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동영상
  • 카드뉴스
  • 조선뉴스프레스멤버십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EVENT
  1. HOME
  2. 이벤트참여
[Present JULY] 애독자 엽서 이벤트 안내
카카오스토리에서 <여성조선> 소식받기 신청하고 푸짐한 선물 받으세요!

1
‘카카오스토리’에서 <여성조선>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신청을 합니다.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애플 아이폰) 또는 플레이스토어 (안드로이드폰)에서 ‘카카오스토리’를 검색해 다운로드 → ‘카카오스토리’를 열고 <여성조선>을 검색 → <여성조선> 스토리채널이 열리면 상단의 ‘소식받기’ 신청을 터치하면 끝.
 
2
잡지에 첨부된 애독자엽서를 작성한 뒤 ‘소식받기’ 신청을 한 ‘카카오스토리’ ID와 닉네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3★★
애독자엽서는 7월 15일까지 <여성조선> 편집부 앞으로 보내주십시오.
03909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34 디지털큐브 13층 <여성조선> 편집부
 
4★★
‘카카오스토리’에서 <여성조선> 채널 ‘소식받기’ 신청을 하고 기사 리뷰를 성의 있게 써주신 분들 가운데 추첨을 진행하여 당첨되신 분들께 희망하신 선물을 드립니다.
 
5
선물 당첨자는 ‘카카오스토리’
<여성조선> 채널과 <여성조선> 웹사이트 (woman.chosun.com)를 통해 발표합니다.
 
6
7월호 당첨자는 <여성조선> 홈페이지 이벤트란에서 7월 29일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첨 선물은 8월 15일까지 착불 택배로 발송됩니다.
 

30명
과일의 다이아몬드 미국 북서부 체리가 돌아왔다
 
본문이미지

여름 과일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미국 북서부 체리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워싱턴 체리’로 알려져 있는 미국 북서부 체리는 알이 크고 진한 컬러의 붉은 과즙이 특징으로, 미국 북서부 5개 주(워싱턴, 오리곤, 아이다호, 유타, 몬태나)에서 생산하며, 전 세계 체리 생산량의 70%를 차지한다.

록키산맥과 캐스케이드 산맥에 둘러싸여 있어 일교차가 18℃ 이상 크게 벌어지고, 화산지역 특유의 비옥한 땅에서 자라 타 지역 체리보다 높은 당도와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과일의 다이아몬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6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1년에 두 달 정도 짧게 만날 수 있으며, 이 기간에 판매하는 미국산 체리는 모두 미국 북서부 체리다. 체리 종류는 1000여 종이 넘는데 그중 붉은색 빙(Bing) 체리가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단맛이 더 높은 고당도 노란색 레이니어(Rainier) 체리는 생산량이 적고 수확 시기가 짧지만 최근 한국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품종이다.

미국북서부체리협회 박선민 이사는 “올여름 체리 수확이 더 늘어날 예정이라 한국 소비자가 체리를 더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여름 대표 과일로 알려진 체리에 대한 경험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체험 프로모션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북서부 체리는 유명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8월 중순까지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가는 구입 일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1kg당 약 2만원으로 예상된다.
 

16명
동국제약 인사덴트닥터 5개
 
본문이미지

인사덴트닥터는 한국인의 건강한 잇몸을 위해 약 40년간 ‘구강 과학’을 연구해온 동국제약의 프리미엄 구강 케어 전문 브랜드다. 잇몸 질환 예방 성분인 비타민과 옥수수 씨눈에서 특수 추출한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ETIZM)이 함유돼 있다. 잇몸 건강뿐 아니라 충치 예방, 치태 제거, 구취 제거, 심미 효과가 있어 일반 치약 대용으로 사용하며, 잇몸관리를 하는 중에 사용하면 보다 도움이 된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성 동국제약 인사덴트닥터(150g, 약 1만원) 5개
문의 동국제약 고객상담실 070-550-7575, www.dkpharm.co.kr
 

10명
‘악마스무디 파우더’ 스무디처럼 마시면 다이어트 끝!
 
