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뉴스프레스 선정 초청작가 특별기획전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배우 정다혜와 뷰티 토크

아이들과 함께 바를 정도로 순한 크림과 밤 한두 가지만 발라요.

2018-01-16 10:03

진행 : 강부연 기자  |  사진(제공) : 장호 Studio Abnormal  |  어시스턴트 : 임주영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인위적인 관리보다는 타고난 체질을 보완해가며 이너 뷰티와 운동을 충실히 하는 것. 아름다운 그녀 정다혜의 뷰티 노하우다.

헤어 이하정(이희 헤어&메이크업)
메이크업 이태리(이희 헤어&메이크업)
패션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블랙과 화이트 배색 니트는 에스카다, 블랙 슬랙스는 앤클라인, 화이트 스니커즈는 에스카다, 실버 링은 모두 타니 by 미네타니.
모델처럼 포즈와 표정이 다양해요. 고맙습니다. 결혼하고 나이가 들면서 화보 촬영 기회가 줄었지만 평소 화보 찍는 걸 좋아해요. 제가 사실 연기가 아닌 모델로 일을 시작했거든요. 중학교 3학년 때 이른바 길거리 캐스팅으로 패션지 모델 활동을 시작했고, 소속사가 생기면서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어요.

나이는 많지 않지만 연기를 시작한 지는 오래되었죠? 2001년 <피아노>로 연기를 시작했어요. 중간에 결혼과 출산 등으로 오랜 시간 쉬어서인지 아주 오래되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요. 근래에 <막돼먹은 영애씨>를 비롯해 지난해 종영한 <품위 있는 그녀> 등을 촬영했어요.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6 방송이 시작됐는데요. 감회가 새로울 것 같아요. 2007년에 시작한 드라마니까 10년이 훌쩍 넘었어요. 바뀐 멤버도 있지만 영애 역의 현숙 언니를 비롯해 멤버 대부분이 지금도 함께 하고 있어요. 오히려 제작진이 카메라 감독님 빼고는 다 바뀌었네요. <막돼먹은 영애씨>는 제 ‘인생 앨범’ 같은 드라마예요. 출연 중에 결혼과 임신, 출산까지 모두 담겨 있으니까요. 두 아이 모두 임신했을 때 촬영 시기가 겹쳐 만삭까지 드라마를 찍었어요. 첫째를 낳고 두 달 있다가 마지막 회에는 꼭 등장해달라고 하셔서 화장실에서 모유를 유축하며 찍기도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드라마 속 배역인 영채라는 캐릭터는 정다혜의 컬래버레이션 같아요. 시즌 1 때 영상을 보면 제 눈빛에 철없는 게 여실이 보여 웃음이 나더라고요.

피부가 정말 좋은데요.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평소 아이들과 함께 바를 정도로 순한 크림과 밤 한두 가지만 발라요.

그럼에도 모공이 없고 얼굴이 전혀 처지지 않았어요. 값비싼 스킨케어 제품의 효능을 그다지 믿지 않는 편이에요. 예전에 촬영 전날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에 슬리핑 팩을 했다 피부 트러블이 심하게 난 뒤로는 스킨케어 제품 사용에 신중을 기하고 있어요. 알코올이 함유된 제품을 바르면 피부가 따가워서 피하게 되더라고요. 극건성 피부라 피지나 뾰루지 걱정은 별로 없지만 심하게 건조한 편이라 천연 성분 크림이나 밤 종류를 한두 가지만 듬뿍 바릅니다. 평소에는 바이오더마의 보디와 페이스 겸용 크림이나 마유 크림 정도만 사용해요. 피부가 건조한 날에는 수분 크림을 바르고 아르간 오일을 한두 방울 손에 떨어뜨려 비빈 다음 얼굴에 막을 씌운다는 느낌으로 눌러서 발라요. 포포크림이나 바셀린을 눈가와 입가를 포함한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자고요. 화장대에 스킨케어 제품이 별로 없어요. 대부분 메이크업 제품이죠. 대신 요즘처럼 실내 난방으로 건조한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꼭 틀고 자요. 차에서는 히터 사용도 자제하는 편이고요.

