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향

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3040 국민여배우들의 드라마 속 뷰티

고소영 엄정화 조여정 구혜선의 4색 뷰티

2017-04-14 10:06

진행 : 김선아  |  어시스턴트 : 유진  |  사진(제공) : 시세이도, 참존, 끌레드벨, MBC, KBS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컴백한 톱스타 고소영과 엄정화, 그녀들과 같은 드라마에 출연하며 미모를 경쟁하는 조여정과 구혜선. 40대와 30대를 대표하는 그녀들의 드라마 속 뷰티 노트를 살펴보자.

도움말 고유경(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언미(보보리스 대표원장), 수이(보보리스 대표원장), 신애(멥시 원장), 우현증(우현증메르시 대표원장)
<완벽한 아내> 고소영
 
본문이미지
 
10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해 여전한 미모와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고소영. 화려한 의상이나 메이크업과는 거리가 먼 후줄근한 아줌마 역할인데도 그녀의 미모는 ‘열일’하고 있다. 고소영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우현증메르시 우현증 원장은 “고소영 씨는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해서 혈액순환이나 체력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이게 좋은 피부를 만들어줘요. 또한 1일 1팩을 꾸준히 하고, 건조함이 없이 환경을 만드는 데 주안점을 둡니다. 히터를 가장 낮게 틀거나 가습기를 틀어놓거나 하는 거죠. 그리고 20대 못지않은 피부 탄력과 완벽한 V라인을 고수하기 위해 ‘끌레드벨 골드 콜라겐 리프팅팩’을 즐겨 사용한답니다.” <완벽한 아내> 속 메이크업은 주름 하나 없는 그녀의 장점을 살려준다. 우 원장은 “피부를 최대한 얇게 표현해서 피부 윤곽을 가볍게 잡아 얼굴 윤곽이 또렷이 보이게 했어요. 눈매는 음영감을 커버해서 깨끗한 이미지로 만들고, 아이라인보다는 마스카라로 눈매가 순수해 보이면서 커 보이게 만들었답니다. 본인 입술 같은 내추럴한 입술 표현과 블러셔로 혈색감을 표현했고요”라고 설명한다.
 
 
본문이미지
1 끌레드벨 골드 콜라겐 리프팅팩, 70㎖ 4만8천원.
2 RMK 클래식 필름 치크스 02호 차밍 핑크, 5.3㎖ 3만9천원.
3 끌레드뽀 보떼 블러쉬 크렘므 3호 펄시몬, 4.5g 5만8천원대.
4 RMK 인지니어스 파우더 치크스 N 7호 화이트 코랄, 3g 3만5천원.
5 나스 아이페인트 포르토 베네레, 2.5g 3만6천원.
6 디올 어딕트 라커 스틱 550호 티즈, 3.2g 4만2천원대.

make-up how to*

BASE 내추럴 컨투어링에 초점을 맞춘다. ‘끌레드벨 플라센타 마스크 팩’으로 피부 톤을 맑게 만든 다음 ‘끌레드뽀 보떼 뗑 크렘므 에끌라 파운데이션’을 광대 선을 중심으로 소량 발라 두드려준다. 그리고 ‘스틸라 퍼펙틀리 포어리스 퍼티 퍼펙터’로 얼굴 외곽과 코 선을 잡아준다.

EYES 본연의 눈의 질감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둔다. ‘나스 아이페인트 포르토 베네레’를 눈두덩과 언더 부분에 브러시로 발라 매트하게 만들어 다음 섀도의 발색력을 높인다. 그 위에 ‘RMK 인지니어스 파우더 치크스 N 7호’를 발라 혈색 있는 눈매를 만든다. 그 다음 ‘바비 브라운 퍼펙틀리 디파인드 젤 아이라이너 05호 스코치’로 눈매의 점막을 채워주고 눈매 외곽은 아래로 내려준다.

LIP 입술 역시 자연스럽게 혈색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디올 어딕트 라커 스틱 550호 티즈’를 사용한다.

CHEEK 얼굴 중앙의 경우 ‘RMK 클래식 필름 치크스 02호 차밍 핑크’, ‘끌레드뽀 보떼 블러쉬 크렘므 3호 펄시몬’을 믹스해서 볼 중앙을 혈색감이 있어 보이도록 표현한다.
 
 
본문이미지
1 스틸라 퍼펙틀리 포어리스 퍼티 퍼펙터, 11g 4만9천원.
2 바비 브라운 퍼펙틀리 디파인드 젤 아이라이너 05호 스코치, 0.35g 3만4천원대.

tip*
피부 중앙 부위인 볼 위와 이마, 코 선에 톤 업 제품을 발라 피부의 투명함을 살린다. 얼굴 중심선에 맑은 톤이 생기면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트 컨투어링이 생기기 때문에 좀 더 맑은 윤곽이 생긴다.
 
