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EVENT
  1. HOME
  2. 이벤트참여
[Present July] 애독자 엽서 이벤트 안내 2
본문이미지
 
50명
국립중앙박물관
<아라비아의 길>展 입장권 2매
 
본문이미지
 
국립중앙박물관은 사우디관광국가유산위원회(Saudi Commission for Tourism and National Heritage)와 함께 선사시대부터 20세기까지 아라비아의 역사와 문화를 조망하는 특별전 <아라비아의 길-사우디아라비아의 역사와 문화>를 개최한다. 아라비아는 중근동 고대 문명의 교차로이자 이슬람교의 발상지로서 세계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 곳이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아라비아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국내 첫 전시로 사우디아라비아의 13개 주요 박물관이 소장한 4백66건의 중요 문화재들이 전시된다.

유향과 몰약이 유통되는 중요한 경로였던 아라비아에는 이슬람시대 이후 그 길을 따라 수많은 순례자들이 모여들었다. 이번 전시는 이러한 향 교역과 성지순례의 길을 따라 5가지 주제로 아라비아의 긴 역사를 압축해 제시한다.

전시의 첫 머리에서는 기원전 4000년대에 만들어진 신비로운 석상이 관람객들을 선사시대 아라비아로 인도해준다. 아라비아 반도 북부와 남서부 지역에서 출토된 석기들은 아라비아에서의 인류 정착 과정을 보여준다.

전시 제2부인 ‘오아시스에 핀 문명’은 아라비아만 연안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딜문(Dilmun)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고대 문명의 정체를 밝힌다. 이 지역은 기원전 3000년 무렵부터 메소포타미아와 인더스 계곡을 잇는 해상 교역로의 중요한 거점이었다.

전시의 제3부 ‘사막 위의 고대 도시’에서는 기원전 1000년쯤을 지나며 생겨났던 전설적인 향 교역로를 중심으로 아라비아 북서부에서 향 교역으로 번성했던 고대 도시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도상이 가득한 석비들과 거대한 사원을 장식했던 큰 조각상들은 국제적인 고대 도시의 화려한 흔적들을 생생히 보여준다.

전시의 제4부 ‘메카와 메디나로 가는 길’은 6세기 이후 이슬람교의 확대에 따라 새롭게 형성된 순례길을 조명한다. 순례의 종착지라 할 수 있는 메카와 메디나는 비무슬림들에게 금단의 공간이지만, 이번 전시에 선보인 메카 카바(Kaba) 신전의 거대한 문은 메카 사원의 한복판에 서 있는 듯 신비한 경험을 선사해준다.

마지막 제5부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탄생’에서는 1932년 사우디아라비아의 초대 국왕으로 등극한 압둘아지즈 왕의 유품과 19세기의 공예·민속품들을 선보이면서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역사와 문화 전통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국립중앙박물관과 사우디관광국가유산위원회의 긴밀한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고대 문명의 교차로로서 경이로운 문화유산을 간직한 아라비아의 진면목을 감상할 절호의 기회다.

구성  국립중앙박물관 <아라비아의 길>展 입장권 2매(당첨자 중 3명에게 2인 식사권 증정)
문의  1688-0361 www.arabia-road.com
전시기간 ~2017년 8월 27일(일)
전시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
관람시간 월·화·목·금 9:00~18:00, 수·토 9:00~21:00, 일·공휴일 9:00~19:00(7월 1일부터는 오전 10시에 개관)
 
 
본문이미지
 
1명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1박 숙박권

세계적인 호텔 체인 베스트웨스턴 인터내셔널의 프리미어 최고등급을 보유한 서울가든호텔은 관광과 비즈니스를 위한 사통팔달의 교통요지, 마포구에 위치해 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16층 규모에 3백72개의 객실, 넓은 로비라운지, 최고의 요리팀 뷔페, 콘퍼런스를 위한 대연회홀, 다양한 규모의 중·소연회홀, 아름다운 그랜드볼룸 웨딩홀 등을 갖췄다.

특히 지난 38년 동안 특급호텔의 우아한 웨딩과 정갈한 피로연 음식으로 사랑받아온 서울가든호텔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2017년 하반기 웨딩 이벤트를 다양하게 내놨다. 첫 번째 이벤트는 12월 말일까지 예식을 하는 예비부부에게 해당되는 ‘웨딩 잔여타임 스페셜 이벤트’로 식대 및 음료·주류비와 대관료 할인 및 스페셜 품목 등 여러 가지 혜택이 적용된다.

12월에 결혼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예식을 하는 예비부부에게 해당되는 ‘2017년 웨딩 이벤트’와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예식을 하는 예비부부에게 해당되는 ‘2017년 크리스마스 웨딩 이벤트’다. 두 이벤트를 이용하는 예비부부에게는 블루다이아몬드 목걸이가 증정(해당 주얼리업체에서 예물 커플링 이상을 구매하였을 경우)되며, 식대 및 음료·주류비와 대관료 할인 및 리무진 서비스, 허니문 스위트룸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적용된다. 3가지 이벤트는 일정 및 인원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자세한 혜택과 내용은 서울가든호텔의 홈페이지 및 연회예약실로 문의하면 된다.

구성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1박 숙박권(예약 필수)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58
문의 서울가든호텔 02-710-7111 www.seoulgarden.co.kr
 
 
본문이미지
 
1명
엠블호텔 고양
슈페리어룸 1박 숙박권

‘엠블호텔 고양’은 2013년 개관한 일산 최초의 특급호텔이다. 서울에서 자동차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일산 호수공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여 도심 속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 지난 연말에는 별 등급제 심사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5성 호텔로 지정됐는데, 경기도에서는 첫 번째, 전국에서는 스물세 번째 5성 등극이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엠블호텔 고양은 ‘딜라이트풀 썸머 패키지’를 출시했다.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 싶은 고객을 위해 기획된 상품으로, 취향에 따라 맞춤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2가지 종류로 출시한다.

‘딜라이트풀 썸머 패키지 I’은 ▲객실 1박 ▲야외수영장 2인 입장 ▲델리 테이크아웃 아메리카노 2잔으로 구성돼, 모처럼 늦잠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요금은 슈페리어 객실 기준 21만원부터이며, 객실과 시즌에 따라 달라진다.

늦잠보다 호텔 조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는 ‘딜라이트풀 썸머 패키지 II’를 추천한다. ▲객실 1박 ▲야외수영장 2인 입장 ▲쿠치나M 조식뷔페 2인 식사로 구성됐다. 요금은 슈페리어 기준 28만원부터이며 객실 타입과 시즌에 따라 변동된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F&B 10%, 사우나 50% 할인, 피트니스클럽 무료혜택을 제공한다. 예약은 8월 30일까지 가능하며, 7월 1일부터 8월 31일 사이에 숙박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 및 예약은 엠블호텔 고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성 엠블호텔 고양 슈페리어룸 1박 숙박권(예약 필수)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태극로 20
문의 엠블호텔 고양 1588-4888 www.mvlhotel.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