 살 생선(홍매기) 180g, 실고추·달걀지단·흑임자·딜·말린김치·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흰 살 생선은 손질하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김이 나는 찜통에 10분간 찐다.
2 그릇에 흑임자를 담고 찐 생선살을 올린다.
3 ②에 실고추, 달걀지단, 딜을 올리고 식품건조기로 말린 김치를 장식해 완성한다.
 
 
 
본문이미지
꽃을 장식한 산자

꽃을 장식한 산자
 
기본 재료 찹쌀 5컵, 밀가루·식용유(반죽용) 2큰술씩, 불린 흰콩 1큰술, 물·소주 ½컵씩, 설탕 1큰술, 소금 ½작은술, 식용유(튀김용) 적당량
즙청 재료 물엿 3컵, 조청 2컵
고물 재료 세반(튀긴 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찹쌀은 씻지 않고 물에 담가 2주 정도 삭힌다.
2 삭힌 찹쌀은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씻은 뒤 채반에 건져 물기를 빼고, 소금으로 간하여 곱게 빻아 중간체에 내린다.
3 흰콩은 깨끗이 씻어 하루 정도 물에 불린 다음 껍질을 제거하고 블렌더에 곱게 간 뒤 체에 내려 콩물을 만든다.
4 찹쌀가루에 콩물, 소주, 설탕, 식용유를 조금씩 넣어 버무려 반죽한다.
5 찜통에 반죽을 올리고 40분 정도 투명해질 때까지 찐다.
6 ⑤가 익으면 절구에 넣고 흰색이 될 때까지 치댄다.
7 도마에 밀가루를 뿌리고 치댄 떡을 부은 뒤에 밀가루를 고루 뿌리고 밀대를 얇게 밀어 3×3㎝ 크기로 썬다.
8 ⑦의 반죽을 채반에 눌어붙지 않게 살짝 올려 말린다.
9 ⑧을 미지근하게 데운 식용유에 1~2시간가량 담가 불린 후 90℃로 달군 식용유에 넣어 튀긴다. 부풀기 시작하면 재빨리 180℃로 달군 식용유로 옮겨서 튀기고 하얗게 부풀면 건진다.
10 냄비에 즙청 재료를 넣고 끓인 뒤 산자를 담갔다가 꺼내 망에 얹고 즙청을 빼낸 뒤 고물을 묻혀 완성한다.
 
 
 
본문이미지

유리 수반에 로즈메리를 풍성하게 담아 식탁에 싱그러운 향기를 더한다. 베이스가 되도록 로즈메리를 유리 수반에 풍성하게 깔고 수국, 무스카리, 별튤립을 높낮이를 주어 꽂는다. 고스트우드 나뭇가지를 멋스럽게 올리고 아이비를 꽂아 수반 테두리와 고스트우드 나뭇가지에 줄기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연출한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