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TYLE
  1. HOME
  2. STYLE
  3. fashion

착시 효과

2015-10-01 17:58

진행 : 고윤지 기자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송혜교, 김태희…. 단신 스타로 손꼽히는 그녀들이 실제보다 5㎝ 이상 키가 커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작지만 알찬 보디 프로모션과 남다른 스타일링으로 학처럼 길고 가늘어 보이는 그녀들의 시크릿 착시효과 방법 대공개.

194_01.jpg

V
네크리스가 깊게 파일수록 시선이 위로 올라와 키는 더욱 커 보이고 얼굴은 작아 보인다. 네크라인을 최대한 드러내고, 보디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단신을 극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홀터넥 아이템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을 듯.
모자이크 패턴 디테일이 돋보이는 미니 드레스는 자라, 5만9천원.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화이트 톱은 스타일온미, 7만2천원.

194_02.jpg

컬러 통일
작은 키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운동화로 연출하는 캐주얼 룩으로도 얼마든지 키가 커 보일 수 있다. 화보 촬영차 외국을 나가는 김태희의 룩을 보자. 발목을 덮는 팬츠를 입었음에도 하체가 길어 보인다.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하의 컬러와 신발을 같은 컬러로 통일했기 때문. 그녀처럼 하의와 신발을 비슷한 컬러로 코디하면 시선이 연결돼 다리가 한층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그러니 키가 작다면 머리에서 발끝까지 시선이 끊어지는 분할 선을 최소화할 것. 분할 선이 많을수록 키는 더 작아 보인다.

194_03.jpg

화려한 네크리스는 NG
단신 스타들은 화려한 목걸이보다 뱅글이나 반지 등을 매치하는 스타일링을 즐긴다. 크고 화려한 목걸이는 목이 짧아 보이기 때문에 목에 무언가를 더하기보다는 뱅글이나 반지로 시선이 멀리 분산될 수 있도록 스타일링하는 게 체형 커버에 효과적이기 때문.
루비로 포인트를 준 무빙 실버 링은 스톤헨지, 21만3천원. 둥근 라인 디자인의 심플한 링은 스톤헨지, 35만8천원.

194_04.jpg

화려한 패턴
보아, 송혜교의 룩을 보면 강렬한 패턴이나 화려한 컬러의 원피스를 즐겨 착용함을 알 수 있다. 단벌로도 갖춰 입은 듯한 포멀 룩을 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선을 상체로 집중시켜 전체적인 키나 비율을 부각시키지 않아 작은 키를 감추기 좋다.
나뭇잎 패턴의 보헤미안 스타일의 원피스는 올리브데올리브, 29만8천원.

194_05.jpg

포인트는 위로
키가 크지 않다면 한지민의 룩처럼 상의에 포인트를 주자. 비비드한 컬러나 스팽글, 프린트 있는 상의를 입었다면 하의는 모노톤의 심플한 디자인이 좋다. 단, 루스하고 힙을 완전히 덮는 기장은 피하자. 이는 키를 더욱 작아 보이게 한다.
상큼한 옐로 컬러의 커팅 블라우스는 꼼뜨와 데 꼬또니에, 가격미정. 버건디 컬러의 브이넥 블라우스는 예스비, 9만9천원.

194_06.jpg

단신 스타들의 데일리 아이템
각선미를 강조하고 다리를 곧고 가늘어 보이게 하는 데는 스키니진만 한 아이템이 없다. 소녀시대의 써니 룩을 참고하자. 데님으로 톤온톤 컬러를 연출한 그녀는 높은 굽의 하이힐을 더해 한층 더 길고 가늘어 보인다. 가을, 겨울에는 스키니 진 위에 롱부츠를 매치하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하체가 통통하라면 생지데님을 추천한다. 다크한 컬러의 생지데님은 보디를 슬림해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어떤 상의와 매치해도 잘 어울려 스타일링이 자유롭다. 상의를 청바지 속에 넣어 연출하면 4~5㎝
더 길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194_07.jpg

스타일링의 완성, 미니 백
스타들의 완벽 비율을 완성하는 마지막 비밀병기는 바로 미니 백이다.
아담한 체구에 걸맞은 미니 백 스타일링은 균형 잡힌 밸런스를 완성할 뿐 아니라 어깨 위
마법의 한 줄이 전체 룩에 생기를 불어넣어 좀 더 사랑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빅 백을 매더라도 줄을 짧게 연출해 가방이 허리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한다.
스카프로 장식한 그린 토드백은 타마, 42만원. 화려하게 반짝이는 윙크하는 눈이 유니크한 백은 플레이노모어, 22만5천원.


194_08.jpg


업업업!!!!
행사장에 나타난 최정윤의 룩을 보면 가슴 바로 아래 허리선이 있다. 상의와 하의가 만나는 허리 라인을 의식적으로 높게 잡으면 다리가 상대적으로 길어 보여 신체비율을 보완하고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블라우스와 스커트, 티셔츠와 핫팬츠를 매치할 때 상의를 하의에 넣어 날씬한 허리 라인을 강조하면 한층 긴 다리로의 변신이 가능하다.
모노톤의 하늘거리는 패턴 팬츠는 딘트, 7만원대.

