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간 배너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누드 메이크업!

2019-02-14 16:01

진행 : 주혜선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진한 메이크업보다 더 어렵다는 누드 메이크업. 자연스럽게 피부 단점을 커버하고, 혈색 넘치는 컬러로 본래 타고난 피부처럼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메이크업 브랜드 아티스트가 제안하는 누드 메이크업 노하우와 아이템을 살펴본다.
얇게 밀착해 바른 피부

투명한 피부 연출의 기본은 기초 베이스예요. 특히 심하게 건조한 겨울철에는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크리미한 젤 타입 파운데이션 프라이머로 최적의 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가도 중요하죠. 굴곡이 있는 메이크업 스펀지를 활용하면 피부에 광채를 세심하게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촉촉해 보이는 피부를 원한다면 스펀지에 미스트를 살짝 뿌려 사용할 것을 추천해요. 피부가 투명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했다면 강한 아이 메이크업보다 매트한 아이섀도로 부드럽게 음영만 강조한 누드 메이크업도 추천합니다.
현세희(로라 메르시에 교육부 차장)
 
본문이미지
1 겔랑 르썽씨엘 브러쉬 부드럽고 촘촘한 모가 피부에 겉도는 느낌 없이 파운데이션을 섬세하게 펴발라준다. 7만7천원.
2 겔랑 르썽씨엘 파운데이션 SPF20 97% 자연유래 성분이 선사하는 실크 같은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즉시 결점을 가려주고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30㎖ 8만7천원.
3 에스쁘아 스키니 픽스 블렌더 곡면 커브가 쉽고 빠르게 파운데이션을 피팅하고 사선 커팅으로 숨은 부위까지 섬세하게 터치하는 툴 스펀지. 1만원.
4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블러 파우더 팩트 SPF30 PA++ & 블러 피니쉬 파우더 미네랄 파우더 입자가 포토샵 블러 효과를 준 듯 들뜨지 않고 요철과 모공을 커버해준다. 10g 3만원.
5 메이크업 포에버 워터 블랜드 80% 수분이 피부 속을 촉촉하게 채우고 상쾌한 느낌의 젤 텍스처가 완벽히 밀착된다. 50㎖ 6만원대.
6 샹테카이 퓨쳐 스킨 파운데이션 흐르지 않는 젤 타입 오일 프리 파운데이션으로 가볍고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선사한다. 30g 11만8천원.
7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컨실러 화운데이션 SPF15 스킨 캐비아 효과를 담은 파운데이션과 컨실러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겨 간편하게 결점을 커버해준다. 30㎖ 29만4천원.
8 로라 메르시에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 퍼펙팅 파운데이션 모든 각도에서 균일하게 빛을 반사하는 크리스털 투명 펄 성분이 얇은 밀착력과 강력한 커버력을 동시에 선사한다. 30㎖ 7만2천원대.
9 끌레드뽀 보떼 래디언트 쿠션 파운데이션 하이드레이팅 에센스 콤플렉스를 함유해 보습 효과는 물론 빛의 반사를 만들어 우아한 광채를 선사한다. 12g 11만원대.
10 로라 메르시에 플로리스 피니쉬 메이크업 스펀지 S자 모양으로 얼굴 전체를 끌어안은 듯 컨투어링 해줘 피부에 눈부신 광채를 부여하는 메이크업 스펀지. 2만2천원대.
11 메이블린 뉴욕 핏미 컨실러 뭉치지 않고 가볍게 블렌딩 되는 텍스처가 잡티와 넓은 홍조까지 자연스럽게 연출해준다. 6.8㎖ 1만3천원.
 

음영이 진 정교한 눈매

브라운 톤의 음영감 있는 섀도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해요. 섀도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주고 눈꼬리 부분만 조금 어두운 색상 섀도로 자연스럽게 이으면 아이라이너를 한 듯 선명한 눈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교한 팁의 매트한 라이너나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는 점막 아이 펜슬로 연출해도 좋아요. 깊이 있는 눈에 걸맞게 눈썹 역시 빈 곳을 채우고 자연스럽게 윤곽을 살려 입체감 있게 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눈썹 시작점부터 산 부분까지는 밝은 컬러 브로 펜슬로 모양을 잡고 빈 곳을 채워요. 그다음 눈썹 산 고리 부분은 어두운 컬러 브로 펜슬을 사용해 눈썹 앞부분과 뒷부분에 음영감을 더합니다. 디파이너를 이용해 눈썹 위아래 윤곽을 정교하게 잡아주고,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터를 눈썹 뼈 아래에 잘 펴 바르면 눈썹만으로도 내추럴하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 수 있어요.
김초연(베네피트 내셔널 브로우 아티스트 매니저)
 
본문이미지
1 더페이스샵 컬러 컨투어 아이즈 15색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믹스 매치가 가능하고 보송하게 밀착되는 파우더를 함유해 첫 발색 그대로 지속된다. 1.3g×5 2만9천원.
2 베네피트 브로우 컨투어 프로 눈썹 모양을 잡는 두 가지 컬러 브로 펜슬, 윤곽을 살리는 디파이너, 하이라이터로 구성해 밋밋한 눈썹을 입체적인 4D 눈썹으로 만들어준다. 각 0.1g×4 4만9천원.
3 시코르 슈퍼-프루프 벨벳 아이라이너 워터프루프 오토 젤 아이라이너로 펜슬깎이가 내장돼 있어 샤프하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0.5g 1만4천원.
4 베네피트 롤러 라이너 아이라이너 정교한 팰트 팁으로 라인 컨트롤이 편리해 초보자도 깔끔하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1㎖ 3만1천원.
5 바비 브라운 아이섀도우 토스트 실키하고 매트한 파우더 타입 섀도로 매끄럽고 쉬운 블렌딩이 특징이다. 2.5g 3만6천원대.
6 메리케이 크로마퓨전 아이섀도 쌍꺼풀 라인에 뭉치지 않고 부드러운 컬러감을 선사하며 매트 계역과 시머 계역을 적절히 섞어 신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1.4g 1만원.
7 샹테카이 머메이드 아이 매트 럭셔리한 벨벳 소재의 매트한 질감이 매끈하고 부드럽게 발린다. 4g 5만1천원.
8 메이블린 뉴욕 뉴욕 시티 팔레트 위켄드 브런치 데일리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6가지 컬러로 구성된 활용 만점 섀도 팔레트로 내추럴하면서도 시크한 브라운 계열 컬러로 이루어졌다. 6.1g 2만7천원.
9 헤라 섀도 듀오 한 번의 터치로 보이는 컬러 그대로 구현되며 예민한 눈에도 부드럽게 발린다. 3.3g 3만5천원대.
 

