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서머 뷰티 케어의 모든 것

2018-06-21 13:52

진행 : 윤미애  |  사진(제공) : 셔터스톡  |  도움말 : 이덕우(리더스피부과 송도점 원장)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당신. 그럼 이제 피부를 매끈하게 가꾸는 일만 남았다. 여름철에 숙지하고 있어야 할 페이스 & 보디 케어법.
여름철 피부 관리가 필요한 이유

여름철에는 날씨가 무덥고 습해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쉽다. 특히 얼굴과 몸 피부는 높은 기온과 습도, 강한 자외선 등 외부 환경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쉽게 자극받고 일광화상, 여드름, 무좀 등과 같은 질환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강한 자외선은 질병뿐 아니라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일등 공신이다. 피부 속 진피층의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손상시켜 건조하게 만들고 주름, 기미, 잡티, 주근깨와 색소 침착을 일으킨다. 리더스피부과 이덕우 원장은 “여름철에는 휴가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기 때문에 강한 자외선 등에 의한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라고 조언한다.
 
 
CHAPTER 1 for FACE
 
STEP 1 피부 온도 낮추기

손으로 만졌을 때 피부에서 뜨거운 기운이 느껴진다면 온도를 낮춰 적정 온도(체온보다 5℃ 정도 낮은 31~32℃)를 유지해야 한다. 열이 난다고 해서 여러 번 세안하는 경우가 있는데, 하루 4회 이상 세안할 경우 피부 장벽이 무너져 오히려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외에 쿨링 효과가 있는 미스트, 수딩 젤 하나쯤은 챙겨 나갈 것. 외출 후에도 쿨링, 수딩 효과가 있는 에센스, 보습제를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본문이미지
1 SK-II 고유 피테라와 모이스처 락, 쿨링 에이전트 성분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SK-II 피테라 나잇 미스트. 50㎖ 7만원.
2 피부 세포액과 가장 비슷한 구조의 셀룰러 워터가 피부 깊숙이 침투해 열감과 갈증을 해소하는 에스테덤의 셀룰러 워터 미스트. 100㎖ 3만1천원.
3 지친 피부를 깨우는 자일리톨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미스트는 CNP 퀵 프레쉬 비타 앰플 미스트. 100㎖ 1만5천원.
 
 
STEP 2 예민해진 피부, 순한 클렌징

강한 자외선에 노출돼 더욱 민감해진 피부는 클렌징도 달라야 한다.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제가 말끔히 씻기도록 이중 세안한다. 로션, 크림, 워터, 오일 등 피부 타입에 맞는 순한 클렌저를 사용해 1차로 노폐물을 닦아내고, 세안제로 마무리할 것. 클렌저 역시 쿨링 효과가 있다면 더욱 좋다. 세안할 때는 각질이 두껍고 피지가 많은 T존 부위를 신경 써서 닦고, 피부가 얇고 건성인 타입은 U존 부위를 마지막에 살짝 닦는 것이 좋다.
 
본문이미지
1 약산성 세안제로 자극 없이 이물질을 제거하고 촉촉한 수분감을 주는 DHC 페이스 워시. 200㎖ 3만3천원.
2 미세한 곤약 입자가 피지와 이물질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거하는 베리떼 굿모닝 마일드 클렌저. 150㎖ 1만5천원.
3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고 민감해진 피부에 보습을 더하는 촉촉한 폼 클렌저는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 125㎖ 1만5천원.
 
 
STEP 3 활짝 열린 모공 조이기

피부 노화로 모공이 확장되면 긴 구멍 모양을 띠고, 자외선 때문에 모공이 확장되면 동그란 모양을 띤다. 특히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서 코, 뺨 안쪽까지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에 모공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클렌징으로 노폐물을 제거한 후 늘어난 모공을 조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산뜻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모공 세럼이나 크림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 다음 넓어진 모공을 조이는 기능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마무리하자.
 
본문이미지
1 유분기와 노폐물을 흡수하고 피부 속 깊이 고농도 에센스를 전하는 쏘내추럴 오일 컷 페이퍼 마스크. 8g 2천8백원.
2 미세한 스크럽 알갱이가 섞인 머드 제형이 피부에 매끄럽게 발리며,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를 화사하게 밝히는 비오템 스킨옥시젠 원더 머드 항산화 모공 마스크. 75㎖ 4만5천원.
3 풍부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미네랄 클레이가 피부 속 불필요한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랑콤 에너지 드 비 미네랄 클레이 마스크. 75㎖ 7만5천원.
 
 
STEP 4 열 받은 피부 나이트 케어

햇빛에 심하게 자극받은 날은 잠들기 전 진정 관리를 해야 한다. 예부터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가 탁월한 오이, 감자, 알로에 등 천연 재료로 팩을 사용하거나 수딩 시트 마스크, 바르는 마스크로 열 받은 피부 온도를 낮추자. 피부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할 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잠자는 동안 피부 재생력을 돕도록 수면 팩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충분한 수면을 돕는 아로마 효과를 더한다면 금상첨화다.
 
본문이미지
1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들어 즉각적인 상쾌함을 선사하는 클라란스 하이드라-에센셜 쿨링 젤. 50㎖ 6만2천원.
2 미네랄 성분을 다량 함유한 함초 성분이 밤사이 열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리리코스 카밍 씨 캑터스 슬리핑 마스크. 100㎖ 2만2천원.
3 제주산 알로에 수딩 젤로 냉장고에 넣었다 사용하면 즉각적인 쿨링과 진정을 전하는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얼려 쓰는 수딩 젤. 300㎖ 5천원.
 
