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이벤트
예스24교보문고알라딘인터파크
STYLE
  1. HOME
  2. STYLE
  3. fashion

2020 봄 트렌드 리포트

2020-03-14 09:46

진행 : 문수아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어느덧 따뜻한 봄바람이 밀려들어 오듯 패션 피플의 마음에 스민 이번 시즌 트렌드 12. 리얼웨이에서 쉽게 도전해볼 만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1. Power Necklace
 
본문이미지
1 포인트 컬러가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체인 네크리스. 가격미정, 샤넬.
2 반짝이는 스톤과 나무의 조화가 독특한 분위기를 완성한 목걸이. 가격미정, 보테가 베네타.

‘더 크고 화려하게’, 이번 시즌 네크리스 트렌드는 존재감이 남다르다. 볼드한 체인을 여러 개 엮은 펑키한 분위기의 샤넬부터 큼직한 조개를 엮어 완성한 이국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프라다까지. 디자인도 스타일도 천차만별이다. 미니멀한 룩에 목걸이 하나만 더해도 스타일 지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2. Vintage Wall Paper
 
본문이미지
1 보색 컬러 대비가 시선을 사로잡는 스카프. 가격미정, 지방시.
2 은은한 보태니컬 자수를 짜 넣은 톱. 가격미정, 지암바스타 발리.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은 1960년대로 눈길을 돌렸다. 엄마 옷장에서나 봄직한 빈티지 패턴이 돌아온 것. 오래된 벽지를 연상하게 하는 기하학적 패턴부터 자유로운 보헤미안 프린트 등이 주목을 받는다. 조금 더 세련되게 연출하고 싶다면 셀린느 컬렉션을 참고할 것. 자칫 고리타분해 보일 수 있는 빈티지풍 시폰 원피스에 롱부츠를 매치해 쿨한 애티튜드가 눈길을 끈다.
 

#3. Classic Vest
 
본문이미지
1 클래식 디자인을 강조한 베스트. 가격미정, 마시모두띠.
2  부드러운 곡선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베스트. 가격미정, 에트로.

한동안 만날 수 없던 베스트의 귀환이 눈길을 끈다. 이전 시즌과 다른 점은 좀 더 젊은 디자인으로 돌아왔다는 것. 깊게 파인 브이넥에 단추를 오픈한 뒤 걸쳐 입어 자유분방한 느낌으로 연출하거나 독특한 패턴의 재킷과 레이어드해 키치하게 풀어내는 것도 이번 시즌 베스트를 소화하는 방법이다.
 

#4. Cool Bermuda
 
본문이미지
1 버건디 컬러가 세련된 멋을 전하는 팬츠. 가격미정, 에트로.

남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무릎까지 오는 편안한 실루엣의 버뮤다팬츠 활약이 돋보인다. 눈길을 끄는 점은 바로 다채로운 소재로 재해석했다는 점. 보테가 베네타 컬렉션에서는 부드러운 머스터드 컬러 가죽의 스포티한 가죽 버뮤다팬츠가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고, 셀린느의 데님 버뮤다팬츠는 등장과 동시에 많은 패피들의 위시리스트 목록에 자리 잡았다.
 

#5. City Lingerie
 
본문이미지
1 은은한 패턴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캐미솔 원피스. 가격미정, 에트로.

관능적인 분위기를 강조한 란제리 패션이 돌아왔다. 드라마틱한 느낌의 디올 시스루 드레스부터 스포티하고 영한 느낌을 강조한 버버리까지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란제리 패션의 컴백에 봄의 리얼웨이가 더욱 설렌다. 란제리 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미니멀한 컬러부터 시작해보자. 레이스와 자수 등 화려한 디테일이 강렬한 컬러와 만나면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다.
 

#6. Super Big
본문이미지
1 브랜드 로고를 큼직하게 새겨 넣은 토트백. 가격미정, 펜디.
2 부드러운 곡선의 톱 핸들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백. 가격미정, 보테가 베네타.