 

<완벽한 아내> 조여정
 
본문이미지

조여정은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하는 배우로 유명하다. 그녀는 요즘 탄츠플레이에 푹 빠져 있다. 무용과 운동을 합친 개념으로, 춤과 운동을 통해 육체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정신적 힐링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는 것. 그렇기 때문일까? <완벽한 아내> 속 조여정은 이제까지 보여준 모습 중에서도 가장 물오른 미모를 자랑한다. 워낙 화려한 캐릭터이기도 하지만, 도자기처럼 맑고 매끄러운 피부를 지닌 그녀의 미모를 보느라 드라마 보는 재미가 늘었다는 평이 많다. 드라마 속 조여정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보보리스 수이 대표원장은 아무도 과거를 눈치채지 못할 만큼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으로 연출하기 위해 최대한 군더더기 없는, 깨끗하지만 에지 있는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두었다고 말한다. 메이크업뿐 아니라 헤어스타일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포니테일로 단아하게 묶은 머리는 단조로워 보이지만 탐스럽고 윤기 있는 머릿결이 돋보인다. 그녀의 헤어를 담당하고 있는 보보리스 서언미 대표원장은 “머릿결이 손상되면 머리가 엉키고 가라앉기 때문에 단백질과 보습을 채워주는 케어를 해서 탄력 있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연출해야 합니다. 조여정 씨는 ‘닥터탑 실크 프로틴 헤어필’을 본인의 애정템이자 인생템이라고 소개하며 늘 가지고 다녀요”라고 귀띔한다.
 
 
본문이미지
1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글로우 쿠션 컴팩트, 12g 5만5천원.
2 시세이도 풀 래쉬 멀티 디멘션 마스카라 BK901호.
3 시세이도 마끼아쥬 멜팅루즈 PK722호. 4.1g 3만6천원. 8㎖ 3만9천원.

make-up how to*

BASE 촉촉한 피부 톤을 살리면서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려주는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글로우 쿠션 컴팩트’를 바른 뒤 가볍게 볼 안쪽 부위에만 컨실러를 바른다.

EYES 눈썹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아이홀 안쪽과 애굣살 부분에 연한 아이보리 컬러를 넓게 바른 다음 쌍꺼풀 라인 안쪽은 브라운 컬러로 그러데이션한다. 그다음 아이라이너로 점막 부분만 얇게 메우고 꼬리는 처지지 않게 뺀 뒤 뷰러로 컬링하고 마스카라를 바른다. 마스카라는 브러시가 닿기 어려운 눈 가장자리와 뿌리 부분까지 꼼꼼하게 연출해주는 ‘시세이도 풀 래쉬 멀티 디멘션 마스카라 BK901호’를 사용한다.

LIP 가볍게 입술 색을 누른 뒤 립 라인을 잡아준다. 그리고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시세이도 루즈루즈 RD305호’ 또는 ‘시세이도 마끼아쥬 멜팅루즈 PK722호’를 발라준다.

CHEEK 얼굴 안쪽 애플존 부위 중심으로 블러셔를 한다.
 
 
본문이미지
1 닥터탑 실크 프로틴 헤어필, 120㎖ 4만5천원.
2 시세이도 에버 블룸 오 드 퍼퓸, 50ml 9만5천원.
3 시세이도 루즈루즈 RD305호, 4g 3만9천원.

tip*
조여정의 경우 피부가 아주 얇고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 편이기 때문에 파우더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베이스에서 조금의 두께감이라도 느껴지면 피부와 연결 없이 들떠 보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양으로 톤 업 위주의 베이스를 표현한다.
 
 
 
<당신은 너무합니다> 엄정화
 
본문이미지

40대 후반이라는 나이가 무색한 미모와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엄정화. 진정한 ‘우먼 크러시’를 보여주고 있는 그녀의 미모 비결은 바로 물이다. 오랜 세월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유경 실장은 “엄정화 씨는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피부 관리도 수분 집중 케어로 받습니다”라고 말하며 옆에서 지켜본 생활습관을 증명한다. 엄정화 하면 탄탄한 몸매 역시 항상 주목을 받는다. 운동과 서핑으로 다져진 탄력 있는 몸매는 20대가 부럽지 않다. 공개된 바로는 일주일에 세 번 복근운동을 하고 러닝머신도 꾸준히 하면서 수시로 타이트한 청바지를 입어 보디라인을 체크한다고 한다. 또 아침은 언제나 생식을 먹고 청주 목욕과 반신욕으로 몸매를 관리한다고. <당신은 너무합니다> 속 메이크업의 의미는 다소 복합적이다. 가수라는 화려함과 여자로서의 삶의 애환을 담아야 하는 역으로 무대에서는 화려함, 일상에서는 차갑고 도도함, 그러면서 때론 따뜻함이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본문이미지
1 엄정화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자주 챙겨 먹는 물. 세계보건기구의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은 1.5~2ℓ다.
2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RD144호, 3.4g 3만6천원대.
3 슈에무라 스킨 퍼펙터 페이스 오일.
4 맥 파우더 블러쉬 핑크 스운(새틴), 6g 3만2천원. 30㎖ 7만8천원대.
5 맥 리퀴드라스트 라이너 포인트 블랙, 2.5g 3만원.

make-up how to*

BASE ‘슈에무라 스킨 퍼펙터 페이스 오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맥 프렙+프라임 페이스 프로텍트 로션’으로 베이스를 한 다음 ‘디올 캡춰 토탈 트리플 코렉팅 세럼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밝게 해준다. 그런 다음 ‘맥 스튜디오 픽스 42’로 음영을 주며 스킨 톤을 정리한다.

