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뷰티 고수 8인의 무너지지 않는 서머 메이크업

2018-06-04 13:55

진행 : 윤미애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여름에는 화장 기술에도 변화를 줘야 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8인에게 롱 래스팅 스킬과 실제 사용하는 아이템을 물었다.
정수현 (차홍아르더 도산점 메이크업 실장)
 
본문이미지

“베이스 메이크업을 두껍게 발라야 오래갈 거라 생각하는 분이 많은데, 잘못된 생각이에요. 랩처럼 얇고 고르게 발라야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면서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기초 제품은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보습력의 제품들로 층층이 쫀쫀하게 바르세요. 그 뒤 역시 가벼운 제형의 조르지오 아르마니 프라이머로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이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얼굴 전체 피부톤을 맞춰주세요. 컨실러도 필요한 부분만 최소량 사용하는 게 좋고 손보다는 수분 라텍스를 사용하여 베이스를 바르세요. 마지막으로 지속력을 위해 MAC 프라임 메이크업 픽스를 사용해 마무리합니다.”
 
본문이미지
1) 뛰어난 분사력으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베이스의 지속력을 높이는 MAC 프렙 프라임 픽스 플러스. 100㎖ 3만2천원.
2) 가벼운 제형에 밀착력이 우수하고 프라이머, 베이스, 선케어가 합쳐진 멀티 제품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UV 마스터 프라이머. 30㎖ 7만5천원.
 

우현증 (우현증메르시 대표 원장)
 
본문이미지

“서머 메이크업은 지워지지 않는 것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윤기가 살아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선 매트한 이니스프리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를 이용해 얇게 촘촘히 깔아요. 포인트는 물을 묻힌 뒤 어반디케이 픽스 미스트를 뿌려 촉촉하게 적신 스펀지를 사용하는 거죠. 피부 화장이 끝나면 픽스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한 번 더 뿌려요. 미스트가 충분히 마른 후에 커버되지 않은 결점 부위는 파운데이션으로 가리고 코스메 데코르테 파우더로 고정하면 오후에 윤광 메이크업으로 수정한 듯 광채 나는 피부가 완성된답니다. 
 
본문이미지
1) 메이크업 고정은 물론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담배연기와 같은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어반디케이 올나이터 플루션 프로텍션 세팅 스프레이. 118㎖ 4만2천원대.
2) 농밀한 텍스처가 부드럽게 스며들며 피부 잡티를 커버하는 코스메 데코르테 AQMW 엘레강트 글로우 리퀴드 파운데이션. 30㎖ 14만5천원.
3) 제주 화산송이 파우더 함유로 불필요한 피지를 제거해 메이크업이 오랜 시간 지속되도록 돕는 이니스프리 마이 파운데이션1.3. 30㎖ 2만원.
 

권선영 (권선영 터치 대표 원장)
 
본문이미지

“롱 래스팅 메이크업의 비결은 3스텝 탄탄 베이스예요. 실제로 아나운서 메이크업이나 방송 메이크업을 할 때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발랐을 때 번들거리지 않는 톰포드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으로 얼굴 전체에 한 톤으로 고르게 도포해요. 그 위에 촉촉한 클래시걸 쿠션으로 덧입히고, 결점 부위는 컨실러로 톡톡 두드려 가려요. 마지막으로 페리페라 파우더로 T존이나 기름이 도는 부위의 유분기를 잡아줘요. 이때 파우더 양 조절이 중요해요. 많은 양을 사용하면 화장이 들뜨고 푸석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부채꼴 브러시를 이용해 둥글리듯 쓸면 불필요한 파우더가 떨어져 적당한 양으로 조절될 뿐 아니라 분첩을 사용한 것보다 밀리지 않아요.”
 
본문이미지
1) 피지 흡착 파우더와 코팅 미네랄 파우더가 유분을 흡수해 보송한 피부결을 선사하는 페리페라 오일 캡쳐 파우더. 5g 6천원.
2) 촉촉한 수분감으로 뭉치지 않고 고르게 발려 매끄러운 피부로 연출하는 클래시걸 모던 터치 쿠션. 13g 3만7천원.
3)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부드럽게 발리며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포뮬러가 더위, 습기, 물 등 외부 환경에도 오래 유지되도록 돕는 톰포드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30㎖ 9만8천원.
 

정서윤 (브랜드엠 원장)
 
본문이미지

“여름에는 유분이나 땀 때문에 마스카라가 눈 밑까지 번지고 아이섀도는 쌍꺼풀 라인에 끼거나 끝부분이 사라지는 등 눈매가 지저분해지기 쉬워요. 아이 메이크업이 오래가려면 파운데이션을 도포할 때 눈두덩 부위를 제외하고 바르고, 눈두덩은 섀도 겸 아이 프라이머 기능 제품으로 뽀송뽀송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리퀴드 타입 클리오 아이라이너로 눈 모양까지 그리고 눈꼬리 연결은 자연스럽게 브라운 섀도로 이어줘요. 섀도로 연결한 눈꼬리 부분에 아이라이너로 마저 그린 다음 눈 앞머리 부분은 브라운 섀도로 음영을 주듯 스머징하면 온종일 번지지 않고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본문이미지
1) 업그레이드된 필름 포뮬러로 밀착력을 높여 아침부터 저녁까지 지워지지 않는 클리오 워터프루프 브러쉬라이너. 0.55㎖ 1만8천원.
2) 마이크로 에어 공법으로 가볍게 밀착되는 초경량 섀도는 클리오 에어 섀도우(10호 마호가니 매직). 2.3g 1만4천원.
3) 영롱한 음영 메이크업은 물론, 아이 프라이머 기능을 겸비한 MAC 프로롱웨어 페인트팟 레잉로우. 5g 3만2천원.
 