 
 
본문이미지

CHAPTER 2 for body
 
STEP1 각질 제거하기

계절과 상관없이 보디 케어의 첫 단계는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보통 스크럽제를 이용하는데, 알갱이가 굵은 스크럽은 피부에 자극을 줘 민감하게 만들고 건조할 수 있으므로 고운 입자나 오일, 크림 타입 스크럽제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각질은 일주일에 1~2회 규칙적으로 제거해야 세포가 생성되고 탈락하는 턴오버 주기와 어우러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각질 제거 후 보습제 사용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임을 잊지 말 것.
본문이미지
1 화산재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귀리 추출물이 상쾌한 수분을 공급하는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 워밍 보디 스크럽. 150㎖ 9만8천원.
2 부드러운 호두 껍질 스크럽으로 매끈하게 보디 피부를 가꿔주는 일리윤 히알루론 모이스춰 데일리 스크럽. 175㎖ 1만4천9백원.
3 미세 소금 입자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세 가지 오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해피바스 뉴트리션 슈가 오일스크럽(라즈베리). 200g 8천원.
 
 
STEP 2 뾰루지 잠재우기

등과 가슴에 올라온 울긋불긋한 뾰루지는 보디 관리 중에서도 최대 난코스다.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거나 눌러 짜는 행동은 여드름 흉터나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건들지 말자. 패스트푸드나 기름기 많은 음식, 저지방 우유, 탈지유를 멀리하고 무엇보다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 샤워할 때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몸의 열이 올라 피지선을 과도하게 자극하기 때문이다. 트러블 완화 효과가 있는 워시나 트러블 케어 제품들로 관리할 것을 추천한다.
 
본문이미지
1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피지 조절 클렌저로 몸에 난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더마 세비엄 젤 무쌍. 200㎖ 1만9천원.
2 붉게 올라온 트러블 전용 스폿 트리트먼트 크림으로 트러블을 즉각적으로 완화하는 듀크레이 케라크닐 PP크림. 30㎖ 3만5천원.
3 과잉 피지와 노폐물 제거는 물론 징크코세스설페이트와 징크글루코네이트 여드름 균을 케어하는 성분이 담긴 아벤느 클리낭스 클렌징 젤. 400㎖ 2만7천원.
 
 
STEP 3 산뜻한 보습 관리

여름철에는 얼굴이든 몸이든 피부에 바르는 보습제는 산뜻해야 한다는 게 필수 조건이다. 열로 인해 피부는 급격히 메마르기 때문에 충분한 보습력을 갖추는 게 중요해서다. 특히 샤워 후에는 수분이 금세 날아가므로 샤워를 마친 직후 5분 이내에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끈적이지 않은 가벼운 젤 타입이나 세럼 제품을 선택하며, 외출했을 때에는 얼굴과 마찬가지로 보디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보습 관리를 한다.
 
본문이미지
1 캡슐이 첨가된 겔 타입 제형이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바르는 즉시 시원한 쿨링 효과를 전하는 캣치 바이 손유나 이캣 에브리데이 크림. 150㎖ 4만5천원.
2 플라워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보습를 주고, 멀티 플라워 추출물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주는 헤라 벨벳 나이트 퍼퓸드 바디로션. 250㎖ 5만원.
3 프로방스산 아몬드 버터와 아몬드 오일을 함유한 보디 밤 타입 텍스처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영양을 공급하는 록시땅 아몬드 딜라이트풀 바디 밤. 100㎖ 4만9천원.
 
 
STEP 4 제모 관리

노출의 계절을 앞두고 가장 고민스러운 것을 꼽으라면 단연 제모일 터. 제모 시술이나 왁싱 전문 숍에서 관리를 받는 게 안전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셀프로 제모할 것을 제안한다. 셀프 제모 제품에는 왁싱, 크림, 면도기, 레이저 제품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간단하게 홈 케어를 한다. 특히 요즘은 영구적으로 모근을 제거하는 셀프 레이저 기기도 선보이고 있어 초보자도 간단히 케어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1 특허 받은 마이크로 세라믹 디스크 헤드가 가늘고 약한 체모까지 잡아내며 핀셋 형태 제모 시스템이 누워 있는 체모를 세워 꼼꼼하게 모근을 제거하는 필립스 뷰티 샤티넬 모근 제모기. 16만9천원.
2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제모 왁스는 바디네이처 롤온 프로세셔널 왁스 체리블로썸 언더암, 비키니라인 앤 레그. 100㎖ 1만5천원.
3 팔다리 등 피부 부위에 부착한 후 비비지 않고 제거하면 되는 간편한 제모 스트립은 바디네이처 헤어 리무버 왁스 스트립 암스 앤 리터치 그레이프 프루트. 스트립 12매 + 피니싱 티슈 2매 1만원.
 
 
왁싱을 받을 때는 셀프 제모를 하지 않은 상태로 모가 0.5㎝ 이상 자라 있어야 깨끗하게 왁싱할 수 있어요. 왁싱 후에는 사우나나 목욕탕, 뜨거운 물은 피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여드름약이나 경구 피임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한 여성, 레이저 피부 시술을 꾸준히 받아온 여성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하지 않는 게 좋아요. 요즘은 페이스 왁싱을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헤어, 눈썹, 물광 왁싱, 얼굴 전체 왁싱 등으로 이뤄져요. 페이스 왁싱의 경우 모공이 확장된 상태이기 때문에 쿠션 제품의 퍼프 대신 깨끗한 손을 사용하는 등 모공 속으로 유해 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 김영윤 원장(라이콘 강남 왁싱)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