EYES 눈은 골드 펄이 들어 있어 은은하게 빛나는 피치 컬러의 섀도 ‘나스 나이트 스타’와 골드 펄이 든 브라운 컬러 ‘맥 소바’ 섀도를 사용해 세련된 눈매로 연출한다. 그런 다음 아이라인은 길게 빼지 않고 ‘맥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매만 선명하게 해주어 완성한다.

LIP 립은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면서 발색력이 좋은 ‘슈에무라 MRD144’를 사용해 매트한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다.

CHEEK 부드러운 옐로빛의 베이비핑크 컬러인 ‘맥 핑크스운’를 사용해 얼굴에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도록 셰딩한다.
 
 
본문이미지
1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나이트 스타, 2.2g 3만5천원.
2 입생로랑 뷰티 뚜쉬 에끌라 블러 퍼펙터, 9.5g 7만2천원대.
3 디올 캡춰 토탈 트리플 코렉팅 세럼 파운데이션 SPF25, 30㎖ 9만5천원.

tip*
메이크업 수정 시 피부 건조를 완화하기 위해 특히 많이 건조한 부분은 ‘입생로랑 뷰티 뚜쉬 에끌라 블러 퍼펙터’로 보완해준다.
 
 

<당신은 너무합니다> 구혜선
 
본문이미지
ⓒ 참존

밀가루처럼 하얗고 뽀얀 피부로 감탄을 자아내는 구혜선은 워낙 좋은 피부를 가지고 태어나기도 했지만 기본적인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 피부 관리를 위해서 무엇보다 각질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미세먼지와 각질 그리고 피지 등의 노폐물이 피부에 쌓이지 않도록 필링 젤을 이용해 바로바로 없애주는 것이 피부를 숨 쉬게 하는 그녀만의 노하우. 또 하나의 팁은 크림 하나를 고르더라도 주름 개선과 미백 모두 놓칠 수 없기에 ‘참존 디알프로그 토코비타 에너지 크림’처럼 다중 기능성 크림을 선택하는 편이라고. 특히 촬영 전날에는 크림을 두껍게 바르고 자는 습관이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충분히 발라도 밀림 없이 피부에 착 감기는 제품을 선호한다. 그 외에도 차 안에서는 가급적 히터를 틀지 않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장소에 있으면 수시로 미스트를 사용해 피부 건조를 최소화한다. 그녀 역시 <당신은 너무합니다> 속에서 가수 역할을 맡았다.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멥시 신애 원장은 “평소 구혜선 씨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더 내세워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하는 편이에요. 투명하고 맑은 본연의 피부를 살려 결점만 커버했고 파우더리하게 마무리하여 더욱 깨끗해 보이게 연출했습니다. 모창가수로 무대에 올라갈 때는 평상시에 하는 메이크업과는 다르게 아이와 립에 포인트를 주었고요”라고 설명한다.
 
 
본문이미지
1 참존 디알프로그 토코비타 에너지 크림, 50㎖ 4만원. 2 참존 디알프로그 콘트롤-톡스 필링젤, 120㎖ 2만1천원.

make-up how to*

BASE 수분감 있는 베이스 제품으로 톤 보정 정도의 얇은 베이스를 해주고 파우더를 사용하여 보송하게 마무리한다.

EYES 점막을 브라운 젤 라이너로 채워주고, 눈꼬리는 살짝 내려서 그려주어 부드러우면서 강아지 같은 눈매를 연출한다. 섀도는 모던한 컬러가 눈가를 은은하게 물들여주는 느낌의 브라운 색상으로 살짝 음영감만 넣어준다.

LIP 붉은색 계열의 립스틱으로 생기 있어 보이게 해주고 립글로스를 사용하여 청순하면서도 촉촉하게 연출한다.

CHEEK 웃을 때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광대를 중점으로 연한 핑크색을 이용하여 사랑스럽게 연출한다.
 
 
본문이미지
1 바비 브라운 아이섀도우 14호 토스트, 2.5g 3만5천원대.
2 베네피트 단델리온, 7g 4만2천원대.
3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매트 립스틱 330호 디사이시브 포피, 3.5g 4만원.
4 샤넬 루쥬 코코 글로스 728호 로즈 펄프, 5.5g, 4만1천원.

tip*
피부가 워낙 뽀얗고 좋은 편이라 제품을 많이 사용하기보다는 소량으로 얇게 해주는 편이다. 메이크업은 평소에 하듯이 자연스럽게 해준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