헤어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모델 활동할 때 첫 촬영이 헤어 촬영이었어요. 탈색을 하고 파랗게 염색한 다음 촬영을 하고 바로 다음 날 학교에 가기 위해 다시 검은색으로 염색했거든요. 그리고 또 다음 날 스트레이트 펌 촬영이 있어서 파마까지 했더니 머리가 다 녹아버렸어요. 그때 이후 나빠진 머릿결이 지금까지 이어지는 것 같아요. 지금도 염색은 일 년에 한두 번 하고 펌도 가급적이면 자제해요. 샴푸는 특별히 가리지 않지만 드라이 후에는 아르간 오일을 발라 영양과 윤기를 더해요. 시간 날 때마다 정수리 부분을 손끝으로 톡톡 쳐서 두피 마사지를 하고요. 두피를 자극하면 탈모를 예방할 수 있고 두피 속 가스를 빼줘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본문이미지
화이트 터틀넥은 그레이양, 하이 웨이스트 데님 와이드 팬츠는 H&M, 트라이앵글 실버 이어링은 겟미블링.

본문이미지
드레이핑 화이트 블라우스는 CH 캐롤리나 헤레라, 화이트 팬츠는 그레이양, 리본 블랙 부티는 CH 캐롤리나 헤레라, 플라워 모티프 골드 이어링은 타니 by 미네타니.

메이크업에는 관심이 많은가요? 관심도 있고 좋아하지만 잘하지는 못해요. 아직도 아이라인 그리는 게 너무 어려워요. 가장 좋아하는 메이크업 아이템은 립스틱과 치크예요. 립스틱은 시판하는 모든 컬러를 가지고 있을 정도예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컬러는 핑크와 코럴이고요. 제 피부톤에 잘 맞기도 하고 요즘처럼 니트를 많이 입는 계절에 사용하면 따뜻한 느낌을 살릴 수 있거든요. 흰색 코트나 셔츠를 입었을 때는 레드를 발라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정다혜만의 메이크업 꿀팁이 있다면요? 아이를 키우다 보면 급하게 어린이집이나 학원에 아이를 픽업하러 가야 할 경우가 있잖아요. 이때 민낯으로 가기 민망하다면 립스틱과 함께 크림 타입 치크를 이용해 볼터치를 살짝 해줘요. 치크 역시 코럴과 핑크 컬러를 함께 사용합니다. 코럴 컬러를 볼에 넓게 바른 후 핑크 컬러를 가운데에 살짝 바르거나 핑크 컬러를 넓게 바르고 코럴 컬러를 중간에 살짝 바르죠. 베이스 메이크업 없이 치크만 발라도 어려 보이는 베이비 페이스를 연출할 수 있어요. 가루 타입 치크를 사용할 때는 이마 끝과 코 끝, 턱 끝에 살짝 바르면 피부톤이 한결 건강해 보입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뷰러로 속눈썹을 살짝 올리면 눈도 또렷해 보이고요.

몸매 관리를 위해 즐기는 운동이 있나요? 필라테스와 걷기요. 필라테스는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은 안 되지만 속 근육을 만들어줘 보디라인을 잡아줘요. 일과 육아를 병행하다 보니 자주 갈 수 없어 잘하지는 못하고 선생님이 시키는 것만 소화하는 정도예요. 그 외에는 시간이 날 때마다 걸어요. 제가 운동을 좋아하거든요.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운동부 선생님들이 절 굉장히 탐냈어요. 육상과 수영 선수로 잠시 활동하기도 했고요. 중학생 때 수업시간에 발야구를 하는데 제가 발로 공을 차 홈런하는 걸 본 펜싱부 선생님이 제 손을 꼭 잡으며 제발 펜싱부에 들어오라 사정했을 정도였죠.(웃음) 정적인 운동보다는 단시간에 빠르게 뛰는 운동을 좋아해요. 산도 뛰어오르는 걸 좋아하고요.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필라테스와 걷기 외에도 신나게 달릴 수 있는 운동을 하고 싶어요. 

