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이벤트
예스24교보문고알라딘인터파크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립밤 좀 써본 언니들의 추천 립밤

2020-01-12 13:56

진행 : 김선아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유난히 피부가 건조한 계절, 가장 신경을 써줘야 할 부위는 입술이다. 맘에 드는 립밤을 찾지 못하고 ‘립밤 유목민’이 될 수밖에 없었던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뷰티 스페셜리스트들이 전하는 추천 립밤과 스페셜 립 케어법.

사진 닥터 브로너스(02-2226-6110), 닥터포포(070-4122-5292), 라네즈·헤라(080-023-5454), 바비 브라운(02-3440-2781), 버츠비(080-202-3355), 샤넬(080-332-2700), 아떼(1544-5114), 유리아쥬(02-3487-4815), 코코스타(02-743-9432)
본문이미지
1 건조하고 윤기 없는 입술과 입술 주변에 깊은 보습을 제공하는 하이드로겔 타입의 립 전용 마스크인 코코스타 로즈 립 마스크. 20매입 2만8천원.
2 복숭아씨 오일이 촉촉한 입술로 케어하며,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입술로 연출해주는 비건 립밤인 아떼 어센틱 립 밤. 04호 브레이브 3.4g 3만3천원.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
 
“립밤은 겨울철 제일 많이 손이 가는 뷰티템 중 하나예요. 자주 바를 뿐만 아니라 입 안까지 들어와 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특히 더 성분을 보게 됩니다. ‘아떼 어센틱 립 밤’은 인증 받은 비건 컬러 립밤으로, 오일이 촉촉한 입술로 케어해주면서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입술로 연출해줘요. 성분, 보습, 컬러 모두를 다 잡은 데다 디자인도 예뻐 자주 사용 중이에요. 5가지 컬러로 메이크업 룩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애용합니다. 입술이 많이 건조할 때에는 입술 전용 패치를 부착해요. 10분에서 15분 정도 스페셜 케어를 하면 입술에 수분을 가득 채워주어 훨씬 오래도록 보습을 유지할 수 있거든요. ‘코코스타 로즈 립 마스크’는 자연유래 성분의 겔마스크로, 입술과 입술 주변 보습까지 케어해줍니다. 건조해진 입술뿐 아니라 색조 제품과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입술에 보습과 활력을 줄 수 있어요.”

콩슈니의 스페셜 립 케어 방법
STEP 1 필링젤이나 입술 토너팩으로 묵은 각질 정돈해주기
STEP 2 토너나 유분기 없는 에센스를 입술에 톡톡 두드려 발라 흡수시키기
STEP 3 립밤으로 보습하기
STEP 4 입술이 많이 건조한 날은 립 오일이나 페이셜 오일을 좀 더 바르거나 립밤을 두껍게 발라 보습하기
 
 
 
본문이미지
맑고 투명한 발색과 광택 표현이 가능하며, 입술에 끈적이지 않고 편안하게 밀착되는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밤. 279호 무디 3.5g 3만5천원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스타일리스트 송선민
 
“립스틱은 답답하고 진해서 도통 손이 가지 않는 것 같아요. 립밤이야말로 유일하게 제 입술에 허락한 뷰티 아이템이죠. 그중에서도 보습 기능에만 충실한 립밤보다는 조금 색감이 가미된 틴티드 제품을 좋아합니다. 내로라하는 립밤을 두루 섭렵했지만, 요즘은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밤’이 1순위예요. 이름처럼 스파이시한 향이 가볍고 기분 좋게 감돌면서 끈적이지 않고 가볍게 입술에 밀착되거든요. 더군다나 본래의 입술 색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발색력에 플럼핑 기능까지 갖췄으니 ‘인생템’이라는 타이틀이 전혀 아깝지 않아요.”
 

 
본문이미지
1 자는 동안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고 보습 성분을 꽉 채워 다음 날 하루 종일 매끈하고 탱탱한 입술로 가꿔주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베리 20g 1만8천원대.
2 유기농 성분 99.9%로, 입술을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닥터 브로너스 베이비마일드 오가닉 립밤. 4g 5천9백원.
3 100% 내추럴 성분으로 만들었으며, 비즈왁스 성분으로 건조해진 입술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버츠비 비즈왁스 립밤 위드 비타민 E & 페퍼민트. 4.25g 6천원.

