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뷰티 가이드]화이트닝 5단계 프로젝트

2018-03-09 18:46

진행 : 김선아  |  사진(제공) : 이종수, 셔터스톡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봄철 화이트닝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1년 중 가장 햇살이 따가운 시기에 꼭 숙지해야 할 화이트닝 5단계 뷰티 루틴.

도움말 김수경(린클리닉 원장)
step1
클렌징 & 각질 제거

표피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 제거는 미백 관리의 첫걸음이다. 피부 표면 각질과 노폐물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건강한 표피를 재생시킴으로써 피부가 환하고 맑아 보인다. 뿐만 아니라 미백 제품의 흡수율도 높이기 때문에 화이트닝의 가장 기초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1 도톰한 롤링감으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베리떼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 200㎖ 2만2천원.
2 조밀하고 탄력 있는 거품이 모공 노폐물과 과잉 피지를 부드럽게 녹이고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는 이지듀 데일리 모이스트 클렌징 휩 폼. 120㎖ 2만4천원.
3 4가지 아로마 오일이 블렌딩되어 있으며, 클렌징, 노폐물 흡착, 토닝, 각질 제거, 메이크업 잔여물 제거의 5 in 1 기능을 하는 이브 롬 by 라페르바 클렌저. 50㎖ 8만1천원.
4 쌀뜨물 성분이 함유된 크림이 피부를 깨끗하고 환하게 가꿔주는 더페이스샵 미감수 브라이트 클렌징 크림. 200㎖ 7천원.
5 저자극 각질 케어로 매끈한 ‘결광’ 피부를 선사하는 워터드롭 필링 젤은 셀큐어 화이트 1000 브라이트닝 필링 젤. 150㎖ 3만8천원.
6 수분 보호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는 동시에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시슬리 휘또-블랑 라이트닝 클렌징 밀크. 200㎖ 15만5천원.
 

step2
쿨링 & 피부 진정

맑은 안색을 위해서는 피부 온도에 각별한 관심과 피부 진정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쿨링 제품은 피부 온도를 낮춰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을 수축시키는 역할을 한다. 린클리닉 김수경 원장은 “피부 온도가 32℃ 이상 올라갈 경우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피부 미백을 위해서는 피부 온도부터 신경을 쓰는 것이 정석이다. 일례로 피부 온도가 1℃씩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율은 10% 증가할 만큼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각종 트러블을 유발한다. 이외에도 모세혈관 확장, 모공 확대, 피부 건조, 탄력 저하 등의 문제를 발생시킨다. 진피층의 콜라겐 생합성이 저하되고 진피층 탄력섬유의 분해가 증가되어 주름 생성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조언한다. 그러나 제품의 쿨링 효과는 일시적일 수 있으므로 다른 미백 화장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문이미지
1 프랑스산 셀틱워터 성분이 피부를 정화하여 피부결을 산뜻하게 정돈해주는 저자극 토너는 셀큐어 카핑플러스 퓨어 클래리파잉 토너. 110㎖ 4만원.
2 마르지 않는 수분감을 선사하는, 가벼우면서도 진한 올인원 에센스 워터는 이자녹스 인텐시브 워터 젤 토너. 200㎖ 3만7천원.
3 거칠고 칙칙한 피부결을 필링과 진정 2단계로 매끈하게 관리해주는 마스크는 이지듀 데일리 투스텝 더마 필 마스크. 1개 5천원, 10개(1세트) 5만원.
4 비타민 B5를 함유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결을 선사하는 AHC 프리미엄 하이드라 BS 토너. 120㎖ 3만8천원.
5 쿨링감과 함께 강력한 수분 공급과 항산화 효과를 주는 이즈클리니컬 by 라페르바 하이드라 인텐시브 쿨링 마스크. 50g 7만원.
6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산뜻하게 닦아내는 닥터벨머 데일리리페어 미네랄 솔트 토너. 300㎖ 1만8천원.
7 밀키 텍스처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매끄럽고 광채 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퓨어 트랜스루센시 브라이트닝 밀크 트리트먼트 로션. 200㎖ 5만4천원.
8 pH 밸런스를 도와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식물 추출물 함유 고보습 화장수는 DHC 마일드 로션. 180㎖ 4만5천원.
9 안개처럼 미세한 수분 방울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한 미스트 타입 토너는 더페이스샵 치아씨드 진정 미스트 토너. 170㎖ 1만5천원.
 