우아하고 차분한 누드 톤 입술

리얼리티 넘치는 자연스러운 피부와 어울리도록 입술도 최대한 내 것처럼 세심하게 연출해야 해요. 가장 먼저 입술 스크럽 제품을 새끼손톱만큼 덜어 입술에 문질러 각질을 제거합니다. 약간의 물이나 미스트를 묻혀 강도를 조절하고, 물티슈로 부드럽게 닦아내요. 립 프라이머를 입술에 골고루 바른 후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라인을 정리하고 입술 톤을 살짝 커버해요. 입술이 도톰해 보이길 원한다면 립 펜슬을 이용해 살짝 바깥쪽으로 입술 라인을 그려 볼륨감을 줄 수 있어요. ‘런 웨이 힛트’ 처럼 라이트하고 누디한 컬러를 지닌 립스틱을 단독으로 바르거나 그러데이션 베이스로 발라요. 안쪽 부분에 립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진한 컬러를 덧바르면 좀 더 생기 있게 연출할 수 있어요.
김혜미(맥 프로 이벤트 팀장)
 
본문이미지
1 오휘 루즈 리얼 컬러와 패키지가 고급스러움을 선사하고 크림 제형이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된다. 3.5g 3만5천원.
2 시슬리 르 휘또 루즈 멜팅 텍스처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고 차분한 누드 컬러가 오히려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3.4g 5만8천원.
3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파워 매트&젠틀 매트 가벼운 초밀착 텍스처와 흐트러짐 없는 컬러 표현력이 특징이다. 3.7g 2만원.
4 꼬달리 프렌치 키스 틴티드 립밤 건조한 입술에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밀착력 있게 발린다. 7.5g 1만5천원.
5 맥 인 모노크롬 부드러운 누드 톤 핑크 컬러가 우아한 느낌을 강조하는 립스틱. 3g 3만1천원.
6 바비 브라운 럭스 리퀴드 립 고화소 컬러 발색이 처음 그대로 지속되고, 갈라질 틈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6㎖ 4만2천원대.
7 헤라 립 폴리쉬 앤 마스크 입술 전용 각질 제거제와 보습 마스크를 하나에 담은 듀얼 립 케어 제품. 5g×2ea 3만원대.
 

마른 장밋빛으로 물든 볼

누드 메이크업을 할 때 블러셔는 얼룩과 경계 없이 섬세하게 펴 발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른 상태의 브러시를 이용할 때는 볼의 가장 위로 올라온 치크 부분을 발그스레하게 표현하고, 광대뼈를 따라 컬러가 경계지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블렌딩해요. 가까운 거리에서 워터 스프레이를 2~3회 분사해 브러시를 촉촉하게 만들어 사용하면 미묘하게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이때는 볼의 가장 볼록한 부분을 시작으로 원을 그리듯 둥글게 넓게 펴 바르면 수채화처럼 피부에 물들인 듯 섬세하고 정교하게 컬러를 연출할 수 있어요. 취향에 따라 여러 번 겹쳐 바르면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누드 메이크업에 오묘한 깊이감을 표현할 수 있어요.
여형석(나스 리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과장)
 
본문이미지
1 베네피트 단델리온 트윙클 은은하게 반짝이는 샴페인 핑크 컬러가 사랑스러운 느낌을 배가시키고 우아하게 연출해준다. 3g 4만2천원.
2 헤라 페이스 디자이닝 블러셔 투명하고 맑은 컬러로 원래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입체감 있게 발린다. 10g 4만8천원대.
3 어뮤즈 소프트 크림 치크 원래 피부색처럼 스며드는 자연스러운 발색과 크림 제형으로 톤을 조절해 다양하게 펴 바를 수 있다. 3g 1만7천원.
4 샹테카이 필란트로피 치크 섀이드 그레이스 위드 터틀 진한 살굿빛 컬러가 차분해 보이고, 미세한 펄 입자가 아름다운 베일을 씌운 듯 피부를 부드럽게 물들인다. 2.5g 5만8천원.
5 끌레드뽀 보떼 파우더 블러쉬 듀오 치크 파우더 막 피어난 꽃잎 같은 우아한 컬러가 부드러운 광채와 장밋빛 뺨을 선사한다. 6g 8만2천원대.
6 데코르테 크림 블러쉬 건강한 장밋빛 피부를 연출해 투명하고 내추럴 광채를 더한다. 6g 4만2천원.
7 비디보브 러블 블러쉬 본연의 혈색처럼 피부에 밀착되는 생기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고 천연 모 브러시와 거울이 내장돼 있어 편리하다. 6g 1만8천원.
8 나스 리퀴드 블러쉬 섹스어필 피부 톤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피치 빛 리퀴드 블러셔로 컬러가 오랜 시간 유지된다. 15㎖ 4만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