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이벤트
예스24교보문고알라딘인터파크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완벽한 피부 베이스 만드는 법

2020-04-25 09:22

진행 : 김선아  |  사진(제공) : M.A.C  |  도움말 : 서은영 메이크업아티스트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지난 봄엔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한 베어 스킨(Bare Skin)이 인기를 끌었고, 올해에는 결점은 커버하되 더 건강한 윤기가 흐르는 피부가 트렌드다. 피부 속부터 은은히 도는 광채와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마무리가 포인트인 것!
Alberta Ferretti
01 올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지난해 봄엔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은 듯이 연출하는 베이스가 특징이었고, 2020년 S/S 베이스 역시 본인의 피부 결을 살리는 내추럴한 베이스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건강해 보이면서도 매끈하며 눈에 띄는 잡티들을 가볍게 커버한 결점 없는 베이스가 각광 받을 전망이다.
 

02 클린 베이스를 위한 제품

파운데이션의 제형에는 일반적인 크림 타입과 고체 타입이 있다. 완벽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커버력이 높은 고체 타입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커버력은 살짝 부족하지만 수분감이 많은 묽은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경우, 촉촉한 피부를 연출한 다음 눈에 띄는 잡티는 컨실러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가려준다.
 

03 클린 베이스를 위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피부 속부터 은은히 도는 광채와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마무리가 핵심이다. 내추럴 베이스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수분기가 많은 파운데이션을 선택, 수분크림을 1:1 비율로 믹스하여 브러시를 이용해 얇게 펴 발라준다. 이때 수분 라텍스를 이용하여 가볍게 두드리면 브러시 결을 정리하면서 밀착력도 높여준다.
 

04 클린 베이스를 위한 메이크업 팁

피부에 두껍게 발리는 제품은 피해야 하지만 가볍게 발리면서도 밀착력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다 보면 자칫 커버력이 떨어지는 게 문제다. 다크서클과 트러블 자국이 도드라져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다. 이때 잡티 부분만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해주면 메이크업은 얇게 유지하면서도 깨끗한 내추럴 베이스를 연출할 수 있다.
 

05 클린 피부가 볼품없어 보일까 봐 두렵다면?

얇게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파운데이션을 균일하게 펴 발라야 한다. 사용했던 파운데이션을 미세한 펄 제품이나 보습 밤과 믹스하여 C존과 코끝, 속광을 표현하고 싶은 부분에 얇게 터치해보자. 자연스러운 광을 표현할 수 있고 덤으로 입체감 있는 베이스를 연출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Expert’s Advice
“잘 표현한 피부 메이크업은 트렌드와 상관없이 깔끔해 보이고 메이크업의 완성도에 큰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나의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의 텍스처와 톤 그리고 잘 정돈된 피부 결과 보습이 중요합니다.”
- 서은영(메이크업아티스트)
 
 
본문이미지
1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해 생기 넘치는 무결점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돌체앤가바나 뷰티 프레셔스킨 퍼펙트 피니쉬 쿠션 파운데이션 SPF30/PA++. 12g 9만5천원.
2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데일리 스킨케어인 동시에 아주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해주는 메이크업 제품인 시슬리 휘또 이드라 뗑 SPF15. 40㎖ 12만원.
3 97% 자연유래 성분의 섬세하고 가벼운 텍스처가 결점을 가려주는 블러 효과와 동시에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겔랑 르썽씨엘 프라이머. 30㎖ 7만7천원.
4 정제된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이 산뜻한 재생 효과를 선사하고, 한련화 추출물이 화사한 광채 효과를 부여하는 딥티크 인퓨즈드 페이셜 워터. 150㎖ 6만5천원.
5 생기 있는 수분 광채를 부여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브라이트닝 크림인 헉슬리 크림 글로우 어웨이크닝. 50㎖ 3만5천원.
6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고보습 영양 케어 밤으로, 화장발 잘 먹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완성하는 바이오더마 아토덤 PP밤. 200㎖ 2만9천원.
7 보습과 광채 효과와 함께 다음 단계의 제품 흡수를 높여주는 결빛세럼인 끌레드뽀 보떼 더 세럼. 30㎖ 19만5천원대, 50㎖ 30만원대.
8 피부 결을 깨끗하게 표현하는 초미세입자가 미세한 펄과 함께 홍조와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샹테카이 허밍버드 컬렉션 퍼펙트 블러 피니싱 파우더. 8g 11만6천원.
9 리얼 보석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빛나는 광채 효과를 선사하는 이자녹스 테르비나 루미에 광채 트리트먼트. 100㎖ 10만원.
10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건강하고 빛나게 가꿔주는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15㎖ 2만5천원, 35㎖ 5만5천원.
 
