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뉴스프레스 선정 초청작가 특별기획전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셀렙들의 서머 뷰티 노하우

2018-08-12 13:53

진행 : 김선아  |  어시스턴트 : 이주아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즐거운 바캉스 시즌이지만 강렬한 자외선과 습도 등으로 피부에는 스트레스가 쌓여간다. 폭발 직전의 여름 피부를 더 빨리, 제대로 회복할 방법은 없을까? 뷰티 인플루언서가 전하는 여름철 피부 관리 노하우 10문 10답.
윤영미
아나운서
 
본문이미지

여름철 피부 관리에서 가장 신경 쓰는 점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잡티와 기미가 가장 신경 쓰이죠. 햇볕에 도드라지지 않도록 세심히 케어합니다.

여름철에는 화장품을 여러 단계로 복잡하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데, 피부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요? 수분 라인을 사용해요. 스킨, 수분 크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스프레이 타입 에센스를 갖고 다니며 수시로 뿌립니다.

여름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본인만의 팁이 있나요? 여름이라고 해서 수분 공급에만 치중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질 수 있어요. 밤에는 영양 크림이나 수분 크림을 번갈아 바르고 마스크 팩을 붙여요.

자외선 차단제를 매번 덧바르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자외선 차단제는 어떻게 바르고 있나요? 제형을 다르게 해서 흡수율을 높여요. 에센스 타입 차단제를 바른 다음에 크림 타입 차단제를 또 바릅니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기능은 좋지만 클렌징하기가 쉽지 않은데, 어떻게 클렌징하나요? 먼저 로션 타입으로 문지른 다음 아이&립 전용과 스킨 타입 클렌저를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튜브 타입 클렌저를 사용합니다.

야외활동이나 휴가지에 꼭 챙겨 가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있다면요? 1일 1팩이 유행이라는데, 피부가 자극받기 쉬운 야외활동 후에는 1일 2팩을 실천합니다. 보습 기능의 붙이는 팩을 하룻저녁에 2개씩 붙입니다.

수영장에 꼭 챙겨 가는 워터프루프 아이템과 그에 관한 뷰티 루틴은요? ‘바이테리 by 라페르바 래쉬 엑스퍼트 트위스트 브러쉬 마스카라’와 ‘클라란스 UV플러스 안티 폴루션 데이 스크린 멀티 프로텍션’. 여름엔 메이크업을 최소화하고 자외선 차단에 신경 씁니다. 익스텐션 효과가 있는 마스카라로 눈매를 강조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갑자기 피부가 자극받았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시키는 긴급 케어법은 뭔가요? ‘딥티크 인비고레이팅 바디밤’은 향수 대신 사용할 만큼 향이 뛰어나고 진정 효과도 뛰어나요. 덥고 자외선이 강할 때 외출 시 시원하게 샤워하고 바르면 진정과 보습 효과는 물론 고급스러운 블러드 오렌지 향기가 나서 매혹적입니다.

잡티가 늘고 피부가 햇빛에 그을려 칙칙해졌을 때 케어하는 미백 관리법에 대해 귀띔해주세요. 미백 제품을 메이크업 시간에도 사용해보세요. 화이트닝 크림을 바탕에 깔고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칙칙한 피부를 감쪽같이 감출 수 있어요.
 


여름철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
 
본문이미지
1 바이테리 by 라페르바 래쉬 엑스퍼트 트위스트 브러쉬 마스카라. 8.3g 4만2천원.
2 클라란스 UV 플러스 안티-폴루션 데이 스크린 멀티-프로텍션 SPF 50/PA++++. 30㎖ 5만9천원.
3 딥티크 인비고레이팅 바디 밤. 100g 7만9천원.
4 피부를 정돈해주고 모공을 깔끔하게 가려주면서 화사한 피부로 만들어주어 일명 ‘광채 베이스’로 입소문 난 ‘나스 래디언스 프라이머 SPF 35/PA+++. 30㎖ 5만원.
5 수분이 날아가지 않으면서 영양을 주어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가 나고 화장도 잘 유지되는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30㎖ 1만8천원, 100㎖ 5만9천원.
 
