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

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매트 립? 글로시 립?

텍스처에 따라 천차만별의 립 제품들

2017-02-22 17:56

진행 : 양소희 기자  |  사진(제공) : 윤석우, 영화 <마스터>, M.A.C, SBS, tvN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립 제품들은 시즌마다 다양한 텍스처로 출시되지만 크게 립스틱과 립글로스 형태로 나뉜다. 텍스처에 따라 천차만별의 무드를 표현하는 립 제품들.
(왼쪽부터) Mary Katrantzou. Carolina Herrera. Roksanda. Carolina Herrera.
MATTE LIPS
 
이번 시즌은 매트가 강세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스킨 메이크업이 대세로 자리하면서 립 메이크업 역시 비슷한 흐름을 따르는 추세. 한때 윤광, 물광 등이 화두였으나 이번 시즌에는 번들거리는 텍스처라면 일단 뒤로 제쳐두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해서 촉촉함에 대한 니즈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벨벳 텍스처의 세미 매트다. 매트라고 다 같은 매트가 아니라는 사실. 매트 립이라고 하면 대체로 보송한 드라이 매트를 연상한다. 여기에 오일이나 립글로스를 병행하면 윤기를 머금은 벨벳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입술 라인 전체를 채워 바르는 것도 좋지만 그러데이션 효과를 주는 것도 묘미다.
 
 
EXPERT'S COMMENT
 
“지금 대세는 립스틱이에요. 기존의 매트한 립스틱에서 보다 진화된 촉촉하고 발림성 좋은 매트라고 할까요. 건조하지 않고 발색이 좋은 아이템들이 대거 출시되었죠. 그중에서 특히 레드나 버건디 컬러가 주목받고 있어요. 제가 봤을 땐 사실 어떤 컬러라기보다 강렬하고 진한 컬러들이 선호되고 있다고 봐요. 보다 과감한 컬러도 연출에 따라 다양하게 발현되기 때문이죠. 이번 시즌엔 립 메이크업이 확실히 보다 다채로워졌어요.” - 메이크업아티스트 성지안
 
 
본문이미지
전지현 전지현의 여신 미모를 더욱 빛나게 한 것은 다홍빛 립. 이 제품은 매트하면서도 촉촉한 발림성이 돋보이는 헤라의 루즈 홀릭 익셉셔널 333호 패션 컬러다. 은은한 광택으로 입술을 도톰하게 연출해주기 때문에 특별한 날 립 메이크업으로 추천한다.
 
 
본문이미지
오윤아 영화 <미씽> VIP 시사회에서 세련된 메이크업을 선보인 오윤아. 채도가 낮은 코럴 컬러 립스틱을 선택해 록시크 무드를 차분하게 중화시켰다.
 
 
본문이미지
이하나 드라마 <보이스> 제작발표회에서 글로시한 매트 립을 연출한 이하나. 보습력이 뛰어난 립밤을 바른 다음 매트한 핑크 립스틱을 아랫입술 중앙 부위에만 톡톡 발라 그러데이션 효과를 줬다.
 
 
본문이미지
김고은 보송한 매트 립의 정석을 보여주는 김고은. 고혹적인 무드를 한껏 발산하는 마른 장미 컬러의 립을 입술 안쪽부터 살짝 발라 매트하게 연출한 게 포인트. 매트한 립 메이크업의 좋은 예다.
 
 
본문이미지
신혜선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511호 네온 핑크 컬러로 립을 화사하게 물들인 신혜선. 매트한 마무리감이 돋보이는 제품을 사용하여 적당히 촉촉하면서 끈적임 없이 깨끗한 립을 표현했다.
 
 
본문이미지
김소은 다소 얇은 윗입술은 입술 산을 따라 그린 뒤 아랫입술은 두드리듯이 발라 손으로 툭툭 연출한 립 메이크업. 핫핑크 계열의 립 크레용을 활용하면 이렇게 러블리한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1 헤라 루즈 홀릭 익셉셔널 333호 패션, 3g 3만8천원.
2 강렬한 푸시아 컬러의 맥 비바 글램 타라지 P 핸슨, 3g 3만원대.
3 네온코럴 컬러의 나스 브레이킹 프리, 3.4g 3만7천원.
4 랑콤 압솔뤼 루즈 397 다크 로즈 버건디, 3.4g 4만2천원.
5 체스트넛 레드 컬러의 나스 아라곤, 6㎖ 3만6천원.
6 나스 키스 미 스투핏, 3.4g 3만7천원.
 