둘러메면 온몸을 감쌀 수 있을 정도로 큰 엑스트라 빅 사이즈 백이 런웨이를 강타했다. 우아하고 시크한 패션으로 보테가 베네타를 완벽하게 부활시킨 다니엘 리가 이번 시즌 집중한 아이템도 빅 백. 리얼웨이에서 시도하고 싶다면 백의 디자인보다 쥐는 방법을 고민할 것. 자연스럽게 어깨에 걸치는 것도 좋지만 접어서 클러치처럼 연출하면 큰 부담 없이 스타일링할 수 있다.
 

#7. Delicate Suits
 
본문이미지
1 레드 브라운 톤의 클래식한 슈트. 가격미정, 마시모두띠.

지난 시즌 등장한 슈트의 기세가 이번 시즌에도 계속된다. 각 하우스 브랜드에서는 다채로운 버전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슈트를 대거 선보였다. 공통점은 더욱 섬세해졌다는 것. 버버리에서는 뉴트럴 컬러의 테일러링 슈트를 선보였는데, 각 패널을 오픈한 새로운 디자인의 슈트를 선보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했다.
 

#8. Romantic Pussy Bow
 
본문이미지
1 정갈한 인상을 전하는 블라우스. 가격미정, 마시모두띠.

로맨틱 무드가 캣워크를 뒤덮으면서 러플, 리본, 퍼프 등의 디테일이 이번 시즌 크게 유행할 예정이다. 걸을 때마다 나풀거리며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푸시 보우도 유행 대열에 합류했다. 러블리한 분위기부터 우아한 느낌까지 연출하기에 푸시 보우 블라우스만 한 것이 없을 듯.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동일한 컬러의 하의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9. Puff Play
 
본문이미지
1 레이스, 파스텔컬러와 퍼프소매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한 블라우스. 가격미정, 지암바스타 발리.

폭신폭신한 구름을 연상하게 하는 퍼프 디테일이 핵심 디테일로 떠올랐다. 파스텔컬러를 입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욱 강조한 미우 미우부터 퍼프와 러플 등의 다채로운 곡선 디테일로 풍성하게 쇼를 완성한 발렌티노까지. 퍼프 디테일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와이드한 실루엣에 퍼프 디테일만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을 선택할 것. 의외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10. Micro-Micro Mini
 
본문이미지
1 이자벨 마랑 에뚜왈.

지난 시즌 화재가 된 쟈크뮈스의 마이크로 미니 백을 기억할 것이다. 겨우 이어폰 하나 들어갈 만한 사이즈의 슈퍼 마이크로 미니백은 무수한 인스타그램 인증샷과 함께 등장해 패션계에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번 시즌에는 쇼츠다. 겨우 언더웨어를 가릴 만큼으로 짧은 길이의 미니 쇼츠가 유행할 예정. 상의는 풍성하거나 박시한 디자인을 선택해 짧은 하의를 강조하는 것이 이번 봄 마이크로 미니를 입는 방법이다.
 

#11. Modern Military
 
본문이미지
1 밀리터리 패턴을 니트로 짜 넣은 독특한 디자인의 미니 스커즈. 가격미정, 자라.

작년 하반기 유행했던 밀리터리 스타일이 이번 봄에도 유효할 예정. 리얼웨이에서 쉽게 도전할 수 있을 정도로 캐주얼하고 세련되게 레벨 업 했다. 디올은 카무플라주 패턴의 쇼츠와 같은 패턴의 야상을 매치해 자칫 어지러워 보일 수 있는 밀리터리 룩에 통일감을 줘 세련되게 풀어냈다. 펜디는 와이드한 트렌치코트 허리에 와이드 벨트를 매 실루엣을 강조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12. From the Earth
 
본문이미지
1 서정적인 프린트를 그려 넣은 톱. 가격미정, 아크네 스튜디오.
2 친환경 소재를 엮어 제작한 숄더백. 가격미정, MM6.

패션계도 이제 지구와 환경에 눈을 돌리고 있다. 꾸준히 공생할 수 있는 패션을 말해오던 스텔라 매카트니부터 창고에 재고로 남은 원단만으로 컬렉션을 꾸린 미소니까지 패션계의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고민이 이번 시즌 트렌드에 반영됐다. 천연 소재를 엮어 백을 만든 MM6부터 아예 도심 속 정원을 컬렉션 테마로 지정해 나무로 쇼장 전체를 꾸민 디올까지 이제 자연과 공생하는 법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