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당신의 몸매를 디자인하라

스컬프슈어×이연이 함께한 다이어트 클래스

2017-06-20 09:52

취재 : 황혜진 기자  |  사진(제공) : 김세진, 사이노슈어 제공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여름은 다이어트가 절실해지는 계절이다. 피부미용 레이저 기기 전문기업 사이노슈어가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선발전 비키니부문 그랑프리 1위를 거머쥐었던 보디 스타일리스트 이연과 함께 다이어트 클래스를 열었다. 건강하고 현명하게 몸매를 관리하는 비법을 들여다보자.
곧 여름이다. 가벼워지는 옷차림과 함께 감춰왔던 살들이 노출되는 계절, 다이어트에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특별한 클래스가 열렸다. 지난 5월 18일, 피부미용 레이저 기기 전문기업 사이노슈어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얼라이브 댄스 스튜디오에서 ‘Design Your Body’라는 제목의 다이어트 클래스를 개최한 것. 20대부터 40대까지 여성 약 20명이 참가했고, 머슬마니아 출신 보디 스타일리스트이자 방송인인 이연과 강남초이스피부과의 손수빈 원장이 강의를 맡았다.
 

이연의 완벽한 보디 비결은?
“샤워 직전 시간을 활용하세요”

본문이미지
1 운동 전 스트레칭은 필수다. 2 스쿼트 동작 진행 시 엉덩이와 배에 힘을 주고 무릎이 발끝으로 나오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하다.

먼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비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연이 첫 번째 강사로 나섰다. 환한 미소로 인사하며 등장한 그는 “집에서 하는 운동으로도 몸매가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며 준비운동으로 목과 팔, 다리 스트레칭을 함께하고 팔 벌려 뛰기로 몸을 뜨겁게 해준 후 첫 번째 동작 ‘스쿼트’를 소개했다.

“15회 3세트를 진행할 텐데요. 어떤 기구도 없이 내 몸무게만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굉장히 좋은 동작이에요. 엉덩이와 배에 힘을 주시고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 나오지 않게, 또 안쪽으로 모아지지 않게 유의해주세요.”

이연은 “저는 샤워하기 전에 스쿼트를 백 개씩 한다. 땀을 흘려도 어차피 씻을 테니 운동하기 참 좋은 타이밍”이라며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운동을 하기 어렵다면 샤워하기 직전 시간을 활용해보라”고 조언했다.

이어 한 손에 생수병을 들고 옆구리를 늘려주는 ‘사이드 밴드’ 동작과 다리를 바깥쪽으로 차 엉덩이 옆 라인을 탄력 있고 볼륨감 있게 만들어주는 ‘사이드 킥 백’ 동작을 함께했다. 마지막으로 강조한 동작은 ‘마운틴 클라이머’. 바닥에 엎드려 무릎을 가슴 앞으로 번갈아 차줌으로써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동작이다. 이연의 시연에 따라 충실히 동작을 시행하던 참가자들의 숨소리가 점차 거칠어졌다.

“힘든 게 당연해요. 심박 수가 늘어나고 혈액이 활발히 돌고 있다는 거죠. 체지방이 잘 탈 수 있는 최적의 상태입니다. 꾸준하게 운동하시고, 시간이 없다면 씻기 전에 스쿼트 50개, 클라이머 50개씩이라도 꼭 해보세요.”

이연은 마무리 스트레칭으로 수업을 마치며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운동과 식이요법이지만 이 두 가지를 열심히 해도 빠지지 않는 군살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것”이라며 “너무 심한 수술은 부담스럽지만 좀처럼 정리되지 않는 뱃살이나 팔뚝 살, 허벅지 살 같은 경우 시술의 도움을 받아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꾸준히 병행해 올여름 원하는 비키니를 입으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5분의 짧은 시술로 지방층 부피 24% 감소
사이노슈어의 새 레이저 지방분해기기 ‘스컬프슈어’

본문이미지
사이노슈어의 ‘스컬프슈어’에 대해 설명 중인 강남초이스피부과 손수빈 원장.

클래스의 두 번째 강사로 강남초이스피부과의 손수빈 원장이 마이크를 잡았다. 손 원장은 사이노슈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레이저 지방분해기기 ‘스컬프슈어’에 대해 소개했다.

“인터넷에 지방분해 장비를 검색해보시면 적어도 30개 이상이 나옵니다. 90% 이상은 피부과 의사인 저도 잘 모르는 것들이에요. 레이저 장비 회사가 굉장히 많은데 미국 기업인 사이노슈어는 그중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사이노슈어에서 새로 나온 ‘스컬프슈어’는 세계 최초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아 공식적으로 입증된 지방분해 레이저 장비라고 할 수 있어요.”

레이저 열에너지가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타기팅해 조직 온도를 42~47℃까지 상승시키는 온열 요법 원리를 이용하는 ‘스컬프슈어’는 지방세포를 영구히 파괴하고 분해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시술 장비다.
손 원장은 “1회의 시술만으로 지방층 부피 24%가 감소한다”며 “효과는 6주 후부터 나타나 3개월 후에 최상의 상태가 된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지방분해 시술은 피부가 빨개지고 일주일 정도는 부어오르거나 수포가 생기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바로 수영복을 입거나 달라붙는 옷을 입기가 어려웠죠. 하지만 스컬프슈어는 시술 직후에도 흔적이 없고 부작용이나 이상 반응도 드뭅니다. 시술 시간이 25분으로 짧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손 원장은 “시술에도 트렌드가 있는데 예전에는 조금 위험하고 아프더라도 표가 나게 달라지는 것을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아프지 않아 편안하고 사고 걱정 없이 안전한 것을 선호한다”며 “스컬프슈어는 그러한 트렌드에 맞는 비수술적 레이저 기기”라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여성조선> 독자 약 20명이 ‘Design Your Body’ 다이어트 클래스에 참여했다.

 

 
수술 없는 레이저 지방분해 ‘스컬프슈어’ 시술 POINT!
 
본문이미지

1 25분 만에 모든 시술이 완벽하게 끝나 점심시간에도 충분히 시술을 받을 수 있다.
2 한 번에 4개의 애플리케이터를 부착해 시술 진행을 다양하게 디자인한다.
3 통증이 크지 않아 부위에 따라 앉거나 누워서 휴식을 취하며 편안하게 받는 것이 가능하다.
4 주변 피부, 혈관, 신경 등의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아 시술을 마친 직후에도 흔적이 거의 남지 않는다.
5 표피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6 시술 전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복부, 옆구리, 팔뚝 등 시술 부위를 정해야한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0건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