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말린 장밋빛 입술 따라잡기

모델 카일리 제너, 호주 인기 인스타그래머 릴리 메이맥이 마른 장미 립 즐겨 사용

2017-03-16 09:49

진행 : 김선아  |  어시스턴트 : 유진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MLBB는 ‘My Lips But Better’의 약어로서 ‘내 입술같이 자연스러우면서도 본래의 입술보다 더 좋아 보인다’는 뜻이다. 주로 말린 장밋빛의 립 제품을 표현할 때 쓰이는데, 이 립 컬러는 자연스럽게 내 입술처럼 표현된다는 강점 덕분에 내추럴 뷰티가 트렌드인 요즘 더욱 각광받고 있다.

사진(제공) 윤석우, 나스, 맥, 셔터스톡, 릴리 메이맥, 박수진, 아이비, 이성경 인스타그램
도움말 정샘물(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원장), 현승아(차홍아르더 현승아 부원장)
마른 장미 컬러의 립 메이크업은 따스한 색감이 여성스러운 무드를 극대화시켜 많은 여성에게 사랑받는 메이크업이다. 눈에 음영을 넣는 음영 메이크업이 유행하면서 입술 또한 음영과 어울릴 수 있도록 쨍한 컬러가 아닌 여성스럽지만 분위기 있는 장밋빛 컬러가 유행하게 되었다. MLBB 컬러는 입술과 비슷한 톤의 색감으로 일반인들도 누구나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래 입술 색에 과하지 않게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하면서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본문이미지
장미 향이 풍부하게 퍼지는 왁스 태블릿 홈 프래그런스는 산타 마리아 노벨라 타볼레타 디 체라 페퓨메이트 로사, 2pcs 4만2천원.
 
 
본문이미지
CELEB
 
MLBB는 모델 카일리 제너나 호주의 인기 인스타그래머 릴리 메이맥 같은 셀럽들이 마른 장미 립 컬러를 즐겨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이슈가 되었다. 특히 카일리 제너는 입술과 아이 메이크업, 블러셔 등의 톤을 비슷하게 유지해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우리나라의 경우 수지, 김하늘, 김고은, 크리스탈, 이성경 등이 말린 장밋빛 립 제품을 즐겨 바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이크업이 전반적으로 진하지 않고 내추럴한 음영 메이크업이 어울리는 스타들이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도 MLBB 컬러의 립을 바른 셀카 사진이 많고, 국내 유튜버들의 말린 장밋빛 립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다.
 
 
본문이미지
DAILY CARE
 
카일리 제너처럼 볼륨감 있는 말린 장밋빛 입술을 연출할 때 각질이 부각되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입술 각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항상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평소에도 꾸준히 보습에 신경을 쓰고 주기적으로 각질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먼저 립 밤을 입술에 듬뿍 발라서 5분 정도 각질을 불려준다. 그리고 오일을 묻힌 화장솜으로 각질을 벗겨낸 다음 다시 보습력이 좋은 립 밤을 바르고 흡수가 잘될 수 있도록 면봉으로 블렌딩하면 각질 없이 매끄러운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이렇게 틈틈이 립 밤을 발라주고 데일리 케어를 꾸준히 하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건조한 계절엔 수시로 립 밤을 발라주는 것이 좋고, 각질이 심하게 일어난 경우에는 오일을 떨어뜨린 물티슈로 입술을 문질러주면 각질이 쉽게 떨어진다.
 
 
본문이미지
PRODUCT TYPE
 
립글로스 글로스 제형은 투명하기 때문에 원래 본인의 입술 색을 파운데이션으로 한 번 잡아준 다음에 발라야 컬러가 예쁘게 나온다.
 
립 래커 발색력이 매우 좋고 매트한 타입이어서 풀 컬러로 바르는 것보다는 그러데이션 연출에 적합하다.
 
립스틱 풀 컬러로 바르기 좋고 분위기 있어 보인다. 내 입술 같은 느낌을 연출하기에 가장 좋다.
 
