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귀티 나는 얼굴을 위한 노하우 4

2019-01-13 13:26

진행 : 주혜선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나이 들수록 세련되고 건강해 보이는 ‘귀티’가 부러워진다. 귀족같이 우아한 이미지를 만들어줄 뷰티 아이템과 청담동 메이크업 숍 원장들의 노하우를 제안한다.
step 1
꺼진 볼륨 채워줄 꼼꼼한 기초 스킨케어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커버한 것이 아닌 본래 깨끗하고 탄력 넘치는 동안 피부는 어느 명품 못지않게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잘 삶은 달걀을 갓 깐 듯 매끈한 피부를 위한 기초 스킨케어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연출의 첫걸음.
 
 
본문이미지
1 쥴라이 슈퍼 12 바운스 씬 오일 산뜻한 타입 오일이 세럼처럼 부드럽게 스며들어 촉촉한 유·수분막을 형성한다. 30㎖ 4만3천원.
2 설화수 예빛크림 부드럽고 가벼운 젤 제형이 건조하고 꺼진 얼굴 부위에 촉촉함을 부여해 하루 종일 광채를 유지할 수 있다. 50㎖ 15만원대.
3 기노 안티-다크 스팟 세럼 피틴산 성분이 다크 스폿을 완화하고 56셀룰레르 활성 성분이 세포 재생을 촉진해 동안을 경험할 수 있다. 23.5㎖+1.5g 16만5천원.
4 달팡 8플라워 넥타 오일 크림 풍부한 영양과 가벼운 텍스처를 동시에 갖춘 크림으로 피부 온도에 따라 크림이 부드러운 오일로 변하며 흡수돼 피부 속 깊숙이 영양을 전달한다. 30㎖ 14만원대.
5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크리스탈린 콘센트레 다이아몬드 크리스털과 럭셔리한 캐비아가 즉각적인 광채를 부여하고 색소 침착을 예방한다. 30㎖ 58만8천원.
6 입생로랑 뷰티 오 후즈 크림 리치 영양과 보습력이 높은 리치한 텍스처의 크림으로 얼굴을 감싸듯 피부 깊숙이 흡수돼 탄력을 선사한다. 50㎖ 52만원대.
7 키엘 파워풀 비타민 C 에센스 오렌지 약 200개 분량의 비타민 C를 에센스 한 병에 담아 피부를 강화하고 주름을 개선한다. 50㎖ 9만2천원대.
8 딸고 리프팅 코렉팅 나이트크림 지친 피부의 탄력을 복구해 퍼밍 효과를 향상시키는 피부 해독 나이트 크림으로 순환을 촉진해 피부 정화를 돕는다. 50㎖ 12만8천원.
9 프레쉬 블랙티 콤부차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비타민과 유기산을 함유한 강력한 콤부차 성분이 건강한 윤기와 광채를 부여한다. 250㎖ 13만8천원대.
 

expert’s tip
본문이미지
“노화가 시작되면 서서히 이마, 눈 밑, 팔자 등에 볼륨이 사라지고 주름이 생기죠. 주름이 생긴 부위를 무작정 가리기보다는 얼굴의 꺼진 부위를 집중으로 케어해 본연의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것에서 시작해보세요. 아침저녁으로 가벼운 제형의 에센스를 스킨처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리치한 제형의 크림을 밤에 수면 팩처럼 활용해도 좋습니다. 우리 몸은 오후 11시에서 오전 2시 사이가 외부 영양분을 받아들일 최적의 상태이기 때문에 탄력 잃은 부위를 탱탱하게 채울 수 있어요. 여배우들 메이크업을 할 때는 오일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방법도 꺼진 볼륨을 채우기에 좋아요. 눈가와 팔자 주름은 피부 베이스가 매트하면 더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오일로 케어한 다음 베이스를 얇고 촉촉하게 깔면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조원경(엔끌로에 원장)
 
 

step 2
여배우 조명 효과를 주는 우아한 광채 피니시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하이라이트와 블러셔를 활용해 피부에 잔잔한 광채를 줘보자. 얼굴의 움직임, 빛의 각도에 따라 빛나는 럭셔리한 광채와 생기 있는 혈색은 건강하고 부티 나는 인상의 관건이다.
 