본문이미지

악마다이어트 ‘악마스무디 파우더’는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린 스무디에서 착안한, 다이어트 기능성 소재가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스무디처럼 마시기만 하면 다이어트가 된다는 점이다.

타임지 선정 10대 푸드 가운데 하나인 녹차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원료이며, 다이어트 기능성 소재인 녹차 추출물 카테킨이 들어 있어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끔 유도해 지방을 분해한다. 스트레스로 유발되는 활성산소를 저하시키는 항산화 작용도 한다. 아울러 악마스무디는 유기농 베리와 과채 34종, 곤약, 보이차, 식이섬유, 유산균, 브로멜라민,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부원료까지 함유했다. 인체적용시험으로 체중, 체지방, BMI(체질량지수), 피하지방 면적 등이 감소한 것으로 확인된 제품으로, 아침 공복에 가볍게 마시거나 식사 전 포만감을 위해 섭취해도 좋다.

구성 악마스무디 파우더(3만5천원)
문의 애플트리 김약사네(02-533-1323), http://www.i-appletree.com
 

30명
야생 블루베리 이렇게 좋은 거였어?
 
본문이미지

야생 블루베리는 국내에서 재배하는 하이부시(highbush) 블루베리의 조상 격으로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식량과 약용으로도 사용되던 북미의 토착 과일 중 하나다. 역사는 무려 1만년에 달한다.

야생 블루베리의 가장 큰 영양학적 특성은 항산화 성분이 다른 베리류나 과일에 비해 풍부하다는 점이다. 2010년 발표된 미국 농무부(USDA) 자료에 따르면, 야생 블루베리는 크랜베리, 블랙베리, 라스베리 등 20여 종의 다른 과일과 비교했을 때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일반 블루베리에 비해서도 2배 정도 많다고 알려져 있다. 그밖에 각종 미네랄,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이 풍부해 노화 예방은 물론, 눈 건강, 장 건장, 대사증후군 예방, 우울증 예방 등 현대인이 걸리기 쉬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다수의 연구 결과 확인되었다.

야생 블루베리는 수확 직후 즉석 동결해 전 세계로 유통되는데 수분 함량이 적어 완벽한 냉동과 해동이 가능하고, 품질의 변화가 없어 2년 동안 신선한 야생 블루베리를 맛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전국 백화점과 이마트, 롯데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500g당 3900원(롯데마트 기준)이다.

출처 미국야생블루베리협회(WBANA: Wild Blueberry Association of North America)
 

20명
이런 견과 처음이죠? 호두 닮은 피칸
 
본문이미지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는 현대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 영양식품이다. 불포화지방산과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이나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브라질너트, 카카오닙스처럼 새로운 종류의 견과류가 주목받고 있다. ‘견과류의 여왕’으로 불리는 피칸(Pecan)도 그중 하나다.

껍질 벗긴 피칸은 주름진 모양이 뇌를 닮아 호두와 비슷하지만 나트륨이 전혀 없고 각종 비타민과 엽산, 칼륨, 아연 등이 호두보다 많이 들어 있다. 뇌신경계에 필요한 엽산은 호두의 2배이고,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지수(ORAC)는 100g당 1만7940으로 호두(1만3542)나 아몬드(4454), 캐슈넛(1948) 등에 비해 월등히 높다.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중요 비타민 B군과 함께 비타민 E, A, C 등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다. 피칸의 가장 큰 특징은 심장병이나 당뇨질환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피칸을 가장 많이 재배하는 나라는 미국으로 매년 전 세계 피칸 생산량의 약 80%를 생산하며, 그중에서도 조지아 주의 생산량이 가장 높다. 피칸은 그 자체만으로도 맛과 품질이 훌륭하지만 샐러드, 야채, 요구르트, 빵, 쿠키, 파이, 케이크 등 모든 요리나 디저트의 토핑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반드시 밀봉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냉장 저장 시 6개월, 냉동 저장 시 2년간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피칸은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가는 500g당 약 1만8000원이다. 

출처 미국피칸협회

목록