 
 
이정은
도예가
 
본문이미지

여름철 피부 관리에서 가장 신경 쓰는 점은 무엇인가요? 자외선 차단과 유수분 밸런스 조절입니다. 음식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채소 등 가볍고 수분을 공급하는 메뉴로 신경 써서 챙기는 편입니다.

여름철에는 화장품을 여러 단계로 복잡하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데, 피부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요? 여름철은 습도가 높아서 피부 수분은 덜 신경 쓰지만, 피부 속 수분 케어는 중요해요. 크림보다는 앰플이나 에센스를 고보습으로 선택하고 잘 흡수되도록 메이크온 같은 보조기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능하면 하루의 중간쯤에 세수를 한 번 더 합니다.

여름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본인만의 팁이 있나요? 클렌징 후에 건조하지 않도록 바로 ‘닥터영 밤부 블루밍 부스터’를 발라요. 속땅김을 개선하고 끈적이지 않으면서 잘 발려요. 머드팩으로 모공까지 관리해주면 피부 탄력과 안색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매번 덧바르기가 쉽지가 않아요. 자외선 차단제는 어떻게 바르고 있나요? 수시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쿠션으로 두드립니다. 차 안에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를 두고 차가 막힐 때 얼굴에, 특히 해를 많이 받는 눈 밑 쪽으로 바릅니다.

클렌징하기가 쉽지 않은 워터프루프 제품은 어떻게 클렌징하나요? 크림 제형 클렌징으로 전체적으로 닦아내고 씻은 다음 뜨거운 물로 모공을 열어 다시 폼 클렌징으로 세안하고 찬물로 모공을 닫아 마무리합니다.

야외활동이나 휴가지에 꼭 챙겨 가는 자신만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있다면요? 야외활동 후 저녁에 바로 냉장고에 넣어둔 마스크 팩을 합니다. 특히 잡티는 그날 바로 진정시켜야 해서 ‘닥터자르트 시카케어’ 라인을 이용해요.

수영장에 꼭 챙겨 가는 워터프루프 아이템과 그에 관한 뷰티 루틴은요? ‘시세이도 파란자차’를 이용해 무릎이나 팔꿈치 그리고 목 뒤쪽에 신경 써서 덧바릅니다. 수영장에 가기 전엔 보디 스크럽을 꼭 챙기고, 다녀온 후엔 꼭 얼굴은 마스크 팩 그리고 보디 버터로 몸도 관리합니다.

갑자기 피부가 자극받았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시키는 긴급 케어법은 뭔가요? 냉장고에 알로에나 수분 에센스를 넣었다가 피부에 듬뿍 올립니다.

잡티가 늘고 피부가 햇빛에 그을려서 칙칙해졌을 때 케어하는 미백 관리법에 대해 귀띔해주세요. 수분을 챙겨주는 ‘꼬달리 비노수르스 S.O.S 써스트 퀀칭 세럼’을 바르는데, 안색이 밝아지는 효과가 있어요.
 


여름철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
 
본문이미지
1 닥터영 프레쉬 선스틱 SPF 50/PA++++. 15g 2만8천원.
2 닥터영 밤부 블루밍 부스터. 50㎖ 4만6천원.
3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50㎖ 4만5천원.
4 시카페어 나이트 리페어 3㎖×30ea 4만5천원.
5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피부 자체가 탄력적으로 광택과 입체감을 선사하는 ‘맥 스트롭 톤업 쿠션 SPF 50/PA++++ 핑크라이트’. 12g 5만원대.
6 보디 라인과 셀룰라이트 관리에 효과적인 클라란스 크렘 마스벨트. 200㎖ 8만원.
7 꼬달리 비노수르스 S.O.S 써스트 퀀칭 세럼. 30㎖ 5만원.
8 시세이도 퍽페트 UV 프로텍터 멀티 디펜스. 50㎖ 5만8천원.
 
 
 
이 올리비아
국립외교원 전임강사
 
본문이미지

여름철 피부 관리에서 신경 쓰는 점은 무엇인가요? 단계를 최소화해요. 모공을 막을 수 있는 제품은 거의 바르지 않고 피지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수분 공급에 주력해요. 오일 성분보다는 워터 제품을 선택하고요.

