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간헐적 단식? 세끼는 꼬박 먹어요!

멋이 떠나지 않은 배우 이승연

2017-08-30 15:00

진행 : 강부연 기자  |  사진(제공) : 장호 Studio Abnormal  |  어시스턴트 : 임주영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시간을 거스르기보다 시간이 주는 멋을 담을 줄 아는 배우 이승연. 천천히 그러나 자연스러운 그녀만의 뷰티 노하우를 담았다.

헤어 서희(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청담 EAST 02-518-8100)
메이크업 권희선(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청담 EAST)
패션 스타일리스트 정지윤
문의 인스티튜트 카리테·JMB(080-852-0808)
베이지 니트는 자라. 화이트 원피스는 비씨비지 막스아즈리아. 구두는 막스마라. 귀걸이 왼쪽은 해수엘, 오른쪽은 밀튼스텔리. 반지는 비쥬갤러리. 팔찌는 비쥬갤러리와 브랜드애비뉴.
화면보다 실물이 훨씬 아름다우시네요. 감사합니다.

화장품 모델이 됐다고 들었어요. 새롭게 론칭하는 브랜드인데 쿠션이 메인 제품이에요. 평소에 색조 메이크업은 잘 안 해도 빠르게 피부 톤과 결을 보정해주는 쿠션에는 관심이 많거든요. 그래서 시판되고 있는 쿠션은 이것저것 다 써보는 편이에요. 고가의 제품부터 저렴한 것까지 다양하게 사용해보는데, 브랜드마다 또 제품마다 각각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수정할 때 좋은 제품이 있는가 하면 커버는 잘되는데 두껍게 발린다거나 촉촉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등 모두 일장일단이 있는 것들이었어요. ‘JMB 아쿠아 블러 파운데이션 쿠션’은 제가 사용했던 쿠션들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모두 담은 제품이에요. 사실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 제품력이 떨어지면 거짓말을 해야 할 텐데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요.(웃음) 그런데 그런 걱정을 하지 않을 정도로 좋은 제품임은 분명해요.

평소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피부과를 자주 다닌다거나 시술을 자주 한다거나 하는 부지런쟁이는 아니에요.(웃음) 클렌징에는 공을 들이는 편이고요.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저녁 세안만큼은 그날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꼼꼼하게 해요. 그리고 각질 제거는 공들여 하는 편이에요.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밀크 타입의 제품을 이용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해요. 그래도 다른 연예인들에 비하면 그렇게 관리를 열심히 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은 드러그스토어를 방문해 어떤 신제품들이 있나 보기도 하고 홈쇼핑에서 새롭게 선보이거나 인기 있는 제품들을 직접 구입해 사용해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나이가 들수록 스스로에게 쏟는 열정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이너뷰티가 중요하고요.

이너뷰티를 위해 평소 즐겨 먹는 건강보조식품이 있나요. 건강보조식품보다는 요즘엔 식단에 신경을 많이 써요. 얼마 전 호르몬 검사를 하면서 상담을 받았어요. 의사에게 평소 간헐적 단식을 즐겨 한다고 했더니 이제 살 빼고 싶으면 세끼를 꼬박꼬박 챙기라고 조언하더군요. 몸이 간헐적 단식에 익숙해지다 보면 부족한 영양소가 많아지고 몸도 나이가 들다 보니 영향을 많이 받게 된대요. 다른 것보다 우선 몸이 많이 붓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세끼는 꼭 챙겨 먹으려고 해요.

 
본문이미지
스프라이트 셔츠는 자크뮈스. 팬츠는 셀프에스템. 귀걸이는 비쥬갤러리.

 
본문이미지
화이트 니트는 발렌시아가. 스커트는 이승연 소장품. 구두는 막스마라. 귀걸이는 비쥬갤러리.

체중 감량을 많이 한 것 같아요.
체중도 감량했지만 무엇보다 부기가 많이 빠졌을 거예요. 성격이 급해 평소 집 안에 무거운 물건이 있으면 남편에게 부탁하기보다는 혼자 옮길 때가 많아요. 어느 날 무방비 상태로 무거운 것을 들다가 몸에 무리가 왔어요. 제때 치료를 안 받았더니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 되고 갑자기 살이 불어나기 시작하더군요. 식단 조절을 했는데도 변화가 없어 병원을 찾아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호르몬 검사도 하고 부족한 몸의 영양소도 체크했어요. 제 나이가 마그네슘과 셀라늄이 부족해지기 쉬운 때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부족한 영양소는 채워주고 이와 함께 디톡스도 병행했어요. 얼마 전 쿨의 김성수 씨를 만났는데 살을 굉장히 많이 뺐더라고요. 그 비결을 물어봤더니 디톡스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따로 비법이 있는 건 아니고 디톡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봤는데 효과가 있더라면서요. 하지만 디톡스도 그렇고 건강보조식품도 그렇고, 몸에 좋다고 해서 무조건 섭취해서는 안 돼요. 지금 내 몸이 꼭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에요. 온·오프라인를 통해 쏟아지는 수많은 건강정보들 중에서도 내 몸과 경험을 토대로 지혜롭게 골라서 받아들여야지, 유행처럼 좇다가는 나중에 혼선이 생겨 건강을 해칠 수도 있거든요.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어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규칙이나 보이는 것에 얽매이지는 않아요. 어떤 요리를 해야지 하고 고민하고 플레이팅에 집착하기보다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꺼내 뚝딱 만들어내는 걸 좋아해요. ‘신속하고 빠르게’가 포인트죠.(웃음)

