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향

바로가기 모음 이벤트 동영상 카드뉴스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ISSUE
  1. HOME
  2. ISSUE
  3. star&

섹시스타 팔색조 박효주의 뷰티노하우

2017-06-28 11:35

진행 : 강부연 기자  |  사진(제공) : 이보영 Roc Studio  |  어시스턴트 : 정혜원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 메일보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전형적인 아름다움 대신 자신만이 멋을 지닌 배우 박효주.
건강하고 섹시하며 때로는 사랑스러운 팔색조 박효주의 뷰티 노하우.

헤어 이태은(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청담 EAST 02-518-8100)
메이크업 권희선(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청담 EAST)
패션 스타일리스트 조은혜
도트 블라우스 자크뮈스 by 네타포르테, 골지 스커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반지·목걸이·뱅글 모두 M’SWAG, 귀걸이 MZUU.
팔다리는 물론 목도 굉장히 길고 아름다워요.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발레를 했어요. 발레를 배우기 전까지는 빼빼 마르고 어깨가 구부정한 소녀였죠. 발레를 한 뒤로는 확실히 몸의 선이 예뻐지더라고요. 움츠렸던 어깨와 목이 쭉 펴지면서 길어지고 무엇보다 식욕이 늘어서 키가 컸어요. 딸을 가진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운동이에요. 또 무엇보다 좋은 건 어릴 때부터 발레를 해서인지 운동에 대한 거부감이나 귀찮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는 거예요. 발레를 그만둔 뒤로는 요가를 통해 보디라인을 다듬었고 요즘은 필라테스를 하는 재미에 빠져 있습니다.
 
요즘 뷰티 인터뷰를 통해 셀럽들에게 가장 추천받는 운동이 바로 필라테스예요. 웨이트 트레이닝이 밖의 근육을 불려준다면 필라테스는 속 근육을 만들어주는 운동이에요. 어떤 의미에선 재활운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죠. 허리와 다리 관절을 탄탄하게 해주고 무엇보다 코어 즉 몸의 중심을 잡아줘 자세 교정까지 해줍니다. 주변에서 필라테스가 어렵지 않으냐고 많이 물어보시는데, 전문 센터에 가면 기구가 있어 그 어떤 운동보다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필라테스만으로도 효주 씨처럼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는 건가요.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웃음) 사실 제가 출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요즘은 필라테스 외에도 집에서 운동을 많이 해요. ‘자가운동시스템’을 체계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본문이미지
블랙 올인원 우먼시크릿, 블랙 시스루 블라우스 앤아더스토리즈, 블랙 코르셋 에탐, 블랙 디스코 쇼트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블랙 메리제인 구두 바바라, 링 귀걸이 C.O.H, 블랙 원석 반지 M’SWAG.

‘자가운동시스템’이요? 제가 붙인 이름이에요. 한동안 요가도 꾸준히 하고 시간을 정해두고 열심히 운동을 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그것이 여의치 않아 집에서 규칙을 정해놓고 운동하고 있어요. 시간을 정해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도 수시로 합니다. 육아나 집안일을 하다 보면 늘 쓰던 근육만 사용하게 돼서 팔뚝이나 허리, 배 등이 굵어지거든요. 아예 사용하지 않는 근육도 있고요. 썼던 근육은 원위치로 돌리고, 안 썼던 근육은 사용해 몸 근육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매트도 사고 운동에 필요가 도구도 사서 스스로 룰을 정해 운동하고 있어요. 그래서 자가운동시스템이라는 이름을 붙였죠.(웃음)
 
위에서 언급했던 것 외에도 추천하고 싶은 운동이 있다면요. 운동은 아니지만요, 얼굴 근육 역시 자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피부가 굉장히 얇고 건조하거든요. 그래서 레이저 시술을 못 하는 것은 물론, 팔자 주름도 잘 생기고 주름 자리도 금세 잡혀서 평소 얼굴 근육을 자주 풀어줘요. ‘아에이오우’를 자주 하고 혀를 활발하게 움직여주기도 합니다. 보기 흉하기 때문에 주로 혼자 있을 때 많이 하긴 해요.(웃음)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인중을 많이 늘려야 한다는 것이에요. 인중을 늘리면 시원할 뿐만 아니라 입가에 주름이 잡히는 것을 꽤 효율적으로 방지할 수 있어요.
 
요즘 실천하고 있는 식이요법이 있다면요. 요즘은 몸에 좋은 음식보단 정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즐겨 먹어요.(웃음) 임신 기간에는 정말 몸에 좋은 음식만 먹었거든요. 지금은 그때의 식습관을 유지하되 일주일에 한두 번은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도록 좋아하는 음식을 먹어요. 평상시에는 음식의 양념을 덜어내서 먹고, 양념이 강한 음식을 섭취했다면 며칠 동안은 초록색이 많은 음식을 주로 먹어요. 제가 음식의 컬러를 중요하게 여기는 편이거든요. 각각의 컬러마다 담겨 있는 영양소와 에너지가 다르기 때문에 컬러를 고르게 섭취하면 몸이 한결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본문이미지
화이트 시스루 라운드 티셔츠 COS, 화이트 브래지어 원더브라, 블랙 팬츠 CK Calvin Klein, 시계 스와로브스키, 실버 뱅글과 귀걸이 해수엘.
  