 
본문이미지
Missoni

06 클린 베이스를 위한 스킨케어 팁

토너를 스펀지 원단의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다음 건조해져서 주름에 끼고 갈라지는 부위에 5분 동안 올려준다. 이렇게 촉촉한 피부 상태로 만들어준 다음 수분크림을 발라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그리고 하이라이팅 효과를 주고 싶은 부위에 오일 성분의 크림을 아주 가볍게 레이어링해주어 기초 단계를 마무리한다.
 

07 클린 베이스를 위해 꼭 기억해야 할 점

잘 표현한 피부 메이크업은 트렌드와 상관없이 깔끔해 보이고 메이크업의 완성도에 큰 역할을 한다. 때문에 자신의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의 텍스처와 톤 그리고 잘 정돈된 피부 결과 보습이 중요하다.
 

08 스폿과 잡티를 매력적으로 드러내는 법

기초 단계를 마치고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수분감이 높은 프라이머를 사용하여 도드라져 보이는 모공과 요철이 있는 부위에 피부 결을 따라 펴 발라주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눈에 띄는 잡티만 작은 사이즈의 납작한 인조모 브러시를 사용하여 가볍게 커버해주도록 한다.
 

09 클린한 피부와 어울리는 색조 메이크업

크림 타입의 섀도를 사용하여 은은한 음영을 준 후 속눈썹을 뷰러로 컬링하고 마스카라를 가볍게 발라주어 깔끔하게 연출한다. 촉촉한 베이스가 무너지지 않게 미스트나 물로 적신 스펀지를 사용해 크림 타입 블러셔를 광대뼈를 따라 은은하게 물든 느낌으로 연출한다. 립 메이크업은 먼저 투명 림밤을 입술 전체에 발라준다. 그다음, 핑크와 코럴 색상을 적절히 믹스하여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옅어지게 그러데이션하여 생기 있고 촉촉한 입술을 표현해준다.
 

10 클린 베이스를 위한 메이크업 법칙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게 클렌징에 신경을 쓰고 들뜨는 각질을 자극적이지 않게 관리해야 한다. 피부에 자극이 가는 스크럽을 삼가고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들뜨는 각질을 잠재우는 것이 포인트!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여 톤이 뜨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촉촉한 베이스를 연출할 때 파운데이션이 지나간 결 자국이 남을 수 있는데, 이때 브러시, 스펀지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결 자국을 쉽게 커버할 수 있다. 또한 거울의 청결을 놓쳐선 안 된다. 뿌연 거울 앞에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본인의 피부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아 두껍게 바르거나 커버할 부분을 놓치는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본문이미지
1 자연스럽고 은은한 윤기와 광채를 연출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인 제이준코스메틱 아이노아이원 아이 니드 글로우 쉬머 베이스. 20㎖ 2만원.
2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세로라 체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톤을 균일하고 맑게 유지시켜주는 파머시 베리 체리 클린. 100㎖ 4만2천원.
3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한 편안한 느낌과 함께 완벽한 피부 표현을 선사하는 세르주 루텐 스펙트랄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30㎖ 19만3천원(리필 11만3천원).
4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미세 각질을 제거하며, 진주층 복합체가 생기 넘치는 장밋빛 피부로 가꿔주는 클라랑스 로즈 래디언스 크림. 50㎖ 17만원.
5 집중 고보습을 통해 부드럽고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하여,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보습을 제공하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미스트. 120㎖ 1만8천원.
6 건조한 피부의 보습력을 강화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주는 시오리스 타임 이즈 러닝 아웃 미스트. 30㎖ 8천원, 100㎖ 1만8천원.
7 피부가 윤이 나지만 번들거리지 않게 피부에 수분을 제공해주는 이솝 라이트웨이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세럼. 100㎖ 7만7천원.
8 수분 체질을 개선하여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선사하는 수분 젤 크림인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크림. 50㎖ 3만8천원.
9 세안 후 촉촉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정돈 시켜주고, 트러블이 있거나 외부 요소에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장미꽃 토너인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쿠아 디 로즈. 250㎖ 3만8천원.
10 식물성 오일과 28가지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메이크업을 위한 완벽한 바탕을 만들어주는 아워글래스 Nº 28 프라이머 세럼. 8㎖ 2만8천원, 30㎖ 8만3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