step3
충분한 보습

화이트닝 제품의 최대 단점은 피부 건조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화이트닝 제품은 대체로 가벼운 질감으로 만들기 때문에 특히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피부가 더욱 건조할 수 있다. 화이트닝 제품이 가벼운 질감으로 만들어지는 이유에 대해 김수경 원장은 “유분이 많아 질감이 무거울 경우 자외선 흡수를 촉진해 멜라닌 색소 침착을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화이트닝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별도로 집중 보습케어를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문이미지
1 수분이 꽉 차 바를수록 하얘지는 클라우딩 효과를 주는 더페이스샵 화이트씨드 블란클라우딩 하얀 수분 크림. 50㎖ 2만5천원.
2 노화 피부의 전반적인 개선을 돕는 DW-EGF 성분을 함유한 진피 안티에이징 기능성 크림은 이지듀 디더블유 이지에프 크림 프리미엄. 50㎖ 5만5천원.
3 12시간 동안 마르지 않는 보습력을 선사하는 수분폭탄 보습 크림은 클라우드9 올 얼라이브 딥 모이스처 밤. 120g 2만5천원.
4 발효 특허 성분 함유로 칙칙한 피부에 화사한 빛을 채우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생기 있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BRTC 더 퍼스트 앰플 크림. 50㎖ 4만8천원.
5 건조한 피부를 장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산테 모이스처라이징 데이 크림. 50㎖ 2만2천원.
6 가볍고 고운 입자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DHC 슈퍼콜라겐 미스트. 50㎖ 2만원.
7 자극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과 산뜻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수분부족 지성 피부의 속건조를 해결해주는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배리어 리페어 아쿠아 컨센트레이트. 45㎖ 3만6천원.
 
 
step4
미백 & 톤업

피부를 하얗게 하는 미백 과정은 5단계 루틴의 핵심이다. 미백 크림은 일반적으로 미백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아마이드나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고, 톤업 크림은 자외선 차단제나 메이크업 제품에 들어 있는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가 만들어내는 백탁 현상을 활용한 것이다.
 
본문이미지
1 안색을 밝히고 피부에 환한 빛을 선사하는 광채 에센스는 나스 옵티멀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 30㎖ 11만4천원.
2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 뿐만 아니라 강력한 에이지-리뉴얼 효과를 선사하는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화이트 유스 크림 50㎖ 39만8천원대.
3 수분 브라이트닝으로 피부 속부터 투명하고 환한 얼굴빛을 만들어주는 브라이트닝 수분 크림은 라곰 셀러스 화이트 모이스쳐 크림. 50㎖ 3만4천원대.
4 강력한 수분 공급 및 광채 효과를 위한 멀티태스킹 크림은 바이테리 by 라페르바 CC크림. 100㎖ 11만3천원.
5 피부결 보정, 또렷한 얼굴 윤곽, 강한 보습막을 책임지는 페리콘 MD by 라페르바 페이스 피니싱 모이스처라이저. 59㎖ 11만원.
6 자는 동안 다크 스폿을 완화해 밝고 투명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집중 화이트닝 나이트 마스크는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트랜스루센시 브라이트닝 리바이브 젤. 50㎖ 9만4천원.
7 기미와 잡티를 케어하고, 붉고 노란 피부톤을 맑고 화사하게 하며, 피부를 극광으로 환하게 채워주는 SK2 제놉틱스 아우라 에센스. 30㎖ 17만원대, 50㎖ 25만원대.
8 기미·잡티 케어와 함께 칙칙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밝히는 리얼 화이트닝 앰풀은 셀라피 엔 아기토닝 앰플. 45㎖ 5만9천원.
 

step5
자외선과 미세 먼지 차단

자외선 차단과 미세 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기미와 잡티를 예방할 수 있다. 자외선이나 미세 먼지로 인해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생성을 자극하는데 이것이 기미와 잡티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자외선은 자외선 A, 자외선 B, 자외선 C 세 가지로 나뉜다. 세 가지 자외선은 각각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 자외선 A는 오존층에 흡수되지 않고 인체 표피층 아래로 흡수된다. 피부를 빨갛게 만들고 피부 면역체계에 작용하여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피부가 자외선 A에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를 형성한다. 스마트폰에서는 자외선 A가 방출되므로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시 피부 노화가 촉진되고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다. 김수경 원장은 “최근 유럽에서 진행된 역학연구에서 미세 먼지로 인해 주름, 색소반점 등 피부 노화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고 밝혀진 바 있다. 미세 먼지는 미토콘드리아에서 활성산소를 생산해 콜라겐 합성을 감소시키고 콜라겐 분해를 증가시켜 주름 등과 같은 피부 노화를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도 증명됐다. 미세 먼지로 인한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미세 먼지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귀가 후 노출된 피부를 깨끗하게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경고한다.
 
