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여름 메이크업 이건 달라야 해!

뷰티셀럽들의 여름 메이크업

2017-06-08 12:14

진행 : 김선아  |  어시스턴트 : 유진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늘 쓰던 메이크업 제품들을 사용하면 하루 종일 얼굴에 피지가 가득하다. 뷰티에 일가견이 있는 뷰티 셀럽들에게 물었다. 여름 메이크업, 무엇이 달라야 하나요?
YTN 아나운서
강려원
 
“여름철에는 종일 땀이 나기 때문에 기초화장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데요. 우선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기 위해서 피지 조절을 도와주는 토너 ‘아벤느 클리낭스 매트 매티파잉 토너’를 솜에 묻혀서 얼굴 전체와 코 옆을 꼼꼼히 닦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겉도는 유분을 정리할 수 있어요. 그러고 난 후 유수분 밸런스를 위해 ‘토니모리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오일’ 한 방울과 ‘미애부 에센스 스킨’을 섞어서 눈가를 제외하고 발라줘요. 따로따로 발라줘도 좋아요. 따로 바를 땐 페이스 오일을 먼저 바르고, 에센스 스킨을 솜에 묻혀서 얼굴을 톡톡 두드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랑콤 에너지 드 비 항산화 수분 세럼’으로 간단하게 마무리한 후 피지 조절과 모공을 가리는 데 도움이 되는 프라이머를 사용해요. 쿠션은 쿨링감이 있고 가벼운 ‘헤라 블랙 쿠션’을 사용하는데요, 바를 땐 촉촉한데 마무리감이 파우더를 바른 것처럼 보송하답니다. 이렇게 하면 땀에 무너지지 않고 너무 번들거리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본문이미지
1 랑콤 에너지 드 비 항산화 수분 세럼, 30㎖ 6만3천원대, 50㎖ 7만9천원대.
2 헤라 블랙 쿠션 SPF34/PA++, 15g×2ea 5만5천원.
 
 
 
본문이미지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해외사업부 언론&마케팅 매니저
이호원
 
“여름에는 메이크업이 잘 지워지고, 무엇보다 날씨도 더운데 두꺼운 메이크업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죠. 저도 여름에는 기초에 더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피지를 잡아주고 민트가 들어 있어 모공 축소에도 도움이 되는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팩을 주 3회 정도 사용합니다. 피지를 잡으려면 수분 공급이 중요하기에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가 필수품이죠. 또한 여름 메이크업에서는 단계를 축소하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 베이스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겔랑 블랑 드 펄 UV 쉴드 화이트닝 펄 퍼펙션’은 최고 애정템이에요. 특별한 일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파운데이션 사용을 최소화하고, 평소에는 ‘디올 캡춰 토탈 드림스킨 퍼펙트 스킨 쿠션’을 사용합니다. 수분감도 적당하고 커버력이 좋아서 톡톡 2번 정도 펴 발라주면 저녁까지 번들거리지 않아요. 여기에 ‘베네피트 차차틴트’를 수시로 발라 생기 있어 보이는 옅은 투명 메이크업을 유지하려 노력합니다.”
 
본문이미지
1 디올 캡춰 토탈 드림스킨 퍼펙트 스킨 쿠션 SPF50+/PA+++, 15g×2ea 10만원(리필 4만8천원).
2 베네피트 차차틴트, 12.5㎖ 4만5천원.
3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125g 2만7백원, 315g 3만6천7백원.

 
 
 
본문이미지

순수 원장
신경미
 
“여름철 기초 제품은 사용하는 양부터 조절해야 해요. 여름철에는 에센스 단계를 패스하고 수분 크림만 가볍게 발라준 다음 선크림을 잘 챙겨 바릅니다. 여기에 피지를 조절해주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UV 마스터 프라이머’를 피지 분비가 많고 모공이 넓은 부위에 문지르듯이 발라줘요. 파운데이션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가볍고 수분감이 많은 ‘입생로랑 쀼르 꽁빡뜨 엉크르 드 뽀’로 가볍고 얇게 피부 표현을 합니다. BB쿠션이나 CC쿠션을 사용해도 좋아요. 그 다음 피지 조절에 우수한 프라이머 파우더, 즉 일명 모공파우더인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를 헤어 라인 주변에 브러시를 사용해 가볍게 쓸어주면 여름철 쉽게 기름지는 머리카락을 지킬 수 있죠. 피부에 유분이 많은 사람이라면 얼굴 전체에 모공파우더를 브러시로 가볍게 쓸어주거나 분첩에 소량만 발라 가볍게 눌러주어 마무리해주면 보송보송한 피부를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오후에 땀과 유분으로 메이크업이 지워지거나 뭉쳤다면 애써 덮으려 하지 말고 그 부위만 미스트를 뿌려 닦아내고 다시 베이스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는 ‘어반디케이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를 뿌려 베이스 메이크업의 고정력과 지속력을 높여주세요.”
 
