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간 배너
  •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ISSUE
  1. HOME
  2. ISSUE

보송 피부를 위한 서머 뷰티 루틴

2019-08-13 13:00

진행 : 김선아  |  사진(제공) : 이종수  |  도움말 : 손기영 닥터손유나클리닉 원장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땀, 피지, 넓어진 모공으로 인해 괴롭다면 주목하자! 여름을 꿉꿉하게 보내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한 보송보송 피부 프로젝트.
모공관리와 진정·보습하며
스킨케어 단계 최소화하기

여름철 피부는 땀과 피지로 얼룩지기 십상이라 피부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닥터손유나클리닉 손기영 원장은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 높은 기온, 습도 등은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기 좋은 최악의 환경입니다. 이러한 환경에 노출된 피부를 내버려두면 과도한 피지로 인해 트러블과 화상, 색소침착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라고 경고한다.

모공 관리의 가장 기본은 클렌징이다. 피지와 땀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잔여물이 모공을 막기 때문. 특히 넓어진 모공 때문에 거칠어진 피부 톤이나 메이크업의 유지를 위해 프라이머, 픽서 같은 제품을 이용하기 때문에 세안할 때 더 신경 써야 한다.

땀과 피지 등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주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먼저 깨끗이 씻어주고, 미온수로 순한 저자극 클렌저를 이용하여 세안한 후 찬물로 마무리한다.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은 피부 상태에 맞게 주기적으로 코팩, 스크럽, 필링젤과 같은 제품들로 케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차례의 지나친 딥클렌징은 오히려 유분을 과도하게 제거하게 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지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손기영 원장의 조언이다.

여름은 더운 날씨 때문에 여러 단계에 걸쳐 스킨케어를 하기가 사실상 쉽지 않다. 손 원장은 스킨케어 단계는 최소화하면서 모공관리와 진정·보습에 집중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스킨이나 토너, 마스크팩 등을 냉장고에 보관하여 차갑게 사용하거나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줄 수 있는 모공 토너로 모공과 피부 결을 정돈해주면 된다. 모공 탄력에 도움이 되는 모공 기능성 화장품은 세럼, 에센스 등 다양하게 있지만 심한 건성이 아니라면 여름철에는 수분감이 많은 제품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모공패드는 별도의 화장솜을 사용하지 않아 편리하다. 단, 민감한 피부에는 물리적 자극이 부담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송한 피부를 위해 또 할 수 있는 방법은 깨끗해진 모공을 축소해주는 것이다. 이미 넓어진 모공은 아무리 세안을 열심히 해도 피지와 노폐물로 다시 오염되기 쉽다. 또한 모공 관리를 잘못하면 오히려 더 넓어지거나 피부 결이 거칠어질 수 있고 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모공 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따라서 모공 축소와 탄력을 지켜줄 수 있는 케어 제품들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다.
 

SKIN CARE ITEM
 
본문이미지
1 각질과 피지를 닦아내고 수분을 채워주어 산뜻하게 숨 쉬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오일 컨트롤 토너는 유세린 더모퓨리파이어 수퍼 세럼. 30㎖ 2만9천원.
2 과다 피지를 정돈해주어 촉촉하고 산뜻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티트리 토너는 닥터자르트 컨트롤 에이 티트리먼트 토너. 120㎖ 1만9천원, 200㎖ 2만8천원.
3 피지로 인해 끈적이고 번들거리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흐트러진 피지 밸런스를 회복시켜주는 갸마르드 by 온뜨레 퓨리파잉 앤 코렉팅 플루이드. 40g 3만9천원.
4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포어 미니마이징 에센스는 에르보리앙 밤부 마뜨 에센스. 30㎖ 5만원.
5 피부에 수분이 터지면서 산뜻하고 촉촉한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주는 수분 쿠션 효과의 젤크림은 동인비 담 젤크림. 60㎖ 8만5천원.
6 모공, 피부 요철 등 다양한 피부 결점 부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멀티 스폿 크림이자 스킨 프라이머는 셀큐어 듀오비타펩 코렉트 케어 스킨프라임. 20㎖ 8만원.
7 지복합성 피부의 과다 피지를 흡착, 조절하고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주는 꼬달리 비노르 스킨 퍼펙팅 매티파잉 플루이드. 30㎖ 5만원.
8 가볍게 발리지만 고농축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밝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 세럼은 이솝 루센트 페이셜 컨센트레이트. 60㎖ 14만원.
 