립 틴트 촉촉하면서 지속력도 좋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연출에 사용하기 좋다.
 
 
본문이미지
SHOPPING GUIDE
 
말린 장밋빛 입술은 본인의 피부 톤에 어울리지 않는 것을 잘못 선택하게 되면 자칫 핏기가 없어 보이고 입술이 동동 떠 보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실제 입술에 테스트해본 후 구입해야 한다. 피부 톤에 따라서도 제품 선택을 달리하는 것이 좋다. 웜톤 피부는 따뜻한 계열의 톤 다운된 핑크를, 쿨톤 피부는 좀 더 드라이한 장밋빛 컬러가 어울린다.
 
본문이미지
1, 8 입술을 케어하면서 선명하게 컬러를 연출해주는 리리코스 마린 루즈 온 립스틱 마린 스타더스트, 3.45g 3만5천원대.
2, 17 크리미한 텍스처의 체스트너트 로즈 컬러의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쉐이드 익스텐션 두 미 베이비, 2.4g 3만7천원.
3, 13 크림처럼 부드러운 매트함이 컬러를 생생하게 그대로 유지해주는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PK375호 시크 핑크,  3.4g 3만6천원대. 
4, 10 크리미한 젤 베이스 포뮬러가 선명하게 오래 지속되는 밝은 로즈브라운 컬러의 맥 립텐시티 립스틱 스모크드 아몬드, 3.6g 3만3천원대.
5, 12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텍스처로 그러데이션까지 연출할 수 있는 클레마티스 모닝 듀 립스틱 G2342C호 드라이 로즈, 2.5g 2만4천원.
6 탁월한 보습 성분이 첨가된 로즈핑크 컬러의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쉐이드 익스텐션 인트리깅, 2.4g 3만7천원.
7, 16 선명한 컬러가 입술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감기는 오일 립스틱은 이니스프리 리얼핏 크리미 립스틱 6호 구름낀 달빛 장미, 3.5g 1만2천원
9, 14  선명한 발색과 고급스러운 광택이 입술을 감싸는 RMK 이리지스터블 브라이트 립스 06호 내추럴 로즈, 3.5g 3만5천원. 3.6g 3만3천원대.
11, 15 단 한 번의 터치로 가볍게 착 입술을 감싸는 선명한 컬러가 특징인 이니스프리 리얼 핏 립스틱, 3.5g 1만2천원.
18, 19 살짝 바랜 듯한 장밋빛 핑크로 펜슬의 편리함에 립스틱의 기능이 더해진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돌체 비타, 2.4g 3만7천원.
 
 

 
본문이미지
make up tip
 
말린 장밋빛 립 제품은 누디한 계열에 속하기 때문에 두꺼운 입술에 풀 컬러로 바르면 입술이 더욱더 두꺼워 보일 수 있다. 두꺼운 입술은 그러데이션해서 표현하고 얇은 입술은 풀 컬러로 발라준다. 볼드하게 연출하려면 라인을 깔끔하게 그리는 게 특히 중요하다. 비슷한 컬러의 라이너를 사용하거나 립 브러시로 깔끔하게 입술 라인을 그린 후 안쪽을 꽉 채워 바르는 게 좋다. 매트한 립스틱으로 컬러를 채운 뒤 투명 립글로스를 바르면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은 본래의 입술 색을 커버한 후 립 컬러를 발라주면 립스틱 본연의 컬러를 더욱 선명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매트한 MLBB 립 메이크업을 할 땐 잡티 없이 깨끗한 세미 매트 베이스로 피부를 표현해야 잘 어울린다. 기본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친 다음 파우더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얼굴의 유분기를 잡아주는 것을 권장한다.
 
 

 
EXPERT
 
많은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며 말린 장밋빛 입술을 직접 연출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기사에 대한 조언을 받았다.
 
본문이미지
정샘물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원장)
 
 
본문이미지
현승아
(차홍 아르더 현승아 부원장)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