본문이미지
1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UV 마스터 프라이머 SPF40/PA+++, 30㎖ 7만4천원대.
2 입생로랑 쀼르 꽁빡뜨 엉크르 드 뽀 SPF23/PA++, 10g 7만8천원대.

 
 
 
본문이미지

프로골퍼
방다솔
 
“야외활동이 많은 직업이라 여름철에 고민이 많아요. 강한 자외선도 피해야 하고 피지나 땀에서도 자유로울 수 없어서 쉽게 메이크업이 무너지거든요. 그래서 제 메이크업 제품 선택 기준은 지속력이 첫 번째입니다. 기초화장을 하고 나서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를 넓은 솔로 쓸어주듯 발라주면 밀착력도 높아지고 땀이나 피지가 올라와도 화장이 오래 지속됩니다. 그리고 쌍꺼풀이 얇은 편이라 유분도 많고 눈 화장이 잘 번지는 편인데 ‘케이트 젤 펜슬’은 전혀 안 번져서 좋아하는 아이템입니다. 필드에서 라운드를 할 때에는 무거운 선블록 제품을 덧바르지 않아요. 얼굴이 답답해지면 피곤해지거든요. 대신 ‘암웨이 선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는데, 파우더리한 제형으로 가볍게 바를 수 있어서 만족해요.”
 
본문이미지
1 케이트 샤프 락 젤 펜슬, 0.07g 1만6천원.
2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5g 6천원.

 
 
 
본문이미지

아가방앤컴퍼니 상무 & 쁘띠마르숑 대표이사
홍주영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피지 분비가 많아져서 아침에는 스킨케어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여요. 약간 민감한 피부라서 토너를 바른 다음 수분 베이스의 보습 크림으로 가볍게 정돈하고, 그 위에 촉촉하고 순한 선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특히 요즘처럼 자외선이 강할 때는 피부 건강을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잖아요. 제가 추천하는 선크림은 SPF30 내외의 데일리의 순하고 촉촉한 ‘퓨토 시크릿 선스크린’이에요. 베이비용 선크림이라 순하면서도 피부 진정 효과까지 있고, 오일 프리 제품이라 끈적이지 않아서 메이크업 베이스로 여름에 사용하기에 정말 딱 좋은 거 같아요. 그다음 단계에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실크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요. 발림성과 밀착력이 너무 좋아서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만들기 좋은 제품이에요. 그 위에 살짝 ‘톰포드 아이 치크 섀도’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요. 화장할 때 결코 빼놓지 않는 필수품은 마스카라인데요. 한여름에도 번지지 않는 ‘랑콤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가 저의 페이보릿 아이템이랍니다. 마지막으로 가볍게 ‘입생로랑 누드 컬러 립글로스’로 마무리해주는 게 여름 메이크업의 핵심 비법이에요.”
 
본문이미지
1 아가방앤컴퍼니 퓨토 시크릿 선스크린 SPF30/PA++, 65㎖ 2만9천원.
2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너스 실크 파운데이션, 30㎖ 7만9천원대.

 
 
 
본문이미지

도나앤디 대표
박미호
 
“평소에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않아요. 특히 여름에 한 짙은 화장은 한 사람도 보는 사람도 답답하죠. 복합성 피부이다 보니 겨울에는 건조하고 여름에는 피지가 생기는 편이라, 메이크업 전에는 토너로 피부를 진정시킨 뒤 수분 크림인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프레쉬 젤 크림’만 바른답니다. 그리고 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선블록은 필수예요. 선블록을 바른 다음 ‘샤넬 CC 크림’으로 얇고 가볍게 피부 톤을 잡아주고, 팩트로 마무리하면 끝이죠. 눈 화장은 라인만 또렷하게 잡아주는 편인데, 대신 피부가 흰 편이 아니라 칙칙해 보일 수 있어서 립은 화사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답니다. 일을 하다 보면 거울 볼 시간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한번 바르면 식사 전까지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입생로랑 루쥬 쀼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를 즐겨 쓰고 있어요.”
 
본문이미지
1 샤넬 CC 크림 SPF50+/PA+++, 30㎖ 7만2천원.
2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프레쉬 젤 크림, 50㎖ 5만4천원대.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