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이벤트
예스24교보문고알라딘인터파크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꾸안꾸 피부

2019-10-29 12:54

진행 : 김선아  |  사진(제공) : 셔터스톡, MAC  |  도움말 : 임도영(발몽 교육팀 주임), 안성희(메이크업아티스트)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꾸민 듯 안 꾸민 듯 한 패션이 트렌드이듯, 피부도 원래 내 피부인 것처럼 건강한 광이 도는 피부가 인기다. 투명하고 맑으면서 윤기가 도는 피부를 위한 뷰티 루틴.
Skin Care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한 첫 단계는 제대로 된 클렌징이다
 
본문이미지

건강한 피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질 수 없으므로 꾸준한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아도 화사한 컬러로 일시적인 연출이 가능한 메이크업과 달리 스킨케어는 그렇지 못하다. 따라서 계절을 앞선 선행 관리와 예방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발몽 교육팀 임도영 주임은 건강한 피부를 위한 최선의 방법은 클렌징에서 시작한다고 조언한다. “1차 클렌징은 옷을 벗는 단계예요. 크림, 밤, 오일, 로션, 젤 타입 중 옷(메이크업) 두께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2차 클렌징은 샤워를 하는 단계입니다. 폼, 워터, 티슈 등의 종류가 이에 해당하죠. 단, 매일 반드시 샤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닌 것처럼 2차 클렌징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하세요. 3차 클렌징은 샤워보다 적극적인 목욕을 하는 단계입니다. 노화로 인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각질제거제와 퓨리파잉 팩이 이에 해당해요. 피부 호흡을 적극적으로 도와 순환 및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반복적인 목욕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기를 둔 클렌징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클렌징을 할 때에는 무조건 깨끗하게 하기보다는 피부 컨디션을 고려하여 잘 닦을 수 있는 제품 선택과 방법이 중요해요.”

사실 화장품을 이용한 관리는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제일 좋은 스킨케어 방법이다. “자신에게 맡는 홈 스킨케어 루틴을 만들어 꾸준히 관리해보세요. 이때 제일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것이 계절에 따른 텍스처 선택입니다. 화장품의 텍스처는 옷으로 보면 두께와 같기 때문에 계절(온도, 바람, 자외선 등)에 영향을 제일 크게 받는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임도영 주임의 설명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꼭 갖추면 좋은 뷰티 제품은 무엇일까? 임도영 주임은 “세럼과 크림은 본인들에게 맞는 제품을 잘 선택해 사용하고 있지만 노화의 원인을 가속화하는 클렌징 리추얼에 대한 투자는 아직 미비합니다. 올바른 디톡스가 건강에 필요한 것처럼 피부 디톡스에도 관심이 필요하겠죠. 또 지금까지 화장품을 잘 바르는 것에 신경을 썼다면 제품 흡수를 도울 수 있는 제품에도 관심이 필요합니다”라고 조언한다.

좋은 음식을 잘 먹고 좋은 환경에서 자는 것 그리고 반복적인 운동 습관이 건강한 몸과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것에는 누구나 동의할 것이다. 만약 피부가 예민하고 문제가 있다면 림프 마사지를  추천한다. 특히 아침저녁 낮아진 온도로 혈관 운동이 둔화되는 가을에는 전문가를 만나 마사지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만약 최근 피부가 굉장히 예민해진 경우, 집에서 사용하는 홈케어 디바이스도 피부에 맞는 사용 방법과 횟수만 적합하게 시행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낸다.

전문가들은 꾸준함이 시술을 이길 수 없다고 입을 모은다. 임도영 주임은 “피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필요한 것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피부 역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병원 시술은 코스메틱에 비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영원히 반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라고 당부한다.
 
 
본문이미지
1 3000만 개의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추출물로 빚어낸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30㎖ 11만원대, 50㎖ 15만5천원대, 75㎖ 18만9천원대.
2 듀오비타펩이 함유된 오일 워터 에센스가 맑은 생기와 은은한 광채로 매끄럽게 빛나는 윤광 피부로 가꿔주는 셀큐어 듀오비타펩 글로우 에센셜 미스트. 120㎖ 4만5천원.
3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트러플 워터 에센스로, 수분감 넘치는 물광 피부를 구현하는 제니하우스 트러플 워터 에센스. 200㎖ 4만5천원.
4 건조한 피부에 촉촉하게 흡수되는 동시에 피부 표면에 오일 보습막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헉슬리 오일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 35㎖ 2만3천원.
5 비타민과 유기산을 함유한 강력한 콤부차 성분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케어해주는 프레쉬 블랙티 콤부차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50㎖ 4만5천원대, 150㎖, 9만7천원대, 250㎖ 13만8천원대.
6 환절기 건조한 날씨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골든 광 페이스 오일은 파머시 허니 그레일. 30㎖ 6만원.
7 하루 종일 수분감이 유지되어 피부 안색과 광채 개선을 보장하는 프로텍티브 미스트인 내츄라비세 다이아몬드 코쿤 얼티메이트 쉴드 미스트 by 라페르바. 75㎖ 19만9천원.
8 완벽한 보습을 위한 에센셜 마스크로, 미세한 주름을 수분으로 채워 피부를 팽팽하게 만드는 발몽 모이스처라이징 위드 어 마스크. 50㎖ 22만원대.
9 피부 속 칙칙함을 거두고 눈부신 진줏빛 광채로 얼굴을 환하게 밝혀주는 고농축 광채 세럼인 블랑쉐 화이트닝 펄 브라이트닝 캡슐 세럼. 30㎖ 7만8천원.
10 위쌍 허니와 익스클루시브 위쌍 블랙비 로얄 젤리가 광채 피부와 탄력 피부로 만들어주는 광채 세럼인 겔랑 아베이 로얄 더블 R 세럼. 30㎖ 21만2천원, 50㎖ 28만4천원.
 