본문이미지
1 수분 가득한 에센스를 함유했으며, 가볍고 백탁 없는 데일리 선크림은 셀큐어 유브이퍼펙션 데일리 에센스 선 SPF50+/PA++++. 50㎖ 3만2천원.
2 다크 스폿에 효과적으로 대항하며, 피부 광채와 함께 고른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시슬리 휘또-블랑 브라이트닝 데일리 디펜스 플루이드 SPF50/PA++++. 50㎖ 33만원.
3 자외선 차단은 물론 항산화 효과와 주름을 개선하는 스킨케어 효과까지 갖춘 에스티 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 SPF 50/PA++++. 30㎖ 6만2천원.
4 자외선, 공해, 프리래디컬 등 도심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얼굴을 빈틈없이 보호하는 클라란스 UV 플러스 안티 폴루션 로지 글로우 SPF50/PA++++. 30㎖ 5만9천원.
5 마린에너지가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부여하면서 강력하게 자외선을 차단하는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스킨 파라솔 선 프로텍터 모이스처라이징 SPF50+/PA++++. 50㎖ 2만5천원대.
6 생활 자외선을 완벽 차단하고 핑크 톤업으로 생기 있는 피부를 표현하는 미백&주름 토털 선 케어 제품은 닥터자르트 에브리 선 데이 톤 업 선스크린 SPF50+/PA+++. 50㎖ 2만9천원.
7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 케어는 물론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셀라피 아기토닝 유브이 데일리 선 케어 SPF50+/PA+++. 50㎖ 3만5천원.
8 선스크린, 브라이트닝, 보습, 퍼밍, 리프팅 효과와 함께 피부톤과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이브롬 by 라페르바 데일리 프로텍션 + SPF50 50㎖ 13만원. 
 
 

 
BEAUTY Q&A
 
Expert’s Advice
 
본문이미지
“화이트닝 제품을 선택할 때는 식약처에 피부미백 성분으로 등록된 성분을 함유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간혹 미백 제품이나 연고 중에 하이드로퀴논이나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경우가 있다. 처음에는 효과가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오랜 기간 사용하면 오히려 모세혈관이 확장되거나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다. 출처를 잘 모르는 화이트닝 제품보다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미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 김수경(린클리닉 원장)
 
 
본문이미지
화이트닝 제품 사용 시 주의점

화이트닝 제품을 선택할 때는 식약처에 피부미백 성분으로 등록된 성분을 함유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에칠아스코빌에틸, 닥나무 추출물, 유용성 감초 추출물, 아스코빌 글루코사이드, 알파 비사보올,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 등 8가지 성분이다. 간혹 미백 제품이나 연고 중에 하이드로퀴논이나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경우가 있다. 이런 제품은 처음에는 효과가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오랜 기간 사용하면 오히려 모세혈관이 확장되거나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다. 출처를 잘 모르는 화이트닝 제품보다는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미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일부 미백 제품은 낮보다는 밤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사용법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바르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 제품의 효과를 높이는 시너지 방법

화이트닝 제품은 화이트닝 성분 자체와 이를 안정화하는 pH 성분으로 인해 보습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화이트닝 화장품과는 별도로 집중적인 보습케어를 병행해야 화이트닝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집에서 하는 화이트닝 팩 처방전

과일이나 채소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화이트닝에 도움이 된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효소 등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이나 각질을 제거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레몬은 산 성분이 있어 화이트닝에 효과적이며, 키위와 사과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특히 사과는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어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C와 라이코펜 성분은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해주므로 피부 미백에 효과적이다.
 

화이트닝 케어를 위한 생활 습관

① 수분 공급은 필수다. 수분이 부족해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 표면 장벽이 약해져 자외선이 쉽게 침투할 수 있고 피부 장벽이 힘을 잃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물은 하루 7잔 이상 섭취한다.
② 충분한 숙면을 통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다.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증가 및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는 일체의 상황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촉진할 수 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6~7시간 이상 수면할 것을 권장한다.
③ 종합영양제와 홍삼 등을 섭취한다. 비타민 B, C와 같은 기본 종합영양제와 더불어 부신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홍삼이나 홍경천 같은 물질이 포함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할 만하다. 특히 뇌의 시상하부에서 멜라닌 자극호르몬 생성을 억제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④ 변비가 심하거나 장 기능이 약한 경우 안색이 어두워지고, 다른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는 경우 기미가 이차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고, 평소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⑤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기미가 악화될 수 있다. 이유 없이 색소가 더 심해지는 경우에는 피임약 복용 여부도 확인한다.
 

피부 미백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와 석류, 사과 등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잡티를 옅게 하고 멜라닌 생성을 예방하여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 아몬드와 호두 등 견과류와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 E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톤을 맑게 한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화이트닝 시술

① 화이트닝 초음파(LDM) : 피부 표면에만 집중한 것이 아닌 피부 밑 피하지방층까지 집중시켜 근본적으로 피부를 좋아 보이게 만들어준다. 피부 타입에 맞는 초음파 모드를 통해 피부 재생과 약물 투입까지 동시에 진행하면서도 자극적인 시술이 아니라서 모임 당일에도 받을 수 있다. 피부조직을 파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 세포 활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시술 후 즉시 피부톤, 결, 보습, 탄력증진, 피부질환 문제 등이 개선된다. 시술시간 1시간 30분, 비용 20만원.
② 미백주사 : 피부 미백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과 ‘메가비타민’을 체내에 투여하여 자연스럽게 피부 미백 효과가 나타나게끔 하는 정맥요법이다.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피부 활성산소를 억제 및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피부 장벽을 강화해 자연스러운 광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술시간 1시간, 비용 15만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