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단발이 예뻐!

셀럽들의 단발 스타일링 노하우

2017-12-14 12:10

진행 : 김선아  |  어시스턴트 : 김정아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올겨울 단발이 대세다. 치렁치렁 늘어뜨리던 머리를 시크하게 자르고 이미지 변신을 꾀한 셀럽들의 단발 스타일링 노하우.

사진 뉴시스, 박수진 인스타그램, 설리 인스타그램,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KBS, MBC
한예슬
Styling by 서언미(보보리스 대표원장)
 
본문이미지

MBC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에서 사진진 역할을 소화하고 있는 한예슬은 사랑스럽고 순수하며 밝은 모습을 단발머리로 표현했다. 턱선을 기준으로 슬라이싱 컷을 가미한 원랭스 컷인 쿠션 컷으로 드라마 속 캐릭터에 부합하고 있다. 그녀의 헤어를 담당한 보보리스 서언미 원장은 “원랭스 컷만 하면 볼륨감이 적기 때문에 머릿결 흐름을 타는 슬라이싱 컷을 가미하여 볼륨감을 준 쿠션 컷을 했어요. 커트 후 쿠션펌 시술을 해 아랫부분에 좀 더 볼륨감을 주었지요”라고 말한다. 스타일링은 올인원 트리트먼트인 닥터탑 실크 피브로인 헤어필을 사용한 다음 MJ 데미지케어 에센스로 마무리하고,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 고정했다. 단발 고유의 선이 살도록 아이론을 사용해 끝만 굵게 말거나 찍찍이 롤을 이용해 말아서 여성스럽게 연출하면 더욱 좋다.
 
본문이미지
1 펌, 염색 및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보습과 영양을 집중 공급하는 고농축 피브로인 단백질 앰플은 닥터탑 실크 피브로인 헤어필 2X. 150㎖, 4만6천원.
2 미세분사 효과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에 윤기를 더하며 가벼운 빗질로도 쉽게 스타일링을 수정할 수 있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에르네뜨 스프레이. 500㎖, 1만8천원.
3 모발 끝이 갈라지고 떨어져 나가는 등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헤어를 위한 마가렛조세핀 데미지케어 에센스. 120㎖, 6만원대.
 
 
손예진
Styling by 구미정(제니하우스 프리모 부원장)
 
본문이미지

영화 <협상>에서 경찰 역할을 맡은 손예진은 영화 속 캐릭터에 맞게 단발로 커트해 긴머리의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탈피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볼륨감을 살리는 보디펌으로 손쉬운 스타일링은 물론, 매끄럽게 찰랑이는 머릿결을 한층 돋보이게 했다. 이 머리를 손질할 땐 모근 쪽을 들어 뿌리 볼륨을 살리면서 말리고, 브로드라이 후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하면 된다. 뿌리 볼륨과 모발 보호를 위한 스타일링 제품으로는 시세이도 에어리플로우 샴푸&트리트먼트 라인을 추천한다.
 
본문이미지
1 부드럽고 찰랑찰랑한 모발로 가꿔주어 집에서도 편리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모발로 만들어주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에어리 플로우 트리트먼트. 250g, 3만6천원.
2 모발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고 부드러운 질감의 움직임이 있는 모발로 만들어주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에어리 플로우 샴푸. 250㎖, 가격미정.
 
 
박수진
Styling by 하나(에이바이봄 수퍼센스에이 이사)
 
본문이미지

결혼하고나서 미모에 더욱 물이 오른 박수진은 얼굴선에 맞춰 머리를 일자로 잘라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얼굴이 조금 동그랗거나 각진 경우 옆머리만 살짝 더 길게 자르면 좋은 스타일이다. 박수진은 뿌리볼륨 펌을 해서 드라이하지 않을 때도 머리 윗부분이 풍성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에이바이봄 수퍼센스에이 하나 이사는 “전체적으로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 느낌을 내기 위해 뿌리볼륨을 최대한 살립니다. 그리고 머리를 살짝 말린 후 롤빗을 이용해 부분적으로 안과 밖으로 말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앞머리를 살짝 가르마만 타서 웨이브를 주면 얼굴이 작아 보입니다”라고 조언한다. 제품은 젖은 상태에서 에센스를 모발 끝에만 발라 말리면 된다. 전체적으로 볼륨을 살린 후에는 스프레이를 전체적으로 뿌려 상태를 고정하거나 브리티시엠 왁스를 안과 밖으로 말린 부분만 소량 문질러 바른다.
 