194_09.jpg

블랙미학
상하의 컬러 통일은 작은 키를 보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중에서도 올 블랙 룩은 입는 이를 좀 더 시크하고 멋스럽게 연출해준다. 여배우라면 누구나 한 번쯤 입었을 법한 룩일 만큼 활용도가 높고 착시효과 역시 뛰어나다. 어떤 재킷과의 믹스 매치도 자유로운 올 블랙 룩의 시작, 미니원피스를 추천한다.
블랙 브이넥 칼라 장식의 미니원피스는 JJ지고트, 21만9천원.

194_10.jpg
1 스웨이드 소재의 와이드 벨트는 보브, 가격미정.
2 물감이 번진 듯한 효과의 버건디 벨트는 H&M, 3만5천원.

벨트의 위력
허리를 포장하는 한 줄 디테일의 위력, 벨트가 갖는 힘은 실로 무한하다. 어디에 묶느냐에 따라 그 느낌이 천차만별이기 때문. 벨트를 허리 위로 바짝 올려 시선을 끌어 올리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골반 아래로 내려 묶으면 무심한 듯 시크한 연출이 가능하다. 올가을에는 어떤 벨트든 상관없다. 허리에 가로 한 줄을 더해보자. 트렌디한 스타일링은 물론 상대적으로 작은 키 역시
보완할 수 있다.

194_11.jpg

하의실종
단신 스타들은 쇼트 팬츠와 미니스커트를
즐겨 입는다. 다리가 예뻐서가 아니다.
다리가 길어 보이기 때문이다. 행사장에 나타난 이청아의 경우 오버사이즈 와이드 재킷에
블랙 쇼츠를 매치해 다리로 시선이 가게 했다. 밑위가 긴 쇼츠나 하이웨이스트 쇼츠를 선택하면 허리 라인을 위로 끌어 올려 다리가 한층 더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내추럴 핏 그레이 후드 티셔츠는 로렌모쉬, 19만9천원. 실버 자수 디테일의 쇼츠는 예츠, 9만8천원.

194_12.jpg

플레어 진
올가을에는 다리보다 몇 센티미터 긴 플레어 진이 크게 유행할 전망이다. 하이힐과 매치해 연출하면 다리 길이를 알 수 없어 키가 커 보일 뿐 아니라 S라인이 강조돼 여성스러우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올가을, 복고풍의 모던 레트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플레어 진 중에서도 인디고 컬러를 추천한다.
(좌)햄라인을 러프하게 처리한 와이드 데님 팬츠는 랩, 가격미정.
(우)레트로 무드의 버튼 데님 팬츠는 딘트, 4만8천원.

194_13.jpg

소녀감성
송혜교는 공식적인 일이 있을 때 블라우스를 자주 입는다. 작은 S라인의 소유자인 탓에 몸에 딱 맞는 니트 룩을 입으면 자칫 뚱뚱하고 짧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녀처럼 상체에 살이 있고 키가 작아 고민인 이들이라면 오버 핏 블라우스를 활용해보자. 몸이 한층 가늘어 보일 뿐 아니라 좀 더 쉽게 페미닌한 무드로의 변신이 가능하다.
루스한 핏의 포켓 슬릿 블라우스는 비지트인뉴욕, 9만9천원. 다양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매치한 셔츠는 보브, 가격미정.

194_14.jpg

원톤 컬러와 미니멀 스타일
출산 후 오랜만에 바깥나들이에 나선 이민정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블랙 컬러, 원톤으로 스타일링했다. 원톤 스타일링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연출법인데, 액세서리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보다도 훨씬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194_15.jpg
스웨이드 소재의
골드 메탈 스틸레토 힐은 포에버21, 가격미정.

마법의 하이힐
키가 작은 스타들의 패션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 아이템은 바로 ‘누드 톤 하이힐’이다. 신는 것만으로도 키가 커 보이는 마법의 힐로 ‘키작녀’들의 필수품인 것. 피부 톤과 비슷한 누드 하이힐은 다리에서 발끝까지 시선을 자연스럽게 이어주어 구두 굽까지 다리 길이로 보이는 착시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때문에 단신 스타는 가보시가 있는 킬 힐이나 스킨 톤의 슈즈로 각선미를 강조해 자신의 키보다 최소 7㎝ 이상 커 보인다. 오픈토 슈즈를 선택하면 가보시 힐의 특유의 답답함을 보완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올가을 재킷 하나
작은 키의 윤승아는 프렌치 시크 룩을 즐겨 입는다. 특히 재킷은 그녀의 페이버릿 아이템.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에 허리 라인이 잡힌 포멀 재킷은 보디라인이 날씬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해주며,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있다. 원피스나 A라인 스커트, 청바지 등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올가을 하나쯤 구입하면 좋은 아이템이다.

 
제품 꼼뜨와 데 꼬또니에·타마·플레이노모어(02-546-7764), 딘트(02-3442-0220), 랩(02-543-7685), 로렌모쉬(02-542-3571), 보브·스톤헨지(02-6911-0783), 비지트인뉴욕·예스비·
예츠(02-548-3956), 스타일온미(1544-5020), 올리브데올리브·이사베이(02-3445-6428), 자라(02-512-0728), 포에버21(02-6900-6656), H&M(02-726-7781), JJ지고트(02-514-9006)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2건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섭짱  ( 2015-10-13 )  수정 삭제    답글 찬성 :9   반대 : 13
답은 비율이다. ㅎㅎㅎ
  조완  ( 2015-10-12 )  수정 삭제    답글 찬성 :15   반대 : 10
비율이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