피부가 굉장히 하얀 편이에요. 전 사실 하얀 피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얼굴은 괜찮은데 보디 같은 경우는 건강해 보이기 위해 여름마다 태닝을 즐겨요. 태닝을 하면 몸매가 한결 탄탄해 보이는 것 같기 때문이죠. 그리고 피부가 굉장히 얇고 건조한 편이라 보습에 투자를 많이 하는 편이에요. 피부가 건조하면 일에도 집중이 잘 안 될 정도거든요. 그래서 샤워 후 보디 크림을 바르는 시간이 제일 행복해요.

보디 크림은 향이 있는 걸 선호하나요. 향기에도 굉장히 민감해요. 쉬고 싶을 땐 아로마 오일이나 디퓨저, 향초를 활용하죠. 지금은 덜하지만 한때는 지출에서 꽤 많은 부분을 향기에 투자했을 정도예요. 나를 편하게 쉬게 해주는 힐링 아이템에 투자를 많이 해요. 일례로 겉옷보다는 잠옷에 더 많은 투자를 하지요. 요즘은 아이가 어리다 보니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가 어려운데, 그래도 하루 1시간 정도 짬이 날 때면 아로마 제품으로 향기 힐링을 즐겨요. 머리도 맑아지고 지친 하루의 피곤이 싹 가시는 느낌이 들거든요.

추천하고 싶은 보디 제품이 있다면요. 임신했을 때부터 즐겨 사용 하던 제품인데, 아누비스의 레몬 필링 솔트와 올리브 크림이에요. 레몬 필링 솔트는 향이 정말 좋아요. 천연 소금과 레몬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을 부드럽게 벗겨내 주면서 피부는 촉촉하게 만들어줘요. 레몬 필링 솔트를 사용한 후에 올리브 크림을 바르면 마치 스파에서 보습 케어를 받은 것처럼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져요.

얼굴은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앞서 말했던 것처럼 피부가 얇은 편이라 클렌징에 공을 들이고 보습에 집중해요. 약산성 클렌징 제품으로 꼼꼼하게 세안을 하고 아침저녁으로 팩을 하죠. 아침에는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보습 케어가 가능한 가벼운 제형의 시트 마스크 팩을 사용하고 저녁에는 유분감이 살짝 있는 팩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고기능성 제품보다는 가벼운 팩을 선호해요. 그래야 피부에 무리가 없고 매일 해도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더라고요.

헤어 관리는요. 솔직히 지금 제일 많이 관리해야 하는 곳이 바로 헤어예요. 머리숱이 굉장히 많은 편이라서 20대에는 머리를 차분하게 하는 데 헤어 케어의 초점을 두었는데, 지금은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주는 케어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 아무리 얼굴 피부가 탱탱해도 모발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푸석해 보이더라고요. 모발만 건강해도 한층 젊고 건강해 보이는 것 같아요.

효주 씨가 생각하는 아름다운 여성상이 있다면요. 외적인 것보다는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있는 사람이 좋아요. 요즘은 출산 후라 그런지 일도 가정도 균형 있게 유지하며 살아가는 여성이 굉장히 멋져 보이더라고요. 외적인 부분에서 이상형은 없어요. 세상에 멋진 외모를 가진 여성들은 많지만, 워너비가 되는 순간 왠지 똑같이 닮고 싶다는 욕망이 제 발목을 잡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전 지금이 굉장히 좋아요. 누구의 닮은 꼴이 아닌 박효주로 살아가는 게 재미있어요. 가끔 할머니가 된 제 모습을 상상하면 기대가 되기도 해요.

배우로서 앞으로의 계획은요. 아직은 차기작을 검토하고 있어요. 그동안 의도치 않게 개성 있는 역할을 많이 해왔는데 역할을 할 때마다 참 즐겁게 연기해왔던 것 같아요. 지킬 박사와 하이드처럼 1인 2역도 재미있을 것 같고 엄마의 감성을 연기해보고 싶기도 해요. 신인은 아니지만 하고 싶은 역할이 굉장히 많아요. 좋은 작품으로 곧 찾아뵐 테니 기다려주세요.
 
 

 
박효주’s Favorite Items
 
본문이미지

1 산타 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에프 비타민 F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된 피부 주름을 완화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50㎖ 13만3천원.
2 A.H.C 프리미엄 하이드라 수더 셀루로오스 마스크 유효성분의 고른 전달을 도와주는 고밀착 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하여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27㎖×10ea 9만원.
3 에어린 메디터래니언 허니써클 오 드 퍼퓸 스프레이 신비롭고 우아한 향도 좋지만 따사로운 햇살과 푸른빛이 가득한 지중해를 떠올리게 하는 패키지가 매력적이다. 50㎖ 14만원.
4 아누비스 레몬 필링 솔트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풍부한 보습 효과를 주며 해바라기 오일과 해양성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보디 스크럽. 465g 17만4천원.
5 아누비스 올리브 크림 산뜻하고 프레시한 향으로 피부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을 모두 가지고 있는 올리브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200㎖ 7만원.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글쓴이 :      비밀번호 :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