본문이미지
1 모발에 세련된 윤기를 부여해 입체감 있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해주는 브리티시엠 맨 리젠트 클래식 포마드. 100g, 2만3천원.
2 모발 끝이 갈라지고 떨어져 나가는 등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헤어를 위한 마가렛조세핀 데미지케어 에센스. 120㎖, 6만원대.
3 아르간오일이 함유되어 얇은 베일막처럼 모발을 보호하고 빛을 반사하여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는 모로칸오일 루미너스 헤어스프레이 스트롱. 330㎖, 3만1천원.
 
 
정려원
Styling by 이순철(순수 설레임점 대표)
 
본문이미지

KBS 드라마 <마녀의 법정>에서 정려원은 내추럴 언밸런스 단발을 선보이고 있다. 순수 설레임점 이순철 대표는 “어중간한 ‘거지존’이 아닌 ‘황금존’을 만든 단발로, 스타일링에 따라 시크한 스타일에서 러블리한 느낌까지 모든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는 커트입니다. 려원 씨가 맡은 마이듬 검사가 법정에서 피해자를 제압할 때는 스트레이트로 펴기만 해 시크한 느낌으로, 상대역인 여진욱 검사와 로맨스 때는 끝에 살짝 C컬을 주어 러블리하게 연출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포인트는 살짝 언밸런스 커트를 해서 좀 더 길게 잘린 부분에 컬을 주면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 펌은 따로 하지 않고 말리는 과정에서 손으로 가볍게 핸드 드라이를 하면 된다. 정려원의 경우 염색만 순수 모카브라운 컬러로 했다. 평소 스타일링은 어반트라이브 스무스 트리트먼트 오일을 적당량 모발에 바르는데, 좀 더 고정력을 원할 때는 오일 에센스에 소량의 왁스를 섞어 바른다.
 
본문이미지
1 탄력 강화는 물론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실키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꿔주는 어반 트라이브 스무스 트리트먼트 오일. 100㎖, 5만9천원.
2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건성 헤어용 샴푸는 클로란 망고 샴푸. 400㎖, 1만9천8백원.
 
 
윤아
Styling by 최지영(룰루 청담점 원장)
 
본문이미지

윤아는 원랭스 볼륨 컷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한다. 원랭스를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가벼운 텍스처를 주어 볼륨이 잘 살 수 있는 볼륨 커트다. C컬의 안팎을 적당히 섞어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자연스러운 C컬 펌을 했다. C컬과 S컬을 조화롭게 적당히 믹스하고 앞머리에 큰 그루프를 이용하면 보다 손쉽고 볼륨 있게 완성할 수 있다. 볼륨감을 돕는 제품의 도움을 받아도 좋다. 어반 트라이브 하이드레이트 리브인폼은 끈적이지 않고 무겁지 않은 무스 타입 트리트먼트 기능을 갖춘 에센스로 가벼운 텍스처 표현이 용이하며 볼륨감 있는 컬을 유지해준다. 시세이도 파우더 쉐이크는 뿌리에 힘을 실어주면서 전체적으로 가라앉는 가는 모발에 볼륨감을 업시키는 제품이다.
 
본문이미지
1 가벼운 사용감으로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모발에 즉각적인 수분감을 부여하는 헤어 에센스는 어반 트라이브 하이드레이트 리브인폼. 200㎖, 4만원.
2 끈적이지 않고 풍성한 볼륨감을 주는 신개념 헤어 볼류마이저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스테이지 웍스 파우더 쉐이크. 150㎖, 2만8천원.
 