평소 식습관은 어떤가요? 가리지 않고 잘 먹는 편이지만 군것질은 하지 않아요. 식사도 정량만 먹는 편이고요. 대신 물은 하루 4ℓ 정도 마셔요. 요즘은 ‘8체질 의학’에 의거해서 제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고요. ‘8체질 의학’은 <품위 있는 그녀> 팀과 함께 뮤지컬 <레베카> 공연을 보러 갔을 때 옥주현 씨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지금 <품위 있는 그녀> 팀 모두 8체질 의학에 푹 빠져 있어요. 사람의 체질을 8가지로 나누는데 자신의 체질에 따라 맞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거죠. 저는 그중 토양인인데, 소고기, 돼지고기는 잘 맞고 닭고기는 피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에 맞춰 음식을 먹고 가리니 애써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위와 장이 편안하고 몸이 가볍더라고요.
 
본문이미지
아이보리 코트와 맥시 원피스, 블랙 슈즈는 코스, 골드 심플 드롭 이어링은 골든듀, 골드 뱅글은 리타모니카.

이너 뷰티를 위해 챙기는 음식이나 건강 보조식품이 있나요? 유산균과 식이섬유는 매일 섭취해요. 유산균만 먹는 것보다는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함께 먹고 있어요.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 히알루론산도 챙겨 먹고요. 화장품보다는 이너 뷰티를 통해 피부 관리를 하는 편이거든요. 작품 때문에 다이어트가 급할 때는 소식하되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해요. 주로 소 힘줄을 푹 고아 먹어요. 소 힘줄에는 콜라겐과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단시간에 체중 감량을 해도 얼굴이 꺼지지 않거든요. 이밖에도 오늘처럼 화보 촬영이 있는 날에는 전날부터 다이어트를 해요. 아침엔 두유, 점심은 두부, 저녁은 오이처럼 간단하게 먹지만 단백질과 섬유질을 반드시 섭취하죠.

스타일 멘토가 있나요? 김용림 선생님이요. 함께 촬영한 적이 있는데 연세가 있으신데도 하루 3시간씩 운동을 하신다고 해요. 어찌나 유연하신지 다리를 일자로 벌리시더라고요. 자기 관리를 굉장히 열심히 하셔서인지 지금도 몸매가 아름다우세요. 외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지금까지 계속해서 폭넓은 연기력을 보여주시고요. 가정생활도 잘 이끌어 가시는 모습을 보면 존경스럽죠. 저도 선생님처럼 오랜 시간 연기하면서 가정도 행복하게 가꾸어가고 싶어요.

앞으로 맡고 싶은 캐릭터가 있다면요? 캐릭터 욕심보다는 호흡이 긴 드라마를 하고 싶어요. 8개월 정도 꾸준히 하는 일일 드라마나 주말 드라마요. 연기는 오래했지만 육아로 공백 기간이 많아 스스로 뒤처진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감을 잃는 것 같아 초조할 때가 많거든요. 일일극이나 주말극을 하다 보면 함께 출연하는 선배님들에게 배우는 게 많아요. 긴 작품을 통해 나를 갈고닦고 에너지를 채워가며 더 집중해 작품에 파고들고 싶어요.
 
 


정다혜의 best beauty item
 
본문이미지
1 루카스 포포크림 파파야 열매 추출물 등 99.99% 호주 천연 성분으로 만든 제품으로 아기부터 노인까지 모두 사용 가능하다. 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15g 5천7백원.
2 랑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밀키 브라이트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동시에 피부톤을 한결 뽀얗고 맑아 보이게 한다. 백탁 현상이 없으며 보습력도 뛰어나다. 30㎖ 5만8천원대.
3 톰포드뷰티 치크 컬러 펄 입자와 풍부한 에몰리언트 성분으로 이루어져 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를 가지고 있다.  바르면 피부가 투명하고 광채가 나 보인다. 8g 7만3천원.
4 바이오더마 아토덤 핸드&네일 크림 끈적이지 않으며, 시어버터와 비타민 PP 성분을 추가로 함유해 손 피부뿐만 아니라 손톱까지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50㎖ 8천원.
5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비베케 베이지 누드 컬러 립스틱은 그녀가 애용하는 아이템 중 하나. 여러 번 바르지 않아도 발색력이 뛰어나고 부드럽게 발린다. 4.2g 3만9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