여름철에는 화장품을 여러 단계로 복잡하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데, 피부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요? 미니멀하게 케어해요. 가끔 피부가 건조할 때 ‘달팡 아로마틱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한 방울을 크림에 섞어서 사용하는 식이죠. ‘프레쉬 로즈 하이드레이팅 젤 크림’처럼 자연에 가까운 제품을 좋아하고, 화학 성분이 많은 기능성 제품은 사용하지 않아요. 오이를 갈아서 얼굴에 올리는 식의 천연 케어가 피부에 더 좋다고 생각해요.

여름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본인만의 팁이 있나요? 에어컨에 많이 노출되다 보니 미스트로 피부에 수분을 자주 공급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매번 덧바르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자외선 차단제는 어떻게 바르고 있나요? 두세 시간 간격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신경 씁니다. 되도록 세안을 한 뒤 스킨케어와 보습을 하고 다시 발라요.

워터프루프 제품은 기능은 좋지만 클렌징하기가 쉽지 않은데, 어떻게 클렌징하나요? 워터프루프를 사용할 경우 오일 클렌저로 클렌징하는데, 코코넛 오일을 리무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오일, 폼 클렌저, 클렌징 로션 3단계로 클렌징하고 있어요.

야외활동이나 휴가지에 꼭 챙겨 가는 자신만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있다면요? 아벤느 콤팩트형 자외선 차단제는 바르기 쉽고 커버력이 좋아 프랑스에 갈 때마다 사는 제품이에요. ‘라 메르 루미너스 리프팅 쿠션 파운데이션’도 한번 바르면 하루 종일 지속되는 장점이 있어요.

수영장에 꼭 챙겨 가는 워터프루프 아이템과 그에 관한 뷰티 루틴은요? ‘라로슈포제 안뗄리오스 보디용 자외선 차단제’는 아기용이라 제품이 순해요. 해수욕장에 가거나 아기들과 놀 때 바르는데 젤 타입이라 끈적거리지도, 달라붙지도 않고 백탁 현상이 없어서 좋아요.

갑자기 피부가 자극받았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시키는 긴급 케어법은 뭔가요? 리비아 친구에게 배운 건데요. 플레인 요거트로 진정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특히 그릭 요거트에 유분기가 많은데 마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바르고 5분쯤 기다리면 서서히 말라가는데, 리프팅 효과를 내면서 피부에 달라붙어요. 다 마른 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 끝입니다.

잡티가 늘고 피부가 햇빛에 그을려서 칙칙해졌을 때 케어하는 미백 관리법에 대해 귀띔해주세요. 그릭 요거트에 레몬즙을 반 스푼 정도 넣어서 사용하면 화이트닝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요. ‘데코르테 화이트로지스트 스틱 세럼’은 피부 톤이 매끄러워지는 느낌을 줘요. ‘꼬달리 비노퍼펙트 세럼’은 안색 개선 효과가 뛰어납니다.
 


여름철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
 
본문이미지
1 프레쉬 로즈 하이드레이팅 젤 크림 50㎖ 5만8천원대.
2 달팡 아로마틱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15㎖ 23만5천원.
3 라 메르 루미너스 리프팅 쿠션 파운데이션 SPF 20. 12g×2(리필 포함) 14만5천원대.
4 라로슈포제 안뗄리오스 더모-페디아트릭스 스킨 젤로션 SPF 50+/PA++++. 250㎖ 3만8천원대.
5 운동 후 쿨링 효과와 함께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고 셀룰라이트도 잡아주는 ‘클라란스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 400㎖ 13만9천원.
6 에어컨에 많이 노출될 때 수분 공급에 좋은 ‘이네이처 버치 주스 하이드로 미스트’. 100㎖, 2만5천원.
7 데코르테 화이트로지스트 스틱 세럼 4g 11만8천8백원.
8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30㎖ 7만9천원.
 
