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fashion

2017 F/W 핫트렌드

2017-09-13 16:19

진행 : 김선아  |  어시스턴트 : 유진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당신이 꼭 알아야 할 이번 시즌 핫 트렌드들을 살펴보며 스타일 감각을 키워보자.
1 어스 톤
 
본문이미지

패션에서 어스(Earth) 톤의 등장은 의류에서 올드 하바나의 콘셉트가 부각되는 것과 궤를 같이한다. 올드 하바나가 대자연의 화려함을 살려냈다면 어스 톤은 대자연의 근본을 부각시킨 것이다. 이 2가지는 모두 자본주의의 정점에서 반추하게 된 인간의 ‘근원적 희소성’을 찾으려는 트렌드에서 비롯되었다.
 

2 테일러링 슈트
 
본문이미지

테일러링 슈트는 여성 패션의 남성 패션 경계 허물기의 절정을 보여주는 트렌드다. ‘뉴 세빌’이란 테마로 풀 수 있는 테일러링 슈트는 남성 슈트의 상징인 영국 런던의 뉴 세빌에서 제작된 것처럼 몸에 딱 맞도록 재단된 클래식하고 정통적인 멋을 기본으로 삼은 착장이다.
 

3 레드 립
 
붉게 물들인 듯한 입술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투명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우선이다. 스킨 파운데이션 스틱과 리터칭 파우더를 이용해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보자. 보다 그윽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입술 안쪽에 블랙베리 컬러의 립스틱을 가볍게 레이어링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본문이미지

1
바비 브라운 럭스 립 칼라 29호 파리지안 레드, 3.8g 4만2천원대.
2 바비 브라운 립 칼라 9호 번트 레드, 3.4g 3만9천원대.
3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라이트 마이 파이어, 5.5㎖ 3만7천원.
4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루즈 라이트 L400호, 3.5g 3만1천원대.
5 맥 립스틱 브릭-오-락, 3g 3만원대.
6 맥 립스틱 듀보넷, 3g 3만원대.
 

4 스키니 치크
 
본문이미지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블러셔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얼굴 윤곽을 살려 입체감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 톤다운된 컬러로 광대 선을 감싸듯이 스킨 톤에 자연스럽게 섞어보자. 컬러를 사용해 얼굴빛을 환하게 해주는 테크닉이 필요해진 것이다.
 

5 오버사이즈 셔츠
 
본문이미지

오버사이즈 셔츠 역시 남성 패션 경계 허물기를 위한 아이템이다. 일명 ‘리워크 셔츠’로 불리는 남성들의 작업용 셔츠에 여성성을 가미하고, 편안함을 주기 위해서 오버사이즈로 제작해 실용성보다 패션성을 높인 디자인이다.
 

6 캔틴 백
 
본문이미지

샤넬, 끌로에, 멀버리, 존 갈리아노 등의 주요 컬렉션에서 등장한 수통 모양의 캔틴 백. 사각의 전형적인 가방 디자인에 싫증을 느꼈던 이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을 전망이다. 어깨에 메도 되고 손에 끼거나 들어도 된다.
 

7 힐 있는 로퍼

가을은 로퍼의 계절이다. 트렌치코트나 바이커 재킷 등의 간절기 아이템과도 잘 매치된다. 특히 이번 시즌엔 힐 있는 로퍼가 유행할 예정!
 
본문이미지
1 Mulberry
2 John Galliano
3 Antonio Marras
4 Antonio Marras
5 Marc Jacobs
 

8 아치형 눈썹
 
본문이미지
눈썹 산을 살린 아치형이나 각진 눈썹이 다시 인기다. 눈썹의 결을 살려주는 브로 마스카라나 브로 라이너의 도움을 받으면 연출하기 쉽다.
 

9 리본 블라우스
 
본문이미지

리본 블라우스는 ‘빈티지 블라우스’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아이템이다. 즉, ‘옛것으로 품위를 살리는 패션’의 등장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하이넥 블라우스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 기본적인 형태나 실루엣은 어디선가 본 듯한 감성이지만 리본이나 소매 등이 현대적 감성으로 표현된다.
 

10 에어리 스킨

이번 시즌 피부는 어리고 꾸밈없는 모습을 추구한다. 화사하고 빛나는 피부 윤기를 지향하는데, 비교적 많이 손대지 않은 피부를 나타내는 게 콘셉트다. 웨트함이 아닌 촉촉한 느낌을 위해서는 미묘하게 글로시한 하이라이트가 중요하다.
 
본문이미지

1
메이크업 포에버 워터 블랜드 파운데이션, 50㎖ 6만원대.
2 NARS Novis 17 F/W.
 

