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간 배너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안방극장의 뷰티 퀸

2018-12-24 15:26

진행 : 김선아  |  사진(제공) : JTBC, KBS, MBN, tvN  |  어시스턴트 : 이주아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똑 부러지는 연기만큼이나 감탄을 자아내는 배우들이 있다. 그 미모 비결이 궁금하다. 지금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드라마 속 배우들의 뷰티 노하우.
JTBC <뷰티 인사이드> 이다희
by 문지혜(고바이(goby) 원장)

tvN <뷰티 인사이드>에서 차가우면서도 도도한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는 이다희는 장시간 촬영을 할 때면 수분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 자기 전이나 차 안에서 오랜 시간 대기할 때, 이동 시간이 긴 경우 수분 마스크팩을 사용한다. 그녀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문지혜 원장은 “얼굴에 최대한 손을 대지 않고 따뜻한 차 종류를 마시는 게 그녀만의 뷰티 노하우예요. 무엇보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잘 웃는 게 평소 생활 습관이죠”라고 귀띔한다. 드라마에서는 캐릭터에 맞춰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에 중점을 둔다. 다양한 립 컬러로 의상에 맞춰서 메이크업을 연출하는데, 너무 강렬해 보이거나 올드해 보이지 않도록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세련되고 시크한 이미지를 원하거나 그런 느낌이 필요한 날, 시도하면 좋은 메이크업이다.
 
본문이미지
1 웜 하모니와 쿨 하모니로 이루어진 두 가지 아이 팔레트로 프라이머, 음영, 하이라이트, 아이라인까지 연출할 수 있는 디올 백스테이지 아이 팔레트 002호 쿨 뉴트럴. 10g 6만8천원대.
2 소프트 피치 컬러가 자연스럽고 건강한 혈색을 선사하는 나스 블러쉬 섹스어필. 4.8g 4만원.
 

MBN <설렘주의보> 윤은혜
by 연진(요닝 팀장)

극 중 로맨스 퀸 타이틀을 지키고 있는 롱런 스타로 등장하는 윤은혜. 배우 역할이지만 자연스럽고 포인트 있는 메이크업으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요닝의 연진 팀장은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파운데이션은 사용하지 않고 순한 기초 제품과 재생 비비크림까지만 사용해요. 원래 눈매를 살리기 위해 특별히 뷰러, 마스카라, 속눈썹을 사용하지 않고 오히려 내려간 속눈썹 모양 그대로를 살리죠. 최소한의 아이라인과 섀도만 사용하여 자연스럽고 동그란 눈매를 연출합니다”라고 말한다. 여기에 립 메이크업을 더해 룩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 그녀는 특히 이번 드라마에 출연하기 위해 일주일에 세 번 이상 PT를 받으면서 몸매를 관리했다고. 힘들었지만 피부까지 좋아진 비결이라는 후문이다.
 
본문이미지
1 독보적인 컬러감과 지속력으로 강렬한 로즈 핑크 컬러를 구현하는 나스 파워매트 립피그먼트 워크 디스웨이. 5.5㎖ 3만7천원.
2 강렬한 컬러가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는 랑콤 압솔뤼 루즈 드라마 마뜨 274호. 3.4g 4만2천원대.
3 매트 립이지만 건조하고 답답하지 않은 사용감의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1호 루쥬 따뚜아쥬. 6㎖, 4만5천원.
4 데일리 메이크업에 필수인 뉴트럴 베이식 셰이드의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카보 산 루카스 소프트 로즈 핑크. 1.1g, 3만원
 

MBN <설렘주의보> 한고은
by 자영(제니하우스청담힐 원장)

한고은은 피부가 건조한 편이어서 기초 스킨케어를 튼튼히 하는 데 신경을 많이 쓴다.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선크림을 꼼꼼하게 흡수시켜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피부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것. 시크하고 도도한 소속사 대표 역을 맡아 메이크업은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데 포인트를 준다. 섀도로 눈꼬리에 포인트를 주고 라인으로 또렷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특징. 특별한 점은 그녀가 사우나를 즐긴다는 사실.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땀을 빼는 습관이 있는데, 대신 사우나 후 모공 관리는 필수라고.
 
본문이미지
1 자연스럽고 화사해 보이는 건강한 피부 톤을 연출하며, 탁월한 밀착력으로 번들거리지 않는 입생로랑 르 쿠션 엉크르 드 뽀. 14g 7만9천원대(리필 4만6천원대).
2 부드러운 젤 타입 수분 크림으로, 72시간 수분을 지속시키는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72시간 오토-리플레니싱 하이드레이터. 30㎖ 2만5천원대.
3 매트 리퀴드 립 컬러의 크리미한 텍스처가 부드럽고 파우더리한 샤넬 루쥬 알뤼르 리퀴드 파우더 마뜨 956호 인빈서블 시그니처 레드 9㎖ 4만3천원.
 