 

MAKE-UP
얇은 질감의 파운데이션을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시켜라
 
본문이미지

메이크업 역시 투명하고도 우아한 피부 표현이 트렌드다.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피부 표현과 부분적으로 윤기가 나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메이크업아티스트 안성희 실장은 얇은 질감의 파운데이션을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시켜 피부 톤을 고르게 보정하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하라고 조언한다.

메이크업이 얇은 만큼 본연의 피부가 드러나기 때문에 전체적인 베이스를 두껍게 커버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컨실러를 사용해 부분적으로 잡티만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것이 포인트! 만약 자연스러운 광채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피부 결을 살려 브러시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이 좋다.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아본 사람은 잘 알겠지만, 보통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은 베이스 메이크업에만 20분 이상을 투자한다. 그리고 신부 메이크업이나 연예인의 화보 촬영 메이크업과 같이 중요한 경우 메이크업 전 마스크팩을 하는 등의 집중적인 스킨케어가 이루어진다. 메이크업도 피부가 좋아야 잘 되기 때문이다. 희고 매끄러운 도화지에 물감이 잘 흡수되는 것처럼 깨끗하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는 메이크업을 더 화사하고 깔끔해 보이게 한다.

피부 메이크업은 피부의 고른 결이 선행되어야 하며, 깨끗하고 정돈된 피부가 돋보이게 하려면 메이크업 전 올바른 클렌징을 해야 한다. 메이크업 전날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결을 정돈하고 당일 아침에는 메이크업이 하루 종일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퓨리파잉 팩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안성희 실장은 투명 피부를 위해서는 토너로 깨끗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좋다고 귀띔했다.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동안 피부가 건조하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니 전날 각질 제거 후 모이스처 팩을 사용하거나 기초 관리를 잘하고 수면을 취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또 에센스를 팩처럼 사용하면 피부 결이 정돈됨과 동시에 수분감이 오래 지속되는 보습 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전에는 오일리한 크림 제품 또는 여러 겹 레이어링하는 기초 화장품보다는 로션 또는 로션 타입의 세럼 정도를 바른 후에 메이크업하길 추천한다. 과한 기초 제품은 피부 호흡을 방해해 메이크업의 컬러 발색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다만 파운데이션만 발라도 피부가 건조해지는 사람은 기초 단계에서 오일 타입의 제형을 피부에 충분하게 흡수시켜 메이크업이 잘 받도록 해준다.

“이번 시즌 피부 표현을 위해 꼭 챙겨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샤넬 바움 에쌍씨엘 글로우 스틱’을 꼽고 싶어요. 광채 나는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강조해 얼굴 윤곽, 입술, 눈가를 매끄럽게 연출해주거든요.” 안성희 실장의 말이다.

꾸안꾸 피부와 어울리는 색조 메이크업은 따로 있다. 아이 메이크업은 강렬하고 짙은 스모키와 글리터 섀도를 이용해 포인트를 준다. 립 메이크업은 ‘토마토 레드 컬러’로 정교한 립 메이크업보다는 립 라인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면 좋다. 마지막으로 치크는 코럴 컬러를 골라 광대뼈 부위뿐 아니라 눈 밑, C존, 콧등까지 자연스럽게 색을 더하고 컬러가 이어지게 해준다.
 
 
본문이미지
1 부드러운 젤 스틱으로, 촉촉한 윤기로 얼굴의 생기를 되살리고 진줏빛 광채로 얼굴에 화사함을 부여하는 샤넬 바움 에쌍씨엘. 8g 5만9천원.
2 다양한 내추럴 톤의 셰이드가 하루 종일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30㎖ 6만원대.
3 그린티 안티에이징 에너지가 윤기 나는 동안 피부로 연출해주는 다이아 광채 쿠션인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컴플릿 쿠션 컴팩트 SPF50+/PA+++. 15g×2ea 12만원.
4 빈틈없이 얼굴 곡선을 타고 흘러 얼굴 윤곽을 정교하게 표현하는 사선 커팅 브러시는 제스젭 커브드 페이스 브러쉬. 6만8천원.
5 스킨케어 포뮬러가 안색에 빛나는 광채를 부여하고 결점을 없애주는 파운데이션인 시슬리 휘또-뗑 울트라 에끌라. 30㎖, 10만2천원.
6 빛나는 윤기와 건강한 활력을 선사하는 빠뤼르 골드 래디언스 파운데이션을 그대로 담은 겔랑 빠뤼르 골드 쿠션 SPF25/PA++. 15g 8만9천원.
7 피부를 부드럽고 밝게 만들어주며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에스티 로더 일루미네이터 레디언트 퍼펙팅 프라이머+피니셔. 30㎖ 6만원.
8 로즈힙 오일이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 효과를 부여하는 바이테리 브라이트닝 CC 파우더 일루미네이팅 컬러 코렉팅 파우더 by 라페르바. 2호 로즈 엘릭서 10g 8만5천원.
9 피부 속 보습을 채워주고 광채는 꺼내주는 골든 프라이머, 랑콤 압솔뤼 골든 프라이머. 5㎖ 9만8천원대.
10 밀착 커버로 완벽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함과 동시에 피부 톤을 맑고 깨끗하게 연출해주는 한스킨 블레미쉬 커버 파운데이션. 30㎖ 2만8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