11 태슬 디테일
 
본문이미지
태슬 디테일은 귀엽고 발랄한 여성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좋다. 특히 로퍼에 부착된 경우 앙증맞은 여성의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가방에서의 태슬 디테일은 가방에 포인트를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12 볼드&빅 메이크업

과감한 컬러가 돌아왔다! 강렬한 유채색이 대거 유행함에 따라 이를 눈두덩에 날렵하게 바르거나 눈 끝부분에 발라주는 메이크업이 많이 선을 보인 것. 이 외에도 강렬하지는 않지만 기술적으로 피그먼트를 블렌딩해 블러 처리한 느낌을 주는 방법이 있다. 새틴의 느낌으로 마무리하고 럭셔리함을 잃지 않는 완급 조절이 필요하다. 단색의 컬러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
 
본문이미지

1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XL 컬러 페인트 M-10호, 4.8㎖ 3만4천원대.
2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섀도우 S-818호, 2.5g 3만3천원.
3 나스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하이드라, 1.5g 3만9천원.
4 나스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티타니아, 1.5g 3만9천원.
5 나스 콜라이너 소렌토, 0.28g 3만4천원.
6 나스 콜라이너 낙소스, 0.28g 3만4천원.
7 나스 콜라이너 알티플라노, 0.28g 3만4천원.
 

13 러플 디테일
 
본문이미지

러플 디테일 역시 ‘빈티지 블라우스’의 트렌드로 나타나는 다양한 블라우스의 디테일 중 하나다. 이 디테일은 크게 3가지로, 소매에 주름을 넣어서 부풀어 보이게 하는 퍼프, 어깨 부분만 부풀리고 소맷부리는 좁게 만든 레그 오브 머튼, 그리고 천이나 주름을 어깨, 허리, 팔 등에 덧대는 러플로 요약된다.
 

14 스머징 립
 
본문이미지

강렬한 색조를 사용하여 블러 처리를 한 듯한 입술의 인기는 여전히 유효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발 갈란드는 “이번 시즌 레드 립은 스머징하여 진한 키스 자국과 같은 느낌이다”라고 말한다. 섹시하지만 거만한 느낌의 반항적인 터치가 필요하다.
 

15 보이시 눈썹

사춘기 청소년 같은 눈썹도 또 하나의 눈썹 트렌드다.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 표현과 반전 매력을 이루는 강렬한 눈썹을 연출해보자.
 
본문이미지

1
나스 브로우 젤, 7㎖ 3만2천원.
2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브로우 키트 40호 브라운 블랙, 7㎖ 5만9천원 (단품 3만2천원).
 

16 비대칭 스커트&드레스
 
본문이미지

비대칭 스커트는 햄라인으로 불리는 의복의 가장자리 선을 수평으로 하지 않고 부분적으로 변화를 준 스커트다. 이 아이템은 복숭아뼈까지 오는 길이를 다양하게 표현하는 데 집중한다. 특히 여성적 매력을 극대화하는데, 트렌드 측면에서 보면 ‘빈티지 블라우스’와 함께 남성 패션 경계를 허무는 디자인에 대한 대비적 등장으로 해석된다.
 

17 볼드 주얼리

맥시멀리즘의 영향으로 커다랗고 글래머러스한 주얼리의 인기가 정점을 향하고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프로엔자슐러, 알렉산더 맥퀸, 발렌시아가, 마르니, 3.1 필립림 컬렉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얼리는 포인트로 한두 개씩만 착용하는 게 핵심 비법이다.
 
본문이미지
1 폼 스튜디오 스톤 커프 브레이슬릿 16만5천원.
2 불가리 세르펜티 씨두토리 시크릿 워치.
3 필그림 링 7만9천원.
4 디디에 두보 몽 파리 링.
5 필그림 이어링 4만9천원.
 

18 체인 디테일

체인은 패션에서 미니멀리즘을 밀어내고 있는 맥시멀리즘의 선봉장이라 할 수 있다. 형태적 특징에서 이미 맥시멀리즘일 수밖에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그동안 미니멀리즘의 영향으로 속박됐던 디테일의 부활이 예사롭지 않다.
 
본문이미지

1
불가리 디바스 드림 퀼티드 디바 백.
2 제이에스티나 포르타 플라워 백.
3 마크 제이콥스 핫 샷 백.
 

19 클래식 스모키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또 하나의 트렌드는 관능적인 무드의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다. 보다 과감해지고 싶다면 아이라인을 더욱 두껍게 그려주자.
 
본문이미지

1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판도라 (좌) 쉬머링 쉬어 화이트 (우) 블랙, 4g 4만9천원.
2 나스 벨벳 아이라이너 블랙 문, 1.1g 3만2천원.
3 바비 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우 스틱 21호 리치 캐비어, 1.6g 4만원대.
4 바비 브라운 아이섀도우 24호 스모크, 2.5g 3만5천원대.
5 바비 브라운 다운타운 쿨 컬렉션.
6 나스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시코락스, 1.5g 3만9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