강예원 (제니하우스 청담힐 부원장 )
 
본문이미지

“지면을 튼튼하게 다져야 견고한 건축물이 세워지듯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매끈한 피부로 정돈해야 파운데이션도 균일하게 잘 발려요. 제가 활용하는 롱 래스팅 메이크업 비법은 프라이머와 스펀지로 평평하게 펴 발라 유분이 올라오지 않게 덮는 거예요. 프라이머는 잘못 사용하면 파운데이션이 때처럼 일어날 수 있는데, 디올 프라이머는 모공과 유분기를 완벽히 케어해 새벽에 화장해도 늦은 오후 시간까지 잘 버텨요. 프라이머가 잘 흡수되도록 미쯔요시 스펀지로 충분히 두드려 지속력을 높이는 바탕을 만들어주고요.”

본문이미지
1)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다음에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는 디올 캡춰 토탈 드림스킨 어드밴스드. 50㎖ 17만5천원.
2) 라텍스가 파운데이션의 유수분을 흡수해 피부에 촉촉하게 발리고 부드럽게 밀착되는 미쯔요시 HD 전용 천연 라텍스 스펀지. 1만1천9백원.
 

재롬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본문이미지

“‘공들인 베이스는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는 말처럼 베이스를 차곡차곡 올리면 평소 메이크업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올인원 스킨 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정돈한 후 롱 래스팅 기능의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밝은 컬러와 어두운 컬러를 섞어 쌀알만큼 소량을 픽스 미스트로 적신 퍼프에 묻혀 피부에 고루 펴 바른 뒤 밝은 컬러 파운데이션으로 볼 중앙 부분에 덧발라 레이어링해요. 아이라인과 립 메이크업은 타투를 한 것마냥 지속력이 월등한 마죠리카 마죠르카 젤 라이너와 에스티로더 립 제품으로 완성하고요.

본문이미지
1)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입술을 하루 종일 촉촉하게 가꿔주고 8시간 동안 또렷한 입술을 지속시키는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엔비 페인트 온 리퀴드 립 컬러(310 네온 퓨즈). 7㎖ 4만1천원.
2) 15시간 동안 유지되는 뛰어난 지속력으로 수정할 필요 없는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30㎖ 6만9천원.
3) 부드러운 극세 심이 속눈썹 사이사이를 자연스럽게 메우고, 스머지 프루프 기능으로 번지지 않고 오래 고정되는 마죠리카 마죠르카 라인 매니아. 0.1g 1만2천원.

 
서수진 (서수진팔레트 대표 원장)
 
본문이미지

“메이크업의 지속력은 밀착력과 유분기의 유무에 달려 있어요. 기초는 간단히 마치고 선크림을 바른 뒤 화장이 잘 무너지는 코와 콧방울 주변, 눈썹 뼈 부분, 턱과 모공이 큰 볼 부분은 미세한 입자의 메이크업포에버 파우더를 퍼프에 묻혀 살짝 유분을 잡아요. 그런 다음 밀착력이 막강한 S2J 비비크림을 바르고, 고운 입자의 메이크업 포에버 파우더로 모공이나 유분이 도는 부위에 덧발라요. 미세한 입자의 파우더는 브러시보다 퍼프로 톡톡 찍어 바르면 피부에 꼼꼼히 밀착되면서 유분기를 확실히 잡아낼 수 있어요. 끝으로 파우더 팩트에 작은 브러시를 찍어 눈가의 번지는 쌍꺼풀 라인과 애교살의 유분을 제거하면 수중 촬영에서도 끄떡없는 롱 래스팅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본문이미지
고운 입자가 유분기를 잡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극대화하는 메이크업포에버 UHD 파우더. 8.5g 5만4천원.


박선미 (정샘물 청담 WEST점 메이크업 원장)
 
본문이미지

“베이스 제형도 중요하지만 더 꼼꼼하게 신경 쓸 부분이 기초 단계예요. 특히 여름철에는 땀과 유분이 넘쳐흐르기 때문에 기초는 가벼운 제품으로 쫀쫀한 피부로 만들어야 해요. 화장솜에 산뜻한 정샘물 토너를 적셔 피부결을 정돈하고 노폐물도 제거한 뒤 건조한 부위에 수분감 가득한 빌리프 크림 소량을 여러 번 덧발라 두드려 흡수시켜요. 그런 뒤 유분기가 적은 선크림을 가볍게 발라 탱탱하게 차오른 쫀쫀한 피부를 완성합니다. 피부 타입이 복합성이거나 지성일 경우에는 유분을 흡착하는 모공 베이스를 사용하면 도움이 돼요.”

본문이미지
1)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토너는 정샘물 에센셜 물 수딩 토너. 300㎖ 2만8천원.
2)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발라 들뜨거나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로션 타입 프라이머는 정샘물 에센셜 스킨 스무딩 베이스. 30㎖ 2만원.
3)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젤 타입 빌리프 더 트루 크림 아쿠아 밤. 50㎖ 4만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