JTBC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
by 김수빈(살롱하츠 원장)

잡티 하나 없이 맑고 건강한 피부를 자랑하는 서현진. 그녀는 평소 꼼꼼한 보습 케어는 물론 피부가 좋아 보이도록 메이크업 전에 꼭 마스크팩을 한다. 무엇보다 사계절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tvN <뷰티 인사이드>에서는 여배우 역할을 맡아 아이와 립 메이크업에 초점을 맞추는데, 특히 도도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도록 눈매를 강조하는 음영 메이크업을 한다. 텁텁한 느낌이 들지 않게 코럴이나 피치 컬러로 자연스럽고 화사한 느낌이 들게 연출하고, 다양한 립 컬러를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도 도도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본문이미지
1 산뜻한 코럴 핑크로 강렬한 벨벳 립 컬러를 연출하는 샤넬 루쥬 알뤼르 잉크 170호 에포리. 6㎖ 4만5천원.
2 얼굴을 화사하게 밝히는 톤업 음영 아이 팔레트로, 페미닌, 뉴트럴, 포인트 셰이드를 모두 갖춘 바비 브라운 누드 온 누드 컬렉션 로지 누드 에디션. 21.3g 9만8천원대.
 

tvN <나인룸> 김희선
by 오윤희(제니하우스 청담힐 대표원장)

tvN <나인룸>에서 변호사 캐릭터를 맡아 프로페셔널한 모습의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김희선. 베이스는 최대한 얇게 표현하고 아이 메이크업은 브라운 섀도로 눈매만 살짝 터치한 다음 의상에 맞춘 립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있다. 특히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셰이딩에 주력한다고. 스킨케어의 경우 피부에 광을 내는 광채 케어 크림을 사용해 밤낮으로 피부 속을 관리하고, 낮에는 쿠션을 아주 가볍게 발라 베이스가 최대한 내추럴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편이다.
 
본문이미지
1 피부 결 사이사이 촘촘하게 깊은 보습감과 뛰어난 영양감을 선사하여 끈적이지 않고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이자녹스 테르비나 LX 리제너레이팅 크림 60㎖ 20만원.
2 부드러운 밀착감과 우아한 컬러감의 립스틱은 이자녹스 루즈 에이지리스 에센셜. 3.5g 3만원.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 정소민
By 테미(스타일플로어 원장)

드라마에서 청순하면서도 투명한 메이크업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정소민. 투명한 피부 비결은 바로 수분 팩처럼 사용하는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이다. 스타일플로어 테미 원장은 “새벽부터 촬영이 있는 날은 하루 종일 메이크업을 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세안 후 익스트림 크림을 바르고 충분히 스며들게 한 뒤 메이크업을 합니다”라고 귀띔한다. 메이크업은 두껍지 않은 투명한 핑크빛 피부 톤과 홍조가 도는 블러셔가 포인트다. 파운데이션은 얇고 보습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한다. 정소민은 발레 전공자답게 스트레칭이 생활화되어 있다. 촬영 중간중간에도 항상 스트레칭을 해서 부기를 없애는 것이 그녀만의 뷰티 노하우.
 
본문이미지
1 말린 살굿빛으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생기를 부여하는 블러셔는 로라 메르시에 블러쉬 컬러 인퓨전 진저. 6g 4만원.
2 80%의 수분과 프로비타민 B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건강한 내추럴 글로우를 표현하는 메이크업포에버 워터 블랜드. 50㎖ 6만원대.
3 72시간 보습과 함께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50㎖ 3만8천원.
 

KBS <최고의 이혼> 이엘
by 안미나(이경민포레 청담점 부원장)

극 중 내성적으로 보이지만 강단 있고 절제력 있는 캐릭터로 등장하는 이엘. 그녀는 캐릭터에 맞게 톤 다운된 컬러를 쓰고 색조를 강조하기보다는 베이스에 초점을 둔다. 이경민포레 청담점 안미나 부원장은 “이전 메이크업이 화려한 편이었다면 이번에는 베이스에 초점을 두고 메이크업을 하고 있어요. 기초를 탄탄하게 하고 오일 등을 사용해서 보습에 신경을 쓰죠. 파운데이션 또한 가벼운 재질의 제품을 사용하고 파우더는 사용하지 않아요”라고 말한다. 평소 이엘은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열심히 한다. 안 원장은 미용실이 3층인데 엘리베이터 이용하는 걸 한 번도 보지 못했다며, 항상 계단을 이용하고 운동을 생활화하는 것이 그녀만의 뷰티 팁이라고 소개했다.
 
본문이미지
1 누드 핑크 컬러로,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포뮬러가 특징인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줄리. 5.5㎖ 3만9천원.
2 빈틈없는 밀착력과 롱 래스팅 파워로 깨끗하고 실크처럼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하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 SPF 20. 30㎖ 8만2천원대.
3 피부 결을 매끈하고 완벽하게 잡아주는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마에스트로 UV 스킨 디펜스 프라이머 SPF 50/PA++. 30㎖ 8만원대.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