 
본문이미지
(왼쪽부터) MONCLER. Kenzo. YDE. CHLOE.

GLOSSY LIPS
 
여성미의 상징, 글로시한 립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반짝거리는 질감의 립은 이번 시즌 트렌드가 아니다. 하지만 여전히 키스를 부르는 촉촉한 립은 선망의 대상. 글로시한 립 제품으로 트렌디해지고 싶다면 다소 무게감이 느껴지는 매티 글로시를 제안한다. 여성스러운 매력과 동시에 시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 평소 글로시한 립을 즐기지 않았던 이들도 시도해봄 직하다. 글로시도 연출법에 따라 변화무쌍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EXPERT'S COMMENT
 
“이번 시즌 글로시한 립은 ‘무심하게’가 답이에요. 전혀 계획되지 않은 듯 무심히 바른 듯한 터치가 립을 완성하죠. 본연의 입술 자체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핵심입니다. 립글로스를 바를 때 손가락을 활용하면 가장 내추럴하게 연출돼요. 손끝 체온이 립글로스가 입술에 잘 밀착되도록 도와주니까요.” - M.A.C 프로 이벤트팀 김혜림 팀장
 
 
본문이미지
공승연 청순미의 대명사로 급부상한 공승연은 캐시캣의 워터그라피 틴트 마니아. 이 틴트는 한 번 바르면 글로시한 효과를, 두 번 이상 덧바르면 또렷한 입술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그녀처럼 사랑스러운 글로시 립을 갖고 싶다면 시도해볼 것.
 
 
본문이미지
박혜수 라이징 스타 박혜수가 선택한 립은 청순 열매를 먹은 듯한 글로시 핑크 립. 아랫입술에만 립스틱으로 두 번 정도 터치를 더한 다음 그러데이션 효과를 주어 립을 도톰하게 연출했다.
 
 
본문이미지
임윤아 여배우로 거듭난 임윤아는 드라마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네온핑크 컬러를 선택했다. 촉촉한 발림성이 돋보이는 립스틱으로 입술 라인을 따라 그린 뒤 꽉 채워 발라 성숙미를 드러냈다.
 
 
본문이미지
손은서 화제의 드라마 <보이스> 제작발표회에 등장한 손은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룩으로 화제를 모았다. 블루 컬러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 차림에 방점을 찍은 것은 바로 립. 전체적으로 룩의 밸런스를 계산한 블루와 핑크 컬러 매치가 신의 한 수였다는 평이다.
 
 
본문이미지
송윤아 세월을 비껴간 미모를 자랑하는 송윤아의 립 메이크업은 샤또 라비오뜨 립스틱으로 완성되었다. 입술 온도에 반응하여 매끄럽고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라고. 마치 물기를 머금은 듯 아련한 립을 표현하며 우아한 무드를 강조했다.
 
 
본문이미지
유인나 남다른 안목을 지닌 뷰티 마니아로서 <겟잇뷰티>라는 프로그램 MC를 맡기도 했던 그녀가 선택한 립 제품은 어딕션의 립스틱. 툭툭 두드려 바르면 촉촉하게, 라인에 맞춰 문지르듯 바르면 벨벳 매트를 연출하는 마법의 립 제품이다.
 
 
본문이미지
1 캐시캣 워터그라피 틴트, 1만원대.
2 에스티 로더 핑크 민트, 3.4g 4만원대.
3 겔랑 키스키스 립스틱 565 블로썸 글로우, 3.5g 4만6천원.
4 어딕션 립스틱 퓨어 002, 3.8g 3만3천원.
5 나스 ‘와일드 파이어’ 컬렉션 아스팔트 정글, 6㎖ 3만6천원.
6 맥 비바 글램 타라지 P 핸슨, 3.1㎖ 3만원대.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