 
하지원
Styling by 원태(요닝 대표)
 
본문이미지

MBC 드라마 <병원선>으로 드라마에 복귀하며 일명 ‘초코송이(머슈룸컷)’을 하고 나온 하지원. 전체적으로 층이 많지 않은 무게감 있는 단발 커트에 뱅 헤어 앞머리를 가미해 동안 스타일을 완성했다. 펌은 손질이 편하도록 전체적으로 뿌리볼륨이 들어간 자연스러운 C컬 펌을 하였다. 이 머리는 타월 드라이한 모발에 전체적으로 볼륨 미스트를 뿌린 후 얼굴 앞쪽으로 드라이하며 말리는 것이 포인트다. 자칫 앞머리가 너무 무겁게 느껴질 경우 옆머리로 넘어가는 연결 부분의 텍스처를 잡아주어 자연스럽게 바람에 날린 듯한 느낌을 연출해준다. 너무 밝지 않은 애시브라운 계열 컬러로 염색하면 더욱 좋다.
 
본문이미지
1 청담 살롱의 고단백 헤어 케어에서 착안한 신개념 모발 강화제는 케라킹 프로페셔널 볼륨 큐어 뉴트리언트. 150㎖,. 3만5천원.
2 장시간 스타일 유지를 원할 때 효과적인 강력한 고정 스프레이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테크니아트 에어 픽스. 125㎖, 1만4천원대.
 
 
아이유
Styling by 서윤(멥시 원장)
 
본문이미지

아이유가 시도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헤어스타일은 바로 레트로 단발이다. 지난 9월 발매한 <꽃갈피 둘> 앨범 콘셉트가 옛 추억과 아날로그 감성이기 때문이다. 그 분위기를 살려 단순히 옛 느낌 그 자체가 아니라 현대식으로 풀어 세련된 복고로 테마를 잡았다. 멥시 서윤 원장은 “단발 라인을 턱이나 입술 라인에 맞췄어요. 두꺼운 외투를 입어도 목선과 여성스러움이 돋보이게 커트했습니다”라고 귀띔한다. 여기에 아웃컬과 인컬이 자유롭게 가능한, 볼륨이 풍성한 펌을 한 뒤 컬크림을 바른다. 머리를 단정하게 연출할 땐 깔끔한 C컬 스타일링을 하는데, 머리를 묶을 경우 단정하고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볼륨감 있고 발랄하게 연출할 땐 S컬 스타일링을 해준다. S컬일 때 머리를 묶을 경우 결감과 볼륨감을 살려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반묶음을 할 경우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1 선명한 컬을 건강하고 탄력있게 유지해주는 아윤채 블루밍 컬 크림. 150㎖, 3만6천원대.
2 곱슬 모발의 부스스함을 잡아줌과 동시에 웨이브를 활성화해 생기 있고 탄력 있는 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모로칸 오일 컬 디파이닝 크림. 250㎖, 5만5천원.
 
 
설리
Styling by 서윤(멥시 원장)
 
본문이미지

설리 역시 턱선에 맞춘 일자 단발 커트를 한 후 인컬과 아웃컬을 섞어 풍성한 볼륨과 발랄하고 청순한 느낌 둘 다 연출할 수 있는 펌을 하였다. 아이유와 마찬가지로 단정하고 차분해 보이고 싶을 땐 C컬,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을 원할 땐 아웃컬이나 S컬로 스타일링한다. 설리처럼 발랄하면서 청순한 이미지를 내고 싶을 때 외에 그 어떤 이미지도 쉽게 소화 가능한 머리다.
 
본문이미지
1 모발 보호 효과와 함께 곱슬거리고 부스스한 컬을 선명하고 촉촉하게 해주는 모로칸 오일 인텐스 컬 크림. 300㎖, 4만9천원.
2 선명한 컬을 건강하고 탄력있게 유지해주는 아윤채 블루밍 컬 크림. 150㎖, 3만6천원대.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