어떤 요리를 잘하시나요. 남편은 제가 해준 평양식 김치말이 국수를 정말 좋아해요. 전 떡만둣국을 좋아하고요. 김치찌개 하나를 끓이더라도 멸치육수를 넣어 끓일 때와 참치를 넣어 끓일 때, 돼지 목살을 넣어 끓일 때 그 맛이 다 다르잖아요. 뭘 잘한다고 말하기에는 좀 부끄럽지만 그때그때 무슨 재료가 있느냐에 따라 즉석에서 메뉴를 생각해서 하는 편이에요.
 
본문이미지
아이보리 리넨 재킷은 페세리코.

건강을 위한 요리 수칙이 있다면요. 먹는 걸 줄이고 많이 움직이면 살이 빠지는 건 확실해요.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을 위해 요리를 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밥을 반으로 줄여서 먹는 것보다 어떤 밥을 먹느냐가 중요한 거죠. 얼마 전 조리도구를 다 바꿨어요. 압력솥에 밥을 하면 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가 많이 파괴된다고 해서요. 건강을 위해선 냄비로 밥을 짓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하더라고요. 또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될 수 있으면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구성하려고 노력해요.

평소 운동은 많이 하는 편인가요. 옛날엔 정말 열심히 또 혹독하게 운동했어요. 요즘도 가끔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체계적으로 하기도 하지만 자연을 배경으로 걷는 걸 더 좋아해요. 자연을 보면서 걷기도 하고 또 생각도 하면 그 시간은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힐링도 되거든요. 헬스장에서 하는 고강도 운동은 그 운동 나름의 매력이 있고, 자연에서 하는 걷기 운동은 그 운동 나름의 매력이 있어 컨디션과 필요에 따라 운동을 선택하곤 해요.

어떤 모습으로 나이 들고 싶나요. 자연스러운 멋을 가진 여성이고 싶어요. ‘자연스러운 멋’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보통 이상의 내공을 가져야 하는 것 같아요. 집 안에 소품 하나를 놓을 때도 다른 소품이나 가구와 어우러지는 것이 쉽지 않잖아요. 공들이지 않고 무심히 툭 놓았는데 너무나 자연스럽고 멋스럽게 느껴질 때처럼 인위적이지 않게 나이 들고 싶어요. 얼굴에 주름도 있고 백발은 성성하지만 뭔가 자연스러운 멋이 넘쳐흐르는 유럽의 여배우들처럼요.

오늘 촬영 하는 내내 이승연 씨에게 그런 멋이 느껴졌어요. 감사합니다.(웃음) 오늘의 의상, 분위기, 스태프들이 모두 잘 어우러져서, 아마 제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모습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직 구체적인 활동 계획은 없지만 어떤 역할이 들어오든 열심히 할 예정이에요.
 
 
본문이미지

1 JMB 아쿠아 블러 파운데이션 쿠션 스펀지 없이 마이크로 버블젤이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머금고 있다가 사용할 때마다 미세한 파이버거름망을 통해 섬세한 입자만을 토출한다. 37시간 동안 메이크업이 들뜸 없이 유지되며 다크닝 현상도 낮다. 4만2천원.
2 인스티튜트 카리테 100% 퓨어 시어버터 100% 천연 시어버터로 비타민 A·D·E·F가 풍부하며 보습력이 뛰어나다. 적당량을 덜어 체온으로 녹인 다음 페이스, 헤어, 립, 보디 등 건조한 부위라면 어디에든 사용할 수 있고, 헤어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50㎖ 1만9천5백원.
3 인스티튜트 카리테 퓨어 시어버터 시어 립밤 고함량 퓨어 시어버터가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혹은 립 메이크업 전에 발라주는 스틱 타입의 립밤. 부드럽고 얇게 펴 발라지며 오랜 시간 입술에 촉촉한 보습감을 준다. 4g 1만1천5백원.
4 JMB 아쿠아 로즈 세럼 미스트 미스트층과 오일층이 분리돼 있는 제형으로, 흔든 다음 건조한 피부에 뿌리면 즉각적으로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가 촉촉해진다. 메이크업 전 혹은 수정 화장 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흡착률을 높여준다. 80㎖ 2만8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