 
본문이미지
1 나스 일루미네이팅 루스 파우더 오르가즘 시머리 텍스처가 은은한 광채를 부여해 결점을 커버하고 빛을 반사해 건강한 글로를 연출해준다. 2.5g 4만원.
2 시슬리 휘또 블러쉬 트위스트 크림 텍스처가 부드럽게 발리며 섬세한 파우더로 제형이 바뀌어 즉각적인 광채를 선사한다. 5.5g 7만원.
3 바비 브라운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골드 보틀 에디션 피부 본연의 윤기와 생기를 살리고 지속력이 뛰어난 피그먼트가 우아한 글로를 오래 유지해준다. 30㎖ 8만5천원대.
4 아모레퍼시픽 쉬어 래디언스 파우더 컴팩트 부드러운 파우더가 깃털처럼 가볍게 발리며 미세한 펄이 함유된 세 가지 컬러로 구성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11g 7만2천원.
5 끌레드뽀 보떼 로쎄르 디끌라 일루미네이팅 비즈 입자가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 빛을 더하고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한다. 10g 13만원대.
6 데코르테 딥 인 글로우 촉촉한 밤 타입 하이라이터로 투명한 화이트 펄을 담은 농밀한 텍스처가 수분을 머금은 듯 광채를 완성한다. 6g 3만9천원.
7 바비 브라운 하이라이트&글로우 하이라이팅 파우더 듀오 입체적인 피부 연출을 위한 듀얼 하이라이팅 제품으로 골드와 핑크 하이라이팅 파우더가 우아하게 발색된다. 18g 9만8천원대.
8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스컬프팅 페이스 트리오 팔레트 섬세한 누드 베이지, 로즈 핑크 블러시, 은은한 골드 톤 하이라이터로 구성된 컨투어링 블러시 팔레트. 14g 5만원대.
 

expert’s tip
본문이미지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에 오일을 한두 방울 믹스해 사용하면 지속력이 높아지고 좀 더 맑게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마와 관자, 꺼진 볼 부위를 자연스럽게 이어 얼굴 중앙에 동그란 원을 그리듯 브러시로 부드럽게 하이라이팅 효과를 줘보세요. 마치 링 조명을 받은 여배우처럼 화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펄이 가미된 볼터치와 하이라이터를 사용한 후에는 좀 더 세심하게 마무리해보세요. 촉촉한 쿠션을 T존과 하이라이터 한 부분의 경계에 사용하면 두껍지 않게 자연스러운 광을 유지할 수 있어요. 요즘 나온 메이크업 피니시 제품들은 치크, 보디, 아이 등 멀티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미세한 얼굴 굴곡과 목, 데콜테까지 연결해 섬세한 광택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선화(김청경 헤어페이스 원장)
 
 

step 3
동안을 연출해줄 베이지 톤 핑크 립

나이보다 어려 보이면 자연히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나기 마련. 30~40대의 신중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사랑스럽고 청순해 보이는 부드러운 핑크 립스틱도 귀티 연출에 한몫한다.
 
 
본문이미지
1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젠틀 매트 플리즈드 안 바른 듯 가볍게 크림처럼 녹아들어 편안하게 밀착되는 신개념 매트 립스틱. 3.7g 2만원.
2 데코르테 더 루즈 립밤에서 영감을 받은 촉촉하고 글로시한 립스틱으로 입술 주름을 감춰 입술에 탄력까지 부여한다. 3.5g 4만3천원.
3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립 블러쉬 감각적인 로즈 코럴 컬러가 입술에 블러셔를 한 듯 부드럽게 발색돼 몽환적 무드의 그러데이션 립 연출이 가능하다. 2.5g 3만1천원.
4 로라 메르시에 벨루어 익스트림 매트 립스틱 바르는 순간 입술을 매끄럽게 코팅하며 크리미한 반전 텍스처가 입술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1.4g 3만천원.
5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디자이어 립스틱 세듀스 다양한 컬러와 펄을 조합한 특별한 텍스처로 풍부한 발색이 특징이다. 3.1g 4만5천원.
6 바비 브라운 럭스 리퀴드 립 캐미솔 입술의 실루엣을 살리는 볼륨감 있는 에나멜 컬러가 또렷하고 입체감 있게 입술을 연출해준다. 6㎖ 4만2천원대.
7 겔랑 루즈 G N62 풍부한 보습감과 플럼핑 효과를 선사해 또렷하고 아찔한 립 라인을 완성해준다. 3.5g 3만8천원.
8 시슬리 르 휘또 루즈 혁신적인 하이드로 부스터 콤플렉스가 입술을 탱탱하고 도톰하게 만들어준다. 3.4g 5만8천원.
9 나스 뉴 이어 컬렉션 파워 매트 립 피그먼트 잉크로 물들인 듯 생생하고 매트한 컬러를 만날 수 있다. 5.5㎖ 3만7천원.
 