<여성조선> 스타일 에디터 유진
 
“겨울엔 쫙쫙 갈라지는 입술 각질이 정말 걱정이죠. 그래서 메이크업을 할 때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에서 무조건 미리 립밤을 입술 전체에 여러 번 덧발라줘요. 마지막에 립스틱을 바르기 전까지 립밤을 바르고 있는 시간을 늘려 입술을 촉촉하게 하기 위해서죠. 주로 ‘버츠비 비즈왁스 립밤 위드 비타민 E & 페퍼민트’를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입술이 시원해지는 멘톨 효과가 있어요. 느낌이 상쾌하고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사용하면 어떠한 매트 립스틱이든 밀리지 않고 촉촉하게 발리죠. 메이크업 말고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자기 전에 촉촉하게 사용해야 될 때는 ‘닥터 브로너스 베이비마일드 오가닉 립밤’을 씁니다. 아보카도 오일이 50% 넘게 함유돼 있어 보습력이 뛰어나고 천연 성분이라 입술에 발라도 안심이 되죠. 요즘같이 날씨가 갑자기 추워질 때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베리’도 일주일에 1~2회 정도 사용해요. 자기 전에 입술 위에 전용 스패출러로 도톰하게 도포하고 다음 날 닦아내면 입술 각질이 한동안 일어나지 않아 효과적이랍니다.”
 
 
 
본문이미지
1 크리스털 같은 깨끗한 처방으로 입술을 투명하고 반짝이게 만들어주는 바비 브라운 크리스탈 립글로스. 15㎖ 3만6천원대.
2 연약해진 입술에 자극을 주지 않고 오랜 보습력을 유지해주는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오리지널. 4g 1만2천원.

인테리어 디자이너 & 마르멜로 디자인 대표 이경희
 
“저는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오리지널’을 추천해요. 8년 전 파리 몽쥬약국에서 추천받아서 쓰기 시작한 뒤로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건조한 날씨에 민감해진 입술 관리에 최고인 듯합니다. ‘바비 브라운 크리스탈 립글로스’는 시원한 민트 느낌이 살짝 스며들면서 오래 유지되고, 립 케어의 역할 또한 놓치지 않는 제품으로 꼽고 싶어요.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는 항상 자기 전 립밤으로 입술을 데일리하게 관리하는 걸 추천해드려요.”
 
 
 
본문이미지
1 매트 모이스처라이징 스틱 립밤으로 탁월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번들거리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보이 드 샤넬 르 밤 레브르. 3g 4만6천원.
2 피부 보습과 진정을 위한 영국산 포포크림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입술, 손톱, 팔꿈치, 헤어 등 전신에 사용할 수 있는 닥터포포 멀티밤. 오리지널 10㎖ 1만2천원, 25㎖ 1만6천원.

LF패션 질스튜어트스포츠 마케팅 차장 박은정
 
“‘보이 드 샤넬 르 밤 레브르’는 남성용이지만, 무향이고 끈적이지 않으면서 보습감이 있어서 데일리로 즐겨 사용해요. 컬러 립스틱 사용 전에 발라 입술을 매끈하게 만든 후에 컬러 립스틱을 발라주죠. ‘닥터포포 멀티밤’은 컬러별과 사이즈별로 다 가지고 있어요. 집에는 큰 사이즈를 두고 자기 전에 듬뿍 바르고 작은 것은 휴대용으로 써요. 각질이 많이 일어났을 때 주로 사용하고, 아이들도 써도 되기에 아이들도 가지고 다니게 해요. 특히 노랑 컬러인 오리지널은 향이 없어서 립밤으로 즐겨 씁니다. 개인적으로 향이 있는 것을 싫어하거든요. 그리고 ‘아떼 어센틱 립 밤’은 비건 제품이라 큰딸과 함께 사용합니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