Expert’s Advice
본문이미지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킨케어 단계에 모공과 피지를 케어해주는 워터리 타입의 제품을 레이어링 해주는 것이 좋아요. 단 완전히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모공이나 트러블로 인해 고르지 못한 피부결과 베이스메이크업의 고정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사용해주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손기영(닥터손유나클리닉 원장)
 
 

워터리 타입의 제품으로
메이크업 지속력 높이기

제품으로 관리하기가 번거롭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쉬운 모공케어법도 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를 이용하면 된다. 녹차는 피부의 열을 내려줄 뿐만 아니라 미백과 피지 조절, 모공 케어에 좋다. 수분크림이나 알로에젤 혹은 물에 녹차가루를 섞어 팩을 만들고 얼굴에 도포한 다음 10~20분 방치 후 씻어내고 녹찻물로 마무리해준다.

피지와 모공이 신경 쓰여서 오일프리나 매트한 제형의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손기영 원장은 겉은 산뜻하지만 속은 촉촉하기 위한 보습 솔루션에 대해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가 많다 보니 끈적이거나 오일리한 제품들은 피하게 됩니다. 겉은 유분기로 인해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은 건조해지고 그로 인해 더 많은 피지가 분비되어 상황을 악화시키지요. 그렇다고 매트한 제품만을 찾기보다는 세안 후 워터 타입의 토너와 같은 제품을 충분히 흡수시켜주고 덧바르는 레이어링을 해주세요. 그다음 로션이나 보습크림을 사용해 수분의 증발을 막고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한다.

특히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은 수분 보충은 되지만 수분의 유지가 되지 않아 증발되고 다시 건조해지기 때문에 악순환만 될 수 있으니 조심한다. 미스트를 뿌린 후 표면에 남아 있는 수분을 닦아내거나 흡수시킨 다음 로션을 발라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수분 섭취 역시 피부 보습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방법이니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에도 신경을 쓴다.

보송 피부를 위해서 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손기영 원장은 “자외선 차단제에 많이 사용되는 ‘아보벤젠’이라는 성분은 암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운 여름철 화장품의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방부제 성분을 넣은 제품들이 있으므로 사용 전 따져보세요”라고 귀띔한다.

그렇다면 메이크업을 오래도록 보송하게 유지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킨케어 단계에 모공과 피지를 케어해주는 워터리 타입의 제품을 레이어링해주는 것이 좋다. 단, 완전히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이나 트러블로 인해 고르지 못한 피부 결을 정돈하고 베이스 메이크업의 고정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그리고 번지기 쉬운 아이 메이크업은 워터프루프 타입을 사용하고 마무리에 픽서나 피니시 파우더를 이용하여 유분감을 줄여주어 지속력을 높인다.
 

MAKE UP ITEM
 
본문이미지
1 자외선 차단, 피지 컨트롤, 화장 마무리의 멀티 기능을 가진 선 파우더는 이자녹스 UV 선 프로 365 선 파우더 SPF50+/PA++++. 10g 3만2천원.
2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컨트롤하여 오랜 시간 보송보송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파운데이션 팩트는 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롱스테이 SPF50+/PA++++. 14g 4만원.
3 부드럽고 가벼운 에어리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완벽한 피부 커버가 가능한 시코르 엑스퍼트 벨벳 커버리지 스틱 파운데이션. 18g 2만9천원.
4 산뜻한 감촉으로 편안하게 피부를 커버해주고 피부가 리프팅되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데코르테 AQ 래디언트 글로우 리프팅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20/PA++. 30㎖ 13만원.
5 강력한 고정력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쏘내추럴 리얼 매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 75㎖ 1만9천원.
6 밤 제형이 부드럽게 녹으면서 피부에 밀착되어 모공과 요철을 매끈하게 커버하는 한스킨 핑크 물밤 SPF30/PA++. 15g 2만2천원.
7 환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위한 선케어를 돕는 데일리 브라이트닝 보송 쿨링 선스틱은 닥터제이준 메가 브라이트 프로그램 유브이 선스틱 SPF 50+/PA++++. 20g 2만4천원.
8 촉촉하고 가벼운 사용감의 자외선 차단제로, 촉촉하면서도 산뜻한 마무리를 선사하는 클라뷰 유브이 프로텍션 프라이밍 선 쿠션 SPF50+/PA++++. 13g 2만8천원.
9 피부의 과다한 유분과 피지를 잡아주어 무너짐과 다크닝 없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에스쁘아 오일 컷 프라이머. 22㎖ 1만9천원.
10 눈에 띄는 모공 및 잔주름을 빈틈없이 메우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더페이스샵 클럽라이언 피지 잡는 모공밤. 17g 9천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