expert’s tip
본문이미지
“베이지 톤에 핑크 컬러가 섞인 연분홍 립은 우아하면서도 차분해 보여요. 로맨틱하면서도 이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의외로 30~40대 여성에게도 잘 어울리죠. 하지만 부드러운 핑크 컬러에 다른 색조를 어떻게 매칭할 것인지가 중요해요. 아이 메이크업이나 색조를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을 추천해요. 과도한 펄 텍스처나 짙은 컬러 섀도보다는 은은하게 음영을 표현할 수 있는 부드러운 뉴트럴이나 카푸치노 브라운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매칭하면 노블한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김미소(애브뉴준오 원장)
 
 

step 4
여성미를 강조한 아치형 눈썹

짧고 통통한 일자 눈썹보다 세련되고 부드러운 아치형 눈썹이 다시 각광받고 있다.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고 여성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여유롭고 온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1 헤라 브로우 디자이너 팩트 여러 번 덧발라도 자연스럽게 발리는 슬라이딩 텍스처로 시간이 지나도 번지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 4g 3만8천원대.
2 메리케이 프리시전 브로우 라이너 날렵하고 슬림한 펜슬 타입으로 초보자도 쉽고 정교하게 세련된 눈썹을 디자인하도록 도와준다. 0.09g 1만6천원.
3 루나 브로우 메이커 펜슬의 정교함과 파우더의 내추럴한 연출이 가능해 마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그린 듯 뭉침 없이 그릴 수 있다. 0.7g 1만6천원.
4 바비 브라운 퍼펙틀리 디파인드 롱웨어 브라우 펜슬 독특하게 기울어진 사선 형태 브라우 펜슬로 눈썹을 셰이딩 하듯 그릴 수 있고 눈썹 꼬리 모양도 정교하게 연출할 수 있다. 0.33g 4만5천원대.
5 나스 브로우 퍼펙터 정교한 라인을 잡아주는 타원형 팁 펜슬과 블렌딩 및 결을 살리는 스크류 브러시로 구성해 섬세한 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0.085g 3만2천원.
6 베네피트 풀 프루프 브로우 파우더 눈썹의 빈 부분을 코팅하듯 채우는 브로우 파워로 부드럽게 발리고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눈썹을 연출해준다. 2g 3만6천원.
7 데코르테 펜슬 아이브로우 눈썹 꼬리까지 섬세하게 그릴 수 있는 아이브로 펜슬로 부드러운 감촉과 간편한 블렌딩이 특징이다. 0.15g 4만2천원.
8 시세이도 브로우 잉크트리오 펜슬, 브로 파우더, 브러시로 구성된 3 in 1 제품으로 내추럴 컬러가 모발과 피부색에 관계없이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0.06g 3만원대.
9 설화수 아이브로우 퍼펙터 타원형 단단한 펜슬심이 파우더 함량을 높여 부드럽게 발색되고 원래 눈썹처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0.3g 2만원대.
 

expert’s tip
본문이미지
“눈썹을 아치형에 맞게 정리하지 않았다면 습관처럼 눈썹 두께가 두꺼워지지 않도록 평소 그리던 두께는 잊는 것이 중요합니다. 둥근 얼굴형은 눈썹 산이 조금 높고 각진 아치형으로 그리고, 각진 얼굴은 둥근 느낌의 부드러운 아치형이 잘 어울려요. 초보자를 위해 펜의 두께가 얇거나 단계별로 구성된 아이브로 제품이 많이 나와 있으니 활용해보는 것도 좋아요. 눈썹 시작점에서 눈썹 산 부분까지는 밝은 컬러로 눈썹 모양을 잡고 빈곳을 채우세요. 눈썹 산에서 꼬리 부분은 어두운 컬러 브로 펜슬을 사용하여 음영을 더하고 눈썹 위아래 부분 윤곽을 정교하게 살리세요. 눈썹 뼈 아래를 하이라이터로 입체감까지 더하면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운 아치형 눈썹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박장연(에이바이봄 부원장)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2건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rfewq  ( 2019-01-16 )  수정 삭제    답글 찬성 :5   반대 : 2
사진에 있는 얼굴들이 귀티가 하나도 안 나는데..
  dlskas  ( 2019-01-14 )  수정 삭제    답글 찬성 :19   반대 : 3
뭔가하고 들어왔다가 배신당했네. 귀티 나는 얼굴은 건전한 생활과 교양을 쌓으면 된다. 무슨 얼굴에 떡칠 하는 이런 건 골빈 여자들에게나 줘 버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