 
 
정윤서
청담헤아린 클리닉 원장
 
본문이미지

여름철 피부 관리에서 가장 신경 쓰는 점은 무엇인가요? 자외선 지수 ‘강함’ 경보가 뜨는 날이면 자외선 관리를 더 철저히 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차단 지수가 높은 제품을, 끈적이지 않고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 제품을 사용해요.

여름철에는 화장품을 여러 단계로 복잡하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데, 피부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요? 화장품 다이어트를 해요. 특히 메이크업은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쿠션 파운데이션이나 톤보정 톤업 크림만으로 피부를 표현합니다.

여름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본인만의 팁이 있나요? 여름에는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서 피부가 머금고 있던 수분이 쉽게 날아가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건조한 경우가 많아요. 기초 제품을 전체적으로 수분 라인으로 바꾸어서 아침저녁으로 꼼꼼히 바르고 흡수시킵니다. 저녁에는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마스크 팩으로 수분 관리를 하고요.

자외선 차단제를 매번 덧바르기가 쉽지 않아요. 자외선 차단제는 어떻게 바르고 있나요? 젤 타입이나 선스크린 등 제형을 선호해요. 스펀지나 퍼프와 함께 휴대하면서 메이크업 위에 두들기듯 바르면 밀착력이 높아져요.

워터프루프 제품은 기능은 좋지만 클렌징하기가 쉽지 않은데, 어떻게 클렌징하나요? 포인트 메이크업의 경우에만 오일리 타입 클렌저로 1차 세안합니다. 2차 세안에는 거품을 충분히 활용하고요. 폼 타입으로 거품이 풍성한 제품으로 모공 구석구석 오랫동안 세안합니다.

야외활동이나 휴가지에 꼭 챙겨 가는 자신만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있다면요? 외출 후 냉장실에 넣어둔 알로에 겔로 얼굴과 보디를 세안하듯 충분히 마사지해서 햇볕에 그을리고 뜨거워진 피부를 즉각 진정시킵니다. 

수영장에 꼭 챙겨 가는 워터프루프 아이템과 그에 관한 뷰티 루틴은요? 워터프루프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한 번만 바르지 않고 조각 스펀지를 이용해 여러 번 레이어링하면 피부가 쫀득해지고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머금어요. 그 위에 어떤 화장을 해도 오래 유지되죠.

갑자기 피부가 자극받았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시키는 본인만의 긴급 케어법은 무엇인가요? 피부를 진정시키고 트러블을 억제하는 올리브오일로 세안한 뒤 오이를 얇게 썰어서 얹어놓아요. 마무리 단계에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이나 ‘SNP 히든랩 오픈 유어 아이스 팩 히든랩 오픈 유어 아이스 팩’ 등 수분 크림을 평소보다 2배 더 얹듯이 발라줍니다.

잡티가 늘고 피부가 햇빛에 그을려서 칙칙해졌을 때 케어하는 미백 관리법에 대해 귀띔해 주세요. 미백은 주기적인 레이저 토닝과 비타민 관리가 가장 좋지만 미백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나이트 케어용으로 사용해요. ‘설화수 자정 미백 크림’이나  ‘뷰티영 블랙아웃미백크림’ 등을 추천합니다.
 


여름철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
 
본문이미지
1 설화수 자정 미백 크림 50ml 13만5천원대.
뷰티영 블랙아웃 미백크림 100g 6만7천원.
3 SNP 히든랩 오픈 유어 아이스 팩 100㎖ 1만8천원.
4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50㎖ 3만원.
5 사용감이 부드러우며, 보습력이 강한 성분이 들어 있는 보디 스크럽은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125g 2만원, 315g 3만6천원.
6 사용감이 부드러우며, 보습력이 강한 성분이 들어 있는 보디 스크럽은 ‘러쉬 럽럽럽’. 300g 2만8천원, 600g 4만8천원.
7 가벼운 분사력과 진한 로즈 향으로 땀 냄새를 없애주며,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록시땅 로즈 에 렌 프레쉬 페이스& 바디 미스트’. 50㎖ 1만9천원.
8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광이나서 건강해 피부를 만들어주는 ‘폴라초이스 스킨 리커버리 선스크린 